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공략을 쓰게 되엇습니다.
제 현티어는 골드5밖에 안되지만 브론즈5티어 부터 골드5까지 올라오게한 이즈리얼을 소개 하려고합니다.
그리고 제가 이즈리얼을 접하게 된 시점은 시즌3때 언랭때 베인만 하다가
아는형이 이즈리얼을 하는것을 보고 접하게 되엇습니다. 시즌4때 버프받기 전에
아 이즈리얼... 다른거 해주시면안되요? 할 시점에서도 해서 이해도가 나름 충분하다고 하여
저만의 노하우,템트리 등등 다 써드리려고 합니다.
자. 이제 이즈리얼의 세계로 소개 해드립니다.
이즈리얼이란? 스킬기반 원딜러로스 비전이라는 s급 도주기를 가지고 잇으며
원딜중에 유틸성이 단언컨데 최고라고 장담합니다.
그리고 모든 스킬이 논타켓이라 알려진거와 달리 난이도가 조금 높습니다.
그래도 익숙해지고 스킬샷을 맞추고 하면 엄청 재미난 원딜러 이즈리얼이라 생각합니다
이 스킬로 인해 포킹이 가능한 몇 안되는 원딜러 이며 이스킬을 적중할시에 모든 쿨타임이 1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로 인해 이즈리얼이 쓰래기가 아닌 원딜이라고 증명하는 리그내에 손꼽는 판정의 이동스킬입니다.
이스킬로 거리 벌리기,추노 등이 가능하지만 앞비전을 쓸시에는 상대위치하고 확실한 킬각일시에 써주는것을
권장합니다.
이 스킬은 글로벌 궁으로서 한타 대치때나 소규모한타 등등 싸우기 전에 하면 이길확률이 높아지며
버프스틸,용스틸,바론스틸 등 가능하며 딸피로 귀한하는 적을 저격하여 킬이나 어시스트를 딸수잇으며
위 3스킬로 인하여 무궁무진한 능력을 펼칠수가 잇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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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력+10.8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1.56%
룬은 취향대로 지만 저는 대부분 원딜이나 리븐룬을 듭니다.
1.공격속도가 왜 필요하냐 하시는분들도 계시는데 라인전에서 싸움이 날시에
미니언때문에 큐가 좀맞추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평타로 딜량을 넣어야되는데
그때 효율이 많이 발휘 합니다.
2.리븐룬은 문양에 쿨감을 넣어서 5퍼 이상 챙겨가는 룬을 들기도합니다.
이룬을 들때에는 상대가 진짜 만만하거나 파랑이즈 갈때하고 일반 트포이즈 빌드 탈때에
저는 리븐을 자주해서 그런지 쿨감이 40퍼를 채우려는 성향이 조금 잇습니다.
이즈리얼은 다른 타원딜에 비해 쿨감이 높으면 고효율을 발휘하는 원딜이라
저는 쿨감룬을 선호 하기도 합니다.
추천룬잇으시면 댓글이나 쪽지 주시면 반영해보도록 하겟습니디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저는 특성을 총 3개 씁니다.
일단 첫번째 특성입니다.
이 특성은 제가 젤 많이 쓰는 특성입니다.
초반 스텟이 타원딜에 비해 부족하여 도살자,포식을 찍어 파밍과 라인유지력에 조금더 힘을 실은 특성입니다.
두번째 특성입니다.
이것은 리븐 할때 자주 이용하는 특성인데요
이 특성을 들면 스킬기반의 이즈리얼을 한층 강하게 만들어 줄수잇는 특성인데요
주문연성과 무기연성을 통해 조금이라도 강하게 이끌어가야겟다 싶을때 드는 특성입니다.
세번째 특성입니다.
이특성은 파랑이즈를 할떄에 자주가는 특성입니다.
얼건을 떳을때 포커싱이 잘안당하여 조금이라도 포킹에 힘을 실어 강하게 가는 특성입니다.
이3개중에서 취향에 맞으시는거 쓰시면됩니다.
혹은 더 좋은 특성이 잇으시면 그특성을 쓰시면될거같습니다.
이즈리얼을 햇을때 거의 무조건 이 스펠을 들고갑니다.
로 인하여 딜교 역관광이라던지 이속증가가 너무 좋기때문입니다.
는 이즈리얼의 생존과 유틸에 한층 더 도움되는 스펠이라 꼭 듭시다.
그외에 스펠 설명
제드라던가 뭐하지도 못하고 죽을거같다. 싶으면 드시면됩니다.
은 상대방이 리븐,베인,제드 등 탈진에 힘이 빠지는 챔피언이 많으면 들어주는데 서폿한테 대부분 부탁합시다.
이것은 특성 30/0/0들고 강하게 가시는 이즈리얼 장인분을 봣는데 라인전 우위를 가지고 싶거나
서폿이 ,,등일때 들어주도록 하는데 이것도 서폿한테 부탁드리길 바랍니다.
는 어떻냐고 질문이 자주 옵니다. 제가 브론즈티어에 서식햇을때에
혼자다하겟다 or 라인전 지옥이겟다 싶으면 들어주시면됩니다.
는 이즈리얼을 한층 생존력을 높여주는건데 힐과 점멸 비전등 으로도 충분합니다.
룬글너프먹엇습니다. 대포미니언 먹기 힘들때 들어주시면됩니다.
상대가 피들스틱 람머스 레오나 등등 cc기 연계가 너무심하고 생존이 힘들다 싶으면 들어주시면됩니다.
취향존중합니다....
이하동문....
그래도 진리는 ,조합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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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나 활용팁에 들어가기 전에
이즈리얼 스,킬을 설명하도록 하겟습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하면 공격속도가 6초간 10%증가합니다(최대 5번중첩)
이스킬로 인하여 ,타원딜이 가는 공속템을 꼭 안가도 되는 이유입니다.
맞다이 할때도 이걸 중첩 시키고 맞다이를 하시면 충분히 승리로 이끌어 가실수잇습니다.
신비의 화살
이즈리얼의 주딜인데요 이스킬의 계수는 1.1DMG 이며 특이사항이
신비의 화살을 적중할시에 모든 스킬 쿨타임을 1초 감소시킵니다.
이스킬로 비전이나 궁쿨도 줄일수 잇으니 도주할때도 큐를 맞추면서 비전 쿨타임을 줄여보도록합시다.
정수의 흐름
이스킬은 아군한테 맞추면 공격속도가 증가합니다. 마이나 피오라 등 평타기반 챔피언한테
효율을 보이며 포탑깨고 잇을때도 쏴주면 포탑을 조금더 빨리 철거가 가능합니다
다알고 계시겟지만 광휘의검을 뜬이후에 상대가 신비의화살 각을 안줄시에 평w평으로 딜교하시면 아파합니다.
비전 이동
이스킬은 리그내에 손꼽힐정도로 판정이 매우 좋습니다.
이스킬이 이즈리얼이 절때 쓰래기가 아니라는걸 증명하는데요.
점멸정도의 거리 정도입니다. 이스킬을 쓰면 가장가까이한테 잇는적한테 데미지를 주는데
사실상 이건 거의 데미지가 AD이즈에겐 미미해서 저는 거리 좁히거나 벌리거나 할때 주로 사용합니다.
정조준 일격
이스킬은 1초 정도 딜레이가 잇는데 사정거리가 전지역입니다.
한타나 소규모 교전 할때 먼저 스킬을 써서 맞추고 싸움을 하면 이길가능성이높아집니다.
이스킬로인해 패시브가 중첩이 대부분 5스택이 되는데요. 이걸 이용해서 싸우시면 조금더 딜이 더 나옵니다.
이스킬로 바론,버프,용 스틸이 가능하며 집에가는 딸피챔피언을 저격해서 킬을딸수도잇고
다른라인에 싸움나면 지원궁으로도 써줄수잇는 무궁무진한 궁극기입니다.
자 이제 스킬 콤보로 가겟습니다.
1레벨 스킬콤보 : 평평 (1레벨가 생각보다 쌔므로 맞추도록 해봅시다)
2레벨 스킬콤보 : 평평평평 (스킬로 상대 논타켓을 피하며 와 평타를 맞춥시다)
4레벨 스킬콤보 : 평평평평평(의 딜은 미미하며 마나소모도 심하니 를 맞춥시다)
6레벨 스킬콤보 : 평평평평(궁극기를 히트 시키는게 중요합니다)
제가 브론즈에서 골드 까지 오면서 이즈리얼 타이밍을 잘모르시겟다고 하는분들이 많드라구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타이밍은 싸움시작하기전에 히트 하는게 젤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딸피저격 또한 도 괜찮고 싸움이 시작되는곳에 지원사격해주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그렇다고 나 킬먹을거야 하면서 끝가지 안쓰다가 쓰는건 별로 좋지않습니다...ㅎ
스킬 활용 팁
신비의화살
이스킬을 얼마나 잘맞추느냐 못맞추느냐에 따라 딜량과 실력이 갈린다 할정도로
진짜 중요한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이것을 맞추면서 싸우는거 하고 못맞추면서 싸우는거하고 딜량차이랑 공속 차이가
심합니다. 이 깡딜이 생각보다 썌서 맞추면 평타 두대 쥐어박은정도의 데미지와 공속 10%가 붙습니다.
다른말 필요없습니다. 교전 할때 무 조 건 맞추도록 해봅시다.
그리고 아는지인들이 라인전 큐를 못맞추시겟다 하시는분이 너무 많은데요.
이때문에 이즈리얼을 잘 안하는경우가 많다고 생각해요
저같은경우는 미니언을 막타를 치고를 날립니다.
이처럼 하면 반응하기가 좀 어렵거든요ㅎ..
강타블리츠가 강타쓰고 그랩하면 반응하기 힘든데 비슷한 경우라 보시면됩니다.
그리고 미니언이 올때 상대챔피언이 앞에 잇을때 큐를 날려주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정수의 흐름
스킬 찍는 순서에 봣을때 w를 4렙에 찍는 이유는 AD 이즈할때 하고 초반라인전할때
솔직히 저는 이거 왠만하면 안씁니다. 마나소모도 심할뿐더러 딜도 미미하기 때문이죠
3렙때 찍으면 20이라는 깡딜이 증가하기때문에 3렙이 찍음으로 인해서 조금더 강하게 갑니다.
하지만 광휘의검이 나온순간부터는 이걸 쓸일이 잇습니다.
바로 상대가 각을 안줄때 평평 해서 딜교를 할수잇습니다.
그리고 타워철거나 용이나 바론 먹을때도 써줌으로 인해서
조금더 빨리 철거나 먹을수 잇도록 해봅시다.
비전 이동
제가 원딜중에서 젤좋아 하는 도주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비록 거리는 의 라던가 의 보다는 거리가 짧지만
쿨타임과 딜레이시간이 현저히 짧으면서 판정은 훨씬더 좋습니다.
이스킬은 딱히 스킬 활용같은게 없지만이정도가 끝인거 같네요.
정조준 일격
위에 언급햇드시 이스킬은 사거리 제한이 없으며 아주 무궁무진하게 쓸수잇습니다.
1.싸움시작하기전에 맞추는게 젤 좋다고 생각합니다.
2.바론이나 용 스틸 하기 위한 저격도 괜찮습니다.
3. 버프 스틸하기 위한 도 괜찮습니다.
4. 아군 싸움날때에 스킬로 지원하여 킬이나 어시스트를 얻어봅시다.
5. 상대가 딸피여서 집에갈떄 저격하여 킬따내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렇게 적엇지만 젤 좋은건 상황에 맞게 을 활용잇게 쓰시길 바랍니다.
제가 많은 분들 공략을 보면서 또한 제가 여러 템트리를 써봣습니다.
여러템트리의 장단점을 설명해드릴테니 취향에 마춰서 써주시면 감사합니다.
막템은 대부분 가엔으로 올려놓았지만 상황에 맞춰서 가는거니
욕은 자제 해주셧으면합니다.
저는 이즈로 가엔은 왠만하면 안가는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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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선피바템트리(신발은 상황봐서 쿨감,공속신 넣을때)
->->->->
제가 시즌 4때 하던 프로들이 쓰기전부터썻던 빌든데요.
생소하지만 피바의 깡딜과 피흡으로 라인전을 조금 강하게 보낼수잇습니다.
이템트리의 장단점을 설명 하겟습니다.
장점:BF를 뽑으면서 타원딜과 평타딜교에서도 안밀리며
큐깡딜이 무척쌔지며 피바라기 나왓을때 피흡으로 생존이 엄청나다.
단점:쿨감이 늦게 뽑히면서 첫귀환때 BF를 못뽑으면 좀 힘이 들며
트포처럼 하위템이 저렴한게 아니고 주문검도없어서 큐 적중률을 좀 요구하고 체력이 비교적 약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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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선트포템트리(신발은 상황봐서 쿨감,공속신 넣을때)
->->->oror->
이템트리는 대부분의 이즈리얼 유저가 쓸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대부분 이렇게가는데요 몰락 자리에 피바라기를 넣어도 무관하고 조금 바꾸셔도 됩니다.
이템트리의 장단점을 설명 하겟습니다.
장점:트포 하위템구성을보면,,가 있습니다.
앞서 말햇드시 이즈리얼은 스텟이 초반에 좋은게 아니라
탐식의 망치: 체력과 공격력, 평타때릴시 이속증가
광휘의검: 마나와 주문력, 스킬을 쓰고 평타공격 할시 추가피해(즉 Q가 온힛이니 적용)
열정의검 : 공속or 치명확률
이 세게 효과가 이즈리얼 한테 버릴게 하나없고 트포로 뽑을시에 이즈리얼 단점을 다 보완해주면서
몰왕 뽑힐시 피흡과 퍼뎀 그리고 광휘의검 효과로 인해 딜로스구간이 거의없다.
단점:피흡이 몰왕뽑아도 좀 부족한감이 잇으며 트포몰왕구간에 쿨감이 부족하여
스킬쿨을 쿨감템으로 두르는템트리보단 못돌려 신중하게 써야되며 라인전에서 딜교 잘못하면
그대로 주도권을 줄수도 잇으며 마나포션을 안삿으면 말렷을시에 파밍이 살짝 힘이 드는감이 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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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여눈트포or트포여눈템트리(신발은 상황봐서 쿨감,공속신 넣을때)
or->->->
이템트리는 제생각이지만 중후반을 바라보는 템트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들 마라무나(스택다쌓은템) 뜨고 안뜨고 딜량차이가 후반에 체감상 심하다! 라고 말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트포의 초중반 힘들 중후반에 더 실어서 더강하게 가는 빌드라 생각합니다.
제가 시즌4때 파랑이즈 하다가 마라무네 트포 한번 써봣는데 엄청 쌔서 자주 애용 햇엇는데
선수들이 끄내서 참 몹시 기분이 좋네요.
이템트리의 장단점을 설명 하겟습니다.
장점:트포의 장점을 살리면서 말려도 여눈을 갓기때문에 파밍에는 타원딜에 비해
숨이 좀 많이 트이는게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마라무네랑 트포 뜨면 마나통도 좀 커지고 해서
블루를 먹으면 대치때 로 무한포킹을 하는수준의 마나가 넘쳐나고 마나관리 또한 쉽습니다.
단점:여눈을 가기에 그 구간에 무조건 딜로스는 존재하면서 초반에 강함을 조금 줄여서
초보자들에게는 조금 쓰기 힘들다. 생각되는 빌드입니다. 또한 마라무네를 가면
피흡템이랑 방관템 쿨감템이 좀 늦게 떠서 스킬을 신중하게 써야되며 포지션을 잘잡아야 살수 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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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파랑이즈템트리(신발은 상황봐서 쿨감신 넣을때)
->->->->
아마도 이템트리에 빠지신 분들이 많으실거 같습니다. 저도 이템트리가 무척 선호 햇엇기도 햇엇구요.
이빌드는 얼건터지는 재미가 쏠쏠하여 포킹도 쉽고 자리잡기도 쉽다 하면서 주위에서도 자주 하시더라구요
이템트리의 장단점을 설명 하겟습니다.
장점:중후반 딜량을 잘살리면서 후반에 딜량을 극한으로 끌어내는 템트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템이 뜨기 3~4코어 뜰시점부터 엄청 쌔지며 Q맞추면 거의 얼건의 역장덕분에 쉽게 맞출수 잇으며
쿨타임감소템이 좀 들어 가잇고 얼건과 마라무나가 잇어서 마나통이 엄청 상당해서 포킹에 제한이 없어집니다.
단점:이템트리는 초보자분들이 하기에 템뜨기까지 과정이 너무 험난하며 초반에는 아이에 그냥 노딜이라고
생각하시면될정도로 너무 딜로스가 심합니다. 마라무나 얼건이 떠도 거의 슬로우 셔틀에 불구하며 그렇게 될경우에
팀이 버텨줘야되는데 못버티는경우에는 진짜 답이 없어지는 템트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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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선정수 브루탈 트포템트리
->->->->->-> 막템은 취향
이 템트리는 이즈리얼 엑셀 공략 쿨감을 중시한 선 정수약탈자 이즈리얼을 작성하신 7985246님의 템트리예요.
함부로 공략에 올려도 될진 몰라도 여러분들께 소개 하기 위해서 올려보도록 하겟습니다.
저는 정수약탈자뽑고 트포를 바로 뽑곤 햇엇는데 브루탈이 엄청 좋습니다.
요새 저도 잘 이용하고 있어요 7985246님^^ 감사합니다.
이템트리의 장단점을 설명 하겟습니다.
장점:정수약탈자 다른템에비해 저렴한가격 3200(트포 3703 피바라기3500)
빠른 쿨감40퍼로 맞춤으로 인해서 유틸성이 엄청 높아지며 정수약탈자로 인해서
공격력 80증가에 피흡 마나흡까지 되면서 브루탈로 방관을 잡음으로 인해서 한층 더 강한상태에서
광휘의검을뽑아 진짜 말리지 않는이상 이템트리가 약한구간은 진짜 없어보입니다.
단점:이템트리는 피바라기 빌드에서도 언급햇드시 BF가 뽑히지 않는이상 라인전이 힘들어지며
트포를 좀 나중에 뽑는빌드라 주문검 효과가 좀 많이 아쉽다. 트포빌드에 익숙해진 사람들에겐
조금 다소 불편한 템트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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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5개 템트리가 제가 자주 썻던 빌드이며
제가원딜을 이즈리얼을 하다보니 다들 템 질문이 많더군요 질문 받은거 여기에 총집합 시키도록하겟습니다.
스태틱의 단검
스태틱은 이동하거나 공격할때 전류가 충전되어 충전이 100까지 도달하면 다음공격에
충전된 전류를 내보내서 데미지를 주는 형식인데요.
와 시너지가 잘 맞지 않느냐고 많이들 하시는데 스태틱 단검 패시브 자체는 좋지만
2500원을 투자하기엔 너무 쓸때없는 옵션이 많습니다. 공격속도도 트포와 패시브로 충분하구
에 치명타가 안터지다 보니 2500원으로 차라리 다른템을 가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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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어붙은 망치
에 슬로우 묻어서 막템으로 갈만하지 않나 하면서 질문이 많이 들어옵니다
체력700과 공격력30 스텟만 봣을땐 괜찮아 보이지만 한번 가보니까
제가 포지션을 괜찮게 잡는편이라 그런지 저 체력은 없어도 충분히 딜 넣을거 넣을거 같아요
그리고 3300원이면 정수약탈자나 몰왕이 뽑히는 가격인데 차라리 가엔이나 요우무 등이 낳아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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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퐁
이아이템을 신발 대신 가는건 어떻냐고 질문 많이 들어오던데 이아이템은 베인 이런 종류의
챔피언 하고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즈하면서 단 한판도 가본적이 없는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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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공학 총검
이아이템도 몰왕 대처템으로 가면 어떻냐고 패시브도 몰왕보다 빠르게 돌아오고 좋다 하면서 해서
시즌4때 가봣는데 확실히 몰왕보단 액티브를 자주 킬수잇다는 장점이 잇엇는 반면
주문력이 200정도 아닌이상 큰효율은 못발휘할거 같다는 결론을 내렷어요
대신 상대가 다 물몸조합이면 고려해볼만 합니다. 궁에 주흡때매 좀 피가 차긴 차서 개취라 생각해요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안가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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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의대검
이템도 총검 하고 자주 들어오는 질문인데요. 물론 이즈가 이거 가는 경우가 드물긴 합니다.
에도 치명타가 안묻고 해서 왜가냐 하는 사람들도 잇고 괜찮다고 하는 경우도 많이 봣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무한의 대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원딜이즈가 AP이즈마냥 포킹만 하는 챔이 아니라
평타도 섞어야 되는 챔피언이라 트포랑 같이가면 치명타 터지면 정말 쌥니다. 이것도 개인취향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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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우무의 유령검
이템도 가끔가다 질문이 들어오는데 저는 이템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템을 가면 상대가 무는거 액티브 키면 이속증가하면서 카이팅도 되고
무엇보다 쿨감이 잇고 방관20인게 생각보다 엄청딜이 쌔게 들어가요. 저는 이거 자주 애용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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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템설명은 이정도면 될거 같다라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칼리스타는 패시브때문에 큐가 맞추기 매우 힘들며 서폿 딸피만들어도 궁 저격해도
궁으로 아군을 빨아드려서 살릴수 잇고 저는 개인적으로 조금 싫어하는
원딜중 하나입니다.
야스오는 이즈가 아무리 거리 벌려도 미니언만 잇다면 e로 거리를 좁힐수도 잇고
큐과 궁을 장막으로 다 막을수 잇어서 카운터 픽으로 선정햇습니다.
아칼리는 총검 존야만 나와도 딜이 무지막지하게 쌔면서 궁이 총 3번이라
아무리 거리를 벌려도 궁으로 끝까지 쫒아와서 카운터픽으로 놧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랭은 그랩으로 먹고사는 챔프라 생각됩니다.
근데 그랩을 맞더라도 비전이동을 쓰면 그랩이 씹히기때문에
쉬운 챔피언에 넣어놧습니다.
소라카는 자신팀에 힐 쓰는 챔프라 라인전 단계에서 많이 힘들지 않아서
쉬운 챔피언에 넣어놧습니다.
벨코즈물몸이라 큐 몇번 맞추면 빈사 상태 되고 스킬 구성상 맞기가 힘들어
쉬운 챔피언에 넣엇습니다.
이즈리얼 카운터는 마땅하게 없다고 봅니다.
그이유는 신비의 화살만 잘 맞춰도 어느정도 라인전 쌔다 보고 말려도 신비의 화살로 파밍이 가능하여
타 챔프에 비해 말려도 복구가 가장 쉬운 챔프라 생각하고 잘크면 유틸성으로 괴랄한 딜을 뿜내는 챔프라 생각해요.
그래도 몇몇 자주 나오는 챔피언 몇개 공략 정도만 적어보도록 하겟습니다.
챔피언 적은건 다 제 경험이여서 무조건 이게 정답이다! 할수도 없고 스타일에 따라 다를수도 있습니다.
베인(손싸움)
이즈리얼 하면 제일 많이 언급되는게 베인이라 생각하는데요.
베인은 이즈리얼 구르기로 스킬을 다 피할수 잇어서 엄청쉽다! 라고 생각하시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미니언막타먹고 큐쓰면서 큐를 맞추려 하는편이고 선템을 BF 가면
신비의 화살(Q)가 빗나가도 평타딜로 맞딜이 충분히 가능하다 생각하고
정수약탈자나 피바라기 가면 피흡으로 딜량을 어느정도 씹을수 잇기에 전 손싸움이라 생각해요
는 맞추고 싸우면 거의 90%는 이기고 그래도는 꼭 맞춰 주도록 합시다.
드레이븐(노답)
드레이븐은 나오면 진짜 못하길 비셔야되요... BF나오는 순간 딜교 자체가 성립이 안되요...
그래도 맞추기 나름 쉽다고 생각되는 챔피언이 드레이븐이라 생각하는데요
드레이븐 도끼 받는 위치에 를 던지면서 피깍아 먹어서 서폿과 함께 들어가서 잡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는 사거리가 525고 이즈리얼은 550입니다. 그말은즉 그브가 이즈 치려면좀더 다가와야된다는건데
그때 미니언이 없으면 쏴가면서 빼면서 미니언하고 함께 싸우면 나름 쉽습니다.
그래도 순간 딜은 엄청나니까 조심합시다... 한방에 훅갈수도 잇어요
루시안
루시안하고 이즈리얼딜 맞다이 치면 딜량 차이가 루시안이 압도적으로 좋은데요
그 이유는 가 스킬을 쓰면 평타 2대가 나갑니다. 깡딜이 엄청 쌔요.
제가 루시안 햇을때 제가 곡괭이고 상대이즈가 BF대검이엿는데 완전이 압도할정도로
딜교환이 오래 갈수록 이즈리얼이 좀 불리하다 생각들정도로 너무 썌요
보다가 맞추면서 적당히 서폿과 킬각 잡는걸 추천합니다.
케이틀린
케이틀린은 사거리가 650이며 로 라인푸쉬와 견제를 하며 스택이 다 쌓이면
헤드샷을 꽂으러 가까이 올텐데 그때 살짝빼서 미니언에게 써주게 하시고
케이틀린 상대로 거리 허용하지말고 로 피 깔작깔작 갉아 먹다가 정글러부르거나
서폿과 호흡 맞추면 충분히 이길수 잇습니다.
시비르
시비르는 마나 쉴드로 인해서 로 마나 수급을 하려 할텐데요.
라인푸쉬력이 진짜 장난이 아닙니다. 평타 여러번떄려서 그나마 맞라인 푸쉬하도록 해야되며
살짝 속임수가 필요한게 시비르인거 같아요 시비르 큐는 미니언 관통되며 왕복하는데
이즈는 젤 첨 맞는 대상한테 데미지 주고 쿨탐감소지만 시비르는 마나 소모가 심하고
이즈리얼은 별로 심하지가 않습니다. 시비르마나를 빨리빼고 평타나 로 피좀 갉아 먹으면서
각보이면 궁꽂고 따시면되요. 시비르는 대신 킬각이 잘 안나와요 궁이 이속이 엄청빨라서...
그리고 킬각이라고 무턱대고 쓰면 시비르 갱호응으로 죽을수도 잇으니 신중하게 쓰세요~
징크스
징크스도 시비르와 케이틀린처럼 라인푸쉬하면 징크스도 무서운데요
평타 사거리가 무척 짧지만 로 바꾸면 마스터시 700이라는 사거리를 가지게 됩니다.
는 계수도 깡딜도 쌘반면 모션이 느려서 라인전에서는 무조건 피해주도록 하고 쓰는모션에
꽂아주시면서 로 바꿔서 미니언 먹을때 압박 하시면 좀 할만해요 이게 체력이 많이
잃으면 맞으면 엄청아프니 집에 갈때 이거 조심해주세요. 얘도 딱히 어렵다고 생각은 안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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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카운터픽은 엄청 대충 썻다고 생각 들수도 잇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 햇을때는 이즈리얼은 라인전은 를 맞추냐 못맞추냐에 따라서 주도권을가져오나 못가져오나
차이라 생각합니다. 신중하게 적 챔피언을 노리면서 킬각을 잡으면 결코 라인전 약캐가 아닙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이즈리얼은 가 생명입니다. 를 맞추도록 노력하시면됩니다.
초,중,후반 운영법은 딱히 적을 필요가 없다봅니다. 매번 상황이 틀리고
타원딜에 비해 생존력이 좋다고 너무 앞에서 짤리지만 않으시면 될거 같아요.
제가 공략을 처음 써서 많이 미숙합니다. 그래도 차차 수정 해가며 고쳐가겟습니다.
템트리가 저렇게 유동적인 이즈리얼 재밋게 해주시고
저처럼 애정을 가져서 하시는분들이 많앗으면 하는 바램이고
이 공략을 통해 브론즈 실버 분들 티어 상승을 하였으면 하는 바람으로 적어봣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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