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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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공, 원숭이 왕
Wukong, The Monkey King
21
9
0
0/0
일단은 시간이 없으니 공략만 작성하고 후에 자세히 쓰도록 함 무상성 오공되기 -탑미드-

- Youvin11(2015-08-29, 조회수: 2176)

 현 플래2티어 오공유저임. 뭐 길게 할말은 없고 그냥 오공으로 이렇게 하면 좋겠다 이런걸 알려드림.

 

 

프라하 콜베노바  ← 내 닉네임

오공, 원숭이 왕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66 (+3.5) 125.5 공격 속도 0.68 (+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8.04 (+0.8) 21.6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6.75
총 가격 : 7,989 IP

오공은 방관룬이 최고임. 저 룬은 ad상대용이고 ap 상대론 고정마저에 성장체력룬이 좋긴함(난 돈이 없어서 저거만 씀)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으론 특별히 뭐라할게없는데. 9/21은 취향이긴 하다만 개인적으로 비추한다 너무 딜이 안나옴 21/9를 가도 웬만한건 찍어서 그닥 물렁하지도 않음 그래도 탱탱한게 좋다 싶으면 9/21가도 됨.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도 자주 듦.

Teleport(순간이동)Smite(강타)는 척후병너프이후 안감. 다른 챔프들도 가는거 요새 못봄...이라는 이유도 있지만 오공은 점멸이 필수임. 강타텔을 드는 대표적인 챔프Hecarim(헤카림)Shyvana(쉬바나)같은 애들은 점멸이 없어도 충분히 이니시가 가능함. 근데 오공은 점멸로 이니시하는 경우가 많음 생존기도 없고.

 

Flash(점멸)Smite(강타)정글은 당연히 점멸강타

 

 

 

오공으로도 텔들고 1렙에 정글몹을 먹은후 탑을 가는게 가능해짐. 롱소드는 아직 실험안해봐서 모르겠는데 플라스크나 도란검으론 가능함.

 

 

바위 피부 (Stone Skin)
오공이 5초마다 5~9의 방어력을 얻고 최대 체력의 0.35%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파쇄격 (Crushing Blo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과 분신이 다음 공격 시 사거리가 135/145/155/165/175 증가하고 20/45/70/95/120(+0.5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3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이 10% 감소합니다.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분신 전사 (Deco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오공이 돌격하며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고 3.25초 동안 움직이지 않는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근두운 급습 (Nimbus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오공이 적에게 돌격하며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근처의 적 최대 2명에게 돌격시킵니다. 적중당한 적은 각각80/110/140/170/200(+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공과 분신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35/40/45/50/55%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25)
회전격 (Cyclo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오공이 여의봉을 2초 동안 휘두르며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휘두르는 동안 근처 모든 적에게 초당 1.375AD(+최대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각 대상을 처음으로 맞혔을 때 0.6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평qw,e평w평q평 뭐 이런거 밖에 말할게 없네 그냥 센스껏 하셈 상황에 맞게

스킬 활용 팁

 걍 그런거 없고 평캔만 하면됨. 평e평평평이라든가 e평q라든가 q평e평이라든가 초반에 평타한대한대가 많이 차이가 남. 평타한대차이로 지거나 못따는 상황도 자주 발생하고. 후반에는 그런일이 많이 없긴한데 그래도 평캔연습겸 평캔을 하는게 좋음.

 

 

※e평q는 특히 많이 쓰이므로 자주 활용하자 스무스하게 쓰는게 중요함. 그렇다고 e평하고 바로 q쓰면 평타가 캔슬되는걸 느낌(가끔 여의봉휘두르듯이 몇초간 q가 위아래로 흔들리기만 하기도 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먼저 미드를 갈땐 그냥 별 문제가 없음. 적 ap가 아프다 싶으면 ex)Malzahar(말자하)Annie(애니) 주포를 올린후 정상 템트리 가면 됨 미드는 무조건 선템부터 끝까지 딜을 가야됨. 란두대신 벤시나 가엔을 가도 좋고.

 

Yasuo(야스오)Tryndamere(트린다미어)같이 평타위주인 애들한텐 선가갑이 답임. 가갑나오기전까진 좀 밀릴지 몰라도 가갑만 나오면 상대입장에서 막을수가 없음 나머지는 원래 템트리대로 가면 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원숭이론 멍멍이를 못막음. 로밍위주 플레이를 해야함
다리우스
얘는 그냥 cs를 포기하든지 해야한다. 중후반을 보도록하자
가렌
원래는 쉬웠는데 이상하게 올라갈수록 힘들어지더라. 거기다 버프까지 먹으니 답이 없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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