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21
9
0
2/2
시즌5 다이아 승률 74% 정글 니달리 공략

- AroMaTic(2015-08-03, 조회수: 2596)

 

현재 다이아 4에서 서식하고 있는 케이탑 챌린저입니다.

 

(물론 자칭입니다)

 

저는 배치 떄 부터 니달리만 계속 해왔습니다.

 

원챔프가 질린다 하시는분들 있으신데요,

 

니달리는 전혀 질리지 않습니다. 한판 할때마다 올리는 아이템이 달라져서

 

전혀 질리지 않습니다.

 

우선 저는 배치를 실버3에 떨어져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소휘 말하는 심해에 빠져서 게임을 하게되었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계속 하다보니 챔프별 상대법도 알게되고,

 

니달리 챔프의 운영법을 알게되었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죄송합니다.

 

많이부족하지만 여러분의 도움으로 더 좋은 공략 많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 증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9) 2463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58 (+3.5) 117.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5
  • 체력 +8
    x4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5
  • 체력
    +32
  • 주문력
    +25.56
총 가격 : 9,934 IP

일단 룬은 이렇게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수월한 정글링과 카정을 갔을시 필킬을 만들기 위함입니다.

 

초반 정글링이 약한 니달리를 강하게 만들어주는 룬입니다.

 

표식 공격력 x9

이렇게 생각하시는분 있으실겁니다.

 

'마관이 더 좋지 않나?'

 

물론 마관도 좋습니다.

 

룬은 취향차이니까요 하지만 저는 마관도 써보고 공격력 룬도 써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고정공격력 룬이 좋더라고요

 

정글 몬스터중 드래곤, 바론, 바위게를 제외하고는 마법 저항력이 0입니다.

 

니달리는 스킬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평타+스킬을 같이 섞어서 사용하기 때문에 고정공격력이 더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시말하지만 개인적인 소견이고 룬은 취향입니다.

 

마관을 들던 공격력룬을 들던 상관없습니다.

 

인장 체력x4, 방어x5

니달리 체력 너프로 인하여 부족한 체력을 채워주기 위해 고정체력 4개를 넣어줍니다.

 

꼭 안넣으셔도 됩니다. 체력룬이 없으신분은 방어룬 9개 넣어주시면 됩니다.

 

성장체력룬들고 정글링을 해보았지만 초반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니달리는 초, 중반이 제일 중효합니다.

 

초반 정글링을 위해서 과감히 방어룬은 껴줍시다

 

문양 주문력x9

문양에 고정 주문력 9개를 박아줍시다.

 

성장 주문력을 들면 후반바라보면 정말 좋은룬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니달리는 초,중반을 위한 정글 챔피언입니다.

 

그렇다면 마법 저항력 룬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냐고요?

 

마저룬도 나쁘지않습니다. 하지만 마저룬을 들면 3캠프이상 돌기 정말힘들어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고정 주문력 > 성장 주문력 > 마법 저항력 이순입니다.

 

룬이없는 마저 30은 나중에 아이템으로 보충할수있습니다.

 

나중에 하단 아이템에서 확인해 주세요!

 

정수 주문력x3

고정 주문력 3개를 박아줍니다.

 

기동력이 뛰어난 니달리에게 이속룬은 사치입니다.

 

물론 미드나 탑이면 좋겠지만 제가 설명하고있는것은 정글입니다.

 

수월한 정글링을 위하여 고정 주문력 3개 꼭 박아주세요!

 

꼭!!!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 / 9 무난한 특성입니다.

 

오펜스에 대해서 먼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마술 1개 포기하시고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분노 은 넣지않습니다, 니달리는 평캔도 되고 평타 한대 더 때릴시간에 스킬 한번이라도 더 돌리시는게 이득입니다.

 

도살자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추가 데미지 2

포식 몬스터 처치시 체력3 마나1 회복입니다.

 

위 두개 특성은 찍지 않습니다.

 

도살자같은 경우는 이미 룬으로 정글링이 편해지고 이거보다 더 좋은 특성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포식같은 경우는 (사냥꾼의 마체테)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 있기 때문에 피관리가 수월합니다.

 

약점 노출 은 적에게 스킬피해를 입히면 아군 챔피언 피해랑 1% 상승입니다.

           니달리를 하다보면 어시스트 보다 킬이더 많이 나옵니다, 니달리는 초식이 아니라 육식입니다 기억하세요

 

짐승 같은 힘무술 연마정신력비전 연마 룬과 중첩으로 꿀특성입니다.

 

위험한 게임 이 특성으로 인해 죽을뻔한거 사는것과 말도안되는 장면이 연출될때가 많습니다.

           잃은체력, 마나 5&가 별거 아닌거같지만 정말커요 꼭 찍어주세요!

 

주문 연성적 챔피언에게 기본공격 피해를 입힐때마다 스킬피해랑 1퍼 증가 ( 3번까지 중첩)

 

무기 연성 적 챔피언에게 스킬피해를 입힐때 마다 기본공격 피해량 1퍼 증가 ( 3번까지 중첩)

 

평타+스킬피해를 입히는 니달리에게 꿀! 특성입니다.

 

대마법사  주문력5% 증가입니다. 좋은 특성이지만 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주문력 100을 올리면 추가주문력이 5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데켑과 대마법사 시너지는 정말 좋지만 저는 데켑을 올리지 않으므로 빼겠습니다.

 

비전 검 기본공격시 주문력5%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하지만 주문력 100당 5여서 가성비가 매우 낮으므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파괴 진 리

....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55/100/145/190 (+0.5 추가AD)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맞추고 로 변신해서 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해주시면 됩니다.

 

보통은 이렇지만 상대가 도주기가 있는 챔프라면

 

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가 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맞추는게 제일 중요해요 못해도 3번중 1번꼴은 무조건 맞춰야합니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비중이 크다보니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못맞추면 니달리를 하는 의미가 사라집니다.

 

나중에 니달리가 더 숙련되시면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맞추기 더 쉬워지실껍니다.

 

창을 잘맞추기 위해서는

 

연습 또 연습이 최고입니다.

 

초반 정글링때는 한캠프 돌때마다 빠진 피를 채우는 용도로 사용해주세요
 
은 하지만 다른용도로도 쓰입니다. 피가없는 우리팀 챔프 피를 회복하는데에도 쓰이고
 
타워를 밀때 우리팀 원딜에게 걸어주시면 더 빠르게 타워를 밀수있습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60/75/90/105/12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대상 아군 챔피언을 45/85/125/165/205 (+0.5AP)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을 할퀴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로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대상 아군 챔피언을 45/85/125/165/205 (+0.5AP)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는 상대가 많이 드나드는 부쉬에 깔아주시기 바랍니다.
 
시야가 안보이는곳깔면 일시적으로 시야가 보입니다.
 
상대 낚시 확인, 용, 바론 여부 확인할때 혹은 스틸할때 정말 유용합니다
 
중후반에는 아끼지마시고 쿨 돌때마다 깔아주세요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는 사냥 당하는 적에게 33% 추가피해로 입힙니다.
 
이게 무슨뜻이냐면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을 맞거나  Bushwhack((매복 덫 / 급습) 을 밟은 적에게 Prowl(수풀 배회)이 뜹니다.
 
이 적에게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를 사용하면 무려 33%의 추가피해를 입힌다는 겁니다.
 
Pounce(급습 / 매복 덫)초반 수월한 정글링상대와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히는 용도로도 사용이 되지만
 
Pounce(급습 / 매복 덫)얇은 벽이 넘어집니다. Fizz(피즈)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벽넘는거라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Ezreal(이즈리얼)Arcane Shift(비전 이동) Corki(코르키)Valkyrie(발키리) 등과 같이 멀리는 이동하지 못하지만 벽을 넘어다니면서 자기만의 루트를 만들수있죠
 
카정이 수월해지고, 갱루트도 다양하게 만들수있고
용스틸이나 바론스틸Pounce(급습 / 매복 덫)Smite(강타)Flash(점멸) 로 빠져나올수도 잇죠
 
위험할때는 벽을 넘어서 살아갈수도 있습니다. 니달리의 꽃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Pounce(급습 / 매복 덫)에 있는거 같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템은 역시 (사냥꾼의 마체테)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와드 토템 (장신구)) 출발합니다.

 

첫 귀환시 600원을 모아 (경비대의 길잡이)Health Potion(체력 물약) Sight Ward(투명 와드), (와드 토템 (장신구))(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사서갑니다.

 

니달리 정글갱호응좋은 라인으로 가야합니다.

 

갱호응이 좋은챔프 예

 

Renekton(레넥톤)Rengar(렝가)Riven(리븐)Maokai(마오카이)Lissandra(리산드라)Volibear(볼리베어)Sion(사이온)Shen(쉔)Olaf(올라프)Zac(자크)Pantheon(판테온)Hecarim(헤카림)Ryze(라이즈)Cho'Gath(초가스)

LeBlanc(르블랑)Lux(럭스)Morgana(모르가나)Brand(브랜드)Viktor(빅토르)Swain(스웨인)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Nami(나미)Nautilus(노틸러스)Leona(레오나)Braum(브라움)Blitzcrank(블리츠크랭크)Tahm Kench(탐 켄치)Janna(잔나)

 

가서 갱킹을 성공하든 못하든 나오실때 Sight Ward(투명 와드)는 꼭 박아주시고 나옵시다.

 

첫 라인전때 Sight Ward(투명 와드)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라인전이 뒤바뀔수있습니다.

 

Sight Ward(투명 와드)는 귀환하실때마다 하나라도 꼭 사주셔야합니다.

 

롤이란 게임은 혼자하는게 아니고 5명이서 다같이하는거니까요

 

시야 장악 이거하나면 게임 50%는 먹고 들어가는 겁니다.

 

스타크래프트를 생각해보세요 상대가 비전을 공유하고 게임을 시작한다면

 상대가 뭘하는지 쳐들어오는지 멀티를 하는지 집이 비었는지 다알수있잖아요?

 

롤도 똑같은거에요 상대 정글러 위치를 알고있으면 역갱을 칠수있고

 

상대 라이너들이 어디갔는지 다 알수있죠 라인전이 끝나고 한타가 열리기전 용싸움, 바론싸움에도

 

시야가 있으면 낚시를하는지, 아니면 어디에 있는지 알게되니 버스트를 뛸수도 있고 싸먹을수도 있죠

 

그만큼 시야 장악이 중요한거입니다. 절때 시야를 버리지 마세요 Sight Ward(투명 와드)는 사랑입니다♡

 

10분전에 무난하게 (경비대의 길잡이: 룬 글레이브)가 나오실겁니다.

 

이제 여기서 부터 템트리가 갈립니다.

 

상대팀 CC기가 많다 하면 신발을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가주시고요 CC기가 많지 않을땐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줍니다.

 

9레벨이 되면 (탐지용 렌즈 (장신구)) → (예언자의 렌즈 (장신구))로 바꿔주세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까지는 무난히 올려주시고

 

그다음 아이템에서 상대가 AP챔프가 잘컸다 하시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가주시고

                          상대가 AD챔프가 잘컸다 하시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무조건 가주셔야합니다. 꼭!!!! 빠트리지말고 꼭꼭꼭!!!

                             물리면 답도없고 물몸인 니달리한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꿀템입니다!

 

상대가 AP챔프가 많거나 운영이 밀린다 싶으면 (지휘관의 깃발) 가주세요

 

이거 정말 꿀템입니다. 용타임이다 할때 우리 탑라인 대포미니언에게 걸어주시면

 

상대 탑라인은 밀리고 돈도 짭짜름하게 들어옵니다.

 

바론 대치상황일때 바텀 대포미니언에 걸어주시면 상대 라이너 한명은 꼭 막으러 가야할겁니다.

 

그때 자연스럽게 5:4 한타를 이뤄갈수 있죠

 

니달리 같은경우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보다는 (지휘관의 깃발)입니다.

 

니달리는 한타챔프에 강한챔프가 아닙니다.

 

그래서 운영으로 게임을 풀어가야 합니다.

 

팀원과 소통하시면서 하세요 절때로 혼자하실려고 하시지마시고요

 

다시한번 말하지만 롤은 5:5 게임입니다.

 

혼자하지마세요ㅠㅠ

 

자 이제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상대가 마방템을 2개이상 둘렀을경우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가줍시다.

 

상대가 올 AD일 경우 (경비대의 길잡이: 룬 글레이브)Ninja Tabi(닌자의 신발)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정도가 되겠고

 

상대가 AP가 많을경우 (경비대의 길잡이: 룬 글레이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이 되겠습니다.

 

여기서 상대가 운영챔프가 있고 우리팀은 없다 하시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빼시고 (지휘관의 깃발)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래도 제일 중요한건 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정글계 먹이사슬 NO.1 입니다.

잘하면 정말 답도없고 갱 갔을때

리 신에게 역갱맞으면 눈물납니다.

니달리만큼이나 기동력도 뛰어나고

스킬 데미지는 어찌나쌘지 음파 맞는 순간 죽거나 아니면 반죽어서 살아갑니다.
샤코
샤코에게 처음 캠프 다돌기전에

카정한번 당하면 정말 그판은 밑도 끝도없이

말리면서 살아갑니다.

처음 캠프돌때 카정 당하지않게 조심하시고 왠만하면 2퍼브 먼저 챙기세요

그리고 이형 상대하실때는 와드 꼭 사서 박으세요

팀원들에게도 부탁을 하여 다같이 와드 사서 박는거 추천드립니다.
판테온
니달리의 쿠거상 Q를 씹는 빵형입니다.

글로벌 궁극기가 있고 확정 기절 CC기가 있습니다.

빵형이 나오면 2 : 2 싸움 안하시는거 추천드리고요

양쪽의 바위게 꼭 드셔서 시야 확보하세요

그리고 빵형이랑 맞갱 치지마세요 져요 집니다..

빵형이 6렙전에 니달리가 이득을 많이 챙겨야합니다.

그리고 6렙 바텀궁 조심해야 합니다 이 궁하나로 바텀이 밀리고

용까지 챙겨가는 상대를 보실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정글링은 빠르지만 뚜벅.뚜벅 무무는 스킬챔에게 맞다이가 약해요

카.정.갑.시.다
피들스틱
안정적인 정글링이지만 정글링 속도가 느린 피들스틱은

쿠거에게는 밥.이.죠
이블린
이블린을 왜 카운터픽으로 잡았냐고 의아해 하시는 분들 게실텐데요

이블린은 일단 확싫한 도주기도 없고 갱은 정말 좋지만 초반 맞다이가 정말 좋지않습니다.

정글돌다가 이블린이 니달리를 만나면 창을 맞는순간 이블린은 36계 줄행랑칩니다.

하지만 니달리 쿠거폼 급습으로 거리를 좁혀서 얻어맞던 이블린은 점멸까지 써보지만

니달리의 맞점멸로 이블린은 죽고맙니다.

정글에서 이블린 만나면 강제로 집으로 보내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팀이 라인을 밀고있으면 정글캠프 도세요

 

그러다가 내가 바텀에 있는 두꺼비 혹은 작골을 먹고있는데 상대가 바텀 갱을 왔다하면

 

먹던거 버리고 그냥 미친듯이 뛰어가세요

 

안가서 2:3 싸움하고 욕먹는거보다 가서 3:3 싸움 하는게 최고입니다.

 

하지만 지는 싸움은 안가는게 좋겠죠?

 

라인이 당겨져있고 와드 여부가 확인이 되었으면 그 라인으로 갱을갑니다.

 

가시기 전에 미리 채팅과 핑을찍고 갑니다.

 

하지만 그라인에 갱호흥이 잘되는 챔프가 좋겠죠?

 

니달리는 CC기가 없으니까요

 

다시한번 기억해주세요 니달리는 갱호흥이 잘되는 곳에가서 이득을 취해야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맞춰서 몸이 약한딜러에게 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진입해서 짤라먹거나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으로 딜러를 살리며 방어하면서 한타를 하냐입니다.

 

여기서 자신보다 우리 딜러가 잘컸으면 딜러를 지키면서하면 자연스럽게 한타를 이기는 분위기로 가져갑니다.

 

저 같은경우도 저가 잘컸던, 못컸던 딜러를 지키는쪽으로 합니다.

 

딜러를 지키다 상대 탱라인이 짤리면 그대 진입을 해서 상대 딜러들을 짤라먹습니다.

 

확실히 혼자 막들어가서 짤려서 욕먹는거보다 안전하게 한타 진행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숙련되신분들은 첫번째 방법을 사용하셔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두번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아직 많이 부족한 공략이지만 끝가지 정독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베드를 주셔도 되지만 주실때 이유와 같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엑셀은 정말 감사합니다^^*

 

추후 조금씩더 모자른 부분 많이 추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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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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