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0
16
14
미입력
0/0
불꽃남자식 쓰레쉬 서폿

- 프래드(2015-08-11, 조회수: 2203)

브론즈부터 챌린저, 대회까지 사랑받는 쓰레쉬 서폿



우린 과연 쓰레쉬를 잘 쓰고 있는걸까요

빠른 티어 상승을 하고싶다면 우리 인정부터 합시다 

'난 존나 못해' 

한 티어구간에서 100판 이상 맴돌고 있다면 자존심 세우지 말고 자기 손탓을 합시다.

자기합리화좀 하지말고

그럼 인증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방어 +0.91
    x1
  • 방어 +1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체력 +26
    x1
  • 방어 +4.26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6.17
  • 마법 저항력
    +1.34
  • 체력
    +26
총 가격 : 3,484 IP
룬은 갠취인데 왕룬에 체력 박는게 더 좋음 체감상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회피술상대 원딜이 치명위주 아니고 광역 ap가 있다면 들어줍시다
이중 갑옷야스오 상대로 좋기도 하고 대부분 원딜이 치명딸쳐서 들어야됨 

특성도 별로 건들고싶지 않은데 그렇다고 오펜스는 건들지 맙시다 우리가 딜딸칠껏도 아니고 이런거라면 몰라도
소라카가 나왔을때 듭시다. 없으면 못싸움 ㄹㅇ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Death Sentence(사형 선고)끌고 생각합시다 들가도 되나 무작정 들어갔다 뒤짐 \

Flay(사슬 채찍)1렙에 이거 안찎으면 타곤산 터치기 힘듭니다. 인베갔따가 q찍고 선2렙 못찍어서 발리는수가 있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영혼 먹으러 던지지말고 원딜한테 씌워줍시다. 

The Box(영혼 감옥)한타때 딜러진 물었을때나 도주용으로 깔기도 좋고 흡족.


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Dark Passage(어둠의 통로)The Box(영혼 감옥)

The Box(영혼 감옥)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

The Box(영혼 감옥)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Flay(사슬 채찍)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The Box(영혼 감옥)

대강 다 이런순 


필자는 Death Sentence(사형 선고) Flay(사슬 채찍)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The Box(영혼 감옥) 이순으로 쓰거나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The Box(영혼 감옥) 이순으로 씀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은 상대가 ad챔프가 잘컷냐 ap챔프가 잘컷냐 차이인데

대게 시야석과 산악방벽 기동성을 신고 장신구 업글 후 2코어를 뽑게됨 

ap상대가 잘컷다 -> 정글러와 합의 후 솔라리 태크 -> 란두

ad상대가 잘컷다 -> 란두 -> ap챔프가 있으면 솔라리 없으면 가갑

나머지 탬은 자유라 건들기가 힘듬 

가끔씩 (정당한 영광)이거 가시는분 있는데 필자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단 / 1.우리팀에 강제한타 열 요소가 없을때.
     2.돈이 남아돌때 ( 체력, 마나만 올려줘서 탱킹에는 별로 효율이 안좋음 )
     3.상대팀 도주기가 좋고 빠른 합류가 필요할때. (추노용)

이외에는 거의 가지않음 

(미카엘의 도가니)이거 정말 좋은데 가격도 비싸지고 2번쨰 코어로 올리면 탱킹 부족해서 뒤지기도 하고 
      
솔직히 브실골 때에는 있으나 마나함 쓰질 않음. 걍 안올리고 딴거 가는게 더이득 


Ninja Tabi(닌자의 신발)ad 평타기반 딜러가 많을때 신는다.. 라인전 망할때도 가끔식 사는데 정글콜/로밍에도 답없이 밀렷다면 걍 기동성 신고 로밍이나 가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cc나 ap챔프 잘컷을때 간다

신발업글은 닥 민병대 

(루비 시야석) (산악 방벽) 필수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는 적 cc가 많으면 가주고 정령의 형상은 뭐.. 그냥 체감상 밴시가 더좋은듯 bb 밴시가셈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ad상대가 잘컷을때는 2코어로 가고 되도록 빨리 가는게 우리팀 건강에 좋다 
Thornmail(가시 갑옷) 트린/베인이 잘컷을떄 간다(평타기반 ad 딜딸러들) / 적 ad 챔프가 3마리 이상 (탱킹 정글 / 서폿 제외)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정글러와 합의 후 간다 (근데 거의 서폿이 가는듯.)
(미카엘의 도가니) cc많은 상대로 좋음 /기억력 좋으면 간다.. (필자는 자꾸 까먹는다)
----------------------------------------------------------
대충 최종 아이템 빌드에 꼭 들어가는 아이템을 넣어보면
(루비 시야석)  (산악 방벽)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이정도 되시겠다.

신발은 눈치껏 가셈 위에도 적어놓았음 

나머지 한칸은
(정당한 영광) 위에도 적다시피 좋은 템이긴 하나 초반코어로는 별로 쓰잘때기 없음. 
Thornmail(가시 갑옷) 자주 올리는데 왜 최종 아이템 빌드에 넣지 않았냐면 상대 ap 챔프가 잘컷을때는 별로 효율이 안좋음...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렌즈업글 하고 다니니까 들고다니자.. Khazix(카직스)Talon(탈론)Rengar(렝가) 있다면 2개씩 사고다니자.. 원딜 고통받는다..
.
Zeke's Herald(지크의 전령) 이거 좋다는데 필자는 써본적이 없음 
(즈롯 차원문) 병아리 장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한번더 뒤지고싶을떄나 강제한타를 내가 열어야될떄 (후자이면 원딜은 누가지킴? 생각하고 가자)

----------------------------------------------------------
(상급 투명 감지 토템 (장신구))이거 죽어라 말해도 안올린다.. 다5인데 이거 안올리는 애들도 많음.
       올려달라고 빌빌 기자.

(고대유물 방패) 쓰레쉬 평타 원거리 적용이다.. 평타에 안터진다.. 막타떄리자 
        1렙에 q찍으면 터칠 생각 말자 못먹으면 원딜 혈압오른다.  Tahm Kench(탐 켄치) 근데 얜 평타가 근거리다.. 혀낼름.. 딮빡







걍 위에 말 무시하고 자기 꼴리는거 가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평타짤에 원딜과 내가 고통받는다.. 쳐맞는 양 만큼 돈벌어주는꼴

변이 때문에 고통받는다..
칼리스타
모든 서폿이 그렇겠지만 확정 스턴이 없다면 , 칼리가 잘한다면 정말 따기가 어렵다..

탈진과 정글콜이 필요하다..
모르가나
논외 개노답

필자는 그랩챔프를 좋아하는데 이년이 뜨면 답이없다.. 닷지 하자 / 로밍 가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쉬
w 견제가 아프지만 한번 끌려주시면 영정사진 찍는 그분
미스 포츈
위와 동일
알리스타
이놈은 6렙 전과 후가 갈리는데
꿍꽝 들어오면 눈치껏 e날려 튕겨주시면 되겠다
근데 솔직히 될떄가 거의 없다.. 그래도 라인전 쉬운편에 속한다.
타곤산 터치는데 후두려 패주자

나중에 추가 하겠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