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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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3 (+3) | 104 | 공격 속도 | 0.668 (+1.9%) | 0.884 |
5초당 체력회복 | 2.5 (+0.6) | 12.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7) | 100.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표식 = 쌍관룬 고정입니다. 아리는 평타모션이 좋아 평타의존도가 높고,
레벨업시 성장 공격력+3을 가지는 AP라서 쌍관룬이 좋습니다.
인장 = 방어룬 고정입니다. 초반 평타 딜교 및 상대 정글러의 개입까지
생각해서 2:2 또는 2:1 싸움을 생각하기때문입니다.
문양 = 문양은 2가지로 나뉘는데, 고정마저 9개 or 고정마저6개 성장마저3개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정수 = 주문력 고정입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은 25/5/0 고정입니다
저는 이렇게 씁니다.
한번 믿고 써보셔도 되지만은,
특성은 개인의 취향입니다
찍기 위해서 와 를 찍어줍니다.
아리는 평타 모션이 좋고, 렙업시 성장 AD(+3)를 가지는 챔프입니다.
초,중반 라인전에서 엄청난 힘을 발휘할껍니다.
실제로 아리는 초,중반에 쿨감이 크게 필요없는 챔프라고 생각하기에 안찍습니다.
왜냐면 초중반에는 라인전을 하기때문에 3.75%의 쿨감은 기본스킬인 스킬들중
가장 쿨타임 효과를 많이 보는 기준으로 단 0.5초의 쿨도 줄여주지 못하기떄문입니다.
그 예로 저는 를 첫코어템으로 안갈때가 많습니다.
아리한테 쿨감이 크게 필요한시기는 중후반 한타교전 또는 소규모 교전에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7분부터는 우리의 착한 정글러가 블루를 주기때문에 쿨감10%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고정입니다. 다른거 절때 안씁니다.
상대 미드가 트페 or 애니or 리산 +
상대 정글이 피들이라도 입니다.
아리는 라인전이 엄청강한챔프이기 때문에,그 어떠한 챔프도 솔킬을 딸 수 있는데
그런 아리가 다른 스펠을 드는건 말도
안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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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스킬 콤보
6렙 이전 라인전에서 콤보
6렙 이후 라인전 솔킬 콤보 or 한타때 스킬 콤보
저의 아리 고급 팁이 여기서 나옵니다.
밑줄 쫙쫙!! ★★★ 쫙쫙!!
메모하세요 ~~~~~!!
아리의 스킬 활용팁은 2가지 입니다.
먼저 아리의 를 이용한 스킬 활용
아리의 스킬은 궁극기중 최상극인 의 재사용대기시간 10초중에 얼마만큼 다른스킬들을
적중시키고, 스킬쿨을 돌리느냐에 아리의 실력이 좌지우지 된다고 생각합니다.
는 재사용 시간이 10초입니다.
쿨감0% 기준 7초
쿨감0% 기준 9/8/7/5초
★★이해가 가시나요?? 쿨감0%라고 치더라도 ★★
을 쓰고 스킬을 쓰고나면은 그 다음 를 쓰기전인 10초 안에 쿨이 한번씩 더 돕니다!!!!!!
이 내용을 숙지하고 아리의 콤보를 잘 활용하시면, 라인전에서 솔킬 or 한타때 딜을 충분히 뽑으 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패시브 활용입니다.
★아리의 라인전을 상급 or 최상급 챔프로 만들어주는 패시브입니다★
말로해서는 이해가 바로 안되시죠?? 아래의 영상 2개로 한번 보겠습니다.
아래의 첫번째 동영상을 보시면 상대방은 국내 최고의 미드라이너 입니다.
MMr 2800게임 , 조건은 아리 1킬 , 카사딘1킬+블루
둘다 노스펠
를 이용하여서 쿨 1초가 남은것을 돌렸고,
끝까지 참으면서 를 이용하여서 를 2번 돌렸기때문에 상대방에 노린 딜교&킬각에 죽지않으면서,
킬을 냅니다.
를 이용해서 최대한 스킬을 돌렸고를 이용하여서
를 2번 돌렸기에 이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W스킬인 (바람 장막) 으로 인해서 아리의 유효 스킬들을 막을 수 있기때문에
아리 vs 야스오는 야스오가 주도권을 잡을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야스오는 받쳐주는 챔피언이 없으면 라인전에서 반반으로 끌고 가기 쉽고,
그러면 한타에서 아리 >>>> 야스오가 되니 좋지만,
받쳐주는 챔피언 ex) 그라가스,리신,브라움 일경우 상대하기 엄청 까다롭습니다.
상대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블라디의 피흡으로 인한 라인유지력과, 강력한 딜을 아리가 감당하기 힘듭니다.
그리고, 블라디의 더티파밍 능력 또한 아리보다 우월하며,
한타 역시 일반적으로 블라디가 아리보다 무지 좋습니다.
다이애나가 초창기 나왔던 시절에 게임을 했던 유저가 아니라면,
다이애나를 상대를 많이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비록 너프가 많이된 다이애나지만,
VS 다이애나가 익숙하지도 않을뿐더러 강력한 다이애나에게 솔킬을 많이 줄 겁니다.
6렙이후에 다이애나에게 Q를 맞는다면... 딜교자체가 힘들 겁니다. 조심해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너프후에 잘 나오지도 않는 픽입니다.
상대방이 럭스 픽이 나오면 그냥 이겼다고 생각하고 게임을 합니다.
럭스같은경우 공격스킬이 3개고 vs 아리는 공격 스킬이 4개입니다.
또한 럭스는 기본 스킬인 q,w,e가 아리의 기본 스킬은 q,w,e보다 쿨이 깁니다.
또한 아무도 안합니다. 그예로 마&챌의 카타 픽률은 2%대 밴률 또한 마&챌 2%대
라인 푸쉬 , 로밍 , 한타 , 라인전 모든 것이 아리의 압도적인 우위입니다.
Tip 라인전 & 한타에서 아리가 선 매혹을 쓰지 않으면 카타는 절때 먼저 들어올 수 없습니다.
카타 vs 아리에서 대부분 카타는 라인전을 버립니다. 와드만 3개씩 꼼꼼하게 해주면 됩니다.
제라스는 아리의 로밍을 따라 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라인전 또는 2:2에서도 아리보다 힘을 못 발휘합니다. 또한 도주기도 없는 뚜벅이입니다.
가장큰 문제는 제라스는 라인전에서 아리랑 반반을 갈 수 없습니다.
6렙이후 솔킬내기가 쉬운 챔피언중 1개 입니다.
모든 챔프가 그렇지만은 라인 운영법에 대해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라인을 당겨서, 우리 정글러를 불러 갱킹의 도움을 받아, 라인전을 푸는 방법!!
그러나 정글러는 바쁜 사람이고, 미드만 봐줄수가 없습니다.
그렇게때문에 되도록 우리는 다른방법을 선택합시다.
아리는 라인전이 엄청 강한 챔프입니다
그러므로 두번째 방법!!
라인을 밀어서, 상대방을 압박하고, 솔킬을 따도록 해야합니다!!
아리는 라인을 밀면 무조건 좋습니다. 그러기에는 훌륭한 스킬이고요.
라인을 밀고 압박을 할때 솔킬이 잘나옵니다. 단 상대 정글러 갱킹에 대비해야합니다.
여기서 생각을 많이해야합니다. 미드는 항상 상대 정글러의 동선을 생각하고, 와드를 꼼꼼히 해야합니다.
상대 정글러가 미드 갱킹을 왔을때 죽지 않는다면, 상대 정글러의 동선만 낭비되고, 그 시간동안 우리 정글러가
다른곳에서 이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에 라인 운영법에서 적은 초반 라인 푸쉬 및 압박입니다.
상대 정글 생각하면서, 적 미드 라이너를 압박합시다!
MMr 2600게임
아리 한타 꽃입니다. 적중시 엄청난 변수를 일으킬 수 있으며, 그자리에서 cc기가 아니라,
끌려오기때문에 더욱 더 좋은 스킬입니다.
한타때는 항상 집중해서, 의 적중률을 높이도록 합시다.
아리의 한타 역할은 두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1. 내가 엄청 잘 컸을시 -> 적 미드AP or 적 원딜AD 암살
★호불호가 갈립니다. 암살성공시 한타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지만, 암살할려다가 내가 끈길시 위기가 초래될 수 있습니다. 항상 신중해야하며, 가 있을시 암살에 실패시 한번 모든 어그로를 끌 수 있습니다.
는 보험이자 한타 승리의 필수 아이템입니다.
2. 전체적으로 박빙의 성장과 or 우리 아군 원딜AD가 잘 컸을시
-> 아군 원딜AD과 앞라인부터 녹이기
먼저 전체적으로 비슷한 성장으로 인해서 적 딜러진을 물지 못하는 애매한 한타때 앞라인부터 딜할때
팁을 드리면, 절때 을 쓰면 안됩니다. 원딜과 겹쳐지지 않으면서, 서로 어그로를 끌 수 있어야 합니다.
원딜 근처에서 스킬들로만 적 앞라인을 녹여야합니다.
만약 내가 상대방 탱커에게 물려 위험하다 싶을때 부터 빼도록 합시다.★게임이 박빙일때 입니다★
서로 탱커라인들만 적 딜러들을 물고, 딜러들끼리의 교전이 일어나지 않았을시 탱커들이 죽은 1차 전투 이후에 상황을 봐야합니다. 그때 아껴놨던 를 이용해서 살아 남은 적진 딜러들을 잡아야합니다.
But 우리 아군 원딜AD가 잘 컸을시는 을 써서라도 원딜을 지키고, 적 탱커라인을 빨리 녹이면됩니다.
우리 원딜AD가 잘컸으면 굳이 1차 교전이후에 아리가 들어가서 다 잡지 않아도, 잘큰 우리 원딜AD가 적들을 마무리
시켜줄 수 있기때문입니다.
Ctrl + F -> 챔피언 닉네임
EASY
니달리
니달리는 만 맞지않으면 정말 쉽습니다.
미니언을 이용해서 라인전을 이끌어 나갑시다.
or 에 니달리의 패시브인 만 발동되지 않는다면 주도권은 100% 아리가 가져가게 되어있고, 라인클리어 또한 아리가 월등히 좋기때문에 정말 상대하기 쉽습니다. 또한 나를 맞아서 가 발동되어서 니달리가 한번 로 들어온다고 하더라도, 아리가 로 한번 뒤로 빠지고나서 로 추노를 하면서 니달리를 솔킬딸 수 있습니다.
오리아나
오리아나 vs 아리는 아리가 라인 주도권을 꽉 잡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오리아나는 스킬 특성상 공격스킬이 3개이고,
아리는 공격스킬이 4개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오리아나의 공격스킬중 1개인 같은경우 조건부 공격스킬이기때문입니다.
오리아나 자신에게 또는 의 주변에서만 시전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리가 유리하고, 주도권을 잡고있으며,
결정적으로 아리가 오리아나한테 정말 좋은 핵심은!!
오리아나의 궁극기인 룰
or 로 회피가 가능해진다는 겁니다!!
같은 서로 궁극기인 를 교환하지만
아리는 특성상 2번이 남기때문입니다.
제라스
제라스는 시즈탱크(?)와 같습니다.
너무 수동적인 챔피언이고, 성장까지의 시간이 엄청 소요되는 챔프입니다.
아리가 로밍을갈때 제라스는 따라 내려오지 못합니다.
혹시 아리가 숨어서 기습을하면 죽기때문이죠.
그리고 제라스와의 라인전 역시 아리가 압도합니다.
제라스는 도주기기가 없는 챔프기때문에 갱에도 취약하고,
아리가 6이 되는순간 제라스는 사려야합니다.
아리의 는 제라스를 공포로 떨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제라스의 가장 수동적인면이 나타나는 제라스의 궁극기인 역시 그자리에 멈춰서 궁극기를 써야하기때문에, 아리와 딜교중에 아리의 에 100% 적중 및 캔슬 될 수 있기에 서로 딜교중에는 잘 쓰지 못합니다.
제라스의 논타겟 스킬인 만 연속해서 계속 맞지 않는다면 엄청 쉬울겁니다.
로 라인을 쭉쭉 밀고 로밍을 다녀도 되고,
6렙이후에 사용해서 솔킬을 내보셔도 됩니다.
직스
직스는 라인전이 엄청 강한 챔프중에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의 강력함이 있기 떄문이죠.
하지만 의 범위 너프 이후에 직스의 난이도가 올라갔습니다.
또한 그 결과 직스의 픽률 또한 엄청나게 줄어 들었습니다.
직스의 스킬 구성을 돌이켜보면 엄청 좋습니다.
생존 & CC기인 와 거의 모든 스킬들이 광역딜링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만큼 스킬들이 좋기때문인지 스킬쿨타임이 긴 AP챔프에 속합니다.
스킬쿨이 길다는건 라인전에서 엄청난 리스크를 가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픽률이 저조 및 승률 또한 낮다고 생각합니다.
스킬쿨이 길다는점은 아리에게는 찬스입니다.
과감하게 파고 들어가는 아리에게 스킬쿨이 긴 챔프들은 스킬이 하나 빠지고 나서,
다음 스킬시전까지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는말이고,
이점을 노리시면 아리로 직스를 상대하기 엄청 쉽습니다.
직스는 가 빠진다면, 도주기가 없는 뚜벅이 입니다.
또한 직스는 마나소모량이 엄청나게 큰 챔프입니다.
이점을 노려서
지속적으로 로 라인을 밀어준다면 금방 마나가 오링나는 직스를 볼 수 있을 것이며,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고 가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모든 AP챔프들이 그렇듯이 직스도 몸이 엄청 약한 챔프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직스의 HP가 어느정도 빠졌다 싶으면 과감하고 들어가서 잡을 수 있습니다.
카타리나
라인전 최약체 카타리나는 아리를 절때 이길 수 없게 만들어진 챔프입니다.
2015.7.30일 기준 Fow.kr에서 카타리나 픽,밴,승률 입니다.
마&챌 구간에서 카타리나의 평균픽률은 1%대 밴률 2%대 승률 0%입니다.
또한 브론즈&실버&골드&플레&다이아 카타리나의 승률이 50% 넘는 구간이 없습니다.
승률이 최하위 챔프중 하나라는건 그 이유가 있겠죠?
라인전 최약체 챔프인 카타 그리고 CC기도 없습니다.
상대 정글러의 갱이 와도 호응 또한 하지 못하는 챔프중 하나입니다.
★라인전과 한타에서 아리가 선 매혹을 쓰지 않는다면,
카타리나는 절대 먼저 선진입을 할 수 없습니다★
이점을 생각하면서, 평타로 카타리나를 많이 때려주며 로 딜교를 합시다.
룰루
룰루는 서포터형인 미드AP입니다.
룰루는 미드AP라고 하기에는 딜이 부족한 편이며(공격스킬2개),
궁극기 역시 공격적으로 CC기로 사용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방어 & 생존스킬이기때문에, 룰루는 아리를 이길 수 없는챔피언중에 하나입니다.
룰루를 선택하는것은 어떠한 챔프와 미드 라인전을 상대하든 반반으로 끌고가서,
우리편의 원딜AD를 믿고, 원딜AD 하드 캐리를 지원해주는 챔프중 하나로써,
룰루가 힘을 발휘할려면 적군AD 챔프의 성장이라는 전제가 깔립니다.
고르게 성장했을경우 라인전, 한타 아리가 주도권을 가지고 있으며,
룰루라는 챔프 특성상 절반만 어떻게 끌고갈려고 픽을 하는게 대부분이기때문에
우리는 더 공격적으로 솔킬을 따야 합니다.
룰루의 주 공격스킬인 역시 아리의 과 마찬가지로 논타게팅 스킬이기때문에 초반 라인전에서 5:5이며,
6렙부터 아리가 주도권을 확실하게 가지게 됩니다.
공격자 vs 수비자의 개념이며,
룰루는 아리를 잡지 못하지만 아리는 룰루를 잡을 수 있다
는 점을 명심하면서, 룰루는 의 방어스킬이 있기때문에 의 스킬샷 여부가 엄청 중요합니다.
피즈
★초반 라인전은 아리가 압도합니다.
근거리 챔프인 피즈는 그냥 샌드백이니깐요. CS를 먹을때마다 괴롭혀줍시다★
★6렙이 되면은 5:5 또는 아리가 조금 좋아지게 되는데 주의할점은
절때 을 먼저 쓰면 안된다는 겁니다.
피즈는 가 있기때문에 을 맞지 않습니다.
가 빠져서 딱 떨어지는 지점에만 날리시면 됩니다.★
대충 설명을 하기보다 직접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서, 아래 영상을 한번보세요
MMr 2300게임 조건 아리0킬 피즈0킬 아리 노플 피즈 노플
하지만 상대 탑이 AP일경우 아리가 야스오에게 꿀릴 것이 없기때문에 솔킬을 내줘야겠죠?
라인전 같은경우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챌린저7명이였던 MMr 3300게임
VS 국내 야스오 정상급 선수 2015.7.22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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