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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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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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아니 그거 완전 올리기 좋은 op챔아닌가요?

- 걷는자의의지(2015-07-27, 조회수: 1786)

 쓰레쉬의 특징 설명들어갈게요

1.생각보다 많이 물몸입니다. 

 

초심유저들은 단단한쪽으로 세팅을 하시기바랍니다,

단 템트리는.. 

 적이 올 ad나 올 ap가 아닌경우 탱템위주로 올리는건 별로 좋지않습니다. 

 말그대로 서포터이기 때문에 서포팅에 도움이되는 템을 가시기바랍니다.


2.생각 그 이상으로 쎕니다..

이래서 블크보다는 쓰레쉬지!라는분들 있는데 솔직히 자기가 블크 쥐뿔알지도 못하는거 인정하는겁니다. 티어도 최대 다이아일듯-이걸 보고 그님티하시면 ㅋㅋ 진짜 소름돋는 중2병되시겟습니다.


3.운영에 상당히 좋습니다.


q는 일단 시간을 끌수있습니다. 

1.5초정도의 물론 정화가 잇다면 모르겟지만 요즘 정화드는건 천상계 상위티어에서나 하는편이고요. cc가 천국이거나


w는 아군백업의 속도를 빠르게 할 수도 있고 슈퍼세이브의 근본이 됩니다. 

문제점은 적팀2명이상이 같이 밟아주면.... 나와라 이 XXXX 4성장군이 될지모릅니다.


e에는 기본패시브가 달려있습니다. 

흠...비유를 하자면 딜도를 달구는? (관리자님 죄송합니다 엌_)

라인전을 강하게 할수있는 딜의 원천입니다. 이거 덕분에 원딜이 ad뎀밖에 없어도

쓰레쉬는 하이브리드데미지를 넣을수 있기 떄문에 좀더 딜링이 수월합니다.


마지막으로

R 이건....Kia 말안해도 알겟죠?

쓰레쉬의 캐릭터성을 제일 잘 살린 스킬이라고 봅니다 저는 이게 솔직히 말해서 스텍 올려주는걸 궁쪽으로 했으면 어떨까 생각이 들정도로요. ex) 영혼 20개당 데미지 30씩오르며 고정데미지 3씩추가-타오르는 영혼들 이런식으로요.


4.스킬샷 맞추기 쉬운편입니다

하지만 miss miss miss.....님? 원딜이 4성장군님이 강림하십니다!


5.변수 없는편입니다

잘하는 놈은 잘하고 못하는 놈은 변수취급은 해주지만 그건 변수라기 보단 여러분들의 노력이

꽃을 피웠을때겠죠.(우윀!)


6.원딜지키는것

솔직히 피지컬과 판단력 둘다 좋으면 최상급이라해도 무방할정도로 좋은편입니다.

하지만 둘중에 하나만이라도 삐끗하게 된다면 원딜은 욕할매를 불러올수도.......


7.당부말씀

이 공략은 제 기준이며 제가 추천드릴뿐이지 여러분들이 맘에안들면 베드를 주셔도되고 평가를 안해주셔도됩니다

다만.... 베드를 주시면 그에따른 책임을 이유로 댓글을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롤하시는분들중에 저보다 어린분들도 많으니 모를 수도 있지만 글은 최대한 꼼꼼히 읽어주는게 예의입니다.

엑셀주시는분들 있을진 모르겟지만 당장 뽀뽀해드립니다(ㅈㅅ 안그럴게요 앜!)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6,150 IP
이속만 채우면 나머지는 취향입니다
(이유? 빠른로밍 또는 백업을 위해서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보통 0 9 21쓰는데요
자신이 무빙진짜 조금이라도 못하신다 그럼 돈특성까지만 찍고 
탱탱하게 찍으셔요.

솔직히 말하자나여 요즘 최대체력 특성 딱히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
자기가 둔화적인 cc에 약하면 둔화감소에도 찍고
그냥 cc에 약하면 군중제어에도 찍고 막 그런거에요.

룬과 특성은 순수취향입니다.
잘하는 선수든 못하는 선수든간에
룬이 적어도 대회에서 잘만합니다. 그게 왜일까요?(물론 룬이 많은 선수들이 더 많아요 압니다_)
룬과 특성은 이득을 보기에 좋게 구성은 할 수 있지만 그것보다는 판단력과 피지컬이 더 게임의 승패를 가누는편이기
떄문이죠.

진짜 예전부터 느끼는건데요....
다른게임도 별 다를 바는 없었지만 롤은 유독 심합니다.
저도 안 그러는거는 아니에요.

하지만 게임은 게임일뿐입니다.
즐겜? 즐겜하세요. 대신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피해를 최소한으로 주는법을 생각해보세요.
빡겜? 빡겜하세요. 대신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무리를 최소한으로 주는법을 생각해보세요.

우리는 모두 틀린게 아니라 다른사람들이 모여 게임을합니다.
그것을 이해하기 위해선 계속 의사소통해야됩니다. 
자신이 잘못했으면 인정하고 남의 잘못도 꼬집어줄줄 아는 그런 사람이 모인게 사회구요.
어린분들 많은거 알아요, 저도 어립니다

근데요... 게임에서는 다들 어려집니다. 왜요?
현실이 아니고 스트레스를 풀려고하니깐요 나이 많다고해도 어린이처럼 징징댈수도 있고요.
말이 길어졋네요....
결론을 내자면 [비매너 행동을 줄이고 서로의 잘못을 인정하는 롤유저들이 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도 초창기에는 비매너 행동도 많고 내가 멀하는지도 몰랐지만
티어가 많이올라가면서 깨닫고 나이가 들면서 깨달았습니다.
우리는 왜 이럴까...ㅋ 어쩌다보니 폭발햇네요. 요즘 센티한가봅니다.
제기준입니다
탈진-브루져2명이상 or 순삭챔 2명이상 or 섞인거 2명이상 And
우리딜러 잘함? 확신100%일때만
점화-하드탱커(탱커로 설계된 챔피언)2명이상 or 우리딜러 ㄹㅇ 잘함 ㅎ확신 75%이상 And 퓨어탱커(탱커템만두른 게이들)2명이상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는 3렙을 찍고 q를 선마하는게 효율성은 제일 좋습니다.
이 말을 할 수 있는 이유는 실험도 해봤지만 모든 쓰레쉬 모스트 유저들은 웬만해서 아는 사실입니다.
나머지는 취향타셔도 상관없어요. 다만 효율성을 말했을뿐이고요.
스킬콤보는 영상이아니면 막연하기때문에 추후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스킬 활용 팁
1.각을 좁히세요 
설명하고싶긴한데...제가 그림에 소질이 없어서 ㅠㅠ 
말로 할 수 있긴하지만.. 시간나면 수정하겠습니다.
2.인베
웬만해서 q를 찍을려고 하되 우리팀 수가 좀더 가까이에잇고. 적팀이 뭉쳐있으며 우리는 cc가 강력하여 한명을 무조건잡는다 광역e를 쓰시는게 더 좋습니다.
3.라인전
e는 선e를 쓰기힘듭니다. 상대가 바보가 아니라면야
q각을 좁히고 e를쓰시는게 좋구요 쓰실려면
q를 먼저 쓰시는거를 추천드립니다. 
랜턴은 딜교 도중에 써도 되지만 보호막량이 많지 않기때문에
신중하게 쓰시기 바랍니다.
4.한타
서포터는 무조건 원딜러 지키라는 개소리하는 애들 잇는데요.
그냥 잘하는 딜러 지키세요.
탱커는 절대 지키지마시고 커버만 치시길 바랍니다.
지키는것과 커버가 머가 다르냐 하시는 분들 있는데
아직 고등학교도 못나오셧나요?.....ㅈㅅ
커버는 말그대로 겉으로 지켜주는척이라고 보면됩니다. 지켜줄랑 말랑? 밀당의 고수는 그대 ㅈㅅ
그리고 자기판단력이 별로다 싶으면 그냥 징그럽다 싶을정도로 딜러만지키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간단하게말할게요
가엔은 가는거 요즘 안 좋음
신발 시야석 지크의선지자 제외 유동적으로 템가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머진 다 비슷
탐 켄치
아실겁니다 ㅋㅋㅋㅋㅋㅋ 이미친두꺼비 모르면 그냥 상대하지마시고 로밍가세요
쓰레쉬
님자신이 어려워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머진 다 비슷
탐 켄치
알면 쉬워요.......
쓰레쉬
님자신이쉬움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니라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승리여부에따라다릅니다

너무쉽게이김? 

다른라인도와주면 이득본다는 가야됨 못본다는 가지마세요

쉽게이기지만 적이 갱을 많이온다 정글러콜

이후 소규모한타에서 진다는 정글러 꺼지라하고 로밍 ㄱㄱ

겨우이긴다는 라인전집중이나하셈 

쉽게져요? 게임 많이 기울어졋네요 ㄷㄷ 얼마나못하는거야...

그냥 노력하셈 (포탑1개내주고 라인프리징하셈)

로밍은 꼭 킬따는거 아닙니다 이득보는 행동입니다 욕심x

오브젝트에 연계되는 행동들을 하세요(  Ex) 시야먹기,소규모한타승리)

로밍? 솔직히 매우빠른 백업이나 다름없는말입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추후 수정예정
제 기준입니다......
저 욕하시는 분들 최소 조인성
덧붙여 저 패드립 태어나서 해본적없는데 트집잡으시는분나오면 고소가 먼지보여드리죠 ㅎㅎ (트집잡으면 최대 중3급인생)
궁금해서 친추넣으시면받아요 친창 5000개정도될듯 
댓글 5개달리면 수정할거고요 엑셀 10개달리면 기뻐널뛰어 정성이들어가기시작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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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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