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PBE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패치된 다리우스를
어떻게 활용할지, 그러나
이 공략은 브론즈,실론즈를 위한
공략이기 때문에 다리우스를
한가닥 하신다 생각하시는분은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다리우스 pbe 패치 내용
{버프}
* 다리우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125에서 175로 변경
- 다리우스가 거리유지를 하며 cs를 치는데 도움이 꽤 될것입니다.
* 다리우스의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3.5에서 5로 변경
- 다리우스가 탱을 가 딜로스가 발생하는 점을 조금 보완했습니다.
* 다리우스의 레벨 당 체력 증가량이 93에서 100으로 변경
- 탱 다리우스의 장점을 높였습니다.
* 다리우스의 레벨 당 방어력 증가량이 3.5에서 4로 변경
- 위와 동일하게 탱 다리우스의 장점을 높였습니다.
{너프}
* 다리우스의 기본 공격 속도가 0.679에서 0.625로 변경
- 다리우스가 5스택을 쌓는데 적지 않은 어려움을 주게 되었습니다.
* 다리우스의 레벨 당 공격 속도가 4%에서 1로 변경
- 위와 같이 5스택을 쌓는데 어려움을 주게 되고, 후반 한타에서도 초반 한타가 어려워 집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2.24 (+114) | 2590.24 | 마나 | 263 (+37.5) | 900.5 |
공격력 | 64 (+5) | 14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9.85 (+0.95) | 26 | 5초당 마나회복 | 6.59 (+0.35) | 12.54 |
방어력 | 39 (+5.2) | 12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그냥 룬은 취향입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다리우스가 초반캐에서 중,후반 캐로 패치를 받았다해도 쓰기 나름입니다. 특히 제가 서식하는 브실 구간에서는 확실합니다. 그러나 선택의 길을 좁히자면,
표식은 고정 공격력에다 9개 and 공격속도와 고정공격력 4:5
방관, 쌍관을 박는 분도 계시겠지만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왜냐하면 알다시피 방관,마관은 합연산이 아닌 곱연산이라서
수치가 많이 오르지 않습니다.
인장은 고정체력 9개, 고정방어력 9개, 성장방어력 9개로 좁혀 지겠군요.
이유는 다리우스 자체가 안정적인 스택쌓기를 하기 위함입니다.
생각해보니 이 3개씩 섞어 쓰는것도 나름 괜찮겠군요.
문양은 성장마저 9개, 고정마저 9개, 쿨감룬과 성장, 고정 마저룬의 1/3 비율로 쓰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쿨감룬을 드는 이유는 다리우스의 공속 너프로 인한 특성에 공속을 5% 찍음으로서 쿨감이 없게 됩니다. 초반 다리우스 Q쿨이 꽤 기니 쿨감을 써야하는데 말이죠. 그러므로 쿨감룬과 마저룬을 적적히 섞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정수는 고정공격력 갑시다!
이유는 써보면 이게 가성비 좋다는것을 알수있어요( 아마? )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ap 상대!
AD 상대!
21/9/0 쓰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번 패치로 탱킹이 좋을 다리우스에겐 꿀특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하
: 공속 너프먹은 다리우스에게 정말 고마운 특성입니다. 5% 채워줍시다
: 솔직히 말하자면 저는 쓰는게 게임에 도움이 되겠다 하겠지만, 초반에 힘들어지니 이게 필수다 생각하며 이걸 찍게 되었습니다.
이건 ad,ap 상대에 따라 찍어주세요! 1/3, 3/1
3/0, 0/3 을 찍고 상위포인트인
를 찍고 싶으시면
상대에 따라 찍으시면 됩니다
상대 탑 챔피언이 이면 들어주시고
상대 탑 챔피언이 이면 들어주세요
얘가 나오면 스펠이 무색할만큼 라인전이 안됩니다 ㅠ
이건 다른 공략이던 아니던 이게 꼭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의 데미지 하향과 마뎀에서 물리뎀으로 변환돼서 로 인한 생존률이 향상될것으로 예측되어 간접 하향이 일어날듯 싶습니다.
(근데 궁 찍을 상황이면 거의 죽을때 다된거죠 허허)
텔 다리우스도 한번 해보겠습니다. 일단 패치 된 다음 써보고 꼭 평가 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꽤 좋을듯 합니다.
요즘 꽤 있던데 누가 썼는진 몰라도
비추천입니다. 왜냐하면 다리우스 스킬인 이게 둔화효과를 줍니다. 이번 패치로 공속둔화는 사라졌지만 둔화효과를 크게 주니 탈진을 쓸거면 그냥 강력한 ad 챔피언인 에 줍시....
:
:
:
그냥 들지 맙시다 ㅠㅠ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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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 마나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9/8/
- 학살
(Decimate)
- 학살
-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70/105/140/175/210 (+0.7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 범위: 425
E평W평Q평 하지만 이번 패치의 학살, 휘두르기 전 0.75초 전의 딜레이가 생겨서 Q다음 공격이 꽤 길어질 것 같습니다. 그러나 뻘Q가 적어지기 때문에 새로운 콤보를 형성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Q 내각은 가 안쌓이니 유의해주시고요
허; E 엄청난 패치를 당했네요. 뭐 E는 제가봐도 너무한 스킬이였습니다.
예전에는 : 싹다 끌려왔습니다. 그리고 팀원의 이기적인 딜 맞고 운명하셨죠. 하지만 이제 패치되어서 도망치면 끝입니다.
허허.. 다리우스의 유일한 희망을 없애버렸어 크흐..
고 의 명복을 빕니다 ㅠㅠ
AD는 무조건 천갑 5포를 가줍시다
우리의 카운터 한테도 버티기 위해 가줍시다.
유지력이 좋아서, 버티려고 가기 위해서는
는 AP 중에서도 딜링이 센가 있으면 가줍시다.
같이 만만한 챔프들에겐
이건 그냥 다리우스가 자신없을때 가줍시다!
왠만하면 가지맙시다
여눈 뽑으려고 이템트리 가시는건 아니겠죠?
중심 템트리는 패치됬을때 다시 적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미친 유지력으로 인해 다리우스에게 고통을 주고
저 피붙이한테 가면 이기적인 QE 맞습니다.
근데 이게 엄청 아파서 탱이 필수적입니다.
게다가 E로 끌어도 W로 도망치는 야속한 그대...
하지만 갱호응력은 우리가 앞서기때문에 갱 자주 부릅시다.
게다가 도주할때도 속박걸고 튀는 나쁜놈입니다 ㅠㅠ
공략법은 그냥 속박에 달려있습니다.
이제는 다리우스 E가 너프먹어서 도망치면 끌지도 못해요
닷지 or 갱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대신 Q짤 계속맞으면 동네 바보형 다리우스꼴납니다
많이 안나오지만 이분 만나면 라인전 안되니까 걍 닷지 ㄱㄱ
라인을 굉장히 잘 미는 다리우스입니다.
와드 꼭 박고 밉시다
Q견제가 조금 힘들겠지만 아직까진 패왕 다리우스입니다.
브실 리그에서는 cs가 곧 킬이며 승리입니다.
cs를 많이 챙길수 있도록 합시다.
그리고 갱에 매우 취약하니 와드를 박아주셔야 합니다.
-물론 다리우스는 초반 강력캐라서 킬을 우선시했지만 이번 패치로 중후반을 노릴수 있게 됩니다
업글 해주시면서 용체크에 힘써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적팀이 라인을 밀거나 라인에 사라졌을 때 핑을 자주 찍도록 합시다.
후반엔 한타가 밀릴 시 적팀이 바론이나 용을 처리하거나 우리 진영 라인을 밀게 됩니다. 그러므로 와를 잘 이용하셔서 적들을 고립시켜 승리를 이끌어내셔야합니다.
궁의 버프로 궁으로 킬을 따면 5초 동안 피의 격노 상태로 돌입되며, 적을 공격할시 즉시 과다출혈 최대 스택이 쌓이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큰 버프)
그러므로 를 5스택까지 쌓기위해 스킬이나 평타를 이용하여 5스택 쌓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궁을 이용한 한타가 수월해 졌습니다.
를 잘 활용하셔서 적들을 혼란에 빠뜨리세요!
추후 적겠습니다
발퀄 죄송합니다...
하지만 이번 리워크 기회에 다리우스 유저가 많이 생기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글을 써보았습니다.
다음 5.16이나 5.17때 다리우스가 리워크되면 그때 다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하며 감사합니다.
2015-08-07 0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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