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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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6 (+104) | 2432.6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3) | 117 | 공격 속도 | 0.658 (+1.7%) | 0.848 |
5초당 체력회복 | 8.59 (+0.8) | 22.19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55) | 115.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4
- 레벨당 체력 +1.34x5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4
- 체력+120.6
- 쿨감소-14.904%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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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는 같으나 2레벨은 블루진영과 퍼플진영에 따라 달라집니다.
블루진영 :
퍼플진영 :
이는 돌거북 버프를 적극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맞추고 접근, 딜링 평 참쉽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정글링 방법입니다.
1렙 마체테 +1포션 시작 블루진영 : 작골스마 리쉬 -> 레드 -> 칼날부리 -> 귀환 (정글템 업글) -> 두꺼비 스마
퍼플진영 : 두꺼비스마 리쉬 -> 블루 -> 늑대 -> 귀환(정글템 업글) -> 작골 스마
를 위 룬특으로 포션 없이 돌 수 있고 3캠 후 귀환시 450원이 모입니다.
바로 정글템을 업글하고 탑, 미드 상황을 살피며 2번째 버프를 먹습니다.
빠른 정글링과 정글템 업글로 초반 역갱을 잘만 친다면 겜을 아주 쉽게 풀어나가 실 수 있습니다.
포식자를 최대한 빨리 띄우고 포식자가 떴다면
바위게(2스택)을 적극적으로 먹고 용(5스택)을 먹으려고 최대한 노력해야 합니다.
쉬바나는 초반 용사냥이 강력하고 빠릅니다.
탑에 적정글이 보였고 내 위치가 바텀미드 쪽이라면 미드바텀을 적극적으로 콜해 바로 드래곤 시도를 합니다.
몰왕 배부른 포시작가 뜰 시기가 쉬바나에게 있어서 가장 강력한 타이밍입니다.
2:1은 너끈히 팰 수 있고 햇바론을 먹기에도 아주 용이합니다.
이때부턴 스플릿을 기반으로 해야 하나 라인전이 길어지거나 우리팀 라이너들의 주도권이 적에게 넘어가 있다면 꾸준한 정글링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것도 좋습니다.
적정글에 막 들어가도 쉽게 죽지 않고 위협적으로 운영을 할 수 있으므로 오브젝트 컨트롤 위주로 하다보면
바론을 의외의 타이밍에 먹을 수 있습니다.
극 후반엔 모든 탱커가 그러하듯이 쉬바나도 약간 힘이 빠집니다. 후반엔 용, 바론 위주로 컨트롤을 해야하겠죠.
가장 이상적인 한타는 적에서 제일 잘 큰 챔피언을 무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부르져는 적의 원딜과 미드를 최대한 물어야 합니다.
허나 가장 중요한 것은 죽지 않는 것입니다.
1~3렙 구간에 적은 피로 정글링을 해야하다보니 카정을 당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카정 방지 와드를 꼭 해야 합니다.
한 두번 해보시면 감이 오실 겁니다. 걍 쌔고 걍 안죽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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