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99) | 2303 | 마나 | 300 (+40.0) | 980 |
공격력 | 66 (+3.3) | 122.1 | 공격 속도 | 0.672 (+3.2%) | 1.038 |
5초당 체력회복 | 8.25 (+0.55) | 17.6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왜 3렙까지만 찍었냐하면 이 이후에는 독자적이 판단에 맡긴다는 거다.
솔직히 E는 아주 나중에 마스터해도되지만 Q선마냐 W선마냐에 따라서 라인전에서 꽤 큰 차이를 보여준다.
----------------------------------------------------------------
그냥 저위의 특성을 따라가줘라.
약점때리고 추가적으로 계속 이득을 취해야하기때문에 순간적으로 딜을 많이 넣어서 최대한의 이득을 취할 수 밖에 없다.
솔직히 이젠 결투의 대가가 아니라 쫄보로 바꿔야한다고 생각한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에 비례한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20+레벨당 5)만큼 회복합니다.
이거 패치되면서 라인전이 좋아진 것도 있고 힘들어진것도 있다.
예전 패시브는 때리면 피차는게 조금 늘고 챔피언때리면 그게 중첩되는 거였는데 이젠 약점의 위치를 때려서 피를 채우는 거라서 짤짤이가 졸라게 쎈 애니라던지, 리산드라라든지,판테온같은 얘들 상대로는 힘들어졌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상대가 근접챔인데가 짤짤이가 약하거나 없는 경우에는 피오라가 라인전 주도권을 쉽게 잡을 수 가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
15-08-12
- 찌르기
(Lunge)
- 마나 소모: 25/30/35/40/45
-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65/75/85/95/105(+0.55/0.7/0.85/1.0/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만큼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400
예전 피오라의 q는 상대에게 첫번째 q로 진입해서 w와 e로 풀콤보를 넣은 후에 뒤쪽 미니언에게 q를 써서 이기적인 딜교환을 할 수 있었다.
지금은? 그딴거 없다.
참고로 저게 최대 사정거리다. q로 화살표만큼 전진해서 급소 or 죽일 수 있는 놈에게 우선적으로 날리는 형식이다.
한마디로 그냥 다가가서 약점을 터트린후 다음 약점이 위나 아래에 생성이 됬을때 그쪽으로 q를 써서 터트리면 되는 형식....이라고 입롤이 나오는데 그거 머리속에서는 겁나 간단하지만 현실에선 그딴거없다. 애초에 상대가 가만히 맞아주질 않으니까.
특히 얘같은 경우에는 망치맛을 호되게 보여주고 원숭이는 내가 때린거보다 더 쎄게 때린다.
지금의 매커니즘에 옛날처럼 한번더 돌진하는 기능이 있었다면 좋았을 것 같은데....여러모로 안습이다.
- 응수
(Riposte)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21/19.5/18/16.5/15초
-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90/130/170/210/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이동과 공격 속도를 50%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 사정거리: 750
이거하나는 진짜 제대로 리메이크한 것 같다.
옛날 피오라의 응수는 오직 평타만 반사되는 것이였고 반사되는 것도 영 좋은 수준이 아니였다.
이번에 리메이크된 피오라의 응수는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을 막아낸다. 심지어 스킬도 막는다. 애쉬 궁이라던지, 바루스 궁이라던지, 아무튼 강력한 CC기를 막아낼 수 있다는 것! 거기다가 이동불가효과를 막아내면 1.5초동안 기절을 시킨다.
애쉬궁만 맞아서 모르겠지만 애쉬궁 스턴 씹힌다. 어쩌면 다른 기절이나 속박도 다 씹을 수 있을지도 모르니까 계속 실험은 해보겠다.
다만 응수를 조준해서 쓰게끔 바뀌었다는게 흠이라면 흠이지만...솔직히 그건 흠도 아니고 오히려 더 좋다고 볼 수 있다.
이건 W 범위다.
자세히는 잘 모르겠지만 저 안쪽에 있으면 둔화는 다 걸릴거 같다.
스턴은 아직 잘 모르겠다.
근데 이거 라인전에서 좋은건가? 하고 의문을 갖는 사람들이 있을텐데...
이거 라인전에서 무지막지하게 좋아진거다!!!!
분노의 내려찍기라든지 날 땅에다 박는 거라든지 룰루비데라던지싹뚝싹뚝같은 CC기를 씹고 오히려 이기적인 딜교환을 걸 수 있다!
다만 마나가 50을 잡아먹고 쿨도 겁나게 기니까 적당한 타이밍을 봐서 사용하도록 하자.
- 대가의 검술
(Bladework)
- 마나 소모: 40/45/50/55/60
- 재사용 대기시간: 15/13/11/9/7초
-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4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40/155/170/185/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옛날에는 '우워어어어어어어'하면서 때렸다면 지금은 '쵹!촥!'하고 끝.....
대신 확실하게 좋아진게 순간적인 폭딜이 나온다는 것.
1초간 둔화가 진짜 짧기는 하지만 상대가 순간적으로 당황해서 cc기 종류를 넣는다면 W로 간단하게 엿을 먹여주면 되겠다.
---------------------------------------------------------
15-08-12
욕좀 하겠다. 시발 뭐 이따구로 만들었는지 모르겠다. 롤백하는게 백배 낳다.
차라리 둔화를 빼고 순간적으로 이동속도를 급격하게 상승시켜서 다음 약점을 노리게 하는게 맞는 매커니즘이지 둔화를 시키면 뭐하자는건지 모르겠다.
특히 둔화를 씹어먹는 돋보기할배나 아예 모든 CC기를 씹어먹는 패드리퍼같은 얘들한테는 둔화가 아예 무용지물이다.
순간폭딜만 나오지 솔직히 계륵이다.
W선마를 해주는것이 좋아보이지만...이젠 순간적으로 폭딜을 넣어야 피오라가 살아남는다.
W선마는 짤짤이HELL인 상대에 한해서 가자.
- 대결투
(Grand Challeng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피오라가 대상 근처에 있을 때는 치명적인 검무 이동 속도 효과 30/40/50%를 얻습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5초동안 매초 80/110/140 (+0.6AD)씩 회복됩니다.
- 사정거리: 500
이거에 대해서 말이 많다.
어떤사람은 개사기가 됬다라고 하고 어떤사람은 피오라 기존궁 롤백하라고 원성을 보내는데...
솔직히 이건 한타용 궁극기지 운영할때 좋은 궁극기는 아닌것같다.
옛날 피오라는 운영하다가 상대한명이 막으러 오면 풀콤보넣어서 컬러화면을 흑백화면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게 했지만 지금은 응수 쿨일때 cc기 맞으면 그대로 답이 없어지는거라....많이 아쉽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운영적인 측면에서 너프된 것이지, 한타에서는 말 그대로 '적팀이 죽질않아...!'같은 상황을 만들 수 있다.
상대가 이니쉬로 탱커가 진입했을때 빠르게 궁을 걸어서 4곳을 전부 때려서 힐장판을 만들어 버리면 상대 탱커나 지속딜넣는 입장에서는 욕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상황을 연출하게 된다.
다만 약점 4곳을 전부 때리는게 그리 쉽지는 않다는게 문제지만...
---------------------------------------------
15-08-12
내 생각이 짧았다.
적이 호구한정으로 위의 말이 맞는거지, 아예 작정하고 튀는 새끼들은 저거 죽어도 못터뜨린다.
최소 피오라가 3킬이상 먹고 2렙차이정도 나면 잡을 수 있지, 동렙일때는 저거 작정하고 튀는 새끼 절대 못터뜨린다.
애초에 탑에 뚜벅이들이 안올라오고 올라온다하더라도 피오라보다 딜이 더 미쳤다.
아예 힐장판이 피오라에게 붙어야 계속 결투를 해서 적을 도륙내지, 바닥에 고정되서 움직이지도 않고 뭐하자는건지 모르겠다.
약점 4개를 다 터뜨리려면 상대가 말뚝딜을 했을때를 제외해고 그냥 포기해라.
평으로 한개, q로 한개 터뜨렸는데 상대가 작정하고 튀면 무슨수로 터뜨릴건데?
E도 둔화가 거지같은데다가 1초밖에 안되서 도망가면 못터뜨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싸울 수 있는 타이밍은 오직 메가나르때 뿐이니 항상 주의하세요.
쇠약걸리면 진짜 답도없어요.
노타겟팅 돌진기(솔직히 돌진기라고 하기엔 많이 애매함)이라서 그런지 다가가는것 자체가 헬인데다가 Q를 계속 아끼다가 응수가 빠지면 Q쓰고 평짤넣는 케일에 경우에는 더욱더 짜증납니다.
웬만하면 케일이랑 같은 라인 서지마세요. 스트레스가 장난아닙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약점 때릴 수 있는 위치에 나오면 계속 톡톡 쳐주고 스턴을 W로 역스턴 넣어주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근데 많이 안보임...
밥이다.
약점을 때릴때를 제외하고 절대 먼저 딜교를 걸지 맙시다.
위에서 설명했듯 약점만 톡톡치고 지속적인 딜교환은 자제하세요.
상대의 스턴이나 속박같은 이동불가 CC기를 W로 씹어주는 것을 잊지마시고요.
극딜은 절대로 가지말 것! 탱템을 둘러서 생존성을 높여주세요.
항상 상대방의 CC기를 주의하면서 플레이 할것!
궁극기를 상대방 탱커에게 걸것인지, 아니면 뒤쪽라인에 걸 것인지 판단을 잘해서 궁을 쓸 것!
---------------------------------------------------------
15-08-12
시발 이제 위에있는거 읽지마라.
그냥 존나 사리다가 약점 때릴수 있게 나오고 상대 스킬 빠졌을때 들어가서 존나 때리다가 빠지는거 외에는 답이 없다.
챔피언별 대응은 추후에 계속 추가할 예정.
이 공략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계속 연구할테니 지속적인 관심을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움이 됬다면 엑셀을 눌러주시면.....
------------------------------------------------
15-08-12
그냥 피오라 하지마라.
라이엇이 정신머리 찾을때까지 계속 내비두는 수 밖에 없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