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실에서 정글들은 갱도 없고 레벨링도 안된다.
이런 문제점은 브실에서 쉬바나를 하기 위한 이유가 된다.
의 장점
> 빠른 정글링
> 레벨링이 탑 미드라이너 이상으로 빠름.
> cs도 라이너보다 더 챙길 수 있음.
> 포식자 스택을 빠르게 올릴 수 있음.
> 포식자를 올리더라도 탱로스가 짧음.
> EW평Q평으로 강력한 딜을 뽑아냄.
의 단점
> 궁을 제외한 CC기의 부재.
> 궁을 제외한 이동 스킬의 부재.
> 위 두 이유로 인해 적은 갱킹 횟수.
15.08.14 - 1차 수정 (머리말 ~ 스펠)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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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6 (+104) | 2432.6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3) | 117 | 공격 속도 | 0.658 (+1.7%) | 0.848 |
5초당 체력회복 | 8.59 (+0.8) | 22.19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55) | 115.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9
- 쿨감소-9.948%
표식
공속룬
QWER 전부 기본공격과 관련이 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평타를 많이 칠 수록 스킬을 많이 쓸 수 있거나 추가데미지가 들어간다. 빠른 정글링을 위해 알맞은 룬.
쌍관룬
쉬바나의 스킬은 평타위주의 물리데미지와 WER의 마법데미지로 이루어진다. 탑 쉬바나를 위해 알맞은 룬.
고정공격력룬.
쉬바나의 W는 AD계수. 평타와 Q데미지 증가.
인장
방어룬
정글링에 적합한 룬.
문양
쿨감룬 & 성장쿨감룬
> 쿨감룬 9개 - 7.5% 특성 추가시 12.5%
> 쿨감룬 6개 & 성장 쿨감룬 3개 - 10% 특성 추가시 15%
> 성장 쿨감룬 9개 - 15% 특성 추가시 20%
성장 마방룬
탱키함을 위해 가는 성장 마방룬. (+쉬바나의 패시브는 18랩 기준 방어력과 마방을 20올려줌)
정수
표식과 같음.
이거 들 때도 있음.
상대 원딜이 베인이면서 미드가 제드같은 암살자 챔프면 이거 드는 것도 괜찮음.
탈진의 장점은 잘크면 혼자서 3대1 가능하게 해줌.
쉬바나는 기본적으로 cc가 부족한 챔프이기 때문에 아이템 슬로우로 버텨야하는데
탈진들면 템이 안나왔을 때 갱킹에도 좋음.
하지만 이 더 나은거 같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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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두 번째 공격 시 80/85/90/95/1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피해량은 쉬바나의 공격력의 80/85/90/95/100%입니다.기본 공격 시 두 번물어뜯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적들을 베어 가릅니다.
기본적으로 쉬바나라는 챔프의 스킬을 알아 볼 필요가 있음.
딜러가 으어 이거 뭔딜이야 하면서 녹을 수 있게 해주는 q임.
평q평 하셈.
그럼 평타 4대 침. 평타 4대치는거 중요함.
포식자 이거 평타 한대 취급함. 평q평평 하면 평에 포식자 터지면 q에 안터지고 그다음 평에 포식자 터짐.
- 연소
(Burnout)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쉬바나가 3초간 근처 적에게 초당 20/33/45/58/7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주며 속도가 30/35/40/45/50% 상승합니다. 쉬바나의 이동 속도 상승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줄어듭니다. 기본 공격 시 연소의 지속 시간이 1초씩 증가하여 최대 4초까지 늘어납니다.
지속 시간 동안 기본 공격 시, 연소 피해량의 25%가 추가로 연소 범위에 적용됩니다.
몬스터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용 형상: 연소 사용시 지면에 불이 붙어, 불타는 땅 위에 서 있는 적은 계속해서 피해를 입습니다.
- 범위: 325
w 봐보면 밑에 지속 시간 동안 기본 공격 시 라고 나와있잖음. w가 켜져있는 동안 평q평 하면 25%추가 피해가 4번 들어감.
w는 정글을 아주 빠르게 돌게 해주는 사기 스킬이다.
그리고 켜져있는 동안 기본공격하면 지속시간이 1초씩 늘어남 최대 7초인데 12초에
룬특 15% 비사지 10% 하면 w 쿨이 9초가 됨.
이건 25%추가대미지 포식자에 들어감.
- 화염 숨결
(Flame Breath)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쉬바나가 관통하는 모든 적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00의 피해)
용 형상: 화염 숨결로 쉬바나 앞 원뿔 반경의 모든 적을 불태웁니다.
- 사정거리: 925
e에서 또 기본공격이라는 단어가 나옴 e 맞추고 평타때리면 최대채력의 2.5% 데미지줌.
탱커고 으엉 하면서 녹음. 잘봐 그러면 평q평하면 4대 때리니까 최대채력의 10% 들어감.
탱커가 안녹고 배길수가 없음. 포식자분신도 불씨효과 받는지는 테스트하고 올림.
이것도 포식자 불씨효과 들어감.
-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 분노 소모: 100
- 쉬바나가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75/300/42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5초마다 분노가 1/2/3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 사정거리: 1000
궁 데미지 안들어가는 줄아는 사람도 있는데 데미지 잘들어감. 여기도 기본공격이라는 단어가있음.
참고로 쉬바나 궁은 쿨이 없음. 분노만 차면 궁쓸수 있다. 그러면 평q평하면 분노 8오름. 포식자분신이 때리는 것도 분노 오르는지는 테스트 하고 올림.
이거 분노 포식자가 효과 받음.
스킬 콤보는 알아서 하겠지. we쓰고 평q평만 잘하면 탱커가 딜러를 녹인다.
베인 마이 잭스 이런 애들 있으면 헤르메스 말고 닌자타비 가는 편이다.
그 외에는 헤르메스가 좋다. vs
왜냐하면 쉬바나는 궁 쓰고나면 cc에 엄청 취약하다. 모르가나 속박맞으면 노답이다 진짜.
하드cc는 거의 대부분 논타겟이므로 무빙으로 가볍게 피해주자.
암튼 헤르메스가자.
쉬바나는 피회복이 안되기 때문에 포션 들고 다닌다.
태불망 좋다.w지지고 태불망 지지면 좋다.
이거 좋다. cc가 없는 쉬바나에게 cc를 선물한 아이템.
태불망이랑 빌지랑 비교하면 둘중에 아무거나 먼저 올려도 된다.
피회복이 없는 쉬바나는 빌지워터로 피흡이 된다. 평q평하면 피회복 된다.
안전하게 갱승 안당하려면 태불망 괜찮고 갱킹을 성공시키고 싶다면 빌지도 괜찮은편,
만약 상대 탑이 ad라면 빌지보단 750원 갑옷사고 가는편
갑옷사고가도 추적자 있으니 어느정도 되는거 같음.
추적자나오고 바로 몰락띄우면 물몸이 되니까 하지마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칼리스타 얘내 빼면 딱히 어렵지 않다.
이즈도 잡기 어렵지 않나요?
잡기 어려우면 안잡으면 됨.
은 개소리고 만약 쉬바나가 이즈를 못잡는 경우는
한타 시작하고 쉬바나가 궁을 쓰고 때리다 이즈가 벽을 넘는 경우인데,
쉬바나는 이즈를 포기하고 다른애를 물면 된다.
이즈는 벽을 넘어가서 딜을 못넣고 쉬바나는 w키면 다른 놈물기도 쉽고 물어도 딜이 잘 나오기 때문에
한타가 끝나면 아 이즈 딜안넣고 뭐함 이라는 적의 전체채팅을 볼 수 있게 된다.
케틀도 약간 어렵지만 덫만 안밟으면됨.
1랩 봇듀의 리쉬를 받고 버프몹을 먹고 늑대를 먹으면 420~430원 쯤 되는데
집에가서 추적자 사오자.
집가면 450원 안대는데 피채우면서 기다리다 사고가면댐.
그리고 마체테 2포션 사면 포션 1개만 쓰셈. 1개만 써도 늑대까지 먹을수 있음.
(룬특이 다를경우 못 먹을 수 도 있음)
정글 보이는데로 먹지말고 루트를 생각하면서 먹자 먹었던 순서대로 먹으면 됨.
바위게 중요함 바위게 잘 먹으셈 바위게 먹는데 오래걸릴거 같지만 돌거북에 강타쓰고
e 묻힌다음 평q평하면 빨리 잡으니까 꼭 먹으셈.
1400원 모이면 바로 집가서 추적자+포션 1~2개
쉬바나는 5랩쯤에 갱가고싶은데 참던가 아니면 엄청 당겨지는 라인에 갱루트를 잘잡고 갱가면 된다.
추적자 강타쓰면 최소 점멸 뺄수 잇음.
쉬바나 w키고 들어가지말고 e사정거리 나올때 쯤 w 켜서 평q평평평평하면 진짜 딜 노답으로 잘나옴
바위게 꼭 챙겨먹고 해서 추적자 빨리 스택 올리셈 카정도 막 다니고
적 정글이 봇 와드에 보이고 나는 봇하고 미드 사이에 있다! 하면 역갱 가주셈.
그게 아니고 탑하고 미드 사이정글에 있다하면 빨리 상대 정글 가서 카정 냠냠하면 됨.
카정가고 뒤치기 갱가셈.
봇듀가 따이면 님도 꼭 탑따서 포탑 부셔야댐.
반대로 상대 탑이 탑갱을 가려고 하는 와드가 보일 때 반대로하면댐 용챙겨먹으셈 5스택 개꿀.
쉬바나가 정글링을 겁나게 빨리해서 겁나게 빨리 래벨업해서 보통 탑미드보다1랩정도 높게 되거나 같음.
같으면 정글 동선낭비가 있던거. 보통 높아야됨. 바위게 챙겨먹고 암튼 한타 하면서 적 딜러에게
회색화면을 선사해주자. 진짜 쉬바나 딜 미침. 개쌤.
선궁해도 될 경우는 이기는 중일 때, 4:4든 5:5든 불리하지 않을 때. 옆이나 뒤에서 궁쓰고 이니시할때.
궁은 한타시작되고 한 마음속으로 3을 세서 포지션 잡는 딜러를 물때 쓰자.
챔피언별 대응법필요하면 댓글다셈 확인하고 올려드림. 근데 그냥 쉬바나는 정글 겁나 빨리돌고 겁나 많이 먹어서 겁나 크게 되서 딱히 뭐가 없음. 쉬바나하면서 망한적이 없는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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