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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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라, 결투의 대가
Fiora, The Grand Duelist
21
9
0
1/1
딜탱아니면 답이없는 피오라. 그냥 버리자.

- 달트롤(2015-08-12, 조회수: 3849)

리메이크소식에 기대했건만 아줌마를 그려놓고는 피오라라고 한다.

능력껏 일러스트를 바꿔서 게임에 적용해야지, 안그러면 아무것도 안했는데 멘탈터질거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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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8-12

※욕 다수 추가

현재 피오라가 극딜을 가면 고의트롤아니냐며 욕먹는 시대가 와버렸다.

실제로 어떤 프로게이머가 극딜 피오라를 갔다가 멘탈이 터져서 빡종을 했다...


거기다가 일러, 인게임도 꽤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던 '근위대 피오라'도 졸라게 이상해졌다...

그나마 희망이 있는건 선생님 피오라다.

피오라만 팔 사람은 할로윈때 구입하도록 하자.
피오라, 결투의 대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6 (+3.3) 122.1 공격 속도 0.672 (+3.2%) 1.038
5초당 체력회복 8.25 (+0.55) 17.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일단 가장 기본적인 룬으로 세팅해봤다.

물론 순수ad상대나 ap상대로는 룬을 바꿔야하는 것쯤은 알고있을 것이라 믿는다.



1.순수ad상대

빨-공격력
노-방어
파-쿨감
왕-공격력

리븐같이 ad만 있는얘들 상대로들자. 판테온이나 잭스같이 ap섞인얘들말고..


2.ap상대

빨-공격력
노-성체
파-마저 or 성장마저
왕-공격력 or 체젠

쟛같이 힘들면 체젠들고 할만하면 공격력들자.







뭐, 룬특성은 취향이니 어떻게박든 여러분의 마음이지만 전 이렇게 쓴다는 것만 알아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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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8-12 룬 수정


왕룬에 공격속도를 박아줘라.


솔직히 지금의 피오라는 E로 공속버프를 계속 받는것이 아니라서 타워를 끼고 cs파밍도 힘들어지고 계속되는 딜교환에서 예전보다 순간딜이 강력할지는 모르겠으나 지속딜은 약점을 연속으로 노리지 않는한 형편없어졌기 때문에 공격속도를 들어서 파밍력과 지속딜을 조금이라도 올려주자.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도 마음대로.

다만 위험한 게임은 반드시 찍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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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8-12

양날의 검 찍지마라.

저거 들었을때 짤짤이 넣는 놈을 만나는 순간 쟛된다.

차라리 도살자와 포식을 찍어줘라.

별칭만 결투의 대가지 약점 치지않는한 답이 없다.
이게 진리다.

텔은 정말 라인전 못해먹겠다 싶을때 들어주는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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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8-12

Exhaust(탈진)야스오, 리븐같은 ad변태딜러들을 상대로 들어주자. 솔직히 탈진이 없으면 그녀석들 딜을 버틸 수가 없다.

Ghost(유체화)솔직히 궁극기 약점을 때릴때 이 스펠이 가장 좋다. 근데 이걸들면 라인전 그냥 개똥 쓰레기가 된다.

점멸 유체화를 들면 애초에 상대를 아예 딸 수가 없다.

그냥 라인전 사리면서 cs파밍을 하고 한타를 노릴거면 유체화를 들어라.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70/80/90/100/110(+0.9/0.95/1.0/1.0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60/70/80/9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3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왜 3렙까지만 찍었냐하면 이 이후에는 독자적이 판단에 맡긴다는 거다.


솔직히 E는 아주 나중에 마스터해도되지만 Q선마냐 W선마냐에 따라서 라인전에서 꽤 큰 차이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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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저위의 특성을 따라가줘라.


약점때리고 추가적으로 계속 이득을 취해야하기때문에 순간적으로 딜을 많이 넣어서 최대한의 이득을 취할 수 밖에 없다.


솔직히 이젠 결투의 대가가 아니라 쫄보로 바꿔야한다고 생각한다.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에 비례한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20+레벨당 5)만큼 회복합니다.












이거 패치되면서 라인전이 좋아진 것도 있고 힘들어진것도 있다.


예전 패시브는 때리면 피차는게 조금 늘고 챔피언때리면 그게 중첩되는 거였는데 이젠 약점의 위치를 때려서 피를 채우는 거라서 짤짤이가 졸라게 쎈 Annie(애니)애니라던지,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라든지,Pantheon(판테온)판테온같은 얘들 상대로는 힘들어졌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상대가 근접챔인데가 짤짤이가 약하거나 없는 경우에는 피오라가 라인전 주도권을 쉽게 잡을 수 가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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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8-12


피오라 챔피언정보 글을 보니까 아주 가관이다.

1대 1에 특화되있다고?

그래, 특화는 됬지.


약점 나온걸 다 터뜨린다는 가정하에 말이다.

근데 약점을 터뜨리려하면 상대가 가만히있을까?
절대 가만히있지 않는다.

심지어 브론즈에서도 1대1일때 약점 나오면 그 각도 안나오게 벽에 붙어서 못때리게한다.

솔직히 이거 패시브는 라이엇이 잘못만든거다.

다시 리메이크를 시켜라, 라이엇.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65/75/85/95/105(+0.55/0.7/0.85/1.0/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예전 피오라의 q는 상대에게 첫번째 q로 진입해서 w와 e로 풀콤보를 넣은 후에 뒤쪽 미니언에게 q를 써서 이기적인 딜교환을 할 수 있었다.


지금은? 그딴거 없다.





참고로 저게 최대 사정거리다. q로 화살표만큼 전진해서 급소 or 죽일 수 있는 놈에게 우선적으로 날리는 형식이다.


한마디로 그냥 다가가서 약점을 터트린후 다음 약점이 위나 아래에 생성이 됬을때 그쪽으로 q를 써서 터트리면 되는 형식....이라고 입롤이 나오는데 그거 머리속에서는 겁나 간단하지만 현실에선 그딴거없다. 애초에 상대가 가만히 맞아주질 않으니까.


특히 Jayce(제이스)얘같은 경우에는 망치맛을 호되게 보여주고 Wukong(오공)원숭이는 내가 때린거보다 더 쎄게 때린다.


지금의 매커니즘에 옛날처럼 한번더 돌진하는 기능이 있었다면 좋았을 것 같은데....여러모로 안습이다.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1/19.5/18/16.5/15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90/130/170/210/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이동과 공격 속도를 50%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이거하나는 진짜 제대로 리메이크한 것 같다.


옛날 피오라의 응수는 오직 평타만 반사되는 것이였고 반사되는 것도 영 좋은 수준이 아니였다.




이번에 리메이크된 피오라의 응수는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을 막아낸다. 심지어 스킬도 막는다.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애쉬 궁이라던지,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바루스 궁이라던지, 아무튼 강력한 CC기를 막아낼 수 있다는 것! 거기다가 이동불가효과를 막아내면 1.5초동안 기절을 시킨다.


애쉬궁만 맞아서 모르겠지만 애쉬궁 스턴 씹힌다. 어쩌면 다른 기절이나 속박도 다 씹을 수 있을지도 모르니까 계속 실험은 해보겠다.



다만 응수를 조준해서 쓰게끔 바뀌었다는게 흠이라면 흠이지만...솔직히 그건 흠도 아니고 오히려 더 좋다고 볼 수 있다.




이건 W 범위다.


자세히는 잘 모르겠지만 저 안쪽에 있으면 둔화는 다 걸릴거 같다.


스턴은 아직 잘 모르겠다.




근데 이거 라인전에서 좋은건가? 하고 의문을 갖는 사람들이 있을텐데...


이거 라인전에서 무지막지하게 좋아진거다!!!!



Wallop / Hyper(쿵쾅 / 슝슝)분노의 내려찍기라든지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날 땅에다 박는 거라든지 Depth Charge(폭뢰)룰루비데라던지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싹뚝싹뚝같은 CC기를 씹고 오히려 이기적인 딜교환을 걸 수 있다!



다만 마나가 50을 잡아먹고 쿨도 겁나게 기니까 적당한 타이밍을 봐서 사용하도록 하자.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5/13/11/9/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4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40/155/170/185/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옛날에는 '우워어어어어어어'하면서 때렸다면 지금은 '쵹!촥!'하고 끝.....


대신 확실하게 좋아진게 순간적인 폭딜이 나온다는 것.


1초간 둔화가 진짜 짧기는 하지만 상대가 순간적으로 당황해서 cc기 종류를 넣는다면 W로 간단하게 엿을 먹여주면 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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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8-12


욕좀 하겠다. 시발 뭐 이따구로 만들었는지 모르겠다. 롤백하는게 백배 낳다.

차라리 둔화를 빼고 순간적으로 이동속도를 급격하게 상승시켜서 다음 약점을 노리게 하는게 맞는 매커니즘이지 둔화를 시키면 뭐하자는건지 모르겠다.


특히 Master Yi(마스터 이)둔화를 씹어먹는 돋보기할배나 Olaf(올라프)아예 모든 CC기를 씹어먹는 패드리퍼같은 얘들한테는 둔화가 아예 무용지물이다.


순간폭딜만 나오지 솔직히 계륵이다.


W선마를 해주는것이 좋아보이지만...이젠 순간적으로 폭딜을 넣어야 피오라가 살아남는다.


W선마는 짤짤이HELL인 상대에 한해서 가자.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피오라가 대상 근처에 있을 때는 치명적인 검무 이동 속도 효과 30/40/50%를 얻습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5초동안 매초 80/110/140 (+0.6AD)씩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500



이거에 대해서 말이 많다.


어떤사람은 개사기가 됬다라고 하고 어떤사람은 피오라 기존궁 롤백하라고 원성을 보내는데...



솔직히 이건 한타용 궁극기지 운영할때 좋은 궁극기는 아닌것같다.


옛날 피오라는 운영하다가 상대한명이 막으러 오면 풀콤보넣어서 컬러화면을 흑백화면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게 했지만 지금은 응수 쿨일때 cc기 맞으면 그대로 답이 없어지는거라....많이 아쉽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운영적인 측면에서 너프된 것이지, 한타에서는 말 그대로 '적팀이 죽질않아...!'같은 상황을 만들 수 있다.



상대가 이니쉬로 탱커가 진입했을때 빠르게 궁을 걸어서 4곳을 전부 때려서 힐장판을 만들어 버리면 상대 탱커나 지속딜넣는 입장에서는 욕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상황을 연출하게 된다.



다만 약점 4곳을 전부 때리는게 그리 쉽지는 않다는게 문제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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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8-12


내 생각이 짧았다.


적이 호구한정으로 위의 말이 맞는거지, 아예 작정하고 튀는 새끼들은 저거 죽어도 못터뜨린다.


최소 피오라가 3킬이상 먹고 2렙차이정도 나면 잡을 수 있지, 동렙일때는 저거 작정하고 튀는 새끼 절대 못터뜨린다.


애초에 탑에 뚜벅이들이 안올라오고 올라온다하더라도 피오라보다 딜이 더 미쳤다.


아예 힐장판이 피오라에게 붙어야 계속 결투를 해서 적을 도륙내지, 바닥에 고정되서 움직이지도 않고 뭐하자는건지 모르겠다.


약점 4개를 다 터뜨리려면 상대가 말뚝딜을 했을때를 제외해고 그냥 포기해라.


평으로 한개, q로 한개 터뜨렸는데 상대가 작정하고 튀면 무슨수로 터뜨릴건데?


E도 둔화가 거지같은데다가 1초밖에 안되서 도망가면 못터뜨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할 것.


상대가 ad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or Cloth Armor(천 갑옷)

ap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or (수정 플라스크)







(굶주린 히드라 (근접))굶주린 히드라에 관하여...


굶주린 히드라에 대해서 말이 굉장히 많습니다.

궁극기에 히드라가 들어갔었는데 이제 궁이 아예 바뀌면서 히드라말고 다른템을 가는게 좋다고 말이 많습니다.


제 의견은.....그래도 가야한다! 입니다.

피오라의 스킬에 쿨짧은 광역기가 있는것도 아니고 기본적으로 공속도 낮아서 라인클리어가 뛰어난 편이 아닙니다.

거기다가 스킬 계수도 높은 편이라 깡딜이 높은 히드라가 효율이 좋죠.

게다가 히드라 사용으로 추가딜링을 넣을 수 있는데 버려야할 이유가 없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에 관하여...



개인적으로 안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타때 삼위일체쿨관리하면서 계속 돌릴 수 있는 손이 되는 것도 아닐뿐더러 재료템이 라인전을 강하게 하는 템들이 아닌지라 그닥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도끼는 왜 가느냐?


전 개인적으로 ad딜탱을 할때 이 템을 넣는 것을 선호합니다.

삼위일체보다 싸고 체력도 올려주는 동시에 쿨감도 있으니 말 그대로 꿀템입니다.

특히 방어력을 25퍼까지 내려주는 효과까지 있으니 운영적이나 한타측면에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겠죠?








※딜탱을 가는 이유


리메이크전의 피오라는 극딜을 갔는데 왜 지금의 피오라는 딜탱을 가라고 하냐?라는 것의 답변은....


리메전의 피오라는 궁극기로 아예 공격대상이 되지 않았기때문에 탱템을 갈 이유가 없었습니다. 물론 리메전에 딜탱을 가던 피오라들도 있었죠.


하지만 현재의 피오라는 궁극기가 아예 새로워졌기 때문에 딜탱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강요됩니다.

멋모르고 극딜갔다가 1초도 못버티고 녹아버리면 팀원들에게 욕을 집중적으로 얻어먹게 되버리죠.

무적도 없는데 왜 극딜을 가냐면서...

이런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극딜은 피하고 딜탱을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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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8-12

솔직히 이젠 딜탱도 졸라게 힘들다.

히드라 하나만 가기엔 딜이 안박히고 라위를 가기에는 쿨감이랑 체력이 딸려서 어쩔 수 없이 칠흑의 양날도끼를 간다.

솔직히 이제 이 템트리 아니면 거의 답이 없다.


피오라 몇판을 만났는데 아직도 극딜가는 새끼들때문에 암걸려 죽을뻔했다.

옛날엔 마이처럼 사라져서 극딜로 적을 녹이고 시작하는데 이제는 답도없다.







또, 정글 피오라가는 머리에 똥든 놈들이 있는데, 존나 쓰레기다.

옛날엔 똥같은 패시브로 작골 - 레드 - 칼날부리 를 포션을 빨면 무난하게 잡을 수 있었는데 이젠 레드처먹다 뒤지게 생겼다.

걍 피오라를 정글에 써먹으려고 들지마라. 존나 쓰레기됬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리메전보다는 할만해 졌지만 여전히 뻐킹요들입니다.

싸울 수 있는 타이밍은 오직 메가나르때 뿐이니 항상 주의하세요.
나서스
마찬가지로 옛날보다 할만해졌지만 여전히 개색히입니다.

쇠약걸리면 진짜 답도없어요.
케일
의외로 이 천사여왕님이 짜증나게 변했습니다.

노타겟팅 돌진기(솔직히 돌진기라고 하기엔 많이 애매함)이라서 그런지 다가가는것 자체가 헬인데다가 Q를 계속 아끼다가 응수가 빠지면 Q쓰고 평짤넣는 케일에 경우에는 더욱더 짜증납니다.

웬만하면 케일이랑 같은 라인 서지마세요. 스트레스가 장난아닙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이제 스턴을 응수로 씹고 오히려 스턴을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약점 때릴 수 있는 위치에 나오면 계속 톡톡 쳐주고 스턴을 W로 역스턴 넣어주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레넥톤
1렙부터 스턴넣는 미친 악어가 존재할 수 도 있습니다. 그걸 대비해서 1렙 W배워서 올라가면 편안한 라인전을 즐길수 있을겁니다.

근데 많이 안보임...
람머스
오면 그냥 죽여라.

밥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약점을 때릴때를 제외하고 절대 먼저 딜교를 걸지 맙시다.

초반 운영법

 위에서 설명했듯 약점만 톡톡치고 지속적인 딜교환은 자제하세요.


상대의 스턴이나 속박같은 이동불가 CC기를 W로 씹어주는 것을 잊지마시고요.

 

중반 운영법

 극딜은 절대로 가지말 것! 탱템을 둘러서 생존성을 높여주세요.

항상 상대방의 CC기를 주의하면서 플레이 할것!

 

 

팀파이트시 역할

 궁극기를 상대방 탱커에게 걸것인지, 아니면 뒤쪽라인에 걸 것인지 판단을 잘해서 궁을 쓸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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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8-12



시발 이제 위에있는거 읽지마라.


그냥 존나 사리다가 약점 때릴수 있게 나오고 상대 스킬 빠졌을때 들어가서 존나 때리다가 빠지는거 외에는 답이 없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은 추후에 계속 추가할 예정.

 

마치며

 이 공략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계속 연구할테니 지속적인 관심을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움이 됬다면 엑셀을 눌러주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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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8-12


그냥 피오라 하지마라.


라이엇이 정신머리 찾을때까지 계속 내비두는 수 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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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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