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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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6 (+104) | 2432.6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3) | 117 | 공격 속도 | 0.658 (+1.7%) | 0.848 |
5초당 체력회복 | 8.59 (+0.8) | 22.19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55) | 115.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체력 +8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 +4.26x3
- 공격 속도+15.3%
- 체력+72
- 마법 저항력+27.054
- 방어+12.78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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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근접 챔피언이거나 거리가 나온다면 1렙부터 W를 이용해 맞다이를 걸어줍니다. 아니라면 3레벨까지 이렇게 배워서 안전하게 파밍하세요.
보통은 선마, 만약 적의 견제가 너무 심해서 파밍 못하겠다 싶으면 빨리 마스터 하세요.
결론 - 보통은 >>> 순으로 마스터
원거리 적 상대로 파밍을 해야 하는데 거리도 안주고 너무 힘들면 >>> 순으로 마스터
와 중에서는 보통 를 먼저 마스터 하는데, 만약 딜이 더 필요하다 싶으시면 중마도 나쁘잖습니다.
맞추고 로 들어가서 평 (평타를 때리고 캔슬하면서 를 넣으면 평타가 3번 들어간 것으로 판정됩니다.)
를 켠 상태에서 로 들어가서 평
... 가 기본 스킬 콤보입니다.
는 아낄 필요가 없습니다. 이때 바로 궁쓰고 스킬 연계에 평타 몇대 치면 죽겠다 대충 그렇게 계산되시면 바로 궁 쓰시고요, 벽 넘어서 튀지 않으면 봉변당할 것 같다 느낌 들면 바로 궁 쓰세요. 어차피 정글몹이나 미니언한테 평타 쳐서 분노만 쌓으면 궁국기 쿨 다시 돌아오니까요.
그 대신, 으로 이니시에이팅을 할 때는 적의 스킬 중 뭐가 빠졌나 신중하게 계산하시면서 쓰셔야 합니다. 쉬바나는 같은 CC기에 정말 약해요. 또 궁이 판정이 좋은 편도 아니어서...
결론은 쓰기 전에 신중하게 생각하되, 써도 되겠다 싶으면 과감하게 쓰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쉬바나는 라인푸쉬가 굉장히 빠른 챔피언입니다.순간이동을 잘 활용하여서 라인 쫙 밀고 상대 디나이 시키거나 정글러 어그로 끌기, 라인 먼저 밀고 CS격차 벌린 뒤 다른 라인 풀어주거나 카운터정글하기, 타워 빨리 부숴서 탑에 3명 묶어놓고 아군은 미드 고속도로 건설하도록 도와주기, 후반 스플릿 푸쉬 등 여러가지로 이 이점을 잘 살리셔야 합니다.
상대가 퀸 티모같은 원거리에서 강력한 스킬딜을 넣는 챔피언이라면 처음에는 라인을 당기고 피 많이 안까이고 수급할 수 있는 CS만 챙기시고, 정글러 불러서 킬따고 당겼던 라인 다시 쫙 미세요. 아니라면 처음부터 마구 푸쉬합니다. 그래서 상대 정글러의 어그로를 끕니다. 와딩으로 적 동선파악을 해서 살 수 있다면 더 좋겠죠. 강타가 있다면 라인을 밀고 카운터정글을 하는 선택도 괜찮습니다.
첫 텔포는 대개 1레벨에 몹을 먹고 귀환한 다음, 또는 첫 라인전에서 피가 없어서 귀환한 다음 라인복귀용으로 씁니다. 그 다음 텔포가 돌아오는 타이밍이 게임의 중반 즈음 됩니다. 가 요새 많이 쓰이는 이유는 라인 복귀도 있지만, 아무래도 중반 타이밍에 바텀 로밍/용싸움 합류가 핵심이지요. 만약에 바텀에서 싸움이 일어났으면, 십중팔구 적 탑솔러는 텔포를 탑니다. 이 경우에는
1. 따라간다
2. 으로 채널링을 끊는다
3. 탑에 남아서 타워를 부순다
이 셋중에 하나를 신중하게 생각해서 빠른 시행에 옮겨야 합니다. 이 때, '내가 바텀에 내려가면 우리팀이 이길 수 있나?' '3vs3, 4vs4 구도에서 내가 내려가는게 적 탑솔러가 내려가는것보다 팀파이트 기여도가 높은가?' '만약 내가 내려가지 않으면 탑에서 이득을 볼 수 있나?' '지금 텔포를 타면 늦지않게 도착할 수 있나?' 이 모든 변수를 1초라도 더 빠르게 생각해야 합니다.
물론, 궁과 텔포 모두 쿨다운이면 어쩔수 없이 3번을 선택할수밖에 없겠죠...
앞에서 몇번이나 강조해서 말씀드렸지만, 쉬바나는 라인푸쉬가 빠릅니다. 이 이점을 살리셔야 합니다. 후반에는 스플릿 푸쉬가 매우 좋아요. 쉬바나의 스플릿 푸쉬를 막으려면 적의 탱커가 오거나, 2~3명이 와야 합니다. 그러면 그 사이에 우리팀은 미드를 푸쉬할 수도 있고, 오브젝티브를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적당히 어그로 끌다가 나중에 텔포타고 한타 합류하면 그만이고요.
스킬 설명에서 미리 말씀드렸던 것 처럼, 쉬바나의 는 상당히 판정이 안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궁으로 선 이니시 하는건 별로 안좋아요. 그렇기 때문에 한타에서 궁은
1. 탑/봇을 밀고 시야 없는 길을 통해 미드로 들어오면서 적의 뒷통수를 친다
2. 적 탱커/서폿이 우리 팀 딜러를 물때 그를 밀어내는 데 쓴다.
3. 같이 광역CC가 먼저 들어간 후에 넣는다.
^^^ 이렇게 써주시는게 더 좋습니다...
이건 정말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진짜진짜진짜진짜 확실한 상황, 상대 쿨타임이랑 시야같은거 다 확인된 상태에서 정말정말정말정말 확실한 상황 아니면 절대 하지 마세요...
챔피언별 대응법은 댓글로 질문해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말씀드렸지만 저는 쉬바나를 그다지 잘하는 편이 아닙니다... 입롤은 잘하지만요 ^^;; ㅎㅎ
그래도 이 공략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즐롤하세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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