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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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모, 심연의 아귀
Kog'Maw, The Mouth of the Abyss
21
9
0
0/0
내사랑 루난 코그모(AS코그모)

- 칸쵸안에비료(2015-08-12, 조회수: 2817)

그냥 실버에서 게임하는 일반인이지만 정말 획일화된 게임은 싫어하는 사람이라 

저만의 색다른 템트리,룬,특성(물론 다른 공략도 조금씩 참고해서 써보고 다듬었습니다...)

저의 AS코그모를 소개합니다.(Attack Speed 의 약자가 AS입니다.)

제 친구들은 아..제발 그냥 정석대로 가면 안되냐고 하지만..전 이게 정말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왜 괜찮은지 설명은 밑에서 드리겠습니다. 진짜 그냥 폭격기 입니다!
코그모, 심연의 아귀
소환사 주문 정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99) 2318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1 (+3.11) 113.9 공격 속도 0.665 (+2.65%) 0.96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8.75 (+0.7) 20.65
방어력 24 (+4.45) 99.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방어 +4.26
    x2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쿨감소
    -9.972%
  • 마법 저항력
    +8.04
  • 방어
    +8.52
총 가격 : 13,215 IP
제코그모는 %데미지 의존도가 높아서 w가없으면 바보가 됩니다.따라서 쿨감이 매우 중요합니다. 

쿨감 20%일때 (17*0.8)-8 = 5.6초      25%일때 (17*0.75)-8 = 4.75초
     30%일떄 (17*0.7)-8 = 3.9초      35%일때 (17*0.65)-8 = 3.05초     40%일때 (17*0.6)-8 = 2.2초 

(8초는 왜 빼나??
------> 8초는 w 지속시간이기떄문에 실질적으로 쿨은 8초를 빼줘야 하기때문)

제가 쓰는 룬은 성장쿨감10%를 줘서 특성5% + 룬10% + 블클20% = 35%입니다.

만약 나는 라인전이 정말 자신이있다 하시는분들은 쿨감 40% 셋팅을 위해 왕룬에 방어빼고 성장쿨감 룬 넣으셔도 되고,
파란색인장에서 마저3개빼서 성장쿨감3개 넣으셔도 됩니다. 정말 자신잇으신분들만.... 

그래도....라인전을 안전하게 하기위해서 그냥 저는 제가 룬 쓰는데로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보통 일반 원딜과 비슷합니다. 제 생각에는 장군 3포인트보다는 분노 3포인트 주는게 더 좋은거같아서 분노에 투자햇습니

다. 전 이렇게 추천하지만 다르게 가시고싶으시면 말리지않습니다. 전 정말 취향을 존중하기에....
전 개인적으로 정화 점멸이 좋더군요...회복도 좋습니다 ... 잘 쓰실수잇는걸로 ...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23/25/27/29/31%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R W Q E 순으로 마스터 해줍시다.


R W E Q  순으로 마스터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Q의 공속보충 + 어마어마한 방감/마감 적용으로 R W Q E 순으로 마스터 


해주는게 좋다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R W E Q 순으로 마스터 하는것은 슬로우도 잇지만 E 뿌리고 R로 라인정리를 빨리 할수잇기때문에 가는 이유도 있습니다만.... 루난을 가는 이 템트리에서는 궂이 필요없습니다. 워낙 라인정리가 빨라서...ㅋ


Q를 마스터 해주는 만큼 한타 또는 맞다이시 Q를 반드시 맞추도록 노력합시다. 딜차이가 제법 많이 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대망의 아이템 설명시간입니다. 일단은......

최종아이템 순서대로 가면 됩니다. 칠흑의 양날도끼까지는 고정 

마지막에 얼어붙은 망치, 피바라기 둘중에 하나는 상황따라 가시기 바랍니다.

설명 시작합니다.

몰락: 뭐 설명을 궂이 할 필요없겟죠? 피흡 + 공속 + 공격력 + 달라붙엇을떄 쓰면 좋은 액티브 + 퍼뎀 

마법사의 신발: 아 난 미친듯이 공속이 좋아....라고 하신다면 광전사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엔 코그모 qwer 전부
마뎀이고, w퍼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마법사신발을 선택 했습니다. 공속템 3개나 가니깐(18렙 기준 2.32 정도의 공속이 나옴) 광전사보다는 마법사의신발을 추천합니다.

루난: 핵심입니다. 몰락한왕의검의 퍼뎀, 코그모의 w퍼뎀,마법사의최후의 패시브,블클의 디버프,얼망의 슬로우,피바리기의 피흡 전부다 루난의 탄환2개에 적용됩니다. 코그모 w 켯을때 사거리가 720인데 루난적용범위가 맞은 대상의 375 범위 안에 잇는 적을 향해 2개의 탄환을 날립니다. 즉 최대 1095 사거리까지 가능하다는 소리입니다.
그뿐만아니라 라인 클리어도 뛰어나기떄문에 제가 봣을때는 정말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법사의 최후 : 이건 설명드리지않겠습니다 . 마저를 훔치면 우리팀이 ap딜을 넣을때도 시너지효과가 발생합니다. 
마관(마법관통) 과는 다릅니다..(전 마법사의 최후라는 아이템이 정말 좋다고 생각하지만 상대 ap가 별로 없고 
꼭 가고싶은 템이 잇다면 다른걸 가는것도 말리지 않겟습니다..)

칠흑의 양날 도끼: 체력 쿨감 공격력 공격시이속증가 방감으로 인한 팀과의 시너지 어느것하나 버릴것없습니다.(방관과는 다릅니다!ㅋ)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는 왜 안가요?
1. 너무 비싸다 2. 고유효과인 이속증가가 블클에도 붙어잇어서 효율이 떨어진다 
3. AS루난코그모와 어울리지 못한다.(공속이 후반가면 2.3이 넘는데 스킬을 자꾸 섞어주는게 비효율적이다 마나도 부족할 뿐만 아니라...그냥 AD코그모 할때는 정말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룬에서 쿨감 가지말고 쿨감신 가는건?
필자가 직접 써본결과 딜로스가 너무 생기는것 같아서 안갑니다. 제 공략을 보시고 더 나은 생각이 드셔서 이 신발을 가신다면 전 항상 존중해드릴껍니다ㅎ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롱소드+3포션) VS (도란+1포션)


템은 유동적으로 가는게 맞습니다. 근데 무조건 생각도 안하고 도란1포 가는사람이 너무많아서 답답한 마음에 글을 씁

니다.


롱소3포의 장점: 1.상대보다 템을 빨리 뽑을수있다. 2.공격력3의차이


도란1포의 장점: 1.높은체력으로 인한 맞다이가 강력 2.깨알같은 피흡으로인한 유지력 상승


코그모는 맞딜? 짤짤이?

제가 봤을때는 w의 긴사거리로 인한 짤짤이챔에 더 가깝다고 봅니다. 상대가 강제로 싸움을 걸지않는 이상 궂이 싸워줄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상대방은 대부분 그냥 도란1포 사오는데 죽지만 않아도 상대보다 앞서고 잇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왜? 난 템이 더 빨리 나오니깐!

드레이븐 같은경우는 맞딜에 더 특화된 챔프로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드레이븐 할때는 도란1포를 가주지만 코그모 할때는 웬만해서는 롱소3포를 갑니다. 항상 생각을 열고 게임을 하시길 바랍니다^^


후반 운영법

어지럽더라도 q는 꼭 맞추고 w키고 뒤에서 폭격기처럼 쏴대면 됩니다^^ 2.3이 넘는 공속에 엄청난 %데미지가....ㅋ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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