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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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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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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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포식자 야스오

- 저글링글링(2015-08-27, 조회수: 6449)

8-17 요즘은 야스오 정글이 더 승률도 좋고 재미나서 야소잡음 정글을 가는편이다; 




롤 간지 사천왕 중 하나인 야스오를 공략해보자.

일단 포식자를 주코어로하는 공략인데.

라인은 정글 당연히 스펠도 강타점멸이다.


여기서 궁금해질수도 있는 몇가지

야스오로 정글돌기가 어려운건 아닌가?

포식자를 간 스오가 무슨 메리트가 있는가?

정글을 간 스오가 무슨 메리트가 있는가?

갱은 잘되나?

등등 여러가지가 있을것인데


우선 야스오로 정글돌기는 평균급이다. 쉬바나정도의 S급 정글링은 아니지만 요즘 리신과 비슷하게 체감이된다.(정글특성을 안찍어도)


또 포식자를 간 스오에 대해서라면 일단 Q가 배부른포식자의 평타 두대특성이 적용되는건 아니지만

마댐이 쏠쏠하고 스오가 공속을 어느정도 올리는 평타기반캐릭터이기 때문에 이득을 볼수있다.
(마이 하위 호환정도)

또 정글을 간 스오가 무슨 메리트가 있냐 한다면

솔직히 이부분에 대해서 스오가 갱이 탁월한것도아니고 그보다 우선적으로 세간의 이미지땜에 일단 정글스오를 한다하면 팀원과의 불화가 있을 수도 있는데

도데체 무슨 대단함이있어서 이글을 읽는 당신에게 정글야복치를 권하냐 묻는다면 나는 이렇게 말할것이다.

야스오이기때문이다. 

끝없는 추노력과 스타일리쉬 그리고 역전을 일으키는 캐리력! 당신이 야스오를 진정으로 사랑하고 또 좋아한다면 정글에서도 야스오를 골라야만 할것이다.

간지사천왕 야스오,, 해보지않겠는가!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기존의 라인스오는 치명타를 중시여겨 치명타율룬을 올로 박던가하는 스오 특유의 공룬을 박는다. 나는 치명타 100퍼센트를 포기하는편이다.

포식자가 치명타의 부재를 충분히 커버를 해주기 때문이다.

보통은 빨강에 올공

노랑에 올방

파랑에 성장마방과 공속(상대보고 마방)

왕룬에는 올공속

을 박는다.

대충 원딜의 룬과 비슷하니 따로 만들려고 할 필요는 없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룬과 마스터리에 대해선 딱히 바꿀 필요성을 못느꼈다. 좋은 의견이 있음 알려주면 감사하겠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존의 스오답게  하면된다.

갱을 진입할때 미니언이 오고있는 상황에 간다면 E 를 통해 쉬운 킬을 노릴 수 있다.

스킬 활용 팁

 스킬에 대해서 몇가지 적어보면


일단 E 는 생각보다 정글도는데 많은 도움이된다. E선마를 하자


그리고 독두꺼비와 칼날부리에 W 를 써서 먹다보면 생각보다 정글이 잘되서 놀랄것이다. 또한 E 를자주쓰고

평타 사이사이 움직여서 기류를 최대한 활용하려는 스오유저가 되어보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일단 최대한 빠르게 포식자를 맞춘다는 생각으로

포식자를뽑는다

그다음에 스태틱을 안가고 몰락을 가 는 이 유 는 아까 말했듯이 야스오로 치명타를 버린다고 했기 때문.

여기까지는 왠만하면 고정이라고 생각을 해도 좋다. 포식자몰락은정말이지 효율이 오진다;

이 다음이 문제인데 보통은 정글 스오를 극딜로 가기위해 하기때문에(정글마이와 비슷한포지션)

피바라기 같은걸 올리지만

딜탱이 필요하다 판단되면 란두인을 바로 뽑기도 한다.

보통은 피바라기후 라위 OR 무대를 간다

무대하나만 가도 치명타를 쏠쏠히 맛볼 수 있다.


그외에 수호천사 퀵실 벤시 등등의 템들을 올리는 타이밍에 대해서는 각자의 판단에 맡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야복치는 누구한테든 줘털린다. 하지만 적절한 컨트롤과 운영으로 쉬운 승리를 거머쥘 수 있다.



무엇보다 멋있잖아.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 운영에 자신이 없다면 유튭에서 프로게이머의 운영을 한번 보는 것이 좋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 마이나 잭스를 쓴 경기를 보자

 

초반 운영법

 보통은 일반이기 때문에 빡세게 초반 시야싸움을 하지는 않는다.


레드/블루선을 한후에 2렙카정,갱을 노려보는것도 좋고.


쭉 정글을 돌아서 포식자를 맞춰가는것도 좋은 선택이다.


포식자가 빠르게 나온후에 오바만 안치면 상당한 캐리력을 보여준다.


초반 부분에서 2렙갱을 제외한 갱은 왠만하면 시도안하는것이 좋다.


스오자체가 CC기가 좋은건아니기때문에 역갱을 노리거나 딸피만 잡고 빠지는것이 초반 운영법의 핵심이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 용싸움을 대비하면서 와딩도 철저히하고 그래라.


중반까지 라이너 자리비운거 CS 먹는것도 게을리하지말아라.


이때도 역갱이 포인트다. 

 


굳이 이시점에 갱을 노려볼만한 자리는 봇밖에없다. 스오 특성상 (E 질풍검)탑이나 봇을 노리는게 효과적인데 탑을가면 용을뺏긴다..


또 장막덕에 솔용을 할수 있다.(포식자하나만으로)


후반 운영법

 40분 CS 평균 300정도


라인 CS 줏어먹고 그래라. 스오는 철저히 캐리형 캐릭터이기땜에 이정돈 봐주겠지.


기존의 스오와 같이 스플릿위주로 가서 자기 잡으러 오는애들이랑 럽샷한단 마음으로 운영하는게 좋다.

 

팀파이트시 역할

 

 야복치는 한타참여를 하지 않는다. 영웅놀이만이 있을뿐.

챔피언별 대응법

 잭스가 제일 어려운것 같다.

 

마치며

 스오하세요 두번하세요


담에는 간지 사천왕 그 두번째의 공략으로 뵙겠습니다.(당연히 정상적인 라인을 가진 않는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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