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9
21
0
1/1
{브론즈/실론즈}패치된 다리우스 하향? 상향?

- 박주영닮은꼴(2015-08-07, 조회수: 3072)

이번 PBE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패치된 다리우스를

어떻게 활용할지, 그러나

이 공략은 브론즈,실론즈를 위한

공략이기 때문에 다리우스를

한가닥 하신다 생각하시는분은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pbe 패치 내용

{버프}

* 다리우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125에서 175로 변경

- 다리우스가 거리유지를 하며 cs를 치는데 도움이 꽤 될것입니다.

* 다리우스의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3.5에서 5로 변경

- 다리우스가 탱을 가 딜로스가 발생하는 점을 조금 보완했습니다.

* 다리우스의 레벨 당 체력 증가량이 93에서 100으로 변경

- 탱 다리우스의 장점을 높였습니다.

* 다리우스의 레벨 당 방어력 증가량이 3.5에서 4로 변경

- 위와 동일하게 탱 다리우스의 장점을 높였습니다.

{너프}

* 다리우스의 기본 공격 속도가 0.679에서 0.625로 변경

- 다리우스가 5스택을 쌓는데 적지 않은 어려움을 주게 되었습니다.

* 다리우스의 레벨 당 공격 속도가 4%에서 1로 변경

- 위와 같이 5스택을 쌓는데 어려움을 주게 되고, 후반 한타에서도 초반 한타가 어려워 집니다.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0,752 IP

그냥 룬은 취향입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다리우스가 초반캐에서 중,후반 캐로 패치를 받았다해도 쓰기 나름입니다. 특히 제가 서식하는 구간에서는 확실합니다. 그러나 선택의 길을 좁히자면,

 

 

표식은 고정 공격력에다 9개 and 공격속도와 고정공격력 4:5

방관, 쌍관을 박는 분도 계시겠지만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왜냐하면 알다시피 방관,마관은 합연산이 아닌 곱연산이라서

수치가 많이 오르지 않습니다.

 

인장은 고정체력 9개, 고정방어력 9개, 성장방어력 9개로 좁혀 지겠군요.

이유는 다리우스 자체가 안정적인 스택쌓기를 하기 위함입니다.

생각해보니 이 3개씩 섞어 쓰는것도 나름 괜찮겠군요.

 

문양은 성장마저 9개, 고정마저 9개, 쿨감룬과 성장, 고정 마저룬의 1/3 비율로 쓰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쿨감룬을 드는 이유는 다리우스의 공속 너프로 인한 특성에 공속을 5% 찍음으로서 쿨감이 없게 됩니다. 초반 다리우스 Q쿨이 꽤 기니 쿨감을 써야하는데 말이죠. 그러므로 쿨감룬과 마저룬을 적적히 섞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정수는 고정공격력 갑시다!

이유는 써보면 이게 가성비 좋다는것을 알수있어요( 아마? )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ap 상대!

AD 상대!

21/9/0 쓰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번 패치로 탱킹이 좋을 다리우스에겐 꿀특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하

 

분노 : 공속 너프먹은 다리우스에게 정말 고마운 특성입니다. 5% 채워줍시다

도살자 : 솔직히 말하자면 저는 약점 노출쓰는게 게임에 도움이 되겠다 하겠지만, 초반에 힘들어지니 이게 필수다 생각하며 이걸 찍게 되었습니다.

 

강건함저항력이건 ad,ap 상대에 따라 찍어주세요! 1/3, 3/1

3/0, 0/3 을 찍고 상위포인트인

이중 갑옷회피술를 찍고 싶으시면

상대에 따라 찍으시면 됩니다

 

이중 갑옷상대 탑 챔피언이 Yasuo(야스오)Tryndamere(트린다미어)이면 들어주시고

회피술상대 탑 챔피언이 Gragas(그라가스)Rumble(럼블)Lissandra(리산드라)Annie(애니)이면 들어주세요

Cassiopeia(카시오페아)얘가 나오면 스펠이 무색할만큼 라인전이 안됩니다 ㅠ

이건 다른 공략이던 아니던 이게 꼭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Hemorrhage(과다출혈)의 데미지 하향과 마뎀에서 물리뎀으로 변환돼서 Hemorrhage(과다출혈)Hemorrhage(과다출혈)Hemorrhage(과다출혈)Hemorrhage(과다출혈)Hemorrhage(과다출혈)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Ignite(점화)로 인한 생존률이 향상될것으로 예측되어 간접 하향이 일어날듯 싶습니다.

(근데 궁 찍을 상황이면 거의 죽을때 다된거죠 허허)

 

Teleport(순간이동)텔 다리우스도 한번 해보겠습니다. 일단 패치 된 다음 써보고 꼭 평가 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꽤 좋을듯 합니다.

 

Exhaust(탈진)요즘 꽤 있던데 누가 썼는진 몰라도

비추천입니다. 왜냐하면 다리우스 스킬인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이게 둔화효과를 줍니다. 이번 패치로 공속둔화는 사라졌지만 둔화효과를 크게 주니 탈진을 쓸거면 그냥 강력한 ad 챔피언인 Renekton(레넥톤)Olaf(올라프)Tryndamere(트린다미어) 에 줍시....

Renekton(레넥톤) :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Olaf(올라프) : Undertow(역류) Ragnarok(라그나로크)

Tryndamere(트린다미어) :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 Spinning Slash(회전 베기)

그냥 들지 맙시다 ㅠㅠ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9/8/
학살
(Decimate)
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70/105/140/175/210 (+0.7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425

 

스킬 콤보

 E평W평Q평 하지만 이번 패치의 학살, 휘두르기 전 0.75초 전의 딜레이가 생겨서 Q다음 공격이 꽤 길어질 것 같습니다. 그러나 뻘Q가 적어지기 때문에 새로운 콤보를 형성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Q 내각은 Hemorrhage(과다출혈)가 안쌓이니 유의해주시고요

스킬 활용 팁

 허; E 엄청난 패치를 당했네요. 뭐 E는 제가봐도 너무한 스킬이였습니다.

예전에는 : Flash(점멸)90 Caliber Net(90구경 투망)Valkyrie(발키리)Arcane Shift(비전 이동)Body Slam(몸통 박치기)Leap Strike(도약 공격)Shunpo(순보)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Pounce(급습 / 매복 덫)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Shadow Dash(그림자 돌진)Rocket Jump(로켓 점프)Spinning Slash(회전 베기)Valor(용맹)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Glacial Path(얼음갈퀴 길) 싹다 끌려왔습니다. 그리고 팀원의 이기적인 딜 맞고 운명하셨죠. 하지만 이제 패치되어서 도망치면 끝입니다.

허허.. 다리우스의 유일한 희망을 없애버렸어 크흐..

 

Apprehend(포획)의 명복을 빕니다 ㅠ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AD는 무조건 천갑 5포를 가줍시다

우리의 카운터 Quinn(퀸)한테도 버티기 위해 가줍시다.

유지력이 좋아서, 버티려고 가기 위해서는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는 AP 중에서도 딜링이 센Cassiopeia(카시오페아)Kennen(케넨)Lissandra(리산드라)Vladimir(블라디미르)가 있으면 가줍시다.

Akali(아칼리)Wukong(오공)Fiora(피오라)Yasuo(야스오)Irelia(이렐리아) 같이 만만한 챔프들에겐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이건 그냥 다리우스가 자신없을때 가줍시다!

Ruby Crystal(루비 수정)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왠만하면 가지맙시다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여눈 뽑으려고 이템트리 가시는건 아니겠죠?

 

 

 

 

중심 템트리는 패치됬을때 다시 적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다른 사람들이 적어주시는 퀸이나 케넨은 이 구간에서 픽률이 적어 뽑지 않았습니다.
미친 유지력으로 인해 다리우스에게 고통을 주고
저 피붙이한테 가면 이기적인 QE 맞습니다.
근데 이게 엄청 아파서 탱이 필수적입니다.
게다가 E로 끌어도 W로 도망치는 야속한 그대...

하지만 갱호응력은 우리가 앞서기때문에 갱 자주 부릅시다.
라이즈
라이즈는 속박걸고 프리딜 처넣기 때문에 넣었습니다.
게다가 도주할때도 속박걸고 튀는 나쁜놈입니다 ㅠㅠ

공략법은 그냥 속박에 달려있습니다.
리산드라
Q로 짤짤이 넣고 E로 도망치는 분이십니다.

이제는 다리우스 E가 너프먹어서 도망치면 끌지도 못해요

닷지 or 갱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5스택 쌓고 궁쓰면 녹습니다
오공
뭘해도 이깁니다
야스오
스킬 하나없이 싸우는 꼴입니다.
대신 Q짤 계속맞으면 동네 바보형 다리우스꼴납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많이 안나오지만 이분 만나면 라인전 안되니까 걍 닷지 ㄱㄱ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을 굉장히 잘 미는 다리우스입니다.

 와드 꼭 박고 밉시다

초반 운영법

 

 Q견제가 조금 힘들겠지만 아직까진 패왕 다리우스입니다.

 브실 리그에서는 cs가 곧 킬이며 승리입니다.

 cs를 많이 챙길수 있도록 합시다.

 그리고 갱에 매우 취약하니 와드를 박아주셔야 합니다.

-물론 다리우스는 초반 강력캐라서 킬을 우선시했지만 이번 패치로 중후반을 노릴수 있게 됩니다

 

 

중반 운영법

 (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업글 해주시면서 용체크에 힘써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적팀이 라인을 밀거나 라인에 사라졌을 때 핑을 자주 찍도록 합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엔 한타가 밀릴 시 적팀이 바론이나 용을 처리하거나 우리 진영 라인을 밀게 됩니다. 그러므로 Apprehend(포획)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를 잘 이용하셔서 적들을 고립시켜 승리를 이끌어내셔야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궁의 버프로 궁으로 킬을 따면 5초 동안 피의 격노 상태로 돌입되며, 적을 공격할시 즉시 과다출혈 최대 스택이 쌓이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큰 버프)

 그러므로 Hemorrhage(과다출혈)를 5스택까지 쌓기위해 스킬이나 평타를 이용하여 5스택 쌓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궁을 이용한 한타가 수월해 졌습니다.

 

Apprehend(포획)를 잘 활용하셔서 적들을 혼란에 빠뜨리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적겠습니다

마치며 

 발퀄 죄송합니다...

하지만 이번 리워크 기회에 다리우스 유저가 많이 생기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글을 써보았습니다.

 

다음 5.16이나 5.17때 다리우스가 리워크되면 그때 다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하며 감사합니다.

 

2015-08-07 01:59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