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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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114) | 2588 | 마나 | 105.6 (+45.0) | 870.6 |
공격력 | 60 (+5) | 145 | 공격 속도 | 0.651 (+2.5%) | 0.928 |
5초당 체력회복 | 3 (+0.5) | 11.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OFF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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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FENCE
- 0
- UT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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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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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스킬에 대한 오해와 편견 깨기
아트록스의 패시브는 S급입니다.
일단 부활패시브는 당연히 최상급 패시브이며,
아트록스의 패시브는 부활과 동시에 공속증가라는 두번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의 샘이 2% 찰 때마다 공격속도가 1% 상승합니다." = 고로 풀 차지 시 공속이 50% 상승합니다.
다만 단점은 죽었을 때 피의 샘을 체력으로 변환해서 부활한다는 것입니다.
그 말인즉슨 부활했을 때 공속버프가 사라진다는 것이죠.
또 그 말은 패시브로 살아나봤자 1인분을 할 수 없다는 것이고요.
따라서 부활 패시브를 활용하는 방법은,
1. 확실한 킬각의 다이브
2. 패시브를 통한 이니시(아군이 바로 뒤따라 올 때)
3. 1렙 인베 때 앞장서기
4. 적 정글이 탑갱왔을 때 한놈 죽이고 패시브로 살아가기
등등이 있습니다.
판정이 매우 안좋기로 소문난 문제의 Q스킬 입니다. 사거리도 매우 짧고요.
따라서 Q의 용도를 에어본으로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여기서 인식의 차이가 시작됩니다.
잘 생각해보시면 사실은 이 스킬은 말파이트의 궁의 꼬마버전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원거리 이동기에 에어본과 데미지를 주죠. 다만 그러한 경우는 와드없는 우리정글 부쉬에 적 5명이 낚시하고 있는 것을 덮치는 상황이 아니면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니 애초에 광역 에어본! 따위는 없다고 생각하세요.
따라서 이 스킬의 용도는 이렇습니다.
1. 점멸을 들지 않으니 생존기로 쓰인다.(물론 적이 Q의 판정을 방해할만한 스킬이 있다면 신중하게 써야한다.)
2. 가장 효과적으로 패시브를 채워주는 스킬이므로, 패시브 채우는 용도로 쓴다.
3. 에어본을 포기하고 광역딜을 선택한다.(범위가 워낙 작아서 한명만 띄워도 이득이다.)
의 장점은 피가 절반 이하로 내려갈 때 효과가 200% 증가한다는 점이고,
의 장점은 초반에 압도적인 딜을 자랑한다는 것입니다.
다만 제 공략은 딜탱트리이기 때문에, 의 딜이 주딜이 아닙니다.
제 아트록스는 한타에 선진입해서 로 광역폭딜을 넣고,
로 피를 채우며 끈덕지게 생존하는 것입니다.
흔히 사람들은 이 아트록스의 주 딜이라고 생각하는데,
한타에서 타겟팅을 당하면 피가 순식간에 빠져버립니다.
그럴 경우 을 몇대 때릴 겨를도 없이 로 전환해서 피를 채워야 하죠.
극딜로 가면 더욱 더 유리몸이기 떄문에 은 아예 킬 생각조차 못합니다.
운 좋게 프리딜할 경우가 나오면 좋겠지만, 그런 운을 기대하기 보단 자신이 능동적으로 역할을 하는 것이 이득이겠죠.
따라서 이 스킬은 이렇게 쓰는 게 좋습니다.
1. 라인전에서 미니언 때리다가 가 차지되면 순간적으로 로 바꿔서 상대방을 떄리고 빠진다.(대처하기도 힘들고 압도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2. 언제 어디서나 교전시 피가 반피 이하로 내려가면 무조건 로 피채우면서 평타딜 넣는게 이득입니다. 피가 반 이하로 내려가면 그냥 고정.
그리고 바위게를 이용하세요.
바위게를 통해 로을 채우거나, 로 피를 채우거나.
아트록스의 주력딜입니다.
깡뎀이 약하다고 이야기 하는데, 아트록스는 딜탱으로서 딜템도 가기 때문에 딜이 괜찮습니다.
특히나 명심할 점은 은 마.법.피.해 입니다.
흔히 많은 사람들이 아트록스를 상대할 떄 물리 방어를 올리는데, 라인전에서는 딜이 70%가 넘습니다.
또한 풀렙일시 2.75초 둔화는 어마어마 합니다.
따라서 이 스킬은 아트록스에겐 핵심 스킬입니다.
1. 라인푸쉬와 라인클리어능력을 높여주는 핵심 스킬이다.
2. 물뎀을 올리는 상대방을 엿먹일 수 있는 마법스킬
3. 꽤나 긴 둔화로서 추노와 도망에 용이하다.
상대방이 먼거리에서 도망갈 때 로 맞추고 로 띄울 생각 말고,
로 거리를 좁힌 다음에 을 확실히 맞추는 게 잡을 확률이 높습니다.
문제의 대학살입니다.
아트록스가 딜탱을 가도 되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이 스킬에 즉발뎀이 없었으면 저도 극딜아트록스를 했을 겁니다.
다만 이 스킬에는 200/300/400(+1AP)의 마.법.피.해 가 광역으로 들어갑니다.
또한 스킬에 맞은 적 하나당 피의 샘이 20%씩 찹니다.
한타가 시작되기전 대치상태에서는 당연히 이 빠지게 되고 을 최대한 많이 맞춰서 을 채워야 됩니다.
흔히 아트록스가 탑라인은 어느정도 잡아먹고 커서 한타에 참여할 때,
정도면 원딜은 원콤입니다. 딜탱이어도 말입니다.
그리고 적진 한 가운데로 들어갔을 때라면 광역딜로 적들의 체력을 최소 30% 넘게 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지만, 는 시전시 선딜이 좀 있습니다. 변신하는 시전시간이 있어서 딜이 늦게 들어가요. 많이 하시다보면 느껴지실 겁니다. 죽기 일보직전에 쓰면 못 쓰고 죽습니다.
:무난한 라인전 콤보
: 킬각 나왔을 때
:한타 때 정신없을때
사거리는 꽤나 깁니다. 그러니 스킬 다 때려박은 후에 마지막으로 써도 딜이 들어갑니다.
1레벨에 를 찍는 이유는 패시브를 풀로 채운 상태에서 라인전을 시작하기 위함입니다.
1:14때 우물에서 를 한번 쓰고, 1:30에서 우물에 걸쳐서 를 써서 라인으로 향합니다.
라인에 거의 도착 했을 즈음, 즉 미니언이 1차타워를 지나쳤을 무렵 를 써서 라인전에 돌입합니다.
그렇게 되면 패시브를 풀로 충전한 채로 라인전에 돌입할 수 있습니다.
는 의외로 체력코스트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상대챔프가 근접형이라면 미니언을 때리는 척 하면서 간간히 로 딜교를 해야합니다.
어차피 몇대 맞아도 로 채우면 이득입니다.
라인전에서는 로 계속해서 짤짤이 해주면 됩니다. 붙으면 그냥 로 맞딜 놓으면 됩니다.
쫄아서 뒤돌면 집니다. 로 피채우면서 싸우면 결국 피가 30% 정도 남았을 때는 아트록스가 딜교에서 앞섭니다.
때문에 라인을 계속 쭉쭉 밀게 됩니다. 따라서 중요합니다.
그러나 혹시나 갱이 와도 로 빼거나, 그냥 믿고 피 적은놈, 약한놈 한놈 골라서 풀딜 넣어서 잡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반격을 시전할 때 Q로 피해도 무조건 맞습니다. 스턴.
그래서 그냥 뒤로 빼면서 스턴맞고 스턴 빠지면 맞딜 놓는게 좋습니다.
잭스가 Q로 빠지면 같이 Q로 들어가면서 W흡혈믿고 맞딜 놓으세요.
잭스가 E반격 쓴다고 Q로 빠지다가는 나만 뚜까맞고 딜교 손해봅니다.
그리고...정글러에게 계속 징징거리세요. 극강의 카운터입니다.
6렙전에 최소한 한번은 찔러줘서 이득봐야 합니다.
그리고 얘도 피수급이 가능하고 궁때문에 원콤 각도 잘 안나옵니다.
얘도 마찬가지로 레넥톤 콤보인 E평W평Q평E로 딜교를 하더라도,
Q로 따라들어가서 평타딜을 계속 때려야 합니다.
안그러면 상대가 호구라고 생각하고 계속 말립니다.
피수급력을 보여줘야 합니다.
그리고...정글러에게 계속 징징거리세요. 극강의 카운터입니다.
6렙전에 최소한 한번은 찔러줘서 이득봐야 합니다.
제가 야스오를 정말 싫어하기 때문에 야스오를 카운터로 넣었습니다.
야스오가 카운터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아트록스의 Q와 E를 미니언을 타면서 다 피해버리기 때문입니다.(미니언 없을 때 싸워야함 ㅠㅠ)
또한 이놈 역시 스태틱 때문에 마뎀비율이 꽤나 높으며, 폭딜이 나오는 챔프입니다.
점화 탈진을 들어서 1렙때 녹이거나, 정글러 불러서 싸워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쉴새없이 몰아부쳐야 함.
극후반에는 얘가 워낙 단단해서 밀릴 수도 있으니, 격차 좁혀지기 전에 끝내세요.
아트록스는 약한 구간이 없는 챔프입니다.
1렙부터 패시브 덕에 공속이 남들보다 훨씬 높기 때문이죠.
쫄지 않고 피수급을 믿으면서 맞딜을 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머리속에서 스킬들이 체력을 코스트로 한다는 생각은 버리세요.
전혀 의미 없습니다. 막 쓰세요.
라인전 운영법은 딱 하나입니다.
로 짤짤하면서 딜 넣고 로 나만 피채우기,
피가 30%가 남으면 로 킬 내기.
라인전을 이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면 말 그대로 호구됩니다. 못크면 절대 1인분을 못하는 것이 아트록스입니다. 럼블이 부럽네요.
중요한 것은 2:2나 3:3 교전에서 패시브를 잘 활용해야 된다는 점이고요.
또 로밍이 가장 중요합니다.
라인을 엄청나게 밀어대고 라인전을 우위에 가져가는 것이 아트록스이기 때문에
라인 밀고 바위게 잡고,
라인 밀고 미드 놀러가고,
라인 밀고 상대 정글 들어가서 버프에 와딩해놓고,
라인 밀고 상대 정글에 정글러 오면 몰래 가서 잡아먹고,
라인 밀고 텔 타고 봇 로밍 가고,
아트록스로 잘한다는 소리 들으려면 중반에 로밍을 계속 다니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텔이 있기 때문에,
그리고 라인푸쉬가 매우 좋기 때문에 계속 라인 만들어놓으면서 4-1 스플릿 구도를 가져가야 합니다.
타워링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여차하면 합류보다는 타워를 미는 것이 현명한 판단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교전이 벌어지면 무조건 텔 타고 가야함!
각을 보세요. 를 최대한 적에게 많이 맞추고 상대 딜러를 하나라도 에어본 시키는게 중요합니다.
딜탱이기 때문에 이니시로 들어가도 무방합니다. 다만 한두명 맞추는 걸로는 이니시 안거는게 좋습니다.
적이 뭉치는 순간만을 기다리다가 들어가셔야 합니다.
들어가게 되면 무조건 스킬을 전부 때려박고 폭딜을 넣은 뒤에 점화는 원딜에게 걸어줘야 합니다. 적어도 3초라도 전장이탈을 시켜야 합니다.
그 다음 로 적 딜러와 탱커 사이에서 버티면서 딜을 맞아줍니다. 로 어그로를 끄는 것도 중요합니다.
잘 큰 아트록스가 적진 한가운데서 어그로 끌면서 스킬 다 박으면, 한타를 지기가 힘듭니다.
적당한 딜만 넣어주고 딜과 어그로만 끌어주면 아군 원딜과 미드라이너가 상대방을 녹여줄 것입니다.
아트록스는 상당히 좋은 챔프입니다.
다만 인식이 좋지 않기 때문에 똥챔 소리를 듣습니다.
그러나 롤에서 좋지 않은 챔프는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깊이 있는 이해로 잘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누가 써도 좋은 챔프라면 그것은 사기챔프이죠.
아트록스는 사기챔프는 아니지만, 제대로 이해한다면 꽤나 좋은 챔피언입니다.
부디 많은 사람들이 아트록스에 대한 인식을 바꿔가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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