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가는 계수는 높지만 생존력이 굉장히 더러운 챔피언 입니다.
5:5 난전에서 브루저, 암살자들에게 살아남기 정말 힘들죠.
그러면 이 난제를 어떻게 해결해야할까?
답은 탱이다.
주문력은 Q와 라바돈으로 땜방 나머지는 탱템위주로 섞어주는 빌드.
(주의! 숙련을 좀 하고 랭에 써보자. 이거 숙련되면 플레는 찍을 수 있다.)
사실 베이가 공략 한번 써보고 싶었음 ㅋ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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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80 (+108) | 2416 | 마나 | 490 (+26.0) | 932 |
공격력 | 52 (+2.7) | 97.9 | 공격 속도 | 0.625 (+2.24%)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 | 86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8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0.72
- 주문력+14.85
아주 심플한 룬이다.
왕룬에 방어력, 마법저항력을 넣어주는 것이 좋겟지만,
없으면 이 룬 끼면 된다.
(사실 필자는 룬페이지를 2개만 쓴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룬은 21 6 3을 쓰는데 사실 9 21 0 특성을 한번 실험해봐야겠다.
내 생각에는 둔화효과와 군중제어시간을 줄여주는 9 21 0 특성이 좋다고 생각한다.
점멸은 필수고 점화, 유체화,회복,보호막,정화가 있는데
탱베이가를 가면 회복,보호막이 별루 쓸데가 읎따;;
정화는 후반가면 좋아져서 적에게 하드cc가 많으면 고려해봄직하다.
유체화는 베이가와는 맞지 않는 것같다.
위 결론을 따르면 점화를 들어서 한방에 골로 가버릴 수 있는 기회를 잡는 것이 좋다.
점화를 들면 상대 라이너 역관광에 매우 좋다.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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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w q r 걍 이거나 써라.
어느정도 우위에 점해있을 때 시원하게 점멸 e로 이니시를 걸 수 있다.
적은 앞으로 나온 베이가를 물지만 예상치 못한 탱킹력으로 당황하게 된다. ㄷㄷ
다만 우위를 점하지 못한 상황에서는 타워 사수할때 혹은 아군 보호, 들어오는 적 되받아 치는 형식으로 싸워라.
q같은 경우 적중률이 높으면 못잡는 적도 잡을 수 있다. q가 사거리가 은근히 길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안전하게 막타를 먹을 수 있다.
w는 그냥 감으로 던져라.
q스텍과 라바돈으로 주문력을 확보하고
성배로 마나리젠과 저항력 쪼무레기, 그리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확보한다.
나머지는 전형적인 란두인, 밴시 탱템
일단은 먼저 상대가 ad,ap 에 따라 각각 란두인, 밴시를 선템으로 하고
큰 지팡이를 사고 탱템하나 두루고 라바돈을 가거나 라바돈먼저 후 탱템
필자는 지팡이-탱템-라바돈 을 추천한다.
그리고나서 재사용대기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성배를 가주고
비비기용 수호천사를 사준다.
한타때 구도를 잘 보다가 수호천사를 비비적대면서 죽여줘 라고 어그로를 끌어보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어찌어찌만나면 q로 살살 먹어주자
스킬 몇대만 맞아도 아프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에는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갱에서 살아남기 무지 어려운 베이가이기 때문에
q로 막타를 쳐주면서 야금야금 스텍을 쌓아준다. 괜히 무리하지말고 반반 싸움가면
주문력높아지는 베이가를 상상하며 미래를 꿈꾸자.
점화는 베이가는 e를 써주면서 '나는 언제나 너를 원콤낼 자신이 있다.'
라고 위압감을 주면서 라인을 당기자(..)
사실 저티어 구간에서는 솔킬 따기도 쉬울 것이다.
초반이 라인전이지 뭐야.
탱템이 있지만 중반이고 태생이 유리몸인 베이가는 물리면 걍 죽을 수 있다.
그런데 어찌어찌 사는 탱베이가는 유저의 희열감을 불어 일으킬 것이다.
탱템을 둘렀지만 딜러인 것처럼 행동하라.
얘는 탱템둘렀다고 해서 탱이 되는 얘는 아니다....
탱베이가의 핵심은 팀파이트 난전에서 보다 생존력을 극대화하는 것이기 때문에
딜러인 것처럼 카이팅 술술 해가면서 딜러 원콤각이 똭! 보이면 바로 점멸rq점화로 관광을 보내는 플레이가 중요하다.
명심해라 탱템꼈지만 딜러이다. 그게 탱베이가의 핵심이다. 이 것을 이룰려면 q스텍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적군 딜러라인을 주시하면서 누구를 자르는 것이 중요한지 잘 살펴본다.
적군 탱커가 달려오면 가차없이 e로 진입을 막으면서 아군 원딜을 보호해라.
특히 아군이 코그모나 베인 같은 경우 탱베이가는 좋은 서포터가 될 수 있다.
적군 딜러가 앞으로 진입을 많이 했다싶으면 탱템을 두른 베이가로 앞장서면서 e를 써보자.
맞으면 떙큐 안맞으면 그만이다. 딱 e쓸 거리만 카이팅한다.
기존 극딜베이가는 e로 이니시걸다가 탱커에게 물려서 왕창맞아 1초순삭이 되었다면
탱베이가는 어지간히 진입하지 않은이상 적군도 물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좀더 이니시를 할 수 있는
빌드이다. 궁은 정말 딜러에게만 쓰도록 하자. 탱커나 서포터에게 쓰면 무슨 사단이 일어날지 모른다.
한마디로 요약하면 '대치상황에서 e를 쓸 각을 잘 재자'
아군이 하드캐리원딜일 경우
앞장서서 이니시를 걸어라. 내가 어그로를 끌어주고 e스턴을 적딜러에게 맞추면 뒷정리는 원딜이 다한다.
보잘것 없는 이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독자님들이 느끼신 바대로 평을 해주시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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