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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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21
9
0
미입력
2/2
[플레] 정글 쉬바나

- 서권돼지(2015-10-09, 조회수: 7277)

손이 느려

갱을 잘 못가고, 라인전도 못하고 

한타때 딜러보다 탱커가 편한데

탱커형 정글러중에 정글돌면서 성장 가능한건 쉬바나 밖에 없는거같음.



시즌3엔 다이아까지 찍고 공략쓰고 했는데

요즘엔 랭겜보단 친구들이랑 하는게 더 재밌어서 랭겜은

많이 하질 않네요.


닉네임 '쉬바나장인어른' 입니다.

같이하실분 친추해주세요.


다른아이디는 이천초청소부장

                   나서스장인

쓰고있습니다.

본캐는 부담되서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자꾸 트롤하네요 ㅠ

부캐들이 승률이 훨씬 좋습니다.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총 가격 : 3,690 IP

빨강 공속 고정


노랑

방어, 성장방어, 성장체력 중 택1

요즘엔 성장을 많이 듬

파랑

쿨감, 성장쿨감, 마방, 성마방 택1

공속, 이속, 쿨감 택1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 실험을 정말많이 해봤는데

유지력으로 가려면 유틸 11줘서 흡혈귀까지 찍는것도 좋음

물리흡혈 스킬흡혈 다 올라가서 유지력 정말좋아짐


방특성 21은 정말 똥인게 어차피 쉬바나는 성장력으로 탬 잘맞춰서 탱을 하는챔프이고

마지막특성인 전설의수호자 찍어서 방 마방 올리는거 크게 차이 못느낌

쉬바나는 하이브리드챔프라서 방관 마관이 같이올라가는 강력한일격 특성이 엄청좋습니다.


쉬바나가 공 21특성을 갔을경우 첫 귀환에서 정글템 업글과 남은돈으로 신발을 사기보단

포션5개와 와드를 사는게 좋음

강타고정, 두번째 스펠은 자유


원래는 유체화를 사용했었는데

템트리를 포식자에 몰왕으로 바꾸면서 추격에 어려움을 느끼지 못해서 텔포를 들어 성장력과

스플릿에 힘을 실어 줍니다.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85/125/165/205/245 (+0.5 AD)(+0.7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w선마

q후마

정글돌때 q 두번째로 마스터하는게 훨씬좋음

 

풀콤넣고 추노하다가 e로 막타넣어야되는상황 많으니

e쿨 한바퀴 돌리고 두번째 쓸때는 좀 아끼는게 좋은상황이 많은듯함


궁 꿀팁

에어본 제외한 cc기는 

cc기 들어가는순간에 쓰면 씹으면서 날아갈수있음


ex) 타릭 스턴이 들어올때 날아가기

베인 선고 밀리는 타이밍 잘 맞추면 씹으면서 날아감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쉬바나는 잘컸을때는 어떤 템트리로 가도 강력합니다.

문제는 어중간하게 컷을때인데

원딜과 성장력이 비슷하게 커버렸을때 극탱으로 가면 아무것도 할수없는 고기방패가 되더라구요.


첫템은 포식자입니다.

빠르게 스택을 쌓는걸 목표로 하지만 정글만 돌아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포식자가 나오기전에 용잡을수있는 타이밍이 꼭 오더라구요.

스택도 스택이지만 그냥 용 잡을수 있을때는 잡아줍니다.


그리고 상황에 맞는 방템을 올려줍니다.

ad ap 성장유무에 따라

망갑이나 밴쉬가 될거같구요.

다음 헤르메스나 닌탑으로 신발을 업글해줍니다.


여기서 내가 성장력이 많이 부족하다면 방템을 더 맞쳐주고

그것이 아니라면 몰왕검을 올려줍니다.


몰왕검을 올려주면 딜러를 끊을때도 편하고

우리 딜러를 물러들어오는 적 부르져나 탱커를 끊을때도 좋습니다.


정말 잘컸다고 하면

망갑 헤르메스 이후 몰왕 스테락 트포 이런식으로 올려주면 딜 탱 다 잡을수 있는 쉬바나를 볼수있습니다.

단 내가 상대라이너들 보다 압도적인 성장력이 있을때만 올려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쓰레쉬

하드탱커로 원딜을 끊어주고 딜받다가 도망치는게 일인데

베인은 탱커를 너무 빨리 녹임

따라붙기도 힘듬

옆구리에서 궁으로 덮치면 끊기 쉬운데 대놓고 시야보이는곳에서는 들어가기가 껄끄러움

 

그밖에 나를 마크할수 있는 서폿이 있으면 힘들어짐

대표적으로 쓰레쉬

 

 

라인 / 정글 운영법

 게임을 오래했음에도 손이 느리고 컨트롤을 잘 못해 쉬바나 정글을 시작했음

쉬바나는 정글속도가 엄청 빨라 적 정글이 갱을 가서 실패하면 격차가 많이 벌어지고

역갱에도 강하기때문에 확실한 갱이 아니면 정글을 빠르게 먹는걸 원칙으로 함 (와드를 박아 갱방지를 하고 역갱을침)

 

쉬바나 정글을 잘하려면 일단 정글을 깔끔하게 먹는걸 연습함

처음 쉬바나를 연습하면 20분에 120개 씨에스를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글만 계속 돌아봄

정글만 계속 돌아도 처음에는 80개 에서 90개밖에 못먹음

 

그러다가 120개를 먹는 수준이 되면 동선낭비를 안하고 잘먹는 수준이 됐다는것

그럼 이제 정글을 돌면서 와드를 박고 맵을 보는 연습을 함

라이너들은 딜교환에 집중하기때문에 맵을 못보는 상황이 많은데

쉬바나 정글은 할일없이 계속 정글만 돌기때문에 맵만 보고있어도 됌

맵만 보면서 정글을 돌수있는 수준이 되면 역갱도 치기 시작하고

갱각도 보이기 시작함 (확실한 갱만 가도록 노력)

 

역갱도 치고 갱도 가면 20분에 씨에스 90~130개 (갱 가서 따고 라인밀고, 빈 라인 확실히 먹고)

수준으로 먹을수 있게됌

 

그런 수준이 되면 이제 오브잭트 컨트롤을 연습함.

6렙 솔용을 기본으로

적 정글 버프 타이밍에 미드와 카정을 들어간다던지

적 정글이 탑에 보였을때 빠르게 용을 먹는다던지 하는 센스를 키움. 

초반 운영법

-리쉬 빡세게 받고 아래쪽 세개 먹고 귀환해서 정글템 업글하고 윗쪽 버프먹고 3랩 탑을 찌르기

(미드는 역갱의 상황이 많이 나오니 조금더 신중히 들어갈것)

-정글 한바퀴 올 클리어 후 집가서 템, 와드 사기

 

두개의 선택지가 제일 노말함

정글한바퀴 돌면 피가 없기때문에 거북이를 먹을땐 신중하게 적 정글 동선을 파악함


가장 중요한건 절대 초반에 무리해서 라인을 망치지않는것

쉬바나는 성장하기전엔 갱이 쓰래기라서

초반에 실수로라도 라인을 망쳐버리면 절대 풀어줄수가 없음

안정적으로 초반을 넘기는게 제일 관건

자신없으면 정글이나 올클리어 하고 와드 두개사와서 와드 박아서 갱방지하고 역갱쳐주세요.

역갱 2:2는 거의 안져요.

중반 운영법

6렙 솔용가능(궁 쓰고)

레이스에 강타써서 와드 있는지 확인

6렙 솔용 가능하고 정글만 열심히 돌아도 라이너보다 조금 빠르거나 같은 타이밍에 6이 찍힘

빠른 6을 찍으려면 동선낭비가 없어야하니 정글을 순서대로 먹는 연습을 꼭 함

 

기본 운영은 정글을 순서대로 먹으면서 동선을 최대한 줄이고

동선 사이 사이에 와드를 꼭 박아서 적 정글 위치 파악후 역갱을 기본 운영으로 함

 

정글을 먹는도중에 적 정글의 갱이 들어오는게 발견되면 끝에서 끝으로 먼 거리가 아니라면 뛰어가서 역갱을 쳐줌

(이게 가능하려면 피관리를 정말 철저히 해야함)

 

 

후반 운영법

초반 중반에 잘 컸으면 암살도 되고 다수 상대로 싸우는것도 가능한게 쉬바나지만

극후반이 되면 힘이 쭉쭉 빠지게 됌.

 

그래서 쉬바나는 강한타이밍에 최대한 용을 많이 먹어서 용스택에서 압도해 역전을 안당하는것도 중요하고

빠른 운영을해서 극후반 힘이 빠지기전에 게임을 끝내야함


후반에 서폿이 원딜을 지키기에 최적화 되어 있으면

궁이랑 weq 스킬 한바퀴 돌리고 우리 원딜 지키러 빼세요

템 잘나와도 쫒을수가 없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지키는것보다 물러 들어가는게 좋음

범위딜로 딸피만드는게 능하지만 마무리를 하기 힘든게 쉬바나임

그래서 딸리 계속 쫒지말고 딜 다받으면서 범위딜로 적 딜러라인을 한타에서 빠지게 만드는게 역할

 

중반까지는 쉬바나가 레드를 들고있는게 더 좋을때가 많음

레드가 있으면 점멸을 쓰거나 씨씨가 걸려도 적 딜러를 끝낼수 있는데 없으면 그렇지 못한경우가 많음

따라서 우리 원딜이 실력이 좀 떨어진다 하면 레드를 양보하지말고 먹을것.

(많이 해보면 알게됌)

 

 

 

마치며

 

쉬바나는 골드까지는 완전 양학하면서 올라갈수는 있는데

플레부터는 우리 라이너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우리라이너가 초반에 말리면 풀어줄수가 없어서 조금 밀리더래도 버틸수 있는 팀원들로 구성되야합니다.

보통 한개라인이 터져버렸을때 내가 어느정도 정글 잘돌았으면 커버 가능하고

두개 라인이 터져버리면 패배할 확률이 대부분입니다.

그렇다고 해도 항상 우리편이 똥만싸는건 아니니 무리 안하고 공식대로만 풀어가면

승률 60가까히 나오는게 쉬바나라서 판수가 올라갈수록 티어올리기 쉽습니다.

운영적인면이 궁금하시면 시즌3에 썼던 제공략을 참고하는것도 괜찮을거같습니다.


닉네임 : 쉬바나 장인어른

궁금한거 있으면 친추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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