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노트
-2015/07/29 공략 작성 시작
-2015/07/30 티어+전적 인증 추가
-2015/07/30 인사말,공략 추가
-2015/07/31 아이템 설명 추가
-2015/08/01 베이가 라인전 추가
-2015/08/03 베이가의 역할
-시즌 2 베이가 전적
-시즌 3 베이가 전적
-시즌 4 베이가 전적
-시즌 5 베이가 전적
-시즌 5 티어 인증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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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80 (+108) | 2416 | 마나 | 490 (+26.0) | 932 |
공격력 | 52 (+2.7) | 97.9 | 공격 속도 | 0.625 (+2.24%)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 | 86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5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마나 재생+10.53
- 마법 저항력+27.054
- 이동 속도+4.5%
마법관통력은 기본입니다.
왠만하면 저렇게 미드 갑니다.
상대미드가 AD일떈 노랑에 고정방어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노랑에 성장마나리젠이 싫으시면 고정방어넣고
파랑에 성장쿨타임감소도 좋습니다.
그 이상은 취향이니 원하시는 룬 사용하시면 됩니다.
8레벨 미만 =
8레벨 이상 =
▲
가장 기본적인 스펠입니다.
★★★꼭 들고 가셔야함다★★★
= 상대방이 쉬운 상대다!
= 아니야..나는 무난한게 좋아!
= 상대방이 AD야 나한테 근접하면 난 바로 죽어!
= 도박꾼()같은 애들이 나오면 들어주세요,
= 상대방의 CC기가 너무 강력하다면 들어주세요.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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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1. E-W-R-Q
-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손에 익숙하도록 자주 연습해주세요!
2. 점멸-E-W-R-Q
- 첫번쨰 콤보의 응용된 콤보입니다. 첫번쨰 콤보가 손에 익숙하다면 점멸로 적에게
기습을 해보세요!
3. 평-E-W-R-Q
- 첫번쨰 콤보에 부족한 딜을 매꿔주는 의 에너지볼로 적의 피를 없앤 뒤에 콤보
를 넣어보세요!
4. E-점멸-W-R-Q
- 사거리가 긴 를 사용한 뒤에 을 사용하고--를 사용해보세요
상대가 와 같은 강인함이 붙은 아이템을 착용했을떈 스턴이 더 빨리 풀리니
빠르게 접근한 뒤에 콤보를 넣어주세요!
5. W-R-Q
- 를 사용한 상황에서 적팀이 나를 쫒아올떄 내가 지나간 길 바로 앞에 를 사용하시고 -를 해주시면 됩니다! 가 떨어지는 타이밍을 눈에 익혀주세요!
6. Q-R
- 죽이고 싶은 적의 피가40~50퍼 남을떄 와의 딜을 확인하시고 적팀의 마법저항력도 확인하고 거리를 유지한채 콤보를 넣어주세요!
이 콤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딜체크와 상대방의 마법저항력 체크는 필수입니다!
스킬 활용 팁
는 패치이후 스킬의 활용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패치전에 는 숙련된 컨트롤만으로 최상위 CC기인 을 활용하여 미드에서 AP안티캐리가 가능했지만 현재는 스킬의 활용이 가장 중요해진 시점이기에 스턴의 활용에 익숙해지기 위해선 연습이 중요합니다.
위에 콤보만 봐도 알듯이 대부분의 콤보는 의 시작과 함께 시작되며 생존기이자 공격기인 E스킬의 사용여부는 연습하다보면 눈에 보이기 시작합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모든 콤보는 유동적이며 한순간에 상대방의 피를 없애버린다고 생각하며 공격하면 됩니다.
스킬을 찍을때도 언제나 유동적입니다!
무난하다면 --- 순서로 마스터!
라인전을 이끌어가기 힘들다면 보단!
상대방의 강인함이 높다면 보단!
OK? O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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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습 = 실 력
무조건
시작아이템은
상대가 아주 호구로 보인다면
첫번째 코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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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렐로노미콘]
이번 패치로 모든 AP 아이템들이 변화를 거쳤습니다.
그 중에서도 베이가에 필요한 능력치를 가진 아이템은
바로 [모렐로노미콘] 입니다.
주문력 +80과 쿨타임 감소 20%
그리고 베이가의 패시브와 조화를 이루는 마나재생 100%
가격은 2300 Gold로 저렴한 편이며 하위아이템도
딜로스없이 선택하기 좋습니다.
다만 상대가 AD일 경우엔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올려주세요!
유동적인 신발의 선택
▼
[마법사의 신발] [헤르메스의 발걸음] [명석한 아이오니아의 장화]
공략에는 마법사의 신발을 사도록 적어 두었습니다.
베이가는 기본적으로 마법데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불가피한 경우 다른 신발을 사도 딜로스가 심각하지는 않습니다.
상대팀의 CC기가 강력한 경우에는
상대팀이 상대하기 힘들어서 라인을 빠르게 푸쉬하거나
쿨타임을 원하신다면
위에 신발을 가신 뒤에 중후반 팀파이트 위주의 양상이
될 때쯤 팔고 다른 신발을 사주시면 됩니다.
최종 신발로 업그레이드 하실땐
빠르게 집으로 귀환하여 복귀하는 민병대와
.베이가에게 필요한 점멸에 쿨타임을
빠르게 돌려줄 왜곡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코어템
▼
[루덴의 메아리]
두번째 코어템은 [루덴의 메아리]입니다.
다른 미드 챔피언들에게도 사랑받는 아이템이죠!!
루덴의 메아리를 두번째 코어템으로 선택한 이유는
1. 베이가 스턴의 정확도, 도주, 추노에 딱 맞는 옵션
+이동속도 룬과의 환상의 시너지♥
2. 특유의 고유 지속 효과가 라인푸쉬력과 딜링을 높여줌
이렇게 2가지 이유가 있으며 [루덴의 메아리]의
하위 아이템인 [에테르의 환영]도
베이가의 유틸리티성의 걸맞기에
강!력!추!천
세번째 코어템과 그 이후의 선택
▼
[존야의 모래시계] [라바돈의 죽음모자] [공허의 지팡이] [리치베인] [밴쉬의 장막]
세번째 코어템은 [존야의 모래시계], [라바돈의 죽음모자],
[공허의 지팡이] 이 세가지 아이템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1. [존야의 모래시계]를 세번째 코어템으로 올리는 경우
- 적팀이 나만을 노린다거나 생존하기 힘든 상황인 경우에는
[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주세요.
2. [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세번째 코어템으로 올리는 경우
- 내가 이 게임의 승기를 잡고 있을때, 적팀의 마법저항력이
낮을때, 적팀의 목표가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라면
[라바돈의 죽음모자]를 가주세요,
베이가만의 Q스택과의 시너지가 짱짱맨!
3. [공허의 지팡이]를 세번째 코어템으로 올리는 경우
[공허의 지팡이]를 가는 경우는
한가지가 있습니다.
적팀의 마법저항력이 너무 높아서
베이가의 공격 스킬의 데미지가 너무 약하게 느껴질떄
[공허의 지팡이]를 올려주세요!
그 이후의 아이템은 상황에 맞춰서 가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세번째 코어템으로
올린 상황에서 적팀이 마법저항력 아이템을
올리기 시작한다면 [공허의 지팡이]를 올려주세요!!
또 다른 예를 들면 [존야의 모래시계]를 세번째 코어템으로
올린 상황에선 저의 생존력이 보장된 상태이니
상대팀의 마법저항력 아이템을 확인하고
[라바돈의 죽음모자]를 가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템 빌드에서는 언급이 안된
[밴쉬의 장막]과[리치베인]의 선택!!!
[밴쉬의 장막]의 장점은
체력과 공격 스킬을 한번 무시하는 보호막을
생성하여 생존력을 높이는 아주 좋은 아이템입니다.
상대방의 CC기가 강력하면 [존야의 모래시계]와 [밴쉬의 장막]
모두 올려보세요!!
생존력이 장난 아님 O_<
[리치베인]은 베이가의 E스킬의 변화 이후에
베이가의 팀파이트 역할이 지속 딜러 느낌으로
많이 변화했기에 에너지볼에 익숙하시다면
가셔도 무방합니다!!!
!루덴이속+밴쉬이속 개꿀 ㅇㅈ?
이런 방식으로 아이템에 대한 이해를
하신 뒤에 게임을 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게임을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장신구 아이템에 대하여
▼
[상급 투명 토템] [예언자의 렌즈]
여러분 [리그오브레전드]는 무슨 게임?
[TEAM GAME]
알죠? O_<
와드는 기본입니다.
맵을 잘보든 못보든 맵에 박아주세요.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상급 투명 토템]은 적팀이 순간 은신 챔피언
예를 들면 , , , , , , 중에
단 한명도 없으면 가주세요!!
반대로 저 중에 한명이라도 있다면?
쿨하게 9레벨 찍자마자 [예언자의 렌즈]를
구매 해주세요!!!
OK? O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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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이해 = 필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글은 재밌게 보고 계신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운터픽에 대한 설명은 밑에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타와 잘못된 설명은 알려주세요!!!
매일 확인하고 수정하겠습니다.
언제나 좋은 하루 보내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없습니다.
여러분의 손, 판단력, 게임에 대한 이해
이 세가지가 베이가의 운명을!!!
베이가 유저의 실력을 좌지우지 합니다.
미드 챔피언들의 상대법은
추가 공략에서 설명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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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베이가의 라인전 - 기본]
▼
이번 패치로 베이가의 라인전은
엄청난 변화가 생겼습니다.
1. 베이가의 스킬이 발사형 스킬로 두번째 대상까지 관통하는
스킬로 변화했습니다.
-조금 더 숙련된 컨트롤을 요구하며 Q스택을 쌓기 편해졌습니다.
또 사거리도 증가하여 5:5 한타에서 딜을 넣기 더 좋아졌습니다.
라인전에서는 상대방의 반복되는 움직임을
기억하고 스킬을 사용해보세요!
2. 베이가의 스킬이 마나소모량,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한층 더 여유로워지며 5:5 한타에서 더 많은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선 대부분 CS를 먹을 때 사용합니다.
스킬의 떨어지는 타이밍을 익혀주세요.
상대방의 퇴로 차단+예상한 위치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쿨타임이 줄었으니 마음껏 사용해주세요.
3. 베이가의 스킬이 즉시 시전이 아닌 0.75초의 지연시간이
생겼습니다. 그 대신 쿨타임, 마나소모량 이 줄어들고
사거리가 증가했으며 돌진스킬로 스킬을 통과하지 못 합니다.
-옛날의 스킬이라면 딜교환이 손쉽게 가능했지만
5.14 Patch 이후로 상당히 소극적인 플레이를 하게 됬습니다.
그러므로 스킬의 활용은 우리팀의 갱호응과 갱면역에
사용합니다. 최대한스킬을 활용한 딜교환은 줄여주세요.
또 [리그오브레전드]는 팀워크가 중요합니다.
상대방의 미드가 미드라인에 없다면 반드시 미아콜을!
우리팀 정글러가 나를 부른다면 가주는 척이라도 해야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혼자하는 게임이 아닙니다.
이 이상의 설명은 베이가의 역할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4. 베이가의 스킬이 주문력계수, 쿨타임, 마나소모가 감소했습니다.
-여전합니다. 데미지는 약해졌지만 더 자주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정글의 갱호응을 하실떈 스킬을
꼭!!! 사용해주세요!!!
!!!!!!!!!!!!!!!!아끼지마요!!!!!!!!!!!!!!!!
2. [베이가의 라인전 - 핵심]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 자체가 워낙에 변수가 많습니다.
그래서 베이가의 역할을 가장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베이가의 대해서 이해하는 것이 [1순위]
위에서 설명 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미드 챔피언들에 대해서 이해하는 것이 [2순위] 입니다.
미드라는 포지션은 내가 하는 챔피언만을 이해해서는 안되죠.
매 게임마다 상대하는 미드라이너의 스킬콤보, 움직임, 견제, 갱호응
같은 움직임들을 천천히 지켜봅니다.
예를 들자면 상대 미드라이너가 [아리] 입니다.
[아리]와 라인전을 하고 있습니다.
[아리]는 저에게 지속적인 평타 견제를 하고
저가 미니언을 잡으로 다가가면 스킬로 견제를 합니다.
이러한 견제를 저가 당하고 있다면 저는 [아리]에게 호구로 보이겠죠?
여기까지 설명하면 50%는 이해 가능합니다.
간단해요. 저도 똑같이 아리에게 눈치를 보며 평타 견제를 하고
아리가 미니언을 잡으로 다가가면 스킬로 견제하고
기본적인겁니다. 상대가 하면 나도 가능합니다.
.이번엔 저가 CS를 먹고 있습니다.
.근데 아리가 6레벨을 찍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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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에 평타도 있겠지만 무시하고 저런 콤보로 저를 죽입니다.
.이때 생각하는 것은 단 한 가지입니다.
1. 아.. 아리한테 저런식의 콤보가 있구나 조심해야지.
그 이유는 상대하는 미드라이너의 스킬 구성을 이해하고
다음에는 저 콤보를 긴장하면서 피하거나 역관광하기를
기다리는 겁니다. 그 말인즉슨 각을 재는 거죠.
저가 말한 생각한다면 내가 [아리]를 죽이기 위해 준비할 때
혹시나 [아리]가 저 콤보를 사용해서 나를 죽이면 어떡하지
라고 생각하며 거기에 대한 반응을 미리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래서 [리그오브레전드]는 경험이 필요한 게임입니다.
베이가의 라인전은 상당히 힘들기때문에
각 챔피언의 대한 스킬 구성을 잘 모른다면
베이가 실력이 좋아도 한계에 부딪칩니다.
OK? O_<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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