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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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21
0
9
1/1
브,실,골을위한 아리 강의

- 하루종일하루(2015-08-05, 조회수: 4681)

안녕하세요. 저는 아리를 즐겨하던 사람입니다 하지만 매번 공략을보러는 오는데 영상 메드무비 다좋아요 다만 왜 하위티어들이 이해하게 어렵게들 적으셔서 제가 한번 쉽게풀려고 적엇습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재생 +0.11
    x1
  • 체력 +8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1.49
  • 방어
    +1
  • 체력 재생
    +1.98
  • 체력
    +8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0.83%
  • 주문력
    +8.01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6,456 IP

솔찍히 룬은 취향아닐까요?

저역시 쌍관룬은사용합니다 하지만 딜교가평타가매우좋은건사실입니다.

그런데 한가지 잊고있는게 있지않을까요?

과연 하위티어들이 평타견제를 잘할까요? 의문형입니다. 정답은 아니요겟죠 물론하는분들도있습니다

다만 비싼돈들여서 돈없는분들이 꾸역꾸역 힘들게 모아서까지 롤이라는 게임을즐겨야할까요?

아닙니다 룬은 취향입니다 쌍관을 마추고싶은분들은 마추는게 좋쵸 딜교가다르긴합니다.

모든건 여러분마음이죠 그럼 본격적으로 갈까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21/0/9를씁니다

상황에따라서 특성은달라지기마련입니다. 다만 보고따라하시는분들이 있으시던데

일딴 마술이것 왜 2번만찍나요? 저는 브.실,골 입장입니다. 상위티어처럼 18분게임 의 그림을만들어 낼수없다고봅니다. 충분히 탬으로 쿨감 40을마출수있다고 보고있습니다.

 

양날의 검이것을 찍는이유는 평타견제를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2랩싸움이 나긴합니다. 그떄 매혹,평 비중이 매우큽니다.

그리고 궁,평 의 대미지도 점화와 매우 잘어울려집니다.

 

나머지는 뭐 다른거없다봅니다.

 

솔찍하게 이스팰말고 드는스팰 있을까요? 점화점멸 애니가뜨든 말자하가뜨든 이걸고정합니다.

특히

제가 OP.GG에서 한번식 아리유져들 관전을합니다. 상위티어들역시 Cleanse(정화)(정화)를 드는분들도있지만 그리선호하지 않는다봅니다. 그저 점멸,점화가 딜교하기 가장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R-Q-W-R-E-평-Q (40분게임 을생각한겁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Spirit Rush(혼령 질주) 

생각합니다 매혹을 솔찍히 저도 잘마출수 없다고생각해서 확실하게 마출각을 잡는겁니다 궁2번으로 마닐 로밍을다닌다 쳐도 길게 각을잡고 점멸을뺴도 잡을수있는거리를두면 로밍의성공 확률은 80%이상 이길수있다봅니다. 다만 로밍을가실떄 맵 활용을 잘하셔야합니다 정글러에게는 바위게가 생명이듯 미드라이너는 맵과 미아만으로도 판이바낄수가 있습니다 특히 브,실,골 여러분이라면 더자세히알겟죠.

essence theft(정기 흡수) 정기흡수는 매우중요합니다. 상대라이너가 체력다뺴놧는데 Q한번으로 체력 다돌아오는걸보면 멘탈이 나갈수도있고 마닐 다물고 점화를걸어 죽일수있는데 패시브덕으로 마니사는경우역시 만습니다. 한타역시 매우유용합니다 이걸 잘쓰는분들은 상위티어 충분히 노려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가 아이탬 빌드에 신발을 안올린 이유중 한가지는 여러분들이 판단을해서 신발을 올리는게 맞는일입니다.

신발은다만 빨리올릴수록 무빙이라든가 쿨감등에 유리함을가집니다.

그리고 마관신역시괜찬습니다. 다만 쿨감신을 썻을떄 30~40분게임에 쿨감은 한타에 매우도움이됩니다.

제가 유용하게 쓰는것은 역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모래시계 겟죠 이존야의모래시계는 참 좋은 역활을합니다.

어그로,생존기,제드궁과같은것들등  그리고 제가 아리존야쓰는법은 체력이 딱죽을떄쓰지말고 어? 나죽는데 반피이상조금남거나 아님  체력이 그래도 도주가 될만큼은 있을때 아님 한타를할떄 선진입을햇는데 다소 브,실,골분들은 들어가서 바로따이는경우가있습니다 여기서 진영으로들어가 프리딜을넣거나 아님 따고나서 존야를켜주면 눈길은 자연스래 아리로 지목이됩니다 그럼 팀이 아무리 못해도 호응은 해주기마련입니다 참!! 간다는말 안햇다고 욕해요 브.실,골은 주의하시고 들어간다!!!!! 하고 가시면 안전할듯!!.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솔찍하게 제가 첼린저분들 말자하 랑 맛딜하는걸 마니보앗습니다.
하지만 거이승리하는걸 못보왓습니다
말자하는 솔찍히 저도 피하는 챔프입니다. 그래서그런지 거이 1대1라인전을 할려고하지말고 로밍 부분을 연습해서 로밍형 아리로 커가면서 수은을올리는것역시 괜찬은방법입니다.
궁걸린상태로 갱오면 무조건필킬당해여!!><
다이애나
초반에는 쉬울수있습니다. 다만 6랩이후 아칼리같은성향이있습니다.
궁으로도주할려고 하면 다이에나는 W로 바로그길을차단합니다 다이에나같은경우는
초반라인전에 이기면 별로무섭지안은 챔프입니다. 하지만 요줌 메타에 마니올라오는만큼
조심해서 나쁠건없다고봅니다. 콤보는 R로빠진뒤 아님 영 킬각이면 존야바로켜주세요
RQ써주고 도주하다가 아리는 도주하다가도 킬각이만들어집니다 그떄 마닐 확신이들면 잡아주도록해요.
야스오
야스오는 하위티어구간에서 아리쌍관룬을들고 어느정도 할줄알면 상위티어처럼 잘하지는 않아서 커버가가능하지만 장막의기능과 E의 속도는 아리Q나 R E 로는 힘들죠 그래서 갱킹을부르는것도 괜찬습니다. 주의 미니언들 스처가는거보고 스킬을쓰도록하고 대도록 스킬을아끼면서 각이나올떄 Q만써주도록해여 마닐돌진을하면서 무리하게 들어올떄는 매혹이먼저 나가도 별상관은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정말 쉽습니다.
초반에 딜안나옵니다
6랩전까지 가지고놀수도있고 마닐 6랩먼저찍을경우는 먼저킬각을노립니다.
존야뜨면 제드는 아리한테 궁보다는 원딜을먼저물려하겟지만 궁1초덕에 충분히 짜르고 한타역시 아리가 우세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쉬운편입니다. 다만 트페가무진장 잘하면 또 말이달라지겟죠 트페는 초반이든후반이든 원콤이납니다. 다만 로밍갈떄 미아개념은 잘해줘야합니다.
궁온일떄 역으로 로밍 당해서 다같이 죽을수있으니 그점만주의하고 갱킹에대비해 와드를 조금사셔서 박은것만하시면 별문제 없을것같습니다.
카서스
요줌 카서스가 나오나요?
아리픽하면 닷지를하던데
카서스는 Q거리만 안주면 충분이 이깁니다.
장판이랑 궁 만주의하시고 딜교 편안하게 하시면 될듯합니다 궁역시 존야로 막아버리구용!

Viktor(빅토르)(중) 레이저 안맛겟금하면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올려주도록 하세요. 라인전 아니면 까다롭습니다 잘못맛으면 바로 체력반이증발되용!!

Riven(리븐)(중) QQQ로들어올때 무조건 매혹을마추거나 Q로 킬각을피하도록하져 그리고 리븐궁속도는 아리궁범위에 서 빠져나갈수있습니다 QW만주의하세요 점멸을뺼떈 바로 존야써주시고요

Swain(스웨인)(상)애랑은 시즌3떄부터 악연이야 저도 이아이는 공부하고올게요

Nidalee(니달리)(중) 핵창 쿠버 가 너무아픕니다. 핵창을피하면 말이달라지죠 다만 핵창을피한다해서 다되는게아님니다 쿠버거리를 주지말고 킬각을 노려보져!!

Brand(브랜드)(상)궁이나 잡스킬을 맞으면 너무 아픕니다. 티모버섯도아닌게.. 그래서 마저를 올릴필요가있겟죠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성배나Abyssal Scepter(심연의 홀)빨리올리시는것도 좋은판단입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중) 카시오패아역시 스킬을 피하면 쉽다만 그게말이쉽죠 ㅋㅋ 이거역시 마저탬을 1~2개 는가주셔야합니다

그리고 궁을쓸때 아리궁을쓰게되면 씹을수있어여!! 타이밍이다만 제가 다이야카시랑 해본결과 그닥힘들지는안았는데 스킬맞을때마다 내심장은 바운스 ㅋㅋ/.

 

다른챔프들은 거이안나온다봅니다. 브실골에서는 아마 이챔프들이 마니나오지않을까요? 룰루가나오는것도아니니

마닐 라인전 스킬활용 물어보실꺼있으시면 덧글남겨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부쉬에 핑크와드를 하나식은 박아두도록해요 블루가나오면 꼭드시길바랄게요!

 

초반 운영법

 Q로 간을봅니다 게속 Q와평을 써가면서 상대체력 을 뺴가면서 3랩쯤에 거이킬을냅니다. 카운터일시 Q짤만게속넣는것도나쁘지 않습니다.

 

중반 운영법

로밍이 필수입니다. 핑크와드를 하나식 소지하면서 로밍을갈떄나

부쉬에다가박아서 와드를 지우는것역시 좋습니다. 로밍각을보고 미리 예기하는게 브,실,골들은 욕을안하겟죠.

 

 

후반 운영법

 존야 활용도를 잘쓰면서 원딜 이나 CC기가높은 챔프 를 매혹으로마춰 한타를 지배하는거역시 좋습니다

아리궁 3번은 벽을넘을수도있어서 레드진영 블루진영 용싸움 바론싸움떄 뻇어먹기 충분히되고 생존기까지 좋아요!!

 

팀파이트시 역할

 후진입보다는 선진입으로  매혹으로 CC기챔프를 막는다 ? 아니면 자기가 죽일수있는챔프는 죽이는게좋쵸 다만

킬에눈멀면 그게임은 진게임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 참조

 

마치며

제가 글을 처음써서 잘모르겟습니다. 영상도 올리고싶고한데 컴퓨터 가 일체형이다보니 너무안좋네여.. 죄송합니다. 다음에마닐올릴수있다면 확실하게 올려보도록하겟습니다!;. 즐거운하루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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