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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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99) | 2303 | 마나 | 300 (+40.0) | 980 |
공격력 | 66 (+3.3) | 122.1 | 공격 속도 | 0.672 (+3.2%) | 1.038 |
5초당 체력회복 | 8.25 (+0.55) | 17.6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체력 +8x1
- 쿨감소 -0.83%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공격력+3.2
- 방어+1
- 체력+8
- 쿨감소-0.83%
- 마법 저항력+1.34
빨강
공9 갑시다.
방관 안가는 이유는 대부분 고정뎀이 많아 물공을가도 상관없습니다.
궁이 자신의 공격계수에 비례하여 피가차는것이기 때문에 물공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초반에 미니언 잘먹는데 도움이 됩니다.
노랑
체력 혹은 방어로 갑니다. 상대에 맞춰서 가야죠.
상대가 AD면 방어, AP면 체력으로 셋팅합니다.
파랑
마찬가지로 상대에 맞춰서 갑니다.
상대가 AD면 쿨감, AP면 마저로 셋팅합니다.
왕룬
공룬갑니다.
기본적으로 라인전을 이겨야 사는 캐릭이기 때문에 점화가 좋습니다.
점화를 제외하곤 탈진과 순간이동정도가 적당합니다.
특히 적이 야스오, 마스터이, 리븐 등이라면 탈진이 더 좋습니다만 대부분은 점화가 좋습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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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E선마형 피오라는 거의 없는것으로 알고있고
Q선마와 W선마형으로 나눠지는데요. 제가 W선마로 하다가 익숙해지니 Q선마가 더 좋더라구요
W선마하는 분들은 들어가서 W로 씹고 딜교하고 빠진다는 생각으로 하시지만 좀더 스타일리쉬하게
하실려면 Q선마가 좋습니다.
일단 상대를 잘 보시고 약점을 봅시다. 약점은 4군대로 나눠져서 보이는데요 내가 약점을 잘 찌를수 있는 위치일때
Q로 들어가서 빠집시다. 약점을 찔렀다면 이속이 빨라지며 빠지기 좋습니다. 이후 상대가 무리하게 쫓아오는지
아닌지를 보고 쫓아오면 W로 막아주고 이속이 감소된 상대에게 평-Ex2 를 먹여주면 딜교 완성! E가 평캔되니깐 알아두세요.
이후 상대도 스킬이 다 빠졌기 때문에 짧은 Q로 괴롭혀 줍시다. 평타기반 챔프라면 계속 맞딜할수도 있는데 스킬을
이미 다 뺀시점에서 피오라의 짧은Q질은 딜교의 우위를 줄수있어서 오히려 환영입니다. 덤비면 킬도 낼수있습니다.
약점Q - 덤빌때W - 평 - Ex2
궁이 있다면
약점Q 로 계속 화나게 하시다가
딜교하려고 달라붙을때 R - W 로 막아주면서 약점으로 무빙하며 EQ
적 원딜물때 혹은 다이브시
Q - R - W - 평 - 약점으로 무빙하며 E
점멸이 있다면
- R - W - 위나 아래쪽 약점으로 무빙 Q - 나머지 약점에 무빙하며 E
이론상 콤보이지만 적도 무빙하기때문에 거의 힘들고 어떻게든 짧은 Q로 골라서 터뜨려 주는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숙련도가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많이 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주 아이템으로 티아멧을 먼저갑니다. 때문에 평소 Q질할때 티아멧을 같이 써주는게 좋습니다.
히드라까지 나오면 순식간에 적 피의 1/4을 날릴수있습니다. 방템 1개정도 둘러도 1/5가 훅 날아갑니다.
신경쓰이죠...잘커서 코어딜템 2개이상 나오면 약점Q+히드라에 빈사되고 E로 마무리될정도로 쎕니다.
피오라가 익숙해지면 도란검 + 1포션으로도 충분합니다.
견제가 심할것같으면 롱소드 + 3포션 으로 갑시다.
흡낫을 올려서 라인 유지력을 강화해주고 급소를 쳐대면 피유지가 꽤 괜찬습니다.
급소를 찌를수 있을땐 과감하게 EQ를 날려서 2타를 뽑아냅시다.
맞딜하면 W로 막아주고 반대편쪽의 약점에 Q를써서 마무리딜까지 깔끔하게 넣습니다.
티아멧이 나오면 라인정리속도가 굉장히 빨라지고 히드라 나올때즘 라인전이 끝날때가 많습니다.
피오라가 리메이크 되면서 다이브하기가 영 까다로워 졌기 때문에 킬욕심보단 자꾸 건드려서 집에 보내고
씨에스 격차를 벌리는형태로 진행해야 합니다. 라인을 잘 미는 형태기 때문에 꼭 와딩을 2개씩 사서
봇형태처럼 박는게 좋습니다. 3거리 하나 바론앞하나 퍼플팀이라면 3거리에 핑와 하나 박아두면 좋습니다.
미드가 재정신이라면 위 부쉬쪽으로 와딩을 할텐데 그럼 블루쪽입구로 와딩을 해두면 알아채기 좋습니다.
이후 점화석과 아이오니아로 쿨감과 체력을 보충하고 한타를 떠납시다.
칠흑이 나오면 쿨감35%에 딜링시 이속증가 효과까지 있습니다. 급소+궁+격노 등을 합치면 굉장히 빨라집니다.
컨트롤 잘하면 3개까진 무난히 칠수있습니다.
얼망이 나오면 무난하게 4개를 터뜨립니다. 다만 적이 CC가 없어야 하고 1:1로 말이죠...
보통 얼망 나오기전에 끝납니다. 길게가면 란두인으로 한타에 도움을주며 수호천사까지 올리면 두렵지 않습니다.
템은 적에 맞춰서 가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강인함이 필요하다면 주저없이 아이오니아를 버리고 헤르메스로 갑시다.
란두인 대신 얼어붙은 심장으로 교체하면 됩니다. AP가 잘자랐다면 정령의형상이 좋겠죠.
말파, 블츠, 레오나 등의 치명적인 CC가 있을땐 얼망전에 밴시부터 가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자신이 겁나 캐리중이다. 막 탑에서 갱승시켜서 3/0/0 이러고 씨에스도 잘먹었다 하시면 올공갑니다.
등등 다 뽑아줍시다. 그리고 한2데스 정도 했을때나 솔킬따였으면 그때부터
방템가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또한 추노하기도 힘듭니다.
Q로 약점노리고 들어갈때 리븐이 함께 E로 막고 들어오면 W를 보고쓰기 겁나힘듭니다.
되도록 먼저 들어오는것을 노리고 W로 막아줘야합니다.
문제는 W로 스턴을 되려 걸고 딜해도 결국 딜교에서 우위가 별로 없습니다 -_-;;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혹시 창에 맞더라도 달려들때 W로 막으면 오히려 식겁하고 도망가기 바쁩니다.
죽이긴 힘들어도 라인전에서 이득 못본 니달리는 후반에 큰 잉여가 됩니다.
다만 Q버리고 E선마하는 미친나서스는 초반에 좀 아픕니다...
이쯤되면 식칼로 미니언먹는대만 열중합니다. 다만 좀 머리가 있는 문도는 식칼로 미니언 야금야금 먹으며 라인밀리면 갱부르거나 타워에서 쓸어먹기때문에 같이 컸을때 손해봅니다.
안덤비면 빨리 미드로 로밍갑시다...
카운터픽이 은근히 많습니다.
위 열거한게 아니여도 럼블, 다리우스, 아칼리, 케넨 등은 굉장히 상대하기 힘들었습니다.
아직 안만나본 상대가 많지만 거의 2가지 종류입니다.
맞짱이 겁나게 강한놈들...럼블, 다리우스, 리븐 등등...
타겟팅인 애들...라이즈, 판테온, 아칼리 등등...
아직 만나보지 못했지만 아마 티모나 하이머딩거같은 얍삽한 캐릭터도 상대하기 힘들것같습니다.
피오라는 들어가서 한번에 우당탕탕하고 끝낼수있는 폭딜러는 아닙니다. 야금야금 우위를 점하다가 상대가
실수 혹은 싸움을 걸어왔을때 반격하여 끝장내는 형태입니다. 어찌보면 이렐리아랑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약점노려서 Q찌르고 빠지고 반복합니다. 티아멧 나오면 약점Q+티아멧 하고 빠져나오면 적이 본격적으로
방템에 신경쓰게 될것입니다.
적 미니언 피보면서 적당히 적 시야에 벗어나면 약점이 초기화되면서
약점을 다시 노릴수 있습니다. 약점은 아래에서 나왔으면 찌르고나서 위쪽으로 생기고
왼편에서 나왔으면 찌르고나서 오른편으로 생기기 때문에 졸라 무빙해서 찌르고 생기는기미가 보일때 바로
시야에서 사라졌다가 나타나서 또 찌를준비하면 유지가 됩니다. 다만 대책없이 와따가따하다가 미니언 놓치면
그만큼 손해보니깐 조심하세요.
만약 히드라까지 나왔는데 라인전이 계속된다면 타워에 붙어있는 적도 약점+히드라로 이득볼수있습니다.
히드라가 터질때 주변 미니언들까지 맞으면서 피가 훅 차기때문에 타워한대 맞아도 티가 안납니다.
이쯤되면 집갈수밖에 없죠...미친척하고 달려들면 오히려 조심하세요 갱온겁니다.
약점찾아 찌르는게 우선입니다. 가끔 피오라를 아는사람은 약점을 뒤로하고 딜교하려고 할지도 모릅니다.
밀당하세요....능숙한자가 이깁니다. 약점이 없어도 Q+히드라 - W찌르고 느려진적에게 손을 흔들며 나와도
되고 Q - 평 - E - W - E 로 모든것을 걸고 붙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다만 주의할것은 정글러위치 확인하세요...
용싸움에서 밀릴지 모릅니다. 대부분 점화를 들기때문에 텔든 상대에게 농락당하기 쉽습니다.
더군다나 확정씨씨도 없어서 저지할수도 없습니다. 텔든상대라면 라인을 팍팍 밀어서 탑에 부담을 줘야합니다.
텔 쿨이 더 기니깐 점화를 아낌없이 써서 집에 보내든데 집중합시다.
탑딜러면 역시 미드라이너와 원딜러를 노리는게 주 목적입니다.
잘컸다면 매복을해서 족족 짤라먹읍시다. 딜러 한명 짜르면 한타에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딜러 무세요...그리고 궁점화 다써서 어케든 죽이세요. 궁걸고 찔러서 죽이면 내가 죽더라도 1인분은 한겁니다.
힐링이 장난 아니라 울편이 확실히 이길수 있습니다.
대부분 손싸움이고 약점을 잘 찌르느냐 아니냐기 때문에 큰 대응법은 없습니다.
다만 확정씨씨가 있거나 맞추기 쉬운 씨씨라면 무턱대고 들어가지 말고 W없을땐 시도조차 하지 맙시다.
좀더 경험이 쌓이면 진짜 챔피언별 대응법을 확실히 써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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