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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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5 (+104) | 2433 | 마나 | 282.2 (+40.0) | 962.2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32 (+0.55) | 16.67 |
방어력 | 37 (+4.95) | 121.15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 속도+13.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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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w평평평
q는 킬각이 아니라면 쓰지 않는다. 괜히 마나만 날린다. 게다가 1랩q는 딜과 마나와의 등가교환과도 같다.
e선마를 선호하는 편이다.
r>e>w2번>q마스터>w마스터
w를 두번만 찍고 q를 찍는 이유는 딜을 좀더 넣을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 풀콤을 넣을때는 reqw 기 때문에 q가 낫다고 본다.
추노를 할때도 결국 도망가는놈을 잡는건 평타가 아닌 굴렁쇠다
w가 비록 좋은 효율을 보이지만 깡딜이 정확히 2배가 되는 2번까지만 찍고 나중에 찍는다.
사실 걍 숫자놀음인데 15에서 30될때랑 30에서 45될때랑 딜의 차이를 크게 느끼는건 전자의 쪽이기 때문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게다가 거의 노코스트에다가 젤리먹으면 피도 찹니다.
괜히 젤리 밟으러갔다가 뚜드려맞으면 본전도 몾찾을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q쿨이 패시브보다 짧아서 패시브관리도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우리팀에 하드cc 없고 원딜지키기 어려운 조합에 리븐이 어느정도 컷으면 질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게다가 우리서포터에게 탈진을 강요하기때문에 바텀싸움도 어느정도 지게됩니다.
너프가 필요한 챔피언입니다.
물론 라인전이 크게 힘들지 않습니다. ew평으로 딜교 간간히 하시고 실드를 바탕으로 라인유지력에서 쇼부를 보면됩니다. w버프이후에는 3랩 이후 6랩전에는 말파가 유리하고 6랩때 살짝 위험하지만 바미+750갑일때부터 대충이깁니다.
그리고 선가갑가도 이기기야 합니다(가갑 초반효율은 그닥이지만 라인전자체는 깡패로 갈수있음)
문제는 트린유저들은 대부분 장인층이 많아서 평e로 딜교하고 빠지는데 치명타의 신이 트린에게 접신하지 않는한 말파가 대부분 이깁니다(근데 접신하면 그런거 없습니다)
텔포메타 이후에는 도란 5포션 1와드를 사오기도 하는데, 이때가 좀 곤란하긴 합니다만
딱히 지지는 않습니다.
꽝꽝 쳐대면 이놈은 라인유지력도 안습해서 아무것도 못합니다.
걍 방망이 돌릴때 평타만 안때리고 백무빙만 해도 질수가 없습니다
9랩때 토템진화, 탑쪽 적 정글몹 보이는데다가 와드한개, 바론 앞에 한개
프리징을 하거나, 완전푸쉬푸쉬하고 로밍을 가던가, 정글러를 불러 다이브를 하던가
cs를 얌전히 먹다가 자신의 강함을 알려주고 싶다면 패고, 반대로 상대라이너가 자신의 강함을 알려주려고 해도 패자
다만 일방적으로 맞는딜교는 하지마라 그럴땐 걍 cs좀 안먹고 경험치만 먹고 땡기는게 좋다
와드 두개씩 박고 한개는 들고있다가 필요할때 박고, 적 딜러를 짜를 기회가 생기면 망설임 없이 1인궁이라도 박고
난전의 경우 최대한 타이밍을 재면서 궁극기를 사용할것
라인푸쉬하며 성장하다가 텔포타고 합류
포지션잡기
1. 딜러진 앞에서, 이니시건다, 걸꺼야, 걸꺼라구, 저리꺼저 라고 말하는듯한 무빙으로 계속 견제하며
각이 나오면 들어간다
2. 백포지션 잡기, 상대 뒷라인 잡고 이니시각을 보는 형태, 가끔 적팀 이니시에이터가 먼저 걸어서 깽판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서포터가 딜러진을 지켜줄수 있을때에 보는게 좋다.
3. 민병텔 이니시, 대치중에 집에서 텔타고 부와아아아악 달리며 선궁을 때려박던가, 궁아끼고 원딜한테 e박고 진영파괴하면서 궁아끼던가, 부와아아아악 하며 달릴때 킬러조를 생각하면 더 좋은 궁이나올수 있다.
4. 딜러진 지키기, 가끔 매우 호전적인 서포터, 정글러 친구들이 서로 이니시걸려고 딜러진을 소홀히 할때가 있는데
이때는 딜러진 근처에서 서성이며 지키다가, 완벽한 각도에서 궁을 쓰면된다. 원딜물려오는 놈을 고자만들던가 박아버리던가 하면된다.
자주만나는 친구들만 써보겠다. 물론ap 챔피언은 제외한다.
: 정글몹 먹고 올라간 후에 우리미니언쪽으로 무빙하면서 e평 하고 도망가는 딜교를 계속해주자, 결국엔 이년이 먼저 힘이 빠진다. 물론 이년도 정글몹 먹고 올라왔다면 푸욱 한숨한번 쉬고 천천히 라인이나 땡기자
저년이 선6랩을 찍을거같다면 얼른 거리벌려주는게 좋다. 말파피가 70프로 정도있을때도 원콤각을 재는 친구다. 이때가 제일 무서우니 사려야된다.
둘다 6랩 일때 리븐이 더 쌔지만 갱호응은 말파가 좋다. 적절히 거리벌리며 갱킹에 대한 압박을 주며 적당히 cs챙기면 된다. 말파의 1코어가 나오면 맞다이는 말파가 이긴다. 그때부터는 주도적으로 라인을 밀고, 로밍을 다니던지 정글캠프에 와드를 박던지 해서 정글러랑 같이 다니자
: 썬파나오면 만나기 편해지는 친구지만 그전이 좀 빡세다. 사실 빡세고 자시고 분노w만 안맞아주면 초반에도 할만한 친구다. e로 들어왔을때 아이고~ 친구여 하면서 땅바닥 한번처주고 빠지자, 운이 좋으면 강화w 안맞을수 있다
이친구가 초반에 q를 찍고왔다면 얼씨구나 하고 막타만 챙기구나 이친구가 미니언에게 q쓰는 순간 s 누르고 라인땡기고 먹으면 된다. 딜교할생각은 최대한 하지마라
잘하는 레넥톤은 분노q는 챔피언과 미니언을 같이 때릴수 있고 라인초기화 시킬때만 쓰는친구고
못하는 레넥톤은 분노q를 무분별하게 쓰는 친구들이다.
당연히 못하는 레넥톤 친구들은 일반적인 딜교에서도 분노w만 안맞아주면 압도할수있으니 주도권을 잡을수 있다면 가져오자,
이친구가 잘하든 못하든 썬파만 나오면 이친구는 날 못잡으니 무시하고 파밍하면된다.
: 으악 럼블이다. 정중히 닷지를 부탁하거나 정글러에게 108배를 하자, cs먹으러 앞으로 나오면 가만히서서 열관리된 q를 화르륵하고 말파를 군고구마로 만들것이다, 작살한번 맞으면 피의 40프로는 까지게 되며 굴렁쇠딜은 실드로 상쇄해버리는 친구다. 결국은 희망은 정글러의 손에 달려있거나, 저 친구가 대리로 올라온 친구라고 간절히 빌어야한다. 2티어 이상 차이나면 상성 그딴거 씹어먹을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이친구는 cs먹기가 빡세므로 cs자체는 비슷하게 갈수 있다.
근데 이친구가 한타기여도가 너무 좋고, 만약 분당 8개 이상 먹어대는 럼블은 답이없다.
남동생에게 여자친구가 생겻다. 철컹철컹이지만 귀엽더라
나도 고등학생 여자친구 만나고싶다.
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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