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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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Jayce, The Defender of Tomorrow
2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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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제이스 템트리에 관한 연구를 해보았다

- 마이(2015-08-16, 조회수: 3566)

W초전하 쿨타임 너프후...

 

그동안 내가 사랑해왔던 제이스의 캐리력이 반토막

났다는것을 느꼈다

 

이후에 랭겜승률도 다소 떨어졌다

 

예전같은 불가사의한 캐리력을 다시 꿈꿀순 없을까

 

 

일단 제이스는 닥 풀메탈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5 (+45.0) 1140
공격력 59 (+4.25) 131.3 공격 속도 0.658 (+2.7%) 0.96
5초당 체력회복 6 (+0.8) 19.6 5초당 마나회복 6 (+0.6) 16.2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방어
    +1
  • 쿨감소
    -1.656%
총 가격 : 1,126 IP

 

제이스는 닥공룬이 최고다 스킬이 콤보연계로 이루어 지기 때문에 공속을 넣게되면 딜이 생각보다 많이 빠진다

 

캐논Q  + W삼타 + 해머 Q 

 

5개의 물리딜을 짧은시간안에 가할수있으므로  AD계수를 높히도록하자

 

 

요즘많이 쓰는 성장쿨감룬  사실 이공략의 핵심도 이것이다  상대가 누커던 머던 성장쿨감을 박자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별건없고 일반적인 오펜 21 

 

 

장군같은거 박아도 되는데 어차피 별차이는 없음

 

 

 

점화로 킬딸을 쳐보도록한다  제이스는 같이 크면 딱히 이득볼게 없다  상대도 미드 AD 라면 상관없지만...

 

 그리고 제이스는 닥 미드인데-

 

 

우리미드가 블라디,갈리오,스웨인,카서스 류의 영겁가는 AP거나 좀 잘안죽는애들일때

 

아리,피즈,다이애나,에코  같은 훌륭한 생존기와 존야로 진입후 어그로 빼주는 AP일때는  탑제이스도 좋다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6초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60/110/160/210/260/31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35/40/45/50/55%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80/130/180/230/280/33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5/17/19/21/23/2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8/13.6/16.4/19.2/22%(+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0/35/40/45/50/55%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QEQWQ ... 머..스킬찍는 순서도  모르면 이글은 딱히 볼필요가 없다

 

 제이스포킹과 콤보는  최소 300판은 해봐야 맛을 알수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이제 본론인 템트리에 관해 알아볼까

 

 

 초전하 너프후  중후반 캐리력이 엄청떨어진 제이스 ..   당연히 W쿨이 삼타를 다 소모하고 돌기때문에  딜이 많이 빠진이유로 캐리력저하 .    관문E 쿨타임 너프때보다 더 심각한 너프이다   더욱 자세한 이유를  살펴보면 

 

 양날도끼 리메이크로 인해  제이스와 시너지도 더 이상 나지 않는다

 

 

 

  아직까지도 많은 유저가 사용하는 제이스 정석 3코어템이다

 

과거에 모 프로게이머도 이 3개의 템이 제이스 3코어라고 한바있다

 

 

 

문제는 이 리메이크된 양날도끼인데

 

1. 기존의 방관이 삭제 - 평타 이속증가등의  탐식망치효과가 붙게 되었다

 

2. 더이상 야만의 몽둥이 트리를 타지 못한다  탐식의 망치를 가야함

 

3. 쿨감이 20퍼로 증가되었다

 

 

단점을 살펴볼까

 

 

. 탐식트리기 때문에 쓸데없는   체력이 늘어나고 딜로스가 유발되었다 

 

. 방관이 삭제되어 기존보다 딜로스 유발되었다

 

. W초전하 쿨타임 너프로 한타때  양날도끼 5중첩 6중첩을 자주 만들지 못한다

 

 

 문제는 바로 소규모 대규모 한타이다 

 

 

몸약한 제이스는 쉽게 해머폼을 쓰지 못하고 캐논  원거리 카이팅이 주딜이다 

기존에는 초전하를 거의 연속해서 쓸 정도로 공속템 없이도 마술같은  무라마나 3타 카이팅으로 엄청난 캐리력을 과시

했지만 지금은  3타가 빠지면 상당히  뒤에서 얼타고 있어야한다

 

에라 모르겟다 해머로 대@가리 찍으면 CC맞고 회색화면 보기 일수다

 

 

 그렇다면 쿨타임이 20으로 늘어났는데  과연 이득인 상황일까?

 

쿨타임을 줬다면 포킹을 약간 더 자주 할수있으니까 이득이라고 생각하면 아직 제이스를 안해본 유저일것이다

 

 

포킹쿨 줄어봐야 대충 14초에서 12초로 줄어든정도 ..

그리고 포킹만 한다면 양날도끼의 패시브 중첩효과는 필요없다

 

 

 게다가  W초전하 너프로 탐식의 망치 이속효과도 사실상 필요없는것이다 초전하끝나고 느려터진 공속으로  평타한대?

 

상대탱커 프하-란두인 이런거 나오면 굼벵이 평타질에 속터진다

 

 

 말이길어졌지만 초전하너프-양날도끼 데미지너프로 더이상 제이스가 딜로 찍어누르는 구도가 힘드므로

 

고로 필자의 결론은 양날도끼는 가지 않는것으로 한다

 

 

 

 

  •  

    그렇다면 이건 어떨까?

     

    기존에 야만의몽둥이 가던트리에서 요우무로  업글하는 것이다   물론 선택의 여지가 없기때문..

     

    요우무를 적절하게 질킨다면 상황에 따라  6초정도 카이팅 구도가 나올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역시 3번째 코어템으로 가기에는 어울리지 않는다 

     

     

  •  

     

     

    딱봐도 먼가 어설프지 않는가?

     

      치명타 15증가... 이건 사실상 아이템 옵션하나를 버리는 로또운에 기대는 템트리인것이다   

     

     

     방관은 아주 잘되어 포킹데미지는 좀 나온다 - 포킹쿨타임이 긴 제이스에게는 손해  (바루스와 비교해보자)

    평타딜은 하락 - 원딜템트리와 비교

     

     

     

    흔히 요우무를 가면 무한의 대검을 가야하는게 인지상정  - 치명타 트리 - 평타딜러

     

     

     

    혹은 요우무- 몰락으로 엄청난 이속으로   '나 붙어서 싸우면 무조건 이김' 하는 근접  암살자 챔프가 확실히 원거리 데미지 딜러 상대로  이속우위를  점할때나 쓰는것이다  - 이 경우는 순간 상대에게 붙는 스킬이 있어야한다

    제드 궁,마이 알파등

  •  

     

     제이스는  사실 사거리 짧은 포킹되는 원딜 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고로 제이스의 한타에서 역할은 포킹외에 첫째로 탱커를 빠르게 녹이는 것이다

     

    나는 원딜이 저런 탬트리를 가는것을 보지 못햇다 탱커를 잡기에는 딜이 부족하기 때문

     

     

     

     그럼 요우무다음 무대를 가면되지 않느냐? - 4코어까지 생존템이 없는것은 사실 자살행위이다

     

     

  •  

     

    그래서 하여튼 내가 추천하는  템트리는 이렇다

     

     

     

  •  

     

    이러면 쿨감이 전혀 없다

     

    고로  이사이에 쿨감신과 - 룬으로 쿨감을 25퍼에 근접하게 맞추는 것이다 (성장쿨감추천)

     

    생존은 피바라기로 보호막과 피흡   AD를 엄청나게 확보하는 트리이다

     

     

     

     - 제이스의 패시브캐논평타에 어차피 방어관통이 있으므로 라위와 함께 한다면 탱커도 쉽게 잡을수있다  

     - 초전하 너프로 어쩔수없이 기존보다 해머폼 콤보을 써야 할상황이 많으므로 빠른타이밍에 생존탬필요

     

     

     

    1. 야만의 몽둥이를 가지 않기 때문에 라위가 빨리 나올필요가 없다 라위는  3번째로 뽑도록한다

     

    2. 야만의 몽둥이를 가지 않으므로 되도록 빠르게 마나무네를 만들어 평타로도  여눈스택을 쌓도록한다

     

     

     

    bf까지 딜로스가 있지 않는가 하는것에 대해 -

     

    당연 있으므로 최대한 라인에 오래있을수록 이득이다

     

    위템에는 하위템으로 곡갱이2개 롱소드2개 가 있으므로 말리면  하위템으로 우선 급한 AD를 확보하도록한다

     

     

     

    이후 4코어템으로는

     

  •   이것을 가던지
  •  

  • 만 우선 가고   를 가던지 하면된다
  •  

     

     

     

    모 트포성애자처럼  필자도 트포를 선호하는데 그 이유는 

     

    1. 최소한의 공속확보 (평타 카이팅)

     

    2. 이속우위

     

    3. 다양한 스킬로  주문검 효과를  많이 누릴수있는 챔피언

     

     

     

    역시나 W초전하 쿨타임 너프로 기존보다 트포의 주문검효과를 많이 보지는 못한다.. 정말 아쉬운 부분이다

     

    트포의 효과가 극대화 되는 챔프는 스킬쿨이 짧고 마나소모가 적게 구성되야한다

     

     

    대표적으로 헤카림 Q과 이즈 Q 잭스W가 있다

     

     

     

    이로서 템빌드를 알아보았는데 

     

     

    제이스는  방템을 가기보다  차라리  피바라기 +  빨간영약으로  흡혈로 버티는게 좋다

     

    그러면서 위험한 cc기는  로 빨리 풀어버리면서 맞딜하면서  카이팅 놀이를 하는게 좋다

     

     

     

    당연한 랭겜캐리공식은 제이스의 빠른 라인클리어를 이용해  중반이후에도 상대보다 레벨을 높게 유지하면서 - 교전이득 오브젝트 이득 챙겨주고

     

    레벨이 오를수록 피바라기 보호막 량도 계속 증가해서  피바라기-시미터  이것까지 나온다면  cc기도 풀어버리고

     

    맞딜하면  AP 누커상대로 별도로  마방템을 안가도 암살될 위험이 적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자주안나와서 다행이다 관속에 계시다
    바루스
    제이스 상위호환이시란다 제이스가 까다로운 상대는 사실은 같은 원딜러 계열이다

    6렙이후에 바루스가 해머Q 사거리를 준다면 갱이 왔을지도 모른다 ㅎㅎ..

    어렵다기보다 서로 지루한 라인클리어 놀이 대결이 될것이다

    갱밖에는 딱히
    제라스
    마찬가지 라인클리어 놀이를 해보도록한다

    갱좀와라 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아리한테 진다면 AI와 함께 다시 연습해보도록한다
    르블랑
    원래도 쉬웠는데 너프되서 더 쉽다
    피즈

    들어오면 쫄지말고 뒤로 살살 빠지면서 평타 카이팅을 한다

    재간둥이 를쓰기전까지는 QE콤보를 쓰지 않는다

    마침내 재간둥이가끝나면 점화걸고 QE포킹+ 해머QWE 쓰면 300원이다

    6전에 cs차이와 렙차이를 벌려놓아야한다

     

    제이스많이 해본사람들은 다들 알거 야니야..머가 쉽고 어려운지

     

     

    제이스가 힘든건 사실 라인전 상황에서  1:1이 아니고  갱이다.. ㅎㅎ 

     라인을 어느정도 밀면서 이득을 보는 챔프기 때문에 ..

     

     

    라인 / 정글 운영법

     갱을 조심한다

     

    초반 운영법

     갱을 조심하거나 갱이오면 정글러까지 죽인다

     

    중반 운영법

     영혼을 담아 포킹을 쏘면서 카이팅 .. 잘하면 칭찬 엄청듣는다.. 필자는 하도 많이 들어서 이제는 무덤덤하다

     

    후반 운영법

     고마해라 많이 뭇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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