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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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330 (+45.0) | 1095 |
공격력 | 66 (+3.5) | 125.5 | 공격 속도 | 0.68 (+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8.04 (+0.8) | 21.6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6x6
- 공격력 +0.95x3
- 방어 +1x9
- 쿨감소 -0.83%x4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9.6
- 공격력+9.6
- 방어+9
- 쿨감소-3.32%
- 마법 저항력+6.7
- OFF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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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FENCE
- 0
- UT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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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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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스킬 툴팁설명 다 읽어보세요. 오공 스킬이 단순하고 쉬워요. 패시브부터 q에 방관묻는거랑 사거리 좀 늘어나는거 중요하고 e에 공속버프있는거 생각하면서 쓰세요. 아 글구 궁극에 이속도있어요.
스킬 마스터 R E Q W
상대가 하드 ad카운터라면 e2렙주고 q선마하시거나 번갈아가면서 찍어도 됨.
평-Q-E-펑-평-평~ 킬각시 궁
E-평(최대한 평평~)-Q 킬각시 궁
-------------------------------------------------------------------------------------대략 기본 베이스가 이거고 상대에 따라 다름. 근접상대라도 EQ진입이 안전하고 좋은 상대가 있음
중간에 상대에 따라 디코이를 섞는다.
QE로 시작하는 오프닝이 EQ로 시작하는 딜교보다 강함.
딜교시 상대가 도망가면 최대한 스킬중간중간이나 스킬박고 따라가 주면서 평타(E스킬의 공속버프)를 치는게 중요합니다.
힘든 상대라면 스킬만 얼른 박고 평타 최대한 하면서 빽무빙 + 디코이
킬각때 쓰면 가만히 계시지 말고 상대가 생존기나 점멸로 도망갈 도주로로 미리 가 있으세요(보통 뒤쪽으로)
미리 무빙하면 내 점멸 아끼고 킬따는 경우가 있음. 그럼 라인전 끝났다고 보면됨
에 이속증가 약간 있어요~
글구 1렙과 2렙 딜 차이가 좀 있어요. 10렙때 경험치 보시고 왠만하면 11렙찍고 2렙으로 한타거는게 좋습니다. 1렙 딜이 밋밋하고 에어본용 같다면 맞고 들어가는 2렙궁은 진짜 대가리 쪼개집니다.
는 모션 평캔(평Q)이 가능하고 사거리가 늘어나며 %방관이 있다(레벨이 올라갈때마다 증가)
는 대쉬기로 에비해 기본 스킬자체딜이 있어서 선마하고 공격속도 증가버프가 있다.
는 분신으로 상대의 딜,스킬,서머너스펠까지 대신 맞을수 있으며 한타 이니시할때 선w쓰고 은신으로 적으로 침투후 로 붙어 이니시를 걸수 있다.
상황에따라 선쓰고 붙거나 아니면 깡으로 로붙어 스킬을 퍼부어 를 아낀후 필요할때 쓸수있다.
은 하시다보면 감이 올 겁니다. 왠만한 상대는 딜교 한번후에 체력이 70%~80%남으면 킬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드카운터나 안티ad챔 or 변신 회복 등등 상대는 제외)
젤 중요한게 디코이의 활용은 무궁무진합니다. 공겨적으로 쓰거나 수비적으로 쓸수 있으며
공격적으로 쓸때는 제일 중요한 스킬을 씹는게 최선입니다.
이론적으로로 상대 스킬을 뺄수만 있으면 거의 다 이기나 불가능함. 어디까지나 심리전이기 때문에 최선의 판단이 중요. 팁을주자면 3렙 때 딜교를 걸어 상대 패턴이나 반응하는 것을 알아두고 판단한다.
일단 자신감이 중요하고 실패해도 주눅들지말고 계속 변화를 줘야됨. 허나 라인유지력이 구린 오공이 실수하면 손실이 다른 챔에비해 크다.
정작 잘 못쓰겟으면 그냥 디코이쓰고 아무것도하지말고 무빙만 해보세요. 그리고 들어갈지 빠져야할지 판단하세요.
변수는 상대 핑와랑 핑크장신구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 다리 선픽 확인되면 오공말고 다른거 고르시는거 추천. 굳이 만났다면,
패치이후 입롤로 다리우스 Q피하고 딜교하면 초반엔 어찌어찌 버티나, 시간이 갈수록 넘사벽.
라인 cs 평타로 드시지 말고 Q파쇄격으로 드셔야하며
정글러 갱 부탁하시거나(갱승하면 대참사) 6렙이후 궁될때마다 로밍로밍.
한타는 오공이 확실히 좋음.
정글러 부르면 할만하나, 레넥톤 역시 시간이 갈수록 못이김(딜레넥이면 노려볼만하나 탱레넥이면 포기)
라인 당기면서 Q파쇄격으로 파밍
기본적으로 레넥톤 스킬이 빠지거나 분노 보면서 딜교 걸고 레넥톤의 W스턴이 평캔이 되서 보고 씹기가 힘들고 디코이로 스턴을 씹었다고해도 레넥톤의 Q와 태불망딜에 딜교 짐.
물약 다빨리고 귀환
리븐은 딜이 너무쌔고 E스킬 용맹이 사기적이라 시간이 갈수록 못이기고 1렙때 그냥 맞다이하면 비슷비슷하게 비벼지나 그이후에는 평타캔슬 못하는 리븐한테도 힘듬.
1렙때 먼저 들어가는 쪽이 짐. 요새는 탑 텔을 많이 들어서 정글먹고
2렙때 오공이 사거리 제면서 Q파쇄격 쓰고 리븐이 돌격해오면 E근두운 급습 박고 빽무빙 평타가 매우중요.
3렙부터 희망이 없음.
6렙때 템 어느정도 비슷하면 상황봐서 걍 들어가서 콤보넣고 궁돌리고 점멸로 리븐의 궁극 참격을 피하했다면! 보통 한끝차이로 오공이패배함. 참격 맞으면 당연히 죽.
사실 리븐도 하드노답.
오공은 피수급기도 없고 1렙 피통이 낮음. 라인유지력이 않좋아요. 매 귀환마다 포션을 사야해요. 이기기 쉬운 상대가 없어요. 힘드시면 q사거리 이점으로 짤짤이 넣으시거나 cs 챙기고 상대가 뒤돌쯤에 e로 갈겨서 평타한대 디코이! 빠지면서 계속 킬각 만드셔야되요. 디코이는 센스랑 경험이 필요합니다.
상대편에 리신있으면 더욱 신경쓰시고 리신큐 웬만하면 디코이로 맞으려고 하지말고 무빙으로 피할생각 하세요.
상대가 몇번당하거나 오공 할줄알면 오공 오는거 보거나, 디코이 낌새 느껴서 서폿이 바로 핑크 박아버리니까 낚시 할생각 하지말고 바로 박으세요.
이니시를 잘 열어야됨.
적 원딜,미드 공략 ㄱㄱ 원콤은 못내도 피 최대한 빼면서 붙어주면서 어글끌기. 눈치봐서 뺄수있으면 뺀후에 스킬쿨 다시 써주면 베스트.
상대 누커가 많이 컷거나 아군 딜러가 위험하면 아군딜러 지켜주고 성공하면 상대딜러한테 몸빵 어글.
상대의 딜러진을 공략하는게 제일 좋으나 고 티어로 갈 수록 애들이 많이 사리고 눈치도 좋아서 딜러물고 이니시가 힘듬. 각이 안나오면 나머지 정글러나 서폿끈어주면서 가는것이 좋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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