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로이 공략을 리뉴얼하게 되었습니다.
그전 공략을 보신분들도 있으실텐데 이번엔 다른 잘하시는 분들에게 공략을 평가받고싶어서 제대로 쓰게 되었습니다.
전 심해의 유저이기 때문에 그걸 감안하고 보신 후 느낌을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공략 시작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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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280 (+35) | 875 |
공격력 | 59 (+2.96) | 109.3 | 공격 속도 | 0.658 (+3.34%) | 1.032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6) | 104.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마나 재생 +0.067x3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쿨감소-4.98%
- 마나 재생+3.618
- 공격 속도+13.5%
일단 제 룬에선 쿨타임을 가져가게됩니다
제가 알기론 성장쿨감 6개면 만렙기준 15퍼센트가 되는걸로 아는데 사실 그렇게까지 많이 가져갈 필요도 없고, 만렙기준이기때문에 풀쿨감을 맞추는데 만렙이라는 조건이 생겨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파랑 쿨감 6개만 고정이고 나머지는 아무거나 껴도 상관없는데요.
전 그냥 저렇게 사용합니다
그리고 파랑에 성장 마젠룬을 껴준건 를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서 입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전 전부다 21 0 9 갑니다
룬에 고정쿨감 6개를 박아서 쿨감 5퍼센트를 챙기고 특성에서도 5퍼센트를 챙기면서 시작부터 쿨감 10퍼를 맞춰주는게 제 룬, 특성, 템트리의 핵심입니다
유틸에서 비스킷이랑 포션 지속시간 늘려주는거 빼고 도살자+포식 해도 됩니다
근데 저렇게 해봤는데 그냥 비스킷이 더나은거같아서 비스킷들고 합니다
보통 3코어에 흡템을 올리는 저로썬 그동안 비스킷으로 버티는게 꽤 괜찮은듯 싶어서 비스킷 찍어줍니다
오펜특성 설명은
-1.5퍼센트 추가 데미지를 주지만 1.5만큼 받는 데미지도 증가합니다
원딜은 원래 맞지 않아야하지만 맞을 수 밖에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럴일은 없겠지만 애쉬가 1:5를 한다고 가정하면 애쉬는 주는데미지는 1.5퍼센트밖에 증가하지 않지만, 애쉬가 받는 데미지 증가량은 7.5퍼센트가 증가하는거같아서 안찍습니다
-스킬을 맞춰야 적용되는데 봇라인전에서 서포터 딜량 1%증가한다고 못잡을거 잡고 그럴거같진 않아서 안찍습니다
혹여나 자신이 주는 데미지 증가라면 찍어볼만 할텐데 아니라 안찍습니다
-연성시리즈는 애쉬랑 잘맞는 특성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연성시리즈는 트위치, 칼리스타같이 평타를 많이치고 스킬을 터트리는 챔프나 코르키처럼 스킬과 평타가 조화를 이루는 챔프에게 더 맞는거같습니다
애쉬는 스킬딜이 발리와 화살뿐인데 발리가 후반엔 쿨이 짧아진다하더라도 연성 풀스택을 쌓기까진 시간이 보다 많이 걸립니다
사실 풀스택 했을 때 가장 큰 효과를 보는특성인만큼 풀스택을 하기 힘든 애쉬는 잘 안맞는다고 보고 안찍습니다
다른 공략들을 보면 평타를 치면 w데미지가 증가하고 w를 쓰면 평타 데미지가 증가한다고 찍어주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만약 찍고싶다면 비스킷을 포기하시고 찍으시면 됩니다!
-장군역시 잘알려진 비효율 특성입니다
아래쪽에서 쿨감 4포를 줬기때문에 안찍습니다
-애쉬 패시브가 치명타를 연속적으로 터트리기 좋은 패시브라 찍어줍시다
-안찍는분들도 계시던데 전 괜찮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 올렸을 때 체력회복은 럽샷할거 살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특성인거같아 찍습니다
원딜이라면 기본적으로 을 들게 됩니다.
뭐 어디에 두고 쓰는지는.. 개취..
어떤분은 아... 아 왜 호응 안함? 이런것에 D가 들어간다고 는 F에 두라는 공략도 봤는데...
뭐 이건 개취 아닌가요?
그 외에 들어볼만한 스펠
-추노, 도주등에 좋음. 하지만 쓰지 않는 이유는 봇은 2:2 싸움이기 때문에 서포터에게도 힐을 주는 이 더 라인전에서 강력하기에 잘 안씀..
-이것역시 와 비슷한데 심지어 이동속도도 증가시켜주는 씁시다.
-서폿이 소라카라면 들어볼만함.. 특히 상대 서폿이 , 과같이 하드cc기로 물리면 죽기 쉬울경우에 들어주는데 전 웬만하면 듭니다.
-어떤분이 뉴메타라면서 드시던데.. 글쎄요..
당해본적은 있긴 한데 사실 그게 아주 쉽게 되는게 아니라 ㅇㅅㅇ;;;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기본적으로 애쉬는 긴 사정거리를 이용해서 평타를 우겨넣고, 긴 사정거리의 로 피를 빼는 플레이를 자주합니다.
특히 를 맞출경우 다음 평타가 치명타로 들어가기 때문에 연계는 평타를 쓰는게 좋음.
다만 상대가 를 맞으면 바로 빼는 경우가 다반사고, 초반에는 슬로우가 미미하므로 초반엔 평평을 사용하거나 평를 쓰고 간간히 만 날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 머리가 상당히 안좋아서 한가지에 집중하면 한가지밖에 못합니다.
라인전이 끝나면 를 찍어서 맵장악에 도움이 되는게 좋은데 전 를 다 마스터하고 를 찍는 경우가 다반사기 때문에 전 4렙에 를 찍어줍니다.
를 찍게되면 심심하면 한번씩 혹은 생각나면 한번씩 적 정글에 날려줘도 됩니다!
그러다 적 정글이 발견되면 개이득!
그리고 선마와 선마가 많이 나뉘는거같은데요.
솔직히 전 선마라고 생각합니다.
애쉬가 라인전이 강한 이유는 로 이용한 짤짤이로 피를 깍기 수월하고, 의 공속증가와 슬로우로 평타 교환에서 이득을 보는경우가 상당히 많고, 로 인한 스턴으로 상대의 딜로스를 강하게 유발 할 수 있는 챔피언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선마를 하게된다면 당연히 맞다이는 강해지겠지만 그에 반대로 견제력은 줄어듭니다.
왜?? 를 찍어줘도 기본 계수는 조금밖에 안올라가는데????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를 찍으면 찍을수록 쿨타임이 많이 감소하기 때문에 좀 더 짤짤이로 피를 깍아내는데 유리합니다.
그래서 전 를 선마합니다.
대망의 템트리인데요.
앞서 룬과 특성에서 쿨감을 10퍼센트를 가져왔습니다.
템트리를 보시면 과 가 보이실 겁니다.
룬과 특성의 10퍼센트를 합친다면 총합 쿨감이 40퍼센트가 됩니다.
또한 애쉬 장인이라고 하시는 분들중 몇몇 분들은 를 사용하시는데 을 사용하는 저로썬 카이팅을 위해서 과를 통해 카이팅과 생존을 보장하는 편입니다.
보시면 따로 를 안가는걸 볼 수 있을텐데요.
전 을 감으로써 의 방관을 대신해서 가져갑니다.
선템은 역시 을 뽑아주되 돈이 잘 안모인다면 선를 가주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혹은상대 서폿이 이런 녀석처럼 힐이 괴랄하다면 를 선템으로가서 라인유지력을 키우고 두번째 템은 를 가게 되고 세번째 템으로 를 가져가는 템선택을 하게됩니다.
전 저기 나와있는 템트리를 고정으로 가는편인데 상대의 탱커가 돼지다??
그럼 보단을 가서 체력퍼뎀을 노리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방템을 선택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대에게 같은 하드CC를 동반하는 광역 이니시 스킬을 가지고 있을경우 를 필요로 하는경우가 많은데요.
이런경우는 대신에 을 가고 대신 방템을 가져가시면 됩니다.
특히 상대가 가시갑옷을 갔을 경우 을 흡혈템으로 스택하고 을 올릴경우 쿨감 40퍼센트를 유지하면서도 피흡과 데미지를 노릴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탑이든 미드든 서폿이든...
왠만하면 말파 벤해달라고 부탁합니다
유체화키고 궁키고 달려오면 요우무키고 쭉 뒤로 뺍시다..
도끼는 왠만하면 피해주시구요
진짜 브라움이 궁 대신 맞아주고, 딜러를 노리고싶어도 딜러를 전혀 노릴 수 없어요.
거기다가 브라움의 동상은 맞게되면 슬로우에 팀파이트 때는 확정적 스턴이라고 볼 수 있기때문에 정말 골치아픕니다.
그렇다고 빨리 죽일 수 있는 챔피언도 아니고 방패를 통해 데미지가 흡수되는데... 진짜 그켬....
쉬운챔피언은... 글쎄요.. 하기나름 아닐까요..
웬만한 원딜 챔피언은 상대할만 하더군요.
난이도- 상
무덤성님인데... 무덤이 좀 잘하면 라인전 헬게이트입니다.
말파랑 애쉬 조합이라 궁찍고 둘이 달려들었는데도 무덤이 평평평이거면 애쉬가 죽더군요;
그래서 를 피해주는걸 주된 목적으로하고 라인전할땐 라인 밀면서 챔피언까지 맞출려고하는 은 피해주는게 좋습니다.
사거리가 길어서 최대사거리에서 파밍하면서 뒤로 무빙하면서 조금씩 왔다갔다 하다보면 피해질겁니다.
우리는 긴 사정거리를 이용해서 짤딜형태의 딜교를 하고 피를 빼게되면 서폿과의 호흡으로 한번에 보내는게 중요합니다.
상대해본적이 없네요.
상대하게 되면 적어보겠습니다!
난이도-중
손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을 미니언 걸쳐서 쓰는걸 얼마나 잘 피해주느냐 싸움인거같습니다.
근데 이게 생각보다 피하기가 힘들더군요.
무리하면서 딸려고 하다가 풀타 맞고 죽으시면 안되구요.
또 를 날리기전에 루시안의 을 빼고 사용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안그러면 나로호 발사가 될 수 있구요.
아마 서포터와 호흡이 좋다면 손쉽게 이기실 수 있을겁니다.
난이도-중~상?
이걸 미니언 걸쳐서 안맞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맞다이가 강한챔피언이라 맞다이는 함부로 하게되면 궁을 맞추더라도 질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서포터와의 cc연계를 통해 킬을 따내시는걸 추천드리구요.
예전에 자신만만하게 깝치다가 솔킬 따인적이 있어서 그 후로는 조금 조심하면서 플레이하는 편입니다.
아직까지 못만나봤네요
생각보다 잘 안보여서 애쉬로는 만나보지 못한것 같습니다.
난이도-하 각을 잘 주고 핑와를 구입하지 않으면 최상
일단 로 애쉬을 피하기는 상당히 힘듭니다. 다만 좀 멀리서 쏜다면 피할 확률이 높습니다.
일단 맞다이는 이깁니다.
을 맞춘다는 가정과, 핑크와드로 베인의 의 은신을 밝혀주고, 의 스턴을 맞지 않는다면요.
애쉬의 강력함은 을 통한 스턴으로 상대의 딜로스 유발을 일으키고 의 높은 딜링으로 킬을 따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베인의 을 스턴으로 맞는다면 그만큼 애쉬도 딜로스상태가 발생하기도하고, 핑크와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베인이 은신상태일 때에도 딜로스가 유발되기 때문에 는 베인을 상대할 땐 필수입니다!! 필수!!!!!
그래야 를 스턴으로 맞지도 않고 은신상태일때 딜로스도 없이 잡아낼 수 있지요.
이후에 추가할 예정
나중엔 서포터 상대법도 추가하겠습니다.
자신의 조합이 불리하다 하면 6렙까지 사리면서 파밍하고 6렙이후 을이용한 갱킹 호응을 해주시는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을 배우게 되면 라인전을 이기는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초반은 짤짤이식의 일방적인 딜교를 통해 피를 깍는데 중점을 두고, 마나관리를 신경써서 하셔야합니다.
(근데 초반 쿨이 길어서 잘되실듯?)
최소 을 다 사용하시려면 마나 200은 있으셔야 합니다.
라인을 터트렸다면 다른라인에 로밍다니면서 을 통해서 한명씩 짤라먹기를 하시면 되고, 라인전이 힘들게 풀렸다면 cs를 먹는데 집중하시는게 중요합니다.
후반에는 짤리지 않는게 중요하구요.
용과 바론에 와드 필수로 하시고 지나가시는곳은 로 한번씩 확인하시면서 다니는것이 중요합니다.
최후방에서 딜을 넣는게 중요합니다
애쉬는 그렇게 하기 쉬워요
일단 우리팀의 후방에 있는 챔피언을 기준으로 평타사거리정도를 벌리고 멀찍이 서서 상대의 동향이랑 우리팀의 동향을 살핍니다
그러다가 상대가 들어오던가 아니면 우리팀이 이니쉬를 걸었을때 2정도 세시고 궁을 날리신후 달려가세요
그런다음 카이팅할때 요우무 키시고 앞라인부터 녹여주시면 됩니다
저는 봇라인전을 볼때 원딜:서폿을 4:6정도로봅니다
그만큼 서폿의존도가 높은곳이 봇라인이에요
그런데 애쉬만큼은 봇라인전이 원딜:서폿일때 6:4까지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을 이용한 서폿과의 연계가 너무 좋습니다
브론즈는 애쉬하세요!
나중에 상대법등을 더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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