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9
21
0
미입력
0/0
[P5] 플레기의 쉔 공략

- 빗쿠리시타(2015-08-08, 조회수: 1915)


인증 박고 시작하겠습니다. 어쩌다 이런 다이나믹함이라곤 없는 고기방패 챔프가 모1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실버부터 플래까지 긴 여정을 함께한 고마운 챔프.

선픽으로 뽑기는 약간 무리가 있는 듯 하면서도 괜찮은 픽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밴도 나오더군요.

플론즈새기가 공략써서 아니꼽겠지만 그래도 씁니당 피드백 달게 받습니다.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17,214 IP
룬은 보통 이렇게 들고 갑니다. 쌍관룬을 쓰는 이유는 라인전에서 의존도가 높은 q와 패시브평타의 데미지를 높이기 위함.
깨알같이 썬파딜도 올라가니 저는 빨강은 보통 쌍관 고정합니다.

노랑에는 효율이 좋은 고정 체력.

파랑은 성마저or고정마저. 상대탑이 ad라면 여러모로 성장마저가 좋겠지만 ip에 여유 있으신 분들만 따로 장만하시길.

왕룬에는 고정 공격력을 박으면 딜교환, cs먹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방어가 없기 때문에 리븐 등 기타 강한 ad상대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왕룬에 방어를 몇 개 끼셔도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취향에따라 자잘한 변화는 있겠습니다만 대충 기본틀은 이 정도.
그때그때 다른데, 점화를 선호하는 편.

탑라인에서 점화는 존재감이 꽤 크다고 생각합니다. 
고기방패 쉔새ㅡ기 십노딜 ㅋㅋ하면서 적은 피로 라인에 서 있는 상대를 e평q평 점화로 깜짝 솔킬내는 일이 자주 있고,
 봇으로 출장나갔을때 상대 원딜 피가 딜교로 50퍼 근처일 때가 많은데 역시 e평q평 점화+썬파 비비기 데미지로 킬 따먹고, ...여튼 점화를 안 들면 항상 아쉬울 떄가 많아서 저는 점화 선호합니다. 게다가 점화 안들면 정글러가 갱을 안옴


텔은 상대가 Maokai(마오카이)같이 킬 내기가 너무 힘든 라이너, 혹은 Riven(리븐)같이 빡센 ad일때 들어줌직합니다.Vladimir(블라디미르)는 나오면 닷지Dr. Mundo(문도 박사)하므로 노상관 
확실히 있으면 편하긴 함. 궁&텔 극강의 운영이 가능.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평q평이 참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라인전 단계에서 q는 최대한 상대 챔피언한테 꽂아줍시다. 1렙 q는 약하지만 찍을 수록 늘어나고 쌍관을 들었으므로 맞다보면 가랑비에 옷 젖는거 마냥 피가 좀 까입니다. 초반 딜교법은 q짤을 계속하고  패시브쿨이 돌때마다 qKi Strike(기의 일격)평을 상대에게 멕이고 돌아오면서 맞는 스킬&미니언딜을 Feint(닌자 방어술)로 막는 식입니다. q에 존나깨알같이 붙어 있는 체력회복은 막타로 먹는거보다 q평타를 쳤을때 더 많이 됩니다.




도발Shadow Dash(그림자 돌진)은 판정이 후진 편이므로 최대한 집중해서 맞춥시다. 우리편 미니언이 많을땐 도발걸어서 딜교 이득을 봅시다. 이 때 중요한게 라인전 때 e가 빗나가버리면 쿨도 존나게 길고 스킬 다 처맞고 그동안 q딜교 했던거 십손해를 봅니다. 한타는 말할것도 없고 초중반2:2교전 등등 많은 적을 맞추도록 노력합시다. 쉔은 e가 생명입니다.



Stand United(단결된 의지)이 찍히는 6렙부터는 미니맵만 존나 보고 계셔야합니다. 미니언하나먹고 맵보고 상대라이너한테 q짤넣고 다시 맵보고 쉔이 바빠집니다. 솔직히 존나 귀찮습니다.


꼭 팀들에게 채팅과 가고있음 핑으로 내가 너를 보고있다는 것을 상기시켜주도록 합시다. 

가끔 이 시발놈들이 선쉔님이 있는데도 소극적으로 물리자마자 플빼고 도주기뒤로빼고 난리도 아닙니다.

 더더욱 시발놈들은 궁을 탔는데도 몰라서 뒷발키리 뒷점멸 힐 거의 집 갈 기세로 뒤로 쭉 빼고 쉔 도착하면 " ? "  " ;;" 이지랄합니다


가끔 쉔 궁시전하면 쉔님이 궁을 단결된 의지를 시전하셨습니다 나레이션 나오면서 이펙트 존나화려하게 빵빵터지고 공포걸린것 마냥자동으로 앞무빙 쳐지게 해야됨 시발 하는 생각이 들기도하는데 아오시발 항상 채팅으로 저 궁있으니 도주기 뒤로뺴지마세요 말하면서 겜합시다.


중후반에 접어들면 보통 탑&봇에서 스플릿하고 있을텐데 이 때는 그냥 어택땅해놓고 우리팀 대치상황 보고 있는게 낫습니다. 궁을 얼마나 적절히 빨리타는가가 젤 중요합니다. 잘못하다간 궁 탔는데도 순삭당해서 한 명 짤리고 기적의 3:5한타가 일어날 수도 있고, 뭐 그야말로 cs몇개 챙기고 승리는 뺏기는 꼴이라 조심해야합니다.


그리고, 단순히 살리는 궁은 안 쓰는게 대부분의 상황에서 좋습니다. 특히 1렙 궁은 쿨이 존나게 길기 때문에 점화걸린 딸피 우리팀 실드용도로 써버리면 다음의 상황에서 행동에 많은 제약이 생깁니다. 이왕이면 궁을 타고 싸움을 이긴 후 챙길 이득이 있을 때 궁을 씁시다.



그리고 쉔 궁타이밍이  중요한게 쉔궁때문에 역관광 몇번 당한 상대는 그 후엔 킬각인데도 쉔 궁 생각때문에 소극적인 플레이를 펼치게 됩니다. 개이득인 부분이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대 탑이 ad라면 Cloth Armor(천 갑옷) 5포, ap라면Ruby Crystal(루비 수정)2포 들고 갑시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는 쓸수록 효율이 너무 별로인거같아서 안갑니다. 상대 탑이 누군지 모를때 존나 가끔 갑니다.

bami's cinder(바미의 불씨)이런 꿀템을 하위템으로 새로 만들어준 라이엇에게 너무 고맙습니다. 라인전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상대 탑이 그리 아프지 않은 apMaokai(마오카이)Galio(갈리오)등일때 (망령의 두건)만 올리고 썬파 빌드할 정도로 좋습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모든 판에서 갑니다. 상대가 5ap라면 좀 고민  롤 내 최하위급 라인 클리어 능력을 자랑하는 쉔에게 스플릿 운영을 가능케 해주는 뭐 쉔의 마스코트급 템 아니겠습니까.

신발은 보통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갔는데 요즘 생각해보면 쉔으로 cc빨리풀어봐야 뭐 어차피 고기방팬데 싶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도 좋은 선택인듯.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적 원딜 0/5/0 적 미드 7/0/5 : 이런 판 아닌 다음에야 역시 필수 템. 도발 쓰기 전에 써주면 더더욱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중에는 보통은 비사지 빌드합니다. 쿨감 10퍼도 있고 하위템이 조금 더 낫기도 하구요.

(즈롯 차원문)몇번 가봤는데 나쁘지 않습니다. 상대Shaco(샤코)Master Yi(마스터 이)등의 스플릿 막는데도 도움 되고, 옵션도 크게 나쁘지 않네요.

Guardian Angel(수호 천사)는 잘 안갑니다. 쉔으로 다시 살아나서 뭐할까 싶고, 애초에 그리 되면 이미 져버린 한타겠죠.


Trinity Force(삼위일체)쉔한테 가장 잘 어울리는 공템. 옵션 하나하나 버릴게 없지만 가격이 비싸고, 저는 존나 흥했어도 앵간하면 안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이새끼 나오면 닷지하는게 멘탈에도 점수에도 이로움

21 9 0 에 도란검 점화들고 2,3렙에 개억지 킬 한 번 먹고 뭐 그런거도 옛날에나 통했지 지금은 먹히지도 않고 헛짓거리고 (저렇게 2킬 따고 시작해도 결국엔 쳐발림) 그냥 닷지합시다 전 1픽이면 밴합니다.
리븐
이새끼도 진짜 더럽게 셉니다 룬에 방어떡칠하고 할만은 한데 쪼렙구간에 잠깐이기다가 궁찍히면 밀리고 썬파나오자마자 잠깐 이기다가 또 리븐 템나오면 풀피에서 킬따이고

한타때 마크하면서 도발걸고 cc연계로 겜 이기는 경우도 많긴한데 그냥 라인전이 힘듭니다. 이왕이면 밴해달라합시다.
나서스
파밍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즈
기본적으로 이런 암살류 챔피언이 탑으로 올떄 쉽습니다.

q3렙즈음 찍히면 q한대에 피까이는게 눈에 보이거든요.

30퍼 좀 덜남았을때 패시브 충전하고 e평q평 점화로 재간둥이 위에서 뒤지게 해줍시다.
야스오
무한 q짤 패시브평타 섞어주다가 e평q평 점화로 한두번 따고

전쳇으로 야필패 ㅂㅂ 야스오탑왜줌? 해주면

알아서 정치당해서 던집디다 *실제로 플래승급전 마지막판에 썼던 전략
제드
쿨마다 표창 처맞지 않으면 안 집니다.
만나본 챔피언들 적어 보겠습니다.

Hecarim(헤카림): qqqqqqqq 패시브평타 쿨돌때마다 넣어주고 e평q평 점화로 킬각을 봅시다.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키면 흡혈이 되서 따려고 들어갔다가 역으로 따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흡혈량 계산에 넣고 플레이 합시다.




Garen(가렌): q거리를 계속 준다면 패시브 끊어주는 선에서 견제해주고, 깜짝 qer 원콤만 주의 합시다. 라인전이 힘들지는 않은데 킬각도 잡기 어려워서 적으로 나오면 항상 텔들지 점화들지 고민하다가.. 결국 점화들고 갑니다.




Darius(다리우스): 견제 하지말고 맞파밍만 합시다. 정글러 갱킹이 좋다면 딜교 해놓고 킬을 낼 수는 있겠지만 q짤 하러갔다가 Decimate(학살)가장자리 걸쳐맞고 Apprehend(포획)끌려서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대가리 쪼개집니다. 그냥 미니언 q로먹으면서 맞파밍이 젤 편하네요.





Nautilus(노틸러스): 잘 안나오지만 은근히 강력. w키면 딜교 해주지말고 무한 q짤로 확실한 킬각을 잡읍시다.




Galio(갈리오): 몇번 봤는데 선로아 템트리 타더군요. q짤하면 데미지가 박히기는 하는데 실드때문에 앵간치 안 뒤집니다. (망령의 두건)후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올렸습니다.





Nidalee(니달리): 최근에 너프 먹기는 했지만 여전히 짜증납니다. 맞 파밍 합시다





Ryze(라이즈): 너프먹고 버틸만 합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빠르게 올리고 패시브 스텍 유심히 보면서 갱콜해서 땁시다.





Renekton(레넥톤): qqqq계속 넣다보면 6렙전에 킬각이 보입니다. 선티아멧간다면 그 후로도 너무 쉬움. 서로 썬파 빌드하면 질 수가 없고 q는 마뎀이기 때문에 계속 박아대면 피는 깎겠습니다만...좀 귀찮죠. 2~3렙 분노 모으고 깜짝 콤보만 조심하면 너무 쉬운상대





Rumble(럼블): 애매한게 못하는 럼블이면 킬도 따는데 럼블 좀만 잘 다뤄도 걍 내내 고통만 받을 확률이 농후합니다. 한타도 좋아서 여러모로 힘든 상대. 갱에 취약하니 당기면서 갱 부르는게 최선의 선택.






Rengar(렝가): 딜렝가든 탱렝가든 쉽습니다. 부쉬에서 미니언 막타먹을때 ( 그냥 먹어도 되는거 꼭 저렇게 처먹음) 대가리에 q계속 꽂다보면 킬각 보입니다. 6렙후 핑와 필수.





Master Yi(마스터 이): 이런새끼들보면 치가떨립니다 탑마이같은 픽해서 겜이길생각을하다니 q짤넣으면서 킬각 봅시다





Maokai(마오카이): 패시브가 잘터져서 그냥 텔들고 맞파밍하는게 좋은듯 합니다.







Malphite(말파이트): 패시브 유지안되게 계속 q날려 줍시다. 6렙후 갱호응이 기가막히니 어중간한 피로 라인에 서있지말고 집에 갑시다.





Dr. Mundo(문도 박사): 맞파밍. 식칼 주의해서 피하면서 그냥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먼저 빌드





Volibear(볼리베어): 점화들자니 킬각잡는거도 초반에나 가능하고, 텔들자니 너무나 지루한 맞파밍..팀에 점화가 하나도 없으면 점화들고 갑시다.






Sejuani(세주아니): 딱 한번 본거같은데 텔타고가서 이득좀 보고오더니 너무 힘들었습니다. q데미지 박히지도 않고 비비기데미지가 체력비례라 아파요. 그리 자주 보이지는 않으니 뭐..







Shyvana(쉬바나): 텔들고 자주보이는데, q짤만 하고 절대 비비면서 싸우지 말아야 합니다. ew평평평 맞다보면 딜교 찌발립니다.






Akali(아칼리): 일부러 지려해도 힘들겠습니다. 어차피 아칼리는 6렙부터 시작이기때문에 그전에 이득 충분히 보고 선 썬파올려줍시다. 솔킬도 가능.





Aatrox(아트록스): 이기기 힘듭니다. 텔들고 파밍만 합시다. 흡혈량을 쉔 짤짤이딜로 쫓아 갈 수 가 없습니다. 한 번 점화들고 갔다가 영혼까지 탈탈 털림






Irelia(이렐리아): 쉔 후픽으로 매우 자주 보입니다. 텔들었으면 땡큐고, 점화들었으면 센 타이밍이 몇 번 있으니 유의해서 싸웁시다. 기본적으로 q를 계속 맞을 수 밖에 없기때문에 라인전은 힘들지 않습니다. 궁에 흡혈이 있으니 맞다이시 생각하면서 킬각 재십시오.







Zac(자크): 텔들고 맞파밍. 서로 q교환하면 젤리먹어서 손해일 뿐더러 데미지 잘 박히지도 않습니다. 한타도 좋아서 까다로운 픽중 하나







Cho'Gath(초가스): 역시 후픽으로 자주나오던데 텔들고 파밍합시다. 라인이 당겨질텐데 정글러가 초반에 딜좀 나오는 자식이면 갱콜해서 따려고 노력이나 해봄직 함.





Jax(잭스):6렙이후 맞다이가 상당히 강력하니 주의. 그 전에 이득 볼 여지는 있습니다. 신발은 닌자타비 추천드리죠





Olaf(올라프): 존나게쎕니다 미친놈입니다 밀린라인에서 도끼맞는순간 e점멸 다 빠집니다. e도 고정뎀이라 존나게 아픕니다. 조용히 파밍하면서 궁으로 이득봅시다.





Gnar(나르):젤 애매한 챔프. 빡집중해서 눈에 쌍심지키고 부메랑 피하고 3타 안맞고 q견제 하면서 솔킬도 자주 냈었습니다. 변신했을때가 포인트. 지 존나 센줄알고 딜교 져있는데 맞다이치다가 점화트루뎀에 골로갑니다. 근데 티어 올라갈수록 상대 나르가 잘해져서 너무 힘드네요. 요즘은 그냥 편히 텔들고 맞파밍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쿨이 짧고 노코스트인 q를 계속 박아대면서 상대 스킬은 w로 막는 졸렬한 딜교환이 포인트입니다. 


 쌍관룬이라 패시브도 q도 딜이 괜찮게 나옵니다. 많이 하시다보면 e평q평 점화로 죽을 피가 보이실 겁니다. 가차없이  따먹어주세요.



 

초반 운영법

 맞다이는 더럽게 약하고 2:2 역갱싸움도 앵간하면 지기 때문에 최대한 소극적이고 졸렬하게 플레이 합시다. 

 

중반 운영법

 탑스플릿을 하면서 미니맵을 유심히 보며 궁 탈 준비를 합니다. 용싸움 등에서 자기 막으러 한 명 빠진거 보이면 팀원들에게 이니시 열라고 말해 줍시다. 텔든 상대여도 텔은 여러모로 와드위치에 따라 변수가 많고, 쉔 궁의 시전시간이 더 짧기 때문에 웬만하면 이득을 봅니다. 

 

후반 운영법

 탑&봇 등에서 스플릿을하며 짤리지 않게 주의합시다.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어택땅찍고 우리팀 상황 보는게 훨씬 중요합니다. 그리고 스킬사용에 유의해야 하는데, 한타때 기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으므로 하등 도움 안되는Vorpal Blade(날카로운 검)같은 스킬은 이왕이면 쓰지말고 Shadow Dash(그림자 돌진)과 Feint(닌자 방어술)로만 한타에 임하는게 낫습니다. 도발을 항상 신중히 쓰십시오 판정이 십구립


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그때그때 달라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우리 원딜이 더 잘 컸고 상대 브루저가 위협적일땐 원딜 옆에 딱 붙어서 도발로


 지키는게 이득일 때가 있고, 우리 팀 확정 cc가 많아 적 딜러 무는 게 쉬울 때에는 같이 들어가서 딜러진 삭제하고 한


 타 하는게 좋을 때도 있지요. 판단을 잘 하셔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어쩌다 모스트1이 되었는지는 정말로 모르겠지만 그래도 제가 제일 자신 있는 챔프입니다. 좆같은 상황도 많습니다.


 7/1/7 하다가 지고 6/ 2/ 13 하다가도 게임지고 상대 0/9/8 나르새끼는 겜이기고 한 때 이 좆병신 챔프로는 아무리 잘

 

 커도 캐리가 안됨을 느끼고 블라디 라이즈로 넘어갔던 적도 있습니다만 역시 저는 고기방패가 어울리더군요. 



이 판을 보십시오 40분겜을 했는데 팀딜량 1등이 쉔입니다 시발 트포 하나 안 올렸고 오로지 썬파 비비기딜로만 쉔이 


딜량을 1등을 했는데 케틀 코르키 뭐했느냐 이거야 시발


저런 답답한 상황 참 많이 나옵니다만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그게 롤이란 게임인것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