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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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99) | 2303 | 마나 | 300 (+40.0) | 980 |
공격력 | 66 (+3.3) | 122.1 | 공격 속도 | 0.672 (+3.2%) | 1.038 |
5초당 체력회복 | 8.25 (+0.55) | 17.6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쿨감소-14.904%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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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인벤 Q데미지 툴팁이 65+0.55AD라 되어있는데, 0.55 추가AD입니다.
Q선마를 하는 이유는 6레벨 궁극기를 터뜨리기 좀 더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Q로 근접하며 상대의 약점을 가격하고 곧장 E 첫타를 때려 둔화시킨 후,
다음 생성되는 약점으로 이동해서 치명타와 함께 패시브를 터뜨립니다.
슬로우 시간이 짧아서 약간의 운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Q-E 콤보를 사용할 때의 고려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대의 약점을 Q로 근접해서 때릴 수 있는가?
2. 상대가 벽을 끼고 있는가? 혹은 타워 포격범위 안쪽인가?
3. 상대의 미니언 숫자가 많으면, 부쉬로 들어가 어그로를 뺄 수 있는가?
여기서 미니언의 데미지 견적이 아주 중요합니다.
본전도 못찾는 경우가 발생해요.
Q를 사용할 때는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상대를 견제한다 -> 상대에게 패시브로 나타난 약점을 가격하려 합니다.
평타가 닿지 않는 거리로 Q를 사용하면 멀찌감치서 약점을 툭 때려줍니다.
1-2렙 견제시 방당 90정도의 피를 뺀다고 보면 됩니다.
이 때 Q가 온힛이라 미니언들이 나를 공격할 것인데, 미니언 딜견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근거리 5, 원거리 10, 대포 17입니다. 때리자마자 부시로 들어가야 손해를 안봅니다.
2. 상대를 물러 들어간다 -> 약점을 터뜨리고 E로 둔화시킨 다음 다시 한번 더 터뜨린다.
위의 스킬콤보에서 설명드렸습니다. 미니언에 주의하십시오.
3. CS를 먹는다
No comment. 마나량에 주의할 것.
4. 추노/도주한다
특히 도주중일 때, 가능하다면 벽 너머의 정글몹을 때릴 수만 있다면 최고입니다.
라인에서도 가급적이면 미니언을 쳐서 쿨타임을 줄여가면서 이동하십시오.
W는 툴팁에 안나와있지만, 패시브를 터뜨릴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0.75초의 짧은 동안 움직이지 못하지만
적의 공격을 모두 방어해내는 스킬로, 상대가 비장의 스킬을 사용할 타이밍을 노려주면 좋습니다.
쿨이 몹시 긴 관계로 함부로 써서는 안될 것입니다.
반응속도만 된다면 말파이트의 궁극기도 막을 수 있는 멋진 스킬로
순간적으로 들어오는 폭발적인 누킹을 씹어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제드, 말파이트, 렝가같은 챔피언들에게 곤욕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E는 역시 툴팁에 나와있지 않지만 평타 캔슬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자동공격 모션이 들어가고 데미지가 뜨는 순간 E를 눌러주면 그즉시 다음 자동공격이 나갑니다.
이번에 리메이크되면서 피오라의 평타모션이 좀더 빨라진 듯 하여, 평캔이 쉬워졌다고 생각합니다.
평캔을 하였다면 상대가 둔화되어 있는 동안 다음 약점을 칠 수 있도록 확인하고 이동하는 습관을 들입시다.
R은 명실상부한 툴팁사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에는 데미지는 일절 달려있지 않으며, 오로지 이동속도와 4면 약점노출만이 존재합니다.
물론 4면타격에 성공하면 아주 커다란 보상이 있습니다만 무리해서 터뜨리려다 죽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상대가 벽 근처에 있다면 궁극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피오라의 궁극기는 또다른 사용법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도주입니다.
상대가 나를 쫓아오는 한은 8초간 이동속도를 부여받습니다.
심지어 유체화보다 빠릅니다. 소환사 주문을 유체화로 선택한다면 광속이 됩니다.
찌르기 기술은 기본적으로 대시를 한 후에 상대를 가격합니다.
타격의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찌르기 위치에서 타격 가능한 상대의 약점이 타격 가능한가
2. 타격하면 바로 죽을 대상이 있는가
이로 인해 견제로 찌르기를 사용한다면, 반드시 상대의 약점을 노리기 바랍니다.
상대 챔피언의 약점을 가격할 수 없다면, 근처의 미니언 중 딸피를 때려 견제를 하지 못합니다.
또한 찌르기 후 곧장 상대 챔피언을 우클릭 하여 자동공격을 하도록 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평타 공격이 바로 나가지 않습니다.
다음의 영상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를 들기 위해 잠깐 봇방 만들어서 촬영한 것임을 감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에 나오는 블라디는 봇입니다.
그럴때 당신에게 추천하는 믿을 수 없는 가격의 정수약탈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제 이 조현증 걸린 수컷요들은 결코 예전만큼 찢을 수 없습니다.
궁극기를 배우면 확찢해버리던 그시절은 갔습니다.
라인전 내내 고통받을 겁니다.
6렙 이후로는 정글러도 오기 싫어라 합니다.
저는 요들이 싫습니다.
저는 요들이 싫습니다.
저는 요들이 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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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성별을 가리지 않고 요들이 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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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는 주로 정글러로 사용되며, 리메이크된 피오라를 구경하러 올라옵니다.
렝가의 주요 암살패턴인 궁켜고 어흥! 버스트 푹찍!을 응수로 엿먹일 수 있습니다.
스킬은 다 나가버렸고 이 가여운 고양이는 볼라 던지다 데꿀멍 상태입니다.
반응 속도가 빠르다면 스턴까지도 먹여줄 수 있지요.
탑라이너로 자주 보진 않지만, 단독행동을 좋아하는 제드의 특성상 자주 마주치게 됩니다.
궁 돌진 들어오는거 끝까지 잘 보며 직전에 씨익 웃으면서 응수를 써주십시오.
저 빨간 눈에서 액체가 흘러나올 것입니다.
붙어주지 말고 1렙부터 약점만 콕콕 찔러주면 아주 좋아합니다.
6렙 점멸콤보를 주의하면 되는데, 응수 타이밍이 좋으면 가렌도 나만큼 좋아합니다.
상대도 이렇듯 좋아하니 미안해 할 것도 없습니다.
왕년의 버릇을 못참고 원딜만 보이면 눈에 불을 켜고 Q쓰는 버릇을 고쳐야 합니다.
들어오는 상대 브루저를 아군 원딜과 함께 녹이십시오.
궁쓰고 잡으면 아군에게 엄청난 양의 힐을 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공략의 완성도가 저번보다는 이 공략이 높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네요.
이 공략은 실험 데이터가 쌓이는 대로 새로 작성하지 않고 업데이트를 할 것이며,
또한 챔피언별 상대법에 관해 자세히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장해두지 않고 한번에 작성하려니 되게 지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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