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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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21
0
9
2/2
애니비아 미드 오키도키요!

- 써니러버(2015-09-03, 조회수: 4394)

 

 

 애니비아는 Ani + Via 로

 애니 같은 잉여챔을 통하여 최상의 챔피언을

 만들었다는 뜻입니다.

 

 힝.. 개소리.. ㅠㅜ

 


 

 

이 글은 제가 아는 애니비아 정보를 기록하였으며 또한

 

골드를 찍지 못하고 고통 받는 브론즈 실버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공략을 보고도 시즌이 끝나기까지 골드를 찍지 못했다면

 

저를 찾아오십시오.

 

군대에 있을꺼니까여

 

면회 올 때 메로나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9) 104.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8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52
  • 체력
    +192.96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7,780 IP

 

 

 

공격력 11과 레벨 당 체력 12, 그리고 기본 방어력 9.5 마법 저항력 12를 추가시키는 룬입니다.

기본 체력이 매우 낮고, 날개 때문에 몸이 쓸 데 없이 크게 느껴지는 애니비아에게 생명을 주는 룬이지요.

또한 예전에 애니비아 평타모션이 업그레이드 되기 전에 미니언 막타치기가 까다로울 때 썼던 룬인데

업그레이드 되고도 여전히 까다로워서 계속 쓰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공격력 11이 애니비아 일반공격 사거리인 600과 시너지가 잘 맞아서 평타 견제에 매우 좋습니다.

레벨 당 체력 12는 영겁의 지팡이의 체력  하향에 조그마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구요.

마법 저항력과 방어에도 충분한 보충으로  잘 죽지 않는 애니비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컨트롤이 안 좋아서 전 이렇게 해야돼요 잉잉..

 

 

그래도 나는 주문력을 올려야겠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그럴 때는 표식에 공격력 0.95 , 인장에 방어력 1, 문양에 마법저항력 1.34 , 정수에 주문력 4.95 도배하시면

1레벨에 도란의 반지 구매 시 공격력 60 주문력 39인 애니비아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딜교에서 전혀 지질 않아요!

 

 

 

 

 

 

신난당!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OFFENCE 21 포인트에 대한 설명으로는

 

도살자

 

미니언이나 몬스터에게 2의 추가피해를 입히는 특성은 이미 공격력에 11의 추가 룬을 주었기에 찍지 않았구요.

 

 

주문 연성

 

주문연성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실텐데.. 애니비아는 QER 을 모두 사용했을 때 딜로스 타이밍이 2-3초 정도 있어요

이때에는 무빙으로 상대 기술을 피하거나, 평타를 치면서 추가 딜을 넣는 방식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평평평평 계속 쳐주고 있어요. 라인전 같은 경우에도 스킬과 평타를 계속 꾸준히 넣어주고요.

충분한 도움이 되는 특성이었다고 생각합니다.

 

 

 

UTILITY 9 포인트에 대한 설명으로는

 

차원 넘기 재빠른 발놀림 명상

 

재빠른 발놀림 특성에 1포인트를 주기보다는 차원 넘기로 귀환 시간을 1초를 단축시키는 편인데요.

어차피 명상에 포인트 투자해서 마나 75는 올려야겠고... 재빠른 발놀림 특성으로 이동속도 0.5% 올려봤자..

귀환 1초 빠른 게 생존과 전투에 영향을 많이 주는 것 같더라구요.

 

 

연금술사  (마법의 영약)

 

연금술사 특성을 찍는데요. 마나 재생력과 주문력을 올리는 위의 영약아이템의 지속시간 24초와

체력포션과 마나포션의 지속시간이 1초 더 길어지므로 체력 165, 마나 110을 회복하게 되니 꼭 찍고 있어요.

 

 

요리의 대가 룬 친화력

 

요리의 대가 특성은 룬 친화력 특성에 비해 효율성이 떨어진다고 봐요.

애니비아에게 있어서 블루는 팬티 같은 존재입니다.

그래서 애니비아 픽하면 적 정글과 미드가 죽자 살자고 블루 카정오고, 블루 먹은 애니비아 갱킹 오는거에요.

노팬티 만드려고..

부들부들..

 

 

 

 

 

 

Heal(회복)

 

예전에는 힐을 많이 들었는데 요새는 킬에 자신감이 붙어서 점화 쓰고 있어요.

애니비아 콤보도 약간 데미지가 미흡한 감이 있어서 점화가 좋더라구요.

 

Exhaust(탈진)

 

탈진 같은 경우에는 야스오, 제드, 리븐 같은 한 방 콤보를 위주로 덤비는 애들에게 항상 쓰고 있어요.

서포터가 탈진이 아닌 점화를 들었고, 상대방에 순간딜이 강한 챔프나 원딜러가 마음에 자꾸 걸린다 싶으면 들으세요.

 

Clarity(총명)

 

마나 관리가 안 되시면 쓰세요. 팀에 마나관리 안 되는 챔프 많을 수록 좋습니당.

없는 마나를 보고 달려드는 적에게 역관광을 보내줄 수도 있지요.

그래도 비추

 

Ghost(유체화)

 

유체화 쓰시는 분 많은데 애니비아는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아닙니다.

빨리 달려가서 벽을 치는 데에 쾌감을 느끼시는 분들은 쓰세요. 생존기로는 차라리 힐이나 방어막이 낫다고 봐요.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6레벨 이전에는 어차피 대부분 Q-Q-E , W-Q-Q-E , Q-E-Q 로 한정됩니다. 

 라인 정리는 RQ 면 되구요.

 

 

 ★☆☆☆☆

 

 별 한 개 짜리 콤보는 R-E , E-R 입니다.

 

 ★★☆☆☆

 

 별 두 개 짜리 콤보는 Q-R-Q-평-E , Q-Q-R-평-E 입니다.

 

 ★★★☆☆

 

 별 세 개 짜리 콤보는 Q-W-R-Q-E 입니다.

 벽으로 이동방향을 차단하면서 강제로 Q를 맞추는게 포인트!

 

 ★★★★☆

 

 별 네 개 짜리 콤보로 동상을 한 콤보 내에 빠르게 넣으며 최고 딜을 뽑는 콤보는

 확실히 맞을 것 같은 직선 상의 적에게 Q를 던지는 것과 동시에 E 를 쓰고 R을 사용하며 평타를 치고

 Q를 터트린 뒤에 기절이 먹은 적에게 이동차단으로 W 그리고 궁극기에서 나간지 얼마 안되거나 아직 궁극기에 있는 

 적에게 다시 쿨타임이 돌아온 E 스킬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스킬 활용 팁

 ※ 스킬 콤보에 평타를 넣을 시에 주의 사항입니다.

     판테온과 같이 평타를 무시하거나, 역습 찬스를 줄 수 있는 챔피언에게는 평타를 치지 맙시다.

 

 

 Rebirth(환생) 환생 스킬의 여부를 꾸준히 확인해주세요. 나서도 될 때, 몸을 사려야 할 때를 알아야 합니다.

           가끔 버그로 알인 상태에서도 아이템 [예 : 존야의 모래시계, 대천사의 포옹] 사용되니 아이템 광클하시구요.

           알인 상태에서 사용되지 않는다고 해도.. 살아나자마자 쏟아지는 공격에 조금이나 더 버틸 수 있잖아요.

 

 Flash Frost(냉기 폭발) 보통 여신의 눈물, 대천사의 지팡이의 스택용으로 이즈리얼이 Q 사용하듯 쓰는 기술입니다.

           여신의 눈물이 스킬을 사용하고 8초 내에 다시 스킬을 사용하는 것으로 마나를 증강시키는데요.

           냉기폭발의 쿨타임이 3레벨 기준 10초, 5레벨 기준 8초로 여신의 눈물을 뽑는 시점에서 애니비아에게

           Q-Q 로 꾸준히 마나 최대치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꾸준히 Q-Q 쓰면서 돌아다녀주세요!

           적에게 Q를 항상 2번 히트 시키는 점 잊지 마시구요!

 

 Crystallize(결정화) 용도가 다양한 기술입니다. 상대 진로차단, 시야확보, 상대방 기술 끊기 등으로 말이지요.

           그만큼 쿨타임이 길고, 사용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스마트키로 사용 안하는 편이 좋으나 전 스마트키 쓰는 중..

           잘 깔면 상대를 지형에 가둬놓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블리츠크랭크에게 잡혀가는 아군의 바로 밑에 사용할 경우 아군이 그랩에서 해방됩니다.

           베인은 구르기로 벽을 넘어갈 수 있습니다.                                                                       #꿀팁

 

 Frostbite(동상) 애니비아 유저에게 키보드에서 E키를 뺀다는 것은 Q없는 우르곳이오, Q없는 질리언입니다.

           딱히 스킬팁은 없습니다. Q와 R이 적중되지 않아도 E로 딜교가 가능하긴 합니다. 약하긴 해도..

 

 Glacial Storm(얼음 폭풍) 이동속도와 더불어 공격속도 감소도 있는 장판 기술입니다.

           적을 맞추지 않더라도, 상대방이 그 쪽 방향으로 이동하지 못하게 위협을 줄 수 있기도 합니다.

 

 

 

시작 아이템
10분대
20분대
최종 아이템

 

※ 골드 획득량은 킬과 CS 획득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저렇게 아이템이 나오면 좋다는 것이지 반드시 저렇게 나와야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시작 아이템은 왠만하면 반지에 2포션입니다.

허나 카탈리스트 아이템을 일찍 올리고 싶으신 분들은 기호에 따라 루비 수정/ 사파이어 수정 구매해주세요.

아이템은 빨리 나오지만 라인전에서 우위에 서는 느낌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10분 대에 아이템은 영겁에 여눈이 있어야 합니다.

잘 큰 경우에는 9분에도, 못 큰 경우에는 15분에서야 영겁의 지팡이가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아테나의 성배라는 아이템으로 마나 리젠율을 올리는 것보다 최대 마나치 증가량이 훨씬 좋더라구요.

카탈리스트의 성능으로 체력과 마나회복을 시켜줘서 6렙 이후 딜교에서도 손해를 본게 금방 커버됩니다.

또한 대천사의 지팡이인 최대 마나에 따른 주문력 증가와 시너지가 있구요.

영겁이 나온 상황에서는 혼자서 블루를 먹는 것도 어렵지 않구요.

여눈이 나올 시에는 마나가 부족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상급 투명 토템 와드의 구매가 사실 핵심이기도 한데요. 여신의 눈물을 올리고 꼭 사주시기 바랍니다.

브론즈 / 실버 구간에서 제일 답답한 것은 꿈도 희망도 없는 맵 상황입니다.

아군 정글이 안전하기는 한지, 적의 이동 경로는 어떠한지 확인 할 수 있는게 와드입니다.

"서포터가 시야석을 안 갔네.." , "와드를 안 박네" 이러지 마시구 스스로 박으세요.

상급 투명토템 와드로 거의 항시 맵의 세 곳에는 불이 켜져 있을 수 있습니다.

 

 

 

20분 대에는 영겁의 지팡이와 대천사의 지팡이가 있어야 합니다.

대천사의 지팡이의 하위템이 방출의 마법봉에서 쓸데없는 지팡이로 바뀌면서 뽑기가 조금 어려워지긴 했습니다.

1250원이 있을 때 쓸데없는 지팡이 대신 방출의 마법봉을 갈 이유는 공허의 지팡이라바돈의 죽음 모자에서

선택권을 갖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의 아이템 상황을 보고 결정해주세요.

나머지 400원으로 마법의 영약을 사는 것으로 마나 회복량과 주문력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블루가 없을 때 쏟아져 나오는 마나 소모에 잠시나마 반창고를 붙여둔 것과 같습니다.

 

 

 

최종 아이템에는 선택지가 넓습니다.

기호에 따라 밴시/수호 천사/존야의 모래시계를 갈 수 있습니다.

수호천사는 죽어도 계속 부활하는 애니비아에게 어그로를 끌리게 하는 것으로 좋습니다. 밴시보다 별로란거죠.

존야의 모래시계는 딜과 방어력을 모두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애니비아가 물리는 상황에서 무적도

역전 찬스를 많이 잡아줘서 가끔씩 가고 있습니다.

공허의 지팡이 대신에 리안드리의 고통을 갈 수도 있는 것이구요.

상대방에 탱커챔프가 많을 경우에는 리안드리의 고통이 효율이 좋습니다.

애니비아의 주 기술은 기절/둔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통은 이동방해효과를 받는 적에게 추가피해를 주고요.

 

 

 

 

 

 

7월 25일자 게임 아이템 빌드입니다.

게임은 졌지만 아이템 구매순서는 대략 이러했습니다.

적에 이블린이 있어서 투명 토템 와드가 아니라 투명 감지 토템 와드를 샀습니다.

이기고 있는 게임에서는 더욱 빨리 아이템을 뽑아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6렙 이후로 거지 같아서 못해 먹겠습니다.
패시브로 잘 죽지도 않는데 R을 깔아도 뿅 빠져나오고 Q를 써도 뿅 피해버립니다.
W로 벽을 쳐도 뿅 넘어가버리는 너란 녀석..
제드
왜 밴을 안 하셨나요.
부들부들
궁극기로 기술 하나 씹히고 시작합니다.
딜교 자체가 까다로운 챔피언 입니다.
E 스킬의 사거리가 650 인데 제드 녀석이 그림자 분신을 쓰고 표창을 던지는 것으로
더 먼거리에서 무빙 테스트를 계속 시행합니다..
기력 챔프로 쉬지 않고 퍄박퍄박 날려대는 데 개빠아아악치임
야스오
바람 장막을 사용하면 궁극기 밖에 딜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라인전에서는 많이 어렵지는 않으나 한타 페이즈에서 큰 장애물이 되는 친구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사거리 압살과 동시에 딜교환에서 항상 우위에 설 수 있습니다.
나는 빢빢이다
카타리나
카타리나는 원래 로밍이나 다니라고 있는 챔프죠
6레벨 이전에도 데미지가 굉장히 약하고, 6레벨 이후에도 애니비아에게 딜교 집니다.
궁극기가 아무리 강력하다고 몸이 약한 친구라..
Q 맞고 콤보 하나 맞으면 체력 2/3 빠집니다.
모데카이저
뚜벅뚜벅 양철거인
피면적이 넓어서 그런지 스킬도 굉장히 잘 맞아줍니다.
평타 견제 꾸준히 넣어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6레벨 이전에 가능하면 포탑으로 미니언 안 들어오게 해주세요

  미니언 챙기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정글은 요즘 룬글레이브 정글이 흥행하니 가능하면 아군 정글을 먹지는 말아주시구요.

  상대 칼날부리 쪽에 와드를 해서 라인을 밀고 칼날부리만 하나씩 먹어주시면 좋습니다.

  정글도 빨리 도니까 적 정글을 먹는데에 리스크가 크지 않아요..

 

초반 운영법

  2레벨 정글 불러서 원콤 노려도 좋습니다.

  Q스킬만 맞춘다면 Q와 점화, 평타 데미지로 체력 250 이상 깎을 수 있습니다.

  아군 정글러가 거들어준다면 체력 500 정도의 적 미드라이너는 그냥 순삭

 

  마나를 가능하면 50% 이상으로 유지해주시고

  초반 딜이 높은 챔프라면 가능하면 6렙 전까지는 경험치와 골드만 먹도록 합시다.

 

중반 운영법

  7분 블루를 먹은 시점에서부터 미드는 그냥 밀어버리시면 됩니다.

  적 포탑 가까이에서 미니언을 먹고 있는 상대를 방해하면서 킬각을 노리셔도 되고 상대방 정글을 돌으셔도 됩니다.

  이런 애니비아에게는 50% 확률로 적 정글러가 따라 붙을 텐데요.. 아군 정글러 부르시고 미드 정글 2:2 한타 하시면

  열이면 아홉 애니비아 쪽이 이깁니다. 애니비아를 먼저 잡자니 알이 있고, 잡지 않자니 딜량이 상당하거든요.

 

  라인을 밀고 로밍을 가는 것도 좋습니다.

  Q에 둔화와 기절, W에 벽과 밀치기, R에 둔화가 있기에 상대에겐 정글러보다 치명적인 존재입니다.

 

후반 운영법

  벽의 중요성이 강해집니다. 벽으로 다수 대 소수의 한타를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애니비아의 후반은 벽을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에 갈려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애니비아는 W로 상대팀의 주력 딜러가 접근하지 못하게 막거나, 적의 이동 방향을 차단을 하고

  이동속도와 공격속도 감소, 기절 등으로 데미지와 동시에 CC기를 넣는 서포터형 딜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살아남으면서 많은 적에게 딜을 넣어야합니다.

  Q인 냉기폭발은 적 미드나 원딜과 같은 메인 딜러에게 사용해주세요.

  적이 3명 이상 뭉쳐있는 곳이라면 그 곳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마치며

  애니비아의 기본만 익히신다면 골드가 그렇게 어렵게 느껴지지 않으실겁니다.

  다들 시즌 마무리 보상 받으면서 즐겁게 한 해 끝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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