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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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Caitlyn, The Sheriff of Piltover
21
9
0
1/1
칼바람 나락 케이틀린

- Chieften(2015-10-24, 조회수: 5772)

칼바람 나락에서 원딜이 카이팅을 할 수 있는 시점은 서로 1차가 밀린 후에나 가능하고, 그때마저도 5명이 달려들기때문에 프리딜을 넣을 여건이 잘 안 나옴.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인 원딜 룬은 별로 추천하지 않음. 대신 방관케틀로 가게 되면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데미지도 굉장히 강해지고, 딜러가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을 맞으면 바로 빈사상태가 됨. 협곡에서는 어떨지 몰라도 칼바람 나락에서는 이게 훨씬 더 좋음.
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소환사 주문 총명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7) 2399 마나 313.8 (+40) 993.8
공격력 60 (+3.8) 124.6 공격 속도 0.681 (+4%) 1.144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50.0 6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6.75
총 가격 : 10,761 IP
위 룬이 가장 좋기는 하지만 성장방어룬 같은 경우는 잘 쓰지도 않고, 저런 룬 페이지를 만들어 올 수도 없는 법이니까 그냥 무난하게 방관세팅해서 쓰면 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별 거 없음. 도살자에 줄 포인트를 약점 노출로 옮겼다는 거 정도? 그리고 깡AD를 많이 올리므로 장군에서는 포인트를 빼지 마셈.
마술에 4포인트를 줄 수도 있지 않냐고 물을 수 있는데, 사실 별 차이는 없음. 근데 평타를 아예 안 치는 것도 아니고, 얘 마나소모가 극심해서 쿨마다 막 날릴 여건이 안 될거임. 그리고 유틸에다가 포인트 주지는 말고.
3렙기준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 -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 한 번에 마나가 135가 들어감. 3렙 Caitlyn(케이틀린)의 마나통은 385인데 말이지. 즉, 저거 3번 쓰면 마나오링남. 칼바람 나락에서 착각하는것 중 하나가 카서스 이런애들이 마나 무진장 먹을 것 같은데, 이런애가 스킬 난사하는게 마나 훨씬 많이 듬.
다른 선택지
Heal(회복) : Clarity(총명)의 대체용으로 가장 무난함. 이 스펠은 어떤 챔프가 들어도 무조건 효율 나오게 되어 있음. 체력이 없는 챔프가 롤에 어딨냐? 게다가 아군도 치료해줘서 좋아함.
barrier(방어막) : 괜찮지만 너무 이기적인 스펠.
Cleanse(정화) : CC를 풀어도 딜에 뒤지면 별 의미가 없음. 효율 0%는 아닌데 저걸 대체할 정도도 아님.
Mark(표식) : 사거리도 긴 놈이 이걸 도데체 왜 드는데? 이게 없으면 궁 사거리가 안 닿기라도 함? 제발 원딜로 들지 말자.
Exhaust(탈진) : Caitlyn(케이틀린)이 전방에서 싸우는 챔프도 아니고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으로 도망도 갈 수 있어서 별로 추천하지 않음. 그리고 이 맵에서 우리는 절대로 혼자가 아님. Zed(제드)Fiora(피오라) 이런 애들 들어오면 CC걸고 같이 뚜들겨패면됨.
Ghost(유체화) : 카이팅이 좋아지지만 굳이 이거 없어도 (광전사의 군화: 격노)있으면 충분히 가능함.
Ignite(점화) : 이거 쓸 사거리는 닿나? 쿨마다 돌리기에도 Heal(회복)이 더 좋음.
헤드샷 (Headshot)
5번째 기본 공격마다 케이틀린이 헤드샷을 발사합니다. 수풀 아에서 공격하면 헤드샷에 필요한 기본 공격을 2회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헤드샷은 60/90/12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90구경 투망 및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할 때는 사거리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헤드샷은 요들잡이 덫 레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헤드샷 피해량은 레벨,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치명타 확률의 85%)(치명타 피해량의 100%)에 비례합니다.
헤드샷은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50%/25%/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덫에 걸린 대상이 추가로 입는 피해는 요들잡이 덫 스킬 레벨에 비례합니다.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Piltover Peacemake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1초동안 조준한 후, 좁게 적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 50/90/130/170/210 (+1.25/1.45/1.65/1.85/2.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시 탄도체 유효 범위가 넓어지지만,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50)
요들잡이 덫 (Yordle Snap Tra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6/22/18/14/10초
적 챔피언이 걸리면 1.5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되고 이후 짧은 시간 동안 모습이 드러나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30/35/40/45/5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40/85/130/175/220 (+0.4 추가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90구경 투망 (90 Caliber Net)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투망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속도를 1초 동안 50% 늦춥니다. 케이틀린은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950)
비장의 한 발 (Ace in the Ho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공을 들인 완벽한 사격을 하여 2000/2500/3000 거리 안에 있는 적에게 300/500/70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피해량이 현재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0~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3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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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 -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

다들 알잖아? 주의할 점은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 조준 똑바로하셈.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이 마나를 75나먹어서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가 빗나가면 좀 많이 아까움.

스킬 활용 팁

처음에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에 포인트를 주지 않은 이유는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의 데미지를 늘려서 좀 더 쎈 포킹을 해보고자 함임. 그리고 이 맵에 부쉬가 있다고는 해도 렝가마냥 현란하게 그걸 써먹을 수 있는 맵은 또 아님. 5명이 있다보니 밝힐 수단이 분명 있거든.

혹시라도 누군가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을 밟으면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를 날려주셈.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 데미지가 정말 쎔.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은 적 딜러에게.


Caitlyn(케이틀린) 스킬이 막 현란하고 그런건 아니니까 금방 감이 올 거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초반부터 강력하게 압박을 넣기 위해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시작을 함. 그런데 이 템의 단점이 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한 개밖에 못 사감. 그렇기 때문에 무리하게 견제를 해서는 절대로 안 됨. 게다가 흡혈 수단도 없기 때문에 피 한번 잘못 까이면 계속 소극적으로 플레이를 할 수밖에 없음.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시작을 안 하는 이유는 Caitlyn(케이틀린)이 Karthus(카서스)Cassiopeia(카시오페아)처럼 스킬을 빠르게 많이 사용하는 챔프가 아니라서 스택을 쌓기도 쉽지 않고, 마나 소모도 훨씬 심함. 차라리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를 통해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의 한 방을 강하게 하는게 더 좋음.
아이템 빌드
매우 간단함. 돈 되는대로 B. F. Sword(B.F. 대검)Pickaxe(곡괭이)를 사오면 됨.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1.3DMG)라는 높은 AD계수를 가지고 있어서 저렇게 사오면 딜러들 피가 훅훅 까임. 게다가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는 (+2.0AD)임.
부족한 공속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통해 보충해주면 됨. 이걸 올리는 타이밍은 Pickaxe(곡괭이)가 이미 있을때 B. F. Sword(B.F. 대검)를 뽑을 돈이 안 나오면 Avarice Blade(탐욕의 검)를 사서 올려주면 됨. 아니면 뭐 가고 싶을때 가고. 이거 없어서 한타를 대패하고 그런 일은 없을테니까.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은 최대한 늦게 감. 라인에 복귀한지 너무 빨리 죽어버려서 돈이 애매할때 가주는게 가장 적당한듯?

나중에 남아도는 B. F. Sword(B.F. 대검)들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헤르메스의 시미터) 이런 걸로 올려주면 됨.
최종 아이템
방관케틀이 쎄다고 이걸 게임 끝까지 끌고 가는건 별로 좋은 선택이 아님. 저게 순간 딜이 강할지는 몰라도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가 지속 DPS는 더 높음. 물론 최종 아이템으로 B. F. Sword(B.F. 대검) 한 개 팔고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올려 주면 됨. 근데 여기까지는 와 본적이 거의 없어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론
얘한테 급습당하면 정말 살아남기 힘들다. 제드와는 달리 딜을 넣는 시간이 무지 짧고 도주기까지 있으므로 적 팀에 탈론이 있다면 항상 생각하고 있자.
니달리
케이틀린은 원딜이기 때문에 기본 이속이 325로 가장 낮다. 항상 창을 조심하자. 특히 초반에는 포션이 한 개밖에 없기 때문에 이거 맞으면 진짜 곤란해진다.
시비르
얘 스펠 실드에다가 콤보를 날리는 실수를 하지 말자. 이런데 낭비하지 않아도 마나는 항상 부족하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그냥 이런 뚜벅이에 물몸들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맞춰주면 정말 빌빌거린다.
티모
실명을 맞는다고 스킬 데미지가 사라지는건 아니니까.
소라카
얘는 소라카를 집중적으로 견제하자. 소라카 힐이 그렇잖아도 자기 피를 빼서 주는거라 지가 딸피가 되면 할 일이 없어진다.
5:5로 부딪치는데 카운터로 뭘 꼽기가 너무 애매하다. 얘가 사거리가 짧은 챔프도 아니라서 정말 애매하다. 그렇다고 비워두자니 허전해서 뽑아두기는 했음. 이 부분은 별 신경쓰지 않아도 됨.

그나저나 이거 카운터픽으로 가는거 아냐???
초반 운영법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 -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견제를 계속 해주면 됨. 초반에는 탱커들이라도 방어력이 그리 높지 않고, 그마저도 팀에 AP딜러가 있으면 마방템을 먼저 들고 오기때문에 많이 까일거임.

중반 운영법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로 적 딜러 계속 위협하면서 한타가 일어나면 뒤로 내빼지 말고 가능한 한 평타를 많이 치도록 하자. 깡AD가 높아서 평타가 스킬데미지임. 그렇다고 무리하게 딜 넣다가 죽지는 말고. 방관케틀은 레벨이 상당히 중요한 챔프이기 때문에 자꾸 죽으면 제대로 템 갖추기도 전에 유통기한이 와버림.

후반 운영법

 이때는 타워가 거의 다 밀렸을테니까 일반적인 원딜 플레이하듯이 하면 됨.

팀파이트시 역할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 난사하지 말고 정말 맞출 수 있을때만 쓰자. Caitlyn(케이틀린)은 사거리도 매우 기니까 평타 치는데 그렇게 부담이 되지는 않을 거임.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은 도주용으로 쓰고, 무리하게 추노하지 않아도 어차피 나중에 잡으면 된다.

마치며

 칼바람 나락 공략 적는답시고 스케일이 너무 커지고 있다...


(팁게에 쓴 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66&l=387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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