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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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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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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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있는 이속 카르마 공략

- 위대한손길님(2015-07-31, 조회수: 2874)

브론즈 5티어가 쓰는 즐겜용 이속 카르마 공략입니다.

미드, 탑, 정글, 원딜등 재미진 라인을 윗픽들이 

가져갔을 때 즐거운 맘으로 돌려보기 좋습니다.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체력 +8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72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4,451 IP
룬은 단순합니다.

빨강에 마관,
노랑에 체력,
파랑에 주문력,
왕룬에 주문력 입니다.

이속 카르마이긴 한데 그건 전부 템으로 때울 거라, 룬은 온전히 데미지 딜링이 되게 만들어 둡시다.
만트라 재사용 시간 줄인다고 공속, 이속 뭐 이딴 거 올리지 맙시당.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도 단순합니다.

일반적인 21/9/0 입니다.
일반적인 서폿 스펠입니다.

이거 안들면 게임을 시작하기도 전에 아군원딜 멘탈승천 합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40%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 50/90/130/17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카르마는 궁때문에 스킬콤보가 워낙 다양해서 다쓰기 귀찮아 조금만 씁니다.

 그리고 저같은 경우는 그걸 다 쓰지도 않아요.


 제가 제일 많이 쓰는 것만 적습니다.



 1. 조지러 갈 때, 

 ㄱ. Inspire(고무)e쓰고 거리가 닿는다.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속박걸고 Inner Flame(내면의 열정)q이속저하 스턴. 다구리.

 ㄴ. Inspire(고무)e쓰고 거리가 안닿는다. Inner Flame(내면의 열정)q이속저하걸고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속박 스턴. 다구리.

 단체로 조지러 가는 상황이면 Mantra(만트라)Inspire(고무)e를 씁시다.

 

 2. 튈 때,

 

 ㄱ. 1~2명이 급습을 시도 한다. 

 침착하게 적딜러에게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속박 걸어주고 어그로중인 아군에게Inspire(고무)e, 속박중인 딜러에게 Inner Flame(내면의 열정)q

 

 ㄴ. 여러명이 급습을 시도 한다.

    

 재빠르게 Mantra(만트라)Inspire(고무)e,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1로 야반도주하면서 가장 근접한 적 챔프에게 Inner Flame(내면의 열정)q



 3. 한타 때,


 ㄱ. 상대가 이니쉬를 열어 제낄 찰라. 


 재빠르게 Mantra(만트라)Inspire(고무)e,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2로 풀방어막 시전.

 원딜포커싱하는 딜러나 탱커들에게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속박, 상대 딜러진에게 Inner Flame(내면의 열정)q 난사, 어그로 중인 아군에게 Inspire(고무)e 사용

 (*모든 스킬은 쿨이 돌아오는 데로 쉬지말고 최대한 빠르게 써줄 것)

 스킬과 평타를 모두 집어 넣고 Mantra(만트라)r을 빠르게 초기화 시킨 후 상황에 맞게

 Mantra(만트라)Inspire(고무)e나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q,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w 시도 후 마무리.


 ㄴ. 아군이 이니시를 연다. (한타쪽수가 많거나, 아군딜러진이 딜이 나올 때)


 최적의 시나리오는


   a. 상대 이니쉬에이터를 순삭시키면서 한타를 시작하는 것

   b. 상대 주요 딜러를 순삭시키면서 한타를 시작하는 것


 Mantra(만트라)Inspire(고무)e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1로 빠르게 접근,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속박 Inner Flame(내면의 열정)q이속저하 스턴. 다구리.

 

 만약 아군 원딜이 시비르라면 더 화끈하게 조질 수 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속 카르마는 굉장히 이상한 템트리를 갑니다.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승천의부적,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까지는 여느 서포터들의 그것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만,
 (시야석)시야석을 건너띄고 (칼날부리의 망토)칼날부리의 망토를 먼저간다는 게 특이한 점이죠.
 벌써부터 아군 원딜러와 정글러, 미드라이너의 멘탈이 승천하는 느낌입니다.ㅋㅋㅋ
 (그러게~ 내가 미드라인 달랄 때, 줬어야지 ㅋㅋㅋ)

 이렇게 템을 가는 이유는 사실 별거 없습니다.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칼날부리의 망토) 이 3가지 아이템이 카르마의 Mantra(만트라)Inspire(고무)e와 엄청난 시너지를 불러 일으키기때문이죠.
 정글을 제외한 모든 공력로(미드, 탑, 바텀)에서 타워를 지나칠 때 마다 부스터가 터지다 보니,
 뜬금없이 엄청난 생존력과 추노력을 동시에 갖추게 됩니다.(상대팀 얼떨떨~)
 거리차를 벌려 적팀을 따돌리거나 거리차를 좁혀 적팀을 잡아낸다음 적극적으로 정치질을 시작합시다.^^ 

 그리고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혜택이 있다면 자리싸움이 강력해집니다.
 타워수성을 하기위해 자리잡고 상대가 포킹을 시전해도 카르마는 절대 맞을 일이 없습니다. 왜?
 타워근처에서는 이속이 최대치가 되거든요. 내뒤에 누군가는 맞겠지만 나는 맞을 일이 없습니다.^^ 
 이 자리싸움의 효율을 올리기위해 선택하는 템이 바로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메자이의 영혼의 약탈자 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카르마는 공격로에선 죽을 일이 없습니다.
 위험한 상황이 오더라도  Inspire(고무)e,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1,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칼날부리의 망토)이면 CC기를 정통으로 맞지않는 이상 죽을 수가 없어요.
 그러다보니 싸움에서 이기건 지건 시간이 지나면 스택이 오르게되고 결국 무시못할 포킹이 가능하게 되거든요.
 딜이 들어가는 상황이 오면 이젠 상대편의 부서진 포탑 근처에서 농성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옵니다.
 이렇게 농성하면서 해야할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미니맵을 잘 주시한다.
 2. 상대편에게 끊임없이 정치질을 한다.
 
 상대편에게 정치질이 통하면, 공격로의 라인형성이 좋을 때 반드시 상대의 인원이 분산되는 타이밍이 옵니다.
 그러면 이니쉬 걸고 한타 승리후 포탑을 밀어 제끼면 되겠습니다. ㅋㅋㅋ

 그외의 템트리를 설명드리면
 
 Inspire(고무)e(불타는 향로)불타는향로의 시너지도 매우 좋기때문에 아군딜러가 잘컸다면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메자이의 영혼약탈자보다
 먼저가는 편이 좋습니다. 
 어떻게 보면 (불타는 향로)불타는향로가 카르마의 진정한 코어템 중 코어템이라 할수 있기때문에 아군 딜러가 잘큰
 상황이라면  빠르게 올려주고 서폿인척 코스프레 해봅시다.
 그리고 빠르게 (미카엘의 도가니)미카엘의도가니를 올려 서폿으로서의 역할을 다한 것 마냥 생색내줍시다.
 본게임에선 미카엘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왜냐하면 사용하기도 전에 아군이 녹아버릴 가능성이 큽니다.
 (내가 늦게써서 그럴수도 있지만 ㅋㅋㅋ)
 우린 브론즈니까 샀다는 것에 의의를 둡시다.ㅋㅋㅋ
 미카엘 엑티브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 효율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냐는 분들이 계실 거 같은데,
 미카엘의 하위템을 하나만 맞추게 되도 Inspire(고무)e(불타는 향로)를 거의 무한에 가깝게 쓸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아군 원딜은 정말 엄청난 이속과 정말 엄청난 공속으로 전장을 헤집고 다닐 수 있습니다. 
 (원딜러가 엄청 신나하게 되있습니다.ㅋㅋㅋ)
 최악의 상황이지만 아군딜러들이 잘 못컸다면 생존력을 조금이라도 높이기위해 무조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2를 가줍시다.
 한타 시작과 동시에  Mantra(만트라)Inspire(고무)e,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2를 무조건 박아넣어 시야석을 사지 않은 것에대한 리폿 가능성을
 조금이나마 줄여 봅시다. 
 그리고 한타가 이상하게 흘러갈 조짐이 보이면 가장 늦게 전장에 합류한 아군을 지목하여 정치질을 시작해줍시다.
 
 시야석을 가지 않기때문에 장신구를 반드시 (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로 업그레이드 해줍시다.
 (225원인가 밖에 안하니 롤내 최대 효율이 아닐까 싶습니다.)
 
 정상적인 최종 템트리는 (칼날부리의 망토)칼날부리의망토를 팔고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2솔라리의 펜던트를 가는 것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르마
자기 자신의 손가락이 카운터 입니다. 화이팅 합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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