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90% (9표)
0% (0표)
10% (1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21
9
0
9/10
정글마이 퍼펙트 가이드 V.0.18 신템리뷰

- 마이와수아(2015-09-26, 조회수: 53388)


 

 

 

 

프로젝트 구입및 마이 다시 시작했습니다.

 

마이 지금 버그 픽스 되고 괜찮네요.

 

 

 

마스터이 정글의 장점 ->

 

1.하드 캐리형 정글러. 아주 흥한 Poppy(뽀삐) 정글을 제외하고는 그 어떤 정글러보다 캐리력이 높음.

 

2.스플릿 푸쉬에 최적화된 정글러중 하나.

 

3.흥하면 막을 수 없음.

 

 

 

 

 

마스터이 정글의 단점 -.

 

1.조합빨을 많이 탐.

 

2.팀이 마스터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함.

 

3.파일럿의 판단력 하나에 흥망의 결정이 야스오급으로 심함. 여기서 충과 장인이 나뉘어짐.

 

4.극단적 아이템 의존성으로 한번 흥하다가도 성장이 끊기면 무쓸모 챔프로 변해버릴 가능성 농후함.

 

 

마이를 픽하기 좋은 상황.

 

1. 우리 라이너가 하드 이니시가 가능함.

대표적으로

 

Hecarim(헤카림)Leona(레오나)  점멸있는 Riven(리븐)

 

2.상대방 조합이 마이에게 위협적인 CC가 거의 없음.

 

Olaf(올라프) Nunu(누누)Katarina(카타리나)Sivir(시비르)Soraka(소라카)와 같은 조합

 

마이를 픽하기 안좋은 상황

 

 

1.상대방에 마이 상성 챔프가 많이 존재함

 

Kennen(케넨)Annie(애니)Teemo(티모)

 

2.우리팀이 올ad

 

1픽(나) : ㅈㄱ Master Yi(마스터 이)(픽)

2픽 : 탑Riven(리븐)

3픽 : 미드 Jayce(제이스)

 

이러면 바로 닷지하세요.

 

3. 상대방이 CC가 많으며, 마이의 딜 사이클을 끊을 챔프가 있고, 마이를 마킹할 수 있는 하드 탱커가 존재함.

 

최근에 많이 나오는 주류픽들로만 생각해봐도

 

Maokai(마오카이)or Irelia(이렐리아)  정글 Sejuani(세주아니)  or Gragas(그라가스)미드 Azir(아지르)  or  Viktor(빅토르) 원딜 Vayne(베인) or  Graves(그레이브즈)서폿 Leona(레오나) or Nautilus(노틸러스)-> 마이 입장에서 개 극혐 조합. 

 


 

 

추가공략에서 소개 해드릴 마스터이 내용 ->

 

1.정석 용사 몰요라 마이

 

2.정석 포식자 몰락라위 마이

 

3.용사 요우무 방관 마이

 

4.포식자 위치앤드 쌍관마이

 

5.유틸마이

 

6.섬광 탱마이

 

7.올 AD상대 섬광 올탱마이

 

8.극딜 최적화 마스터이

 

 

어자피 나중에 한방에 정리할건데 대충 저런 템트리나 룬특성 있다고 생각해두시면 됩니다. 저거 말고도 많아요.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가장 정석적인 룬입니다.

 

정글링에 가장 최적화 되어 있으며 마스터이에게 가장 효율적인 공격속도 위주로 편성되어 있는 룬입니다.

 

노랑의 방어는 초반 정글링에 있어서 가장 효율적인 고정 방어.

 

파랑에는 AP딜링에 취약한 마스터이의 단점을 보완해줄 성장 마법 저항력을 착용해줍니다.

 

왕룬에는 모든 정수중에서 정글러에게 정글링에 가장 효율적인 공격속도 룬을 착용해줍니다.

 

예외로 생각해 볼 수 있는 룬들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빨강 ->

 

공격력 -> AD 계수가 높은 마이에게 있어서 공격속도만큼이나 효율적인 룬. 취향에 따라 착용해주시면 됩니다. 빨강 AD룬과 AS(공격속도)룬의 정글링 차이는 거의 미비합니다.

 

방어구 관통력 -> 빨강의 방관룬은 정글링에 있어서 공격력이나 AS룬에 비해 몇초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마스터이의 Q(알파스트라이크) 스킬이나 P(이연타 이하 패시브)스킬은 스킬 데미지 보다는 계수에 의존하는 지수가 높기 때문에 공격력 룬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다만 룬 페이지가 넉넉하다면 빨강 방어구 관통력룬 페이지를 따로 마련 해두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보통 마이를 후픽하게 되는 상황의 경우 1.상대가 물몸이 많다. 2.상대의 확정CC기가 적다. 큰 관점으로 보면 이러한 조합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대회에서 페이커 선수가 미드 마스터이를 픽했을때와 같은 경우입니다. 이 경우 방템을 많이 안올리는 상대가 많을시 고정 방어구 관통력의 효율은 일반 AD보다 훨씬 효율적이며 한타에서 정상적인 경우라면 최소 두 번 이상은 돌릴 수 있는 마스터이의 알파 스트라이크 데미지에도 큰 영향을 끼칩니다. 그외 에도 마스터이가 흔히 가는 템중 마법부여-용사나 요우무의 유령검에 붙어 있는 고정 방어구 관통력과도 시너지가 있는 편입니다.

 

공격력-방어구관통력-공격속도 이외에 사용해볼 만한 룬은 쌍관(마법 관통력+방어구 관통력) 룬 정도가 있습니다만 아주 예외적인 빌드를 탈때만 사용하고, 그렇게 효율적이지도 않다고 보기 때문에 추후에 시간이 나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랑 ->

성장 방어력 -> 성장형 정글러인 마스터이의 특성상 4레벨 이후에나 적극적인 갱킹 or 소규모 교전을 벌일 일이 많습니다. 초반 카운터 정글과 갱크를 배제하고 4레벨까지 무조건적인 성장을 하는 정글링 루트를 생각할시 제 생각에 가장 효율적인 룬이 아닐까 싶습니다.

 

성장 체력 -> 위와 마찬가지로 6레벨 이후 시너지를 받는 룬입니다. 기본 HP 스텟이 높고 한타때 스치는 광역딜에도 취약한 마스터이에게 조금 더 안정적인 체력량을 제공해줍니다. 다만 첫 정글링에서 소모되는 HP량이 많고, 성장 방어룬보다도 극초반 소규모 교전-카운터 정글링에 취약한 편입니다.

 

고정 체력 -> 무조건 카운터 정글을 가겠다고 생각할때 사용하는 룬입니다. 마이의 기본 HP는 전사-암살자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는 챔프중에서 2위고, 미니언이 없는 극초반 정글 1:1 맞다이에는 방어력 룬보다 고정 체력룬이 더 효율적입니다. 하드리쉬를 받고 만피 상태로 카운터 정글을 '무조건'가야겠다 할때 쓰면 효율적입니다.

 

이외 룬은 저는 갈 생각도 없고 거의 비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제보해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파랑 ->

 

고정 마법 저항력 -> 상대방 정글러가 처음부터 카운터 정글에 능한 AP&하이브리드 정글러 (ex. 이블린, 엘리스) 또는 상대방 조합에 초반부터 아주 강한 AP딜을 가진 라이너(르블랑)등이 둘 이상 있을때 사용하면 효율적입니다. 그외에는 성장 마저가 무조건 좋습니다.

 

고정 쿨타임 감소 -> 특성에 쿨감을 2개만 주면 처음부터 쿨감을 10%로 시작할 수 있어 쿨감이 있으면 매우 좋은 마이에게 있어 나쁘지 않은 룬입니다. 용사-요우무 빌드와 조합시 빠른 쿨감 30%로 궁극기를 동반한 갱크를 매우 빈번하게 갈 수 있습니다.

 

성장 쿨타임 감소 -> 역시 나쁘지 않은 룬입니다. 용사+ 요우무 빌드와 조합시 아이템 두개만으로 후반에 쿨타임 감소 40%를 맞출 수 있습니다. 또는 쿨타임 감소가 부족한 포식자 빌드에 사용하여도 좋습니다.

 

고정 방어력 -> 성장 체력 룬과 조합하면 좋습니다. 그 외의 상황에서는 상대 조합 올AD를 제외하고는 무조건 다른 룬이 좋습니다.

 

공격 속도 -> 별로인 룬은 따로 기재하지 않는데 이 룬은 사용하시는 분이 많아서 따로 넣습니다. 쓰지 마세요. 극초반 정글링에 더 효율을 보시려면 고정 방어력 룬이나 쿨타임 감소룬 박으시면 됩니다. 

 

왕룬 ->

 

고정 공격력 -> 공격속도 사실 돈 없으시면 이거 쓰시면 됩니다. 그 외에는 모든 면에서 공격속도 룬이 낫습니다.

 

이동 속도 -> 중반 이후부터 매우 탄력적인 시너지를 받을 수 있는 룬입니다. 사실상 궁극기가 없을때 알파 하나 빠지면 하드 뚜벅이인 마이에게 이동 속도 룬은 분명히 나쁘지 않은 룬입니다. 다만 안그래도 마스터이는 유효타를 내기 힘들고 딜링에 있어서 아이템 의존도가 극단적인 정글러인데, 이동속도 룬 까지 끼게되면 극초반 딜로스가 정말 심해집니다. 추후 소개드릴 유틸 마스터이가 사용하기엔 나쁘지 않습니다.

 

그 외 - 별에별 룬 다 써봤는데 AD11 - 방어력 8.5 - 체력72 밸런스 룬(공/체/마저/방어2공1) 외의 경우 왕룬은 소개해드린 3개가 가장 효율적입니다. 밸런스 룬은 정글 마스터이한테는 별로 어울리지 않는 룬이구요. 사용하셔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치명타를 섞는 평타 기반 정글러가 가기 가장 좋은 특성입니다.

 

불굴 이거 대신 찍어주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 외에 갈만한 마스터리는,

 

위험한 게임 까지만 찍고 디펜스에 투자하는 탱 마스터이

 

무술 연마까지 찍고 9/21 찍는 퓨어탱 마스터이 정도가 있는데,

 

제 경험상 아이템을 그렇게 간다 해도 마스터리는 21-9가 가장 좋습니다.

 

 

마스터리 설명 들어갑니다.

 

양날의 검 -> 마스터이는 내가 죽기 전에 상대방을 죽여야함.

 

분노 -> 공격속도. 말이 필요 함?

 

마술-> 장군 뺴고 찍으셔도 됨.

 

약점 노출-> 공속하나 빼고 찍으셔도 됨.

 

무기 연성주문 연성-> 마스터이의 스킬 쿨타임은 궁극기 패시브를 통해 리셋 되기 전에는 매우 긴편. 즉 이 특성을 효율적으로 발동시키기 매우 어려움. 반면에

 

장군-> 이녀석은 비록 AD 수치는 낮지만(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그래도 AD 딜템을 가는 마스터이에게 있어서 미비하지만 추가적인 공격력을 제공함. 그런데  드래곤 1버프의 AD증가와  Wuju Style(우주류 검술)의 패시브 AD 증가가 이 특성과 중복이 됨. 위의 연성 시리즈와 비교할때 어느게 더 효율적일지는 더이상 말하지 않아도 아시리라 봄.

 

처형인-> 마이= 딸피 처리반

 

위험한 게임 -> 사기특성1 마이 1 대 多 매드무비의 원천

 

강력한 일격 -> 라위와 조합하면 39% 방관.

 

대파괴 -> 사기특성2 오펜스에 21개를 투자하는 이유.

 

 

1. Smite(강타)Flash(점멸)

 

말이 필요 없음.

 

 

2.Smite(강타)Teleport(순간이동)

 

익숙하면 점멸보다 이거 드시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민병대, 왜곡등의 신발 인챈트를 이용해 다양한 플레이 가능.

상대 조합에 존재하는 스플릿 푸셔 OR 라이너가 마이를 통해 잡아먹기 아주 쉬운 챔프 (EX. Gangplank(갱플랭크)Gnar(나르)Shen(쉔)Yasuo(야스오)Ryze(라이즈)) 일때 사용하면 의외의 고성능을 발휘

 

3.Smite(강타)Ignite(점화)

 

양학

 

근데 마이 카정 상대가 예상을 많이 못해서 꽤 쎕니다. 전시즌에 이거만으로 다이아 상위권 까지 가신 분 공략글도 있구요. 오직 딜갱인 마이에게 스킬 하나를 더 주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4.Smite(강타)Exhaust(탈진)

 

Nidalee(니달리)Viktor(빅토르)Yasuo(야스오)Zed(제드)Riven(리븐) 이런 애들 많을때 갱크하면서 엿먹이기 매우 좋은 스펠입니다. 점멸 안익숙하신 분들 사용하기에 엄청 나쁘지는 않습니다.

 

5.Smite(강타)Heal(회복)

 

6레벨전 마스터이의 갱크 능력은 정글러 갱크 티어를 1에서 5단게까지 나누어봤을때 6단게 정도되는 씹ㅎㅌㅊ지만 역갱 능력은 2티어 정도는 되는 높은 전투력을 발휘합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갱크를 성공하는 것 같은데 역갱을 맞으면 상대 정글러가 어떤 정글러라도 질 가능성이 높다는 거죠. 그 상황에 일발 역전!이 가능해집니다. 몇 번 안써봐서 말은 못드리겠네요.

 

6.Smite(강타)Cleanse(정화)

 

진짜 이걸 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근데 모든 면에서 점멸이 나음.

 

7.Smite(강타)Ghost(유체화)

 

쪼말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명상 평캔 사용 방법 ->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평타로 두고

 

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패시브 장전) Double Strike(2연속 공격)이연타 모션중 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 따닥. 리븐 평캔 처럼 어렵지 않음.

 

 

 

스킬 활용 팁

 

 

Double Strike(2연속 공격)를 평타로 두고

 

 

1. Alpha Strike(일격 필살)  진입 Wuju Style(우주류 검술) 활성화 Double Strike(2연속 공격)Double Strike(2연속 공격)Double Strike(2연속 공격)

 

 

2. 공격 사거리 까지 진입. Double Strike(2연속 공격) 상대 스킬 예측 OR 도주기 사용 Alpha Strike(일격 필살)  Wuju Style(우주류 검술) 활성화 Double Strike(2연속 공격)Double Strike(2연속 공격)

 

 

3.Highlander(최후의 전사)활성화 달려가서 Double Strike(2연속 공격)Double Strike(2연속 공격) 상대 스킬 예측 OR 상대 도주기, 플레시 예측 또는 사용 Alpha Strike(일격 필살)

 

 

 

한타 예시 -> 4.Highlander(최후의 전사) 활성화 달려가서 ->

 

4-A. 상대 CC가 먼저 날아온다. Alpha Strike(일격 필살) 로 회피하면서 딜러진에게 접근.

 

4-B. 상대가 CC를 아낀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추적자의 검)등을 최대한 활용해 상대방에게 근접한 후 상대방의 도주기 또는 위협이 될만한 스킬을 보고 (또는 예측하여)  Alpha Strike(일격 필살) 하며 따라감.

 

 

 

그 외에도 따로 제가 사용하는 극딜 콤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머너 스펠 무조건 점멸 들어야 가능한 콤보입니다.

 

제가 가장 자주 사용하고 지금까지 그 어떤 딜러도 거의 반응하지 못한 제 최대의 필살기입니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 활성화 상대 딜러에게 앞Flash(점멸)Highlander(최후의 전사)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Wuju Style(우주류 검술)(평)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Wuju Style(우주류 검술)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 보통 이쯤에 죽는데 상대 도주기 or 서포터 CC기 날라오는거 보거나 예측해서 Alpha Strike(일격 필살) 까지하면 거의 죽습니다.

 

간략하게 설명해서

 

E 미리 키고

 

앞점멸 궁요우무(점멸과 궁요우무는 순서가 바뀌어도 됨. 상대 거리에 따라 달라지는 겁니다.) 평몰락 평명캔평 하면 1초안에 마이가 가진 거의 모든 딜 다 우겨 넣을 수 있습니다. 원딜러 OR 존야 없는 미드 누커 절대 반응 못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최종 조합은 추가 공략에서 작성 해드릴테니 여기서는 아이템에 대한 설명 하나하나 해드리겠습니다.

 

(와드 토템 (장신구)) 처음 시작은 와드 토템이 좋은 편입니다. 카운터 정글 대비.

 

(탐지용 렌즈 (장신구)) 상대 정글 이블린.

 

(추적자의 검) 마이에게 가장 좋은 강타 아이템. 마이는 E스킬과 궁극기가 활성화 되있는 동안 상대를 반드시 죽여야 하는데 그에 가장 합당함.

 

(척후병의 사브르) 스플릿 푸쉬중 상대 챔프와 맞다이를 할때 Riven(리븐)Rengar(렝가)등에게 미니 탈진 효과를 발휘해 생각보다 좋은 성능을 발휘함.

 

(경비대의 길잡이) 처음에 말렸을때 or 팀이랑 싸워서 무조건 RPG만 해야겠다 싶을때 좋습니다.

 

 

Health Potion(체력 물약) 마이 정글 유지력 좋은 편입니다. 근데 이게 잃은 체력 비례라 항상 풀피로 다니는게 아니라 피가 어중간하게 남음. 2개씩은 들고 다닙시다.

 

Mana Potion(마나 물약) 마이 정글 유지력의 원천 = 명상/ 마이 정글 속도의 원천 = 알파 -> 마나소모량 -> 마나포션 2개는 가지고 다닙시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Sight Ward(투명 와드)는 솔직히 마이가 다른 정글처럼 2개씩 사는것도 아니고 템 욕심 때문에 1개씩 사게 될겁니다. 이게 님들만 그런게 아니라 나도 그렇고 저 위에 마이 장인들도 다 그럼. 그러니까 핑와는 항상 하나씩 유지합시다.

 

 

 

 

*****************아이템 너무 많아서 음슴체로 빨리빨리 쓰겠습니다.**********

 

 

(상급 렌즈 (장신구)) 상대 베인 렝가 탈론일시 9레벨되자마자 업그레이드

 

(상급 토템 (장신구)) 상대 은신 챔프 없을때 업그레이드

 

 

 

 

(추적자의 검: 용사) 공격속도 빼고 마이에게 필요한 모든 옵션이 붙어 있음. 공격력/방관/쿨타임감소/초반 딜로스 최소. 정석적으론 이게 가장 좋음.

 

(추적자의 검: 포식자) 일단 이거가면 알파 데미지 쓰레기되고 정글링 빠른편도 아니고 딜로스도 폭발함. 근데 일단 (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 이놈이 나오면 모든게 바뀜. 마이가 PBE서버에서 이놈이랑 시너지 내지 말라고 버그도 생기고 잠수함 너프까지 먹었는데 일단 이 놈 시너지가 나쁘진 않음. 오직 저거 하나 보고 가는건데 이거가면 좋은게 상대 탱커도 걍 녹임. 평타당 마법데미지라 마이 견제한답시고 탱커들 가갑 빨리 올려도 마뎀에 사르르 녹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AD 공속 흡혈 이속관련액티브 %데미지 마이가 가장 빨리 맞춰야 될 코어템임. 근데 이거 하나만 있다고 쎈건 아니라 이거+ 아이템 하나가 조합되어야 효율을 받는 편임. 원래 이거 제외한 AD위주 또는 방관위주의 마이 유저들도 많이 있었는데 이거 버프먹고 다 이거감. 그냥 이거 가셈.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위 아이템이랑 가장 많이 조합되는 아이템. 마이에게 시너지가 좋은 ad 방관 치명타 쿨감 공/이속 액티브를 갖추고 몰락한 왕의 검과 가장 좋은 시너지를 내는 템임.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요우무보다 딜 기대치는 높은데 그 딜 기대치가 아이템이 나오면 나올수록 높아지는 기대치라 이거랑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거 정글템까지 딸랑 두개 있을때는 그냥 요우무보다 모든면에서 별로임. 당장 요우무는 조합재료가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인데 이건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Zeal(열정의 검) 핵노답 ㅋㅋ ad 하나도 없음. 마이는 원거리 딜러가 아님. 후반엔 요우무팔고 이거갈때 많음.

 

(스태틱의 단검) 오히려 이건 중반에 말렸을때 Avarice Blade(탐욕의 검) 올리고 최대한 빨리 뽑으면 알파+평+번개딜때문에 물몸 딜러들 순간폭딜에 질질쌈. 근데 역시 요우무보다 별로임.

 

Hexdrinker(주문포식자)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상대 AP라이너 딸랑 한명이고 위협은 되는데 내가 어떻게 잘 피하거나 광역딜만 받으면 된다 싶을때 가면 좋음. 멜모셔스 마이한테 가성비 안나쁨. 피낮을때 빡딜로 억지역관광 잘내는 챔프라 효율 괜찮음.

 

Wit's End(마법사의 최후)이번에 나온 팬텀(배부른포식자)랑 조합하면 시너지 대박임. 순간 폭딜은 모자란데 일단 배부른 포식자+위치앤드+몰락가면 %뎀에 평타당 마뎀 150이상 들어가서 그냥 말파 쉔 이런 딜없는 하드탱커들은 마이 절대 못막고 3초컷당함.

 

 

Trinity Force(삼위일체) 후반에 풀템 나왔을때 신발 팔고는 가볼만한데 중반템이나 하여튼 그렇게 올리긴 별로임. 브실골에서 마이 실험할때 많이 써봤는데 마이는 스킬 쿨이 길어서 트포 딜 활용하기 힘듬.

 

 

(티아맷 (근접))(굶주린 히드라 (근접)) 깡AD도 높고 스플릿 푸쉬할때 라인 클리어도 빠르고 마이 패시브랑 시너지도 있고 맞다이도 나쁘지 않음.근데 몰락이 더 좋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마이 핵심 코어템중 하나인데 잘 못가는 템임. 일단 이거 뜨면 마이의 딜은 롤 내 DPS1위 챔프가 무엇인지 보여주듯이 그냥 한타때 알파만 2번이상 돌리면 한타가 이겨있는 미친 딜을 보여줌. 근데 이게 양날의 검인게 마이가 이걸 가게되면 그 어떤 템을 가도 Thornmail(가시 갑옷) 이거 나온 탱커를 못잡음. 즉 갈 만한 상황이 매우 한정되있음.

 

Cloak and Dagger(서풍)그냥 강인함 필요하면 신발팔고 트포대신 이거갈때도 있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딜탱 마이할때 몰락대신 갈때도 있음. 일단 이거가면 왠만하면 마이한테서 도망가는건 불가능함 근데 일단 이 템 자체가 존나 씹구린템이라 별로 추천은 안함.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몰락의 퍼뎀. 마이의 트루뎀. (섬광을 갔다면 섬광의 마뎀). 거기에 마이 기본 공격에 방관까지. 아주 완벽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페이커가 자주가던데 좋은지는 모르겠음. 일단 가면 피통이 많아지고 쿨감이 많이 줄어듬. 그건 좋은데 라위보다 딜 기대치가 낮음. 딜탱으로 갈때는 확실히 라위보다 나은거같은데 그 외의 상황에선 라위가 더 좋음. BUT 팬텀이랑 조합할땐 라위보다 이게 더 좋음. 공속 존나빨라서 이걸로 방깎다하고 팬텀이 쿨감이 딸린데 이걸로 다 보완함

 

(얼어붙은 건틀릿)양학할때 Muramana(무라마나)랑 같이가셈 꿀잼 ㅎ

 

(정수 약탈자) ?이거 개구림 쓸말이 없음

 

(헤르메스의 시미터) 추노, 도주시 아주 좋음. 수은갔으면 무조건 가셈 이거 이속증가 요우무랑 마이궁이랑 시너지 엄청 좋음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상대방 떡대 형들 가갑 다두를때 마저템이랑 이거가면 탱커 썬다고 죽지는 않음...Abyssal Scepter(심연의 홀)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던 뭐던 마법 관통력 챙긴 Thornmail(가시 갑옷)Rammus(람머스)Malphite(말파이트)제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진짜 내가 개 잘컸고 극딜러인데 템칸 하나남고 내가 어그로 좀만 끌고 살기만 하면 이기는 판에 가면 됨. 진지하게 가도 좋음.

 

 

Thornmail(가시 갑옷) Vayne(베인)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거의 모든 판에 마방템은 이걸 가는 편임. 체력에 마저에 스킬 하나 막아주는 방어막에 완벽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야스오랑 달리 마이한텐 이거 별로 안중요함. 야스오는 탱템을 가도 물몸세끼라 이거가서 어그로 한번 더 끌고 죽고 또 어그로 끌고 딜넣고 하는건데 마이는 궁꺼지면 그냥 병@신뚜벅이새끼라 살아나봤자 또 뒤짐 그리고 마이는 탱가면 은근 탱키한편이라 구지 이거 안가고 탱템그냥 가면됨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이건 문도 쉔 이런 존나 단단한새끼들이 그냥 막 쌍관룬들고 비비면서 몸으로 딜넣을때 가는 템이지 마이가 탱으로 가도 이건 가면안됨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이거보다 란두인이 더 좋음. 예외가 있다면 상대 올ad일땐 둘다가도 됨. 체력에 슬로우 액티브에 거의 모든면에서 마이한테 가장 알맞는 방어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Warwick(워윅)Leona(레오나)Malzahar(말자하)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굶주린 히드라 (근접)) 이 두템갈땐 밴시보다 이게 더좋음

 

(정당한 영광) 이거 가면 재밌음 그거말곤 별로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우리편 조합이 돌진 조합일때 밴시 대신 가도 나쁘지 않음. 마이에게 필요한 순간 방어막/ 마법저항력/ 체력/ 쿨타임감소 다 붙어 있음. 실제로 이거 자주 올리는 마이 랭커분들 의외로 많음.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상대 AD AP 다컸는데 상대 원딜이 몰왕원딜 아닐때 급하게 딜 한타임만 버티면 될때 가시면 됨.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이거 가지마셈. 마이는 원딜이 아님.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 CC 안부담스러우면 이거 가셈. 마이는 한타때 원딜 서폿이랑 2:1뜰때 많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닌탑이랑 이거 많이감. 마이가 취약한 AP딜도 보완할 수 있고 cc강인함도 키워줌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라인마이는 쓸데가 있는데 정글마이는 쿨감룬에 용사에 이거에 빠따까지가서 최대한 빨리40% 채워서 계속 궁갱 다닐거아니면 별 쓸모 없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섬광,위치앤드랑 조합하면 좋음. 섬광+위치앤드 마뎀에 위치앤드가 마저 뺏으려면 5대 쳐야되는데 그 중반부터 게속 트루뎀 박을 수 있음. 그거말곤 트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마이랑 가장 연관없는 신발임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이거 은근좋음 마이 기본 이속이 빨라서 스플릿하다 ㅌㅌ하고 모빌돌면 거의 아무도 못따라옴

 

 

 

 

 

 

 

 

---신템 추가 리뷰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거대한 히드라.

잿불 탱마이를 할때 딜템을 고르자면 얼어붙은 망치와 이거 둘중 하나를 가시면 됩니다.

섬광 탱마이를 할때도 괜찮아요. 체력템을 많이 가다보니까. 그런데 그냥 딜마이하는데 이거 가지마세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망자의 갑옷

높은 체력, 방어력, 그냥 돌아다닐때 이속스텟, 평타에 슬로우. 나쁘지 않은 ad방어 아이템 란두인보다 나을때 많음.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의 도전

기본 공격력 체력 둘 다 상승 시켜주고 체력이 떨어지면 맬모셔스처럼 순간 피뻥 방어막을 생성해줌. 기본 체력 스텟과 어그로률이 높은 마이가 어느정도의 딜/탱 둘다 잡을만한 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구지 노틸러스만 지칭하는게 아니라.
세주아니, 노틸러스, 레오나, 그라가스 등.
마이의 딜 사이클을 끊을 수 있는 CC기를 지녔으며
마이의 폭발적인 AD딜을 오랫동안 버틸 수 있어 궁극기 리셋을 쉽사리 시켜주지 않는
'까다로운' 하드 탱커들이 둘 이상 있는 조합에는 마이를 픽하기 꺼려지는 편입니다.
물론 탱커만을 뜻하는게 아니라,
룰루, 케일, 리산드라등의 마이의 딜 사이클을 끊을 수 있는 CC기를 보유한 또는 유틸성 AP 챔프들 역시 마이로서는 까다로운 편입니다.
케넨
역시나 케넨만을 지칭하는게 아니라.
기본적으로 암살자 태그를 달고 있어 탱커보다 몸이 약한 편인 마스터이에게 있어서 순간적인 AP폭딜 누커의 존재는 매우 위협적입니다. 특히 케넨, 애니, 신드라 등 상대적으로 CC연계이후 도저히 알파 스트라이크 하나만으로는 피할 수 없고, 밴시의 장막 하나만으로는 버틸 수 없는 딜링을 지닌 AP누커는 매우 까다롭습니다.
잭스
또는 태생적으로 마스터이에게 우위를 가지는 챔피언들.
잭스, 리븐등 마이와 마찬가지로 스플릿 푸셔이지만 마이를 잡아먹는 픽들도 까다로운 편이긴 마찬가지입니다.
마이가 이들을 이기려면 성장을 잘해서 상대방보다 일정템이 더나와서 템빨로 압살을 하는게 일반적이고, 비슷한 템 상황이라면 마이가 신 컨이 나오지 않는 이상 이기기 힘든 편입니다. 애초에 라이너-정글러의 구도상 마이가 캐리중인 판이 아니면 템이 비슷하기도 힘들구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노 CC 노 도주기. 슬로우 기반 스킬에 마이의 속도를 따라 갈 수도, 도망 갈 수도 없는 뚜벅이 챔프들에 강한 편입니다. 예로 든 갱플랭크외에도 올라프, 누누, 코그모등이 있습니다.
제드
마이는 제드, 야스오, 탈론, 렝가,카직스 등 딜 사이클을 마이의 기술 -명상, 알파스트라이크-등을 이용해 한타임 버티거나 회피이후 맞다이에서 이길 수 있는 맞 암살자, 맞 스플릿 푸셔등에게 강한 편입니다.
제이스
제이스 또는 시비르를 필두로한, 뚜렷한 도주기가 없는 딜러들 역시 마이에게는 좋은 먹잇감들입니다.

물론 이렇게 써놨다고 어려운 애들이 전부 어려운 것도 아니고,

 

쉬운 애들이 전부 쉬운것도 아닙니다.

 

왜냐하면 마이는 챔프 특유의 어그로상 상대 5명 모두의 주목을 받게 됩니다.

 

때문에 아이템 빌드의 중요성이 엄청난 챔프중 하나구요.

 

극딜템을 가면 어떤 챔프를 상대하더라도 한 순간의 실수 한번이 죽음으로 이어지고 그 죽음이 게임의 패배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공템 방템을 조화롭게 가면 내가 쉬운 챔프에게도 지는 경우가 가끔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Yasuo(야스오)Master Yi(마스터 이)는 스플릿 푸쉬 도중 만난다면 템차이가 심하지 않는 다면  마이가 야스오를 압-살 하는게 일반적인 구도입니다.

 

다만 상대 조합에 맞춰 템을 올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로 무장한 Master Yi(마스터 이)

 

오직 Master Yi(마스터 이)하나만 바라보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Ninja Tabi(닌자의 신발)로 카운터 템만 두른 Yasuo(야스오)에게 스플릿 구도중 1:1로 마이가 무참히 깨질 수도 있습니다.

 

너무 카운터 픽을 맹신하지는 않는게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 루트

 

아랫진영 선 레드 -> 칼날 부리 이후 자유.

 

위진영 선 두꺼비 -> 블루 이후 자유.

 

농담이 아니라 2.5레벨 부터 마이가 무얼 할지는 자유입니다.

 

여기서 4레벨까지 찍고 귀환 이후 역갱을 보던 시야를 잡던 정글링을 더하던,

 

2번째 버프까지 빠르게 먹고 3레벨 갱크 or 역갱크를 보던 그건 자유입니다.

 

왜냐? 이 타이밍이 마이가 가장 취약한 타이밍이기 때문입니다.

 

마이가 가장 취약한 타이밍이라는걸 거의 모든 정글러들이 알고 있고,

 

이 타이밍에 이득을 보려고 하는 정글러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걸 역이용해 역갱크를 통해 이득을 볼 수도 있는 것이고,

 

아니면 모든 라인이 사리기를 '빌면서' 정글캠프를 전부 돌아 4레벨 찍고 귀환할 수도 있습니다.

 

정글만 도는 루트

 

아랫진영

 

선 레드 -> 칼날 부리 -> 늑대 -> 두꺼비(스마이트) -> 블루 골렘 -> 바위게 -> 3.9렙 귀환

 

윗 진영

 

두꺼비 -> 블루 골렘 -> 늑대 -> 칼날부리 -> 레드(스마이트) -> 작은 골렘-> 귀환

 

 

첫귀환에 정글템 업그레이드 + 단검사는 배 째식 루트

 

아랫진영

 

작은 골렘 -> 레드 -> 칼날부리 -> 용앞 바위게 -> 늑대 -> 두꺼비(스마이트) -> 블루 골렘(스마이트) -> 바론앞 바위게

 

윗진영

 

블루 골렘(노스마 하드리쉬) -> 두꺼비(스마이트) -> 늑대 -> 용앞 바위게 -> 칼날부리 -> 레드(스마이트) -> 작은골렘 -> 바론앞 바위게

 

이렇게 하면 첫귀환에 정글템 업그레이드+단검+포션1개 사실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정글만 돌다 4레벨 첫귀환 or 3레벨 역갱,갱크 성공 이후 귀환 를 가정하에

 

우리 라이너와 상대 라이너를 보고 갱크를 할지 정글링을 할지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 라이너가

 

Gangplank(갱플랭크) 미드 Vladimir(블라디미르) 원딜Ezreal(이즈리얼) 서폿Soraka(소라카) 

 

이런 조합이면 여러분이 아니라 페이커, 아니 마이의 신이 와도 도저히 갱크를 칠래야 칠 수가 없습니다. 한타 조합도 매우 구려서 이니시가 힘든 마이로서는 매우 안좋은 픽이겠죠? 이래서 마이는 조합을 보고 후픽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또 상대 라이너가 Fizz(피즈)LeBlanc(르블랑) 이런 도주기가 출중한 녀석들이라면 6레벨을 찍지 않은 마이로서는 도저히 갱크각을 잡기가 쉬운편이 아닙니다. 이 경우 많은 경험+상대방의 실수+우리 라이너의 호응을 바라지 않는 이상 갱각이 나오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추후에 다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중반 운영법

 6레벨이 찍혔다.

 

상대방 정글러보다 6레벨이 빠른가?

 

Yes -> 가장 호응이 잘되는 라인으로 궁극기 동반한 갱크를 간다.

 

No -> 와드를 구매하고 상대방 정글을 피해서 갱크.

 

No2 -> 와드를 구매하고 상대방 정글 동선이 파악되어 역갱크.

 

이 타이밍 한타법은 밑에 기재.

 

후반 운영법

아이템 빌드를 어떻게 올렸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마이라는 챔프가 정글러로써 가지는 정체성은' 성장형 정글러'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극딜을 갔던, 딜탱을 갔던, 탱을 갔던 꾸준한 정글링, 또는 빈라인 CS를 흡수하는 일을 멈추어서는 안된다는 겁니다.

 

다른 정글러들이 와드를 박고 지우고 어느 라인에서 커버및 백업 대기를 계속해주고, 이런게 마이 정글도 없어서는 안되겠지만, 이런 행동들을 다른 정글들과 거의 '동등'하게 하면 자연스럽게 성장이 늦춰지고, 극단적인 아이템 의존성을 가지는 마스터이로서는 성장이 늦춰지는 일을 초래하게 됩니다.

 

꼴에 AD 암살자 태그를 가진 마스터이는 탱을가던 딜을가던 아이템 나오는 속도가 절대로 늦춰져서는 안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준비중

 

 

아이템 빌더법

 

 

 

 

 

 

챔피언별 대응법

 

짬이 나서 저녁에 시간이 되서 공략 수정을 하려고 들어 왔는데, 팀 파이트 같은 경우에는 동영상 같은게 필요할거라 생각. 우선 챔피언별 대응법에 대해 작성해볼까 합니다.  마스터이는 일반적으로 스플릿 푸셔의 역할을 취할 때가 많고. 스플릿 푸셔의 가장 기본적인 핵심은 '죽지 않는다.' 입니다. 죽지 않는 선에서 끊임없이 라인과 타워를 향한 압박을 가하는 역할. 때문에 필연적으로, 숙명적으로 마스터이는 다른 챔프와 1 : 1 또는 1 : 多의 승부를 할 수 밖에 없게 설계된 챔피언인 것입니다.

 

챔프별 상대법은 ㄱㄴㄷ 순으로 작성 필요에 따라 음슴체 사용하겠음.

 

Garen(가렌) 가렌

 

(현재 변경된 가렌과는 상대해보지 않았음을 미리 말합니다. 다만 궁극기의 경우에 변화가 있을 뿐 스킬 셋 구성이 크게 달라진건 아니라 상대하는데 다를바는 없을거라 생각함.)

침묵에 데미지 감소, 잃은 피해량에 비례해 마법데미지를 주는 궁극기가 존재함.

 

헐 급한일 생김 몇시간 후에 재작성

 

 

 

 

 

 

 

 

최근에 탱마이 많이하는데 좋은거같네요.

 

 

 

 

 

 

보시다시피 아군 조합이 베인-트페-마이가 나온후에 5픽이 티모 원챔프 유저라 탑 티모가 나왔습니다.

 

올 딜러 조합에 이니시는 (존야이후)트페나 쓰레쉬에 기댈 수 밖에 없는 상황, 상대 조합도 마이가 무시하기에는 강한 딜러진이 골고루 있는 조합이죠. 이럴때 탱 마이 가는데 괜찮은듯.

 

 

 템은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 

 

이후 (정당한 영광) OR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를갑니다.

 

이후에는 Thornmail(가시 갑옷)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Wit's End(마법사의 최후)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편하신거 가시면 되요.

 

 

 

--

 

 

 

 용사 버프되고 나서 옛날식 마스터이위주로 많이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많이 하는 분이 없어서 이 마이 템트리를 다루는 분이 별로 없네요.

 

일단 템트리

 

 

(추적자의 검: 용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여기까지 그냥 무조건 고정입니다.

 

애초에 스플릿 푸쉬(흔히 말하는 운영, 백도어) 위주로 플레이를 하기때문에 공속신에 몰왕 요우무는 필수로 갑니다.

이후 상황보고 갈만한 아이템

 

 

딜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Cloak and Dagger(서풍)(굶주린 히드라 (근접))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rinity Force(삼위일체)(헤르메스의 시미터)

 

 

방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Thornmail(가시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헤르메스의 시미터)

 

 

어쩔떄 가면 되는지 설명 들어갑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무난할때.

 

Cloak and Dagger(서풍)Trinity Force(삼위일체)신발팔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내가 무조건 캐리해야 될때 억지로or돈되면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별로 안좋음

(굶주린 히드라 (근접))백도어만이 답일때

(헤르메스의 시미터)피들 말자하 워윅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상대 야스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상대 케넨 이런애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무난할때

 

Thornmail(가시 갑옷)베인

Guardian Angel(수호 천사)어그로만 끌면 될떄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상대팀 퍼뎀이 없고 adap골고루 잘커서 자벨하나 올렸는데 얼망보다는 이게 나을거같을때

(헤르메스의 시미터)피들 말자하 워윅

 

 

간단 운영법

 

용사-버서커-브루탈 타이밍때 후진입 잘하면 소규모 교전 엄청 쎔.

 

용사-요우무-몰락 이타이밍에 최대한 탑/바텀 스플릿돌면서 아군에게 희생을 요구.

 

정글이랑 사이드라인 조그만 부쉬 계속 숨으면서 암살시도 및 백도어 한타는 각이 나오지 않으면 참여하지 않음.

 

세미 트린식으로 운영하시면 됩니다.

 

http://youtube.co.kr 마이장인들 옜날 리플레이들 보면 잘 나와있어요.

 

 

대략적으로 어떤 템트리 가면되는지 물어보는 사람 있을거 같아서 정리해줌

 

 

(추적자의 검: 용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상대 탱커 보유조합, 내가 스플릿 운영이 괜찮을때)

 

 

(추적자의 검: 용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상대 2AP or 2누커

 

(추적자의 검: 용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Thornmail(가시 갑옷)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상대 올AD

 

(추적자의 검: 용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상대가 무시해도 될만한 1AP(마오카이 퓨어 탱 말파이트) 등일때. 근데 템 이렇게 가면 탱커 썰다가 가시갑옷 딜에 죽어요.

 

 

여기서 한가지

 

엥?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이거 쓰레기라면서요?

 

사실상 몰왕 말고는 공속을 채울 여지가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선택. 닌탑 헤르메스 가도 전혀 무관한데 몰왕 요우무로 스플릿을 해야겠다 할때는 이거 선택하셔도 상관 없다고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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