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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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체력 +8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력+6.75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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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평q평이 참 좋습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q는 최대한 상대 챔피언한테 꽂아줍시다. 1렙 q는 약하지만 찍을 수록 늘어나고 쌍관을 들었으므로 맞다보면 가랑비에 옷 젖는거 마냥 피가 좀 까입니다. 초반 딜교법은 q짤을 계속하고 패시브쿨이 돌때마다 q평을 상대에게 멕이고 돌아오면서 맞는 스킬&미니언딜을 로 막는 식입니다. q에 존나깨알같이 붙어 있는 체력회복은 막타로 먹는거보다 q평타를 쳤을때 더 많이 됩니다.
도발은 판정이 후진 편이므로 최대한 집중해서 맞춥시다. 우리편 미니언이 많을땐 도발걸어서 딜교 이득을 봅시다. 이 때 중요한게 라인전 때 e가 빗나가버리면 쿨도 존나게 길고 스킬 다 처맞고 그동안 q딜교 했던거 십손해를 봅니다. 한타는 말할것도 없고 초중반2:2교전 등등 많은 적을 맞추도록 노력합시다. 쉔은 e가 생명입니다.
이 찍히는 6렙부터는 미니맵만 존나 보고 계셔야합니다. 미니언하나먹고 맵보고 상대라이너한테 q짤넣고 다시 맵보고 쉔이 바빠집니다. 솔직히 존나 귀찮습니다.
꼭 팀들에게 채팅과 가고있음 핑으로 내가 너를 보고있다는 것을 상기시켜주도록 합시다.
가끔 이 시발놈들이 선쉔님이 있는데도 소극적으로 물리자마자 플빼고 도주기뒤로빼고 난리도 아닙니다.
더더욱 시발놈들은 궁을 탔는데도 몰라서 뒷발키리 뒷점멸 힐 거의 집 갈 기세로 뒤로 쭉 빼고 쉔 도착하면 " ? " " ;;" 이지랄합니다
가끔 쉔 궁시전하면 쉔님이 궁을 단결된 의지를 시전하셨습니다 나레이션 나오면서 이펙트 존나화려하게 빵빵터지고 공포걸린것 마냥자동으로 앞무빙 쳐지게 해야됨 시발 하는 생각이 들기도하는데 아오시발 항상 채팅으로 저 궁있으니 도주기 뒤로뺴지마세요 말하면서 겜합시다.
중후반에 접어들면 보통 탑&봇에서 스플릿하고 있을텐데 이 때는 그냥 어택땅해놓고 우리팀 대치상황 보고 있는게 낫습니다. 궁을 얼마나 적절히 빨리타는가가 젤 중요합니다. 잘못하다간 궁 탔는데도 순삭당해서 한 명 짤리고 기적의 3:5한타가 일어날 수도 있고, 뭐 그야말로 cs몇개 챙기고 승리는 뺏기는 꼴이라 조심해야합니다.
그리고, 단순히 살리는 궁은 안 쓰는게 대부분의 상황에서 좋습니다. 특히 1렙 궁은 쿨이 존나게 길기 때문에 점화걸린 딸피 우리팀 실드용도로 써버리면 다음의 상황에서 행동에 많은 제약이 생깁니다. 이왕이면 궁을 타고 싸움을 이긴 후 챙길 이득이 있을 때 궁을 씁시다.
그리고 쉔 궁타이밍이 중요한게 쉔궁때문에 역관광 몇번 당한 상대는 그 후엔 킬각인데도 쉔 궁 생각때문에 소극적인 플레이를 펼치게 됩니다. 개이득인 부분이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21 9 0 에 도란검 점화들고 2,3렙에 개억지 킬 한 번 먹고 뭐 그런거도 옛날에나 통했지 지금은 먹히지도 않고 헛짓거리고 (저렇게 2킬 따고 시작해도 결국엔 쳐발림) 그냥 닷지합시다 전 1픽이면 밴합니다.
한타때 마크하면서 도발걸고 cc연계로 겜 이기는 경우도 많긴한데 그냥 라인전이 힘듭니다. 이왕이면 밴해달라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q3렙즈음 찍히면 q한대에 피까이는게 눈에 보이거든요.
30퍼 좀 덜남았을때 패시브 충전하고 e평q평 점화로 재간둥이 위에서 뒤지게 해줍시다.
전쳇으로 야필패 ㅂㅂ 야스오탑왜줌? 해주면
알아서 정치당해서 던집디다 *실제로 플래승급전 마지막판에 썼던 전략
쿨이 짧고 노코스트인 q를 계속 박아대면서 상대 스킬은 w로 막는 졸렬한 딜교환이 포인트입니다.
쌍관룬이라 패시브도 q도 딜이 괜찮게 나옵니다. 많이 하시다보면 e평q평 점화로 죽을 피가 보이실 겁니다. 가차없이 따먹어주세요.
맞다이는 더럽게 약하고 2:2 역갱싸움도 앵간하면 지기 때문에 최대한 소극적이고 졸렬하게 플레이 합시다.
탑스플릿을 하면서 미니맵을 유심히 보며 궁 탈 준비를 합니다. 용싸움 등에서 자기 막으러 한 명 빠진거 보이면 팀원들에게 이니시 열라고 말해 줍시다. 텔든 상대여도 텔은 여러모로 와드위치에 따라 변수가 많고, 쉔 궁의 시전시간이 더 짧기 때문에 웬만하면 이득을 봅니다.
탑&봇 등에서 스플릿을하며 짤리지 않게 주의합시다.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어택땅찍고 우리팀 상황 보는게 훨씬 중요합니다. 그리고 스킬사용에 유의해야 하는데, 한타때 기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으므로 하등 도움 안되는같은 스킬은 이왕이면 쓰지말고 과 로만 한타에 임하는게 낫습니다. 도발을 항상 신중히 쓰십시오 판정이 십구립
니다.
그때그때 달라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우리 원딜이 더 잘 컸고 상대 브루저가 위협적일땐 원딜 옆에 딱 붙어서 도발로
지키는게 이득일 때가 있고, 우리 팀 확정 cc가 많아 적 딜러 무는 게 쉬울 때에는 같이 들어가서 딜러진 삭제하고 한
타 하는게 좋을 때도 있지요. 판단을 잘 하셔야 합니다.
어쩌다 모스트1이 되었는지는 정말로 모르겠지만 그래도 제가 제일 자신 있는 챔프입니다. 좆같은 상황도 많습니다.
7/1/7 하다가 지고 6/ 2/ 13 하다가도 게임지고 상대 0/9/8 나르새끼는 겜이기고 한 때 이 좆병신 챔프로는 아무리 잘
커도 캐리가 안됨을 느끼고 블라디 라이즈로 넘어갔던 적도 있습니다만 역시 저는 고기방패가 어울리더군요.
이 판을 보십시오 40분겜을 했는데 팀딜량 1등이 쉔입니다 시발 트포 하나 안 올렸고 오로지 썬파 비비기딜로만 쉔이
딜량을 1등을 했는데 케틀 코르키 뭐했느냐 이거야 시발
저런 답답한 상황 참 많이 나옵니다만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그게 롤이란 게임인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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