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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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21
9
0
1/1
시즌5 최고의 캐리형 포식자 정글러 쉬바나

- 악사쪼레기(2015-08-13, 조회수: 3028)









안녕하세요.

이번에 공략글을 작성하게된 까까직스 입니다.

먼저 글을 읽으시기전에 두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1. 제 쉬바나는 포식자를 올린다고 해서 맹목적인 RPG에 기반을 두지않습니다.

2. 모든 정글러들이 그러하듯이 상대방 정글러의 동선이나 움직임,
  상황을 어느정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쉬바나의 역갱은 리신의 그것보다 강력합니다.)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4
  • 체력
    +120.6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12,913 IP
어떤 조합이 나오던 이 룬 고정입니다.

공속 29%룬을 쓰는 이유는 쉬바나의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Dragon's Descent(용의 강림)과 궁극기와의 시너지를 위함이며, 돌거북 버프를 적극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쉬바나는 기본패시브Fury of the Dragonborn(용족의 분노)로 1레벨에 방마저 +5 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레벨이 오를수록, 용형상을 취할 때 방마저는 더 뛰죠.

이 덕에 성체룬이 가장 효율이 좋겠지만 초반 1~3레벨 구간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방어룬을 4개만 들어줍니다.

이 룬으로 시작할 시 1~3레벨 구간, 즉 초반 3캠프를 포션 없이 돌 수 있습니다. (뒤에서 설명)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도 고정입니다.


포식자 + 몰락한왕의검 후 탱을 두르고

기본적으로 탱키한Fury of the Dragonborn(용족의 분노) 쉬바나는 초반 부족한 딜을 보충하기 위해 21/9/0 을 찍습니다.


초반 쿨감 5%는 정글링 시 Flame Breath(화염 숨결)Burnout(연소) 를 각 정글 캠프 마다 쓸 수 있게 해주는 필수 특성입니다.

공속기반 정글러에게 도살자는 빠질 수 없는 특성이고 나머지는 무난하게 찍어줍니다.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2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60/100/140/180/220 (+0.4AD)(+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1~18레벨에)75~135(+0.3AD)(+0.3AP)의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60~120(+0.1AD)(+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 Burnout(연소)는 같으나 2레벨은 블루진영과 퍼플진영에 따라 달라집니다.


 블루진영 :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퍼플진영 : Flame Breath(화염 숨결)


 이는 돌거북 버프를 적극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스킬 콤보

 Flame Breath(화염 숨결) 맞추고 Burnout(연소) 접근, 딜링  평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참쉽죠?


스킬 활용 팁

  스킬콤보는 쉬우나 궁극기 활용과 진입과 빠져나오는것에 대한 판단력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는 쉬바나를 이해하고 플레이수를 늘려가다 보면 점점 그 판단력이 늘어갈 것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 빌드는 포식자 몰왕 고정이고 그 후 상대 조합에 따라 방템을 가줍니다.


정글템에서 경비대는 정글링이 빠른 쉬바나로는 가지 않고 추적자, 척후병에서 갈립니다.


상대 조합이 강력한 누커가 2~3명 있다면 척후병을 올리고 아니면 추적자를 갑니다.


포식자 몰왕까지가는데 탱로스는 아주 약간 존재합니다만 그 크기가 미미합니다.

쉬바나는 빠른 정글링을 통해 잘큰 탑미드 라이너급 레벨링, 그 이상을 하기에 Fury of the Dragonborn(용족의 분노)를 통한 기본 스텟 체력에 대한 시너지가 좋아 초반 탱로스가 심한 편이 아닙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뚜벅이 챔프 카운터입니다.
노틸러스
보통 cc 지옥 서포터가 원딜을 지켜준다면 뚜벅이 챔프는 피눈물이 납니다.
쓰레쉬
보통 cc 지옥 서포터가 원딜을 지켜준다면 뚜벅이 챔프는 피눈물이 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링 방법입니다.

 

 1렙 마체테 +1포션 시작    블루진영 : 작골스마 리쉬 -> 레드 -> 칼날부리 -> 귀환 (정글템 업글) -> 두꺼비 스마

                               퍼플진영 : 두꺼비스마 리쉬 -> 블루 -> 늑대 -> 귀환(정글템 업글) -> 작골 스마



 를 위 룬특으로 포션 없이 돌 수 있고 3캠 후 귀환시 450원이 모입니다.


 

 바로 정글템을 업글하고 탑, 미드 상황을 살피며 2번째 버프를 먹습니다.

 

초반 운영법

 빠른 정글링과 정글템 업글로 초반 역갱을 잘만 친다면 겜을 아주 쉽게 풀어나가 실 수 있습니다.



 포식자를 최대한 빨리 띄우고 포식자가 떴다면 


 바위게(2스택)을 적극적으로 먹고 용(5스택)을 먹으려고 최대한 노력해야 합니다.


 쉬바나는 초반 용사냥이 강력하고 빠릅니다.


 탑에 적정글이 보였고 내 위치가 바텀미드 쪽이라면 미드바텀을 적극적으로 콜해 바로 드래곤 시도를 합니다.

 

중반 운영법

 몰왕 배부른 포시작가 뜰 시기가 쉬바나에게 있어서 가장 강력한 타이밍입니다.


 2:1은 너끈히 팰 수 있고 햇바론을 먹기에도 아주 용이합니다.


 이때부턴 스플릿을 기반으로 해야 하나 라인전이 길어지거나 우리팀 라이너들의 주도권이 적에게 넘어가 있다면 꾸준한 정글링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것도 좋습니다.


 적정글에 막 들어가도 쉽게 죽지 않고 위협적으로 운영을 할 수 있으므로 오브젝트 컨트롤 위주로 하다보면


 바론을 의외의 타이밍에 먹을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극 후반엔 모든 탱커가 그러하듯이 쉬바나도 약간 힘이 빠집니다. 후반엔 용, 바론 위주로 컨트롤을 해야하겠죠.

 

팀파이트시 역할

 가장 이상적인 한타는 적에서 제일 잘 큰 챔피언을 무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부르져는 적의 원딜과 미드를 최대한 물어야 합니다.


 허나 가장 중요한 것은 죽지 않는 것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1~3렙 구간에 적은 피로 정글링을 해야하다보니 카정을 당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카정 방지 와드를 꼭 해야 합니다.

 

마치며

 한 두번 해보시면 감이 오실 겁니다. 걍 쌔고 걍 안죽어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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