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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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5 (+104) | 2433 | 마나 | 282.2 (+40.0) | 962.2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32 (+0.55) | 16.67 |
방어력 | 37 (+4.95) | 121.15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방어 +0.7x9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x3
- 공격 속도+15.3%
- 방어+15.3
- 방어구 관통력+6.72
- 마법 관통력+4.2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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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렙 전에는 무난하게 Q-W-E 로갑니다. 6렙 이후에도 가능하다면 Q로 근접하는게 좋습니다. R은 점멸, 도주등을 막기위해서 씁니다. R로 진입해서 W-평-E-평-Q 순으로 들어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당연히...
항상 판단은 유동적으로 합니다.
Q는 상대방의 이속을 뺏어와 나의 이속을 빠르게합니다. 쉽게말해 Q의 슬로우는 2배의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인전일 경우, Q의 데미지는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에 가장 빠른 이속을 가진 적에게 사용하거나 본인이 마크하는 상대방 (AD딜러) 에게 사용하여 줍시다.
W는 우리의 주력 스킬이 되어 줄 것입니다. 월등한 방어력 패시브와 추가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ap데미지와 방어력 모두에 0.1의 계수가 있으며, 광역데미지를 줄 수 있기때문에 잊지말고 사용합시다.
E는 상대방의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는 AD카운터 디버프입니다. 1렙에도 무려 30%의 공속감소 효과가가 있습니다. 방어력과 AP에 계수가 있지만 방어력 계수가 더 높기때문에 굳이 우리는 AP를 가지 않습니다. E디버프와 얼심, 란두인은 적팀의 AD딜러를 새로운 세계로 인도합니다.
R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궁입니다. 사실 1명만 맞춰도 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의견은 그렇지 않은것 같습니다만... 다만, 같은 팀이 따라올 수 없는 점멸 궁은 가능하면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한타를 열때는 신중해야합니다. 팀원의 성향을 잘 파악해야만 딜로스를 막을 수 있습니다. 먼저 무는것만이 상책은 아니니까요... 한타시 AD딜러의 딜로스를 만들 수 있다면 이미 성공입니다. 상대 AD가 잘컷다면 상대 AD를 우리 AD가 잘컷다면 아군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W를 찍고 시작합니다. 깨알같은 방어력 추가와 소소한 광역딜, 추가데미지로 빠른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말파는 Q로 빠른 갱킹도 가능합니다. 짬짬히 들려서 얼굴만 비춰도 상대방은 신경이 분산됩니다. 6렙 이후 쿨마다 강력한 이니시를 걸어줍니다. 미드, 탑, 바텀 어느 라인을가도 최소 점멸은 뺄 수 있습니다. RWQE평평평평... 굿굿
정글 시작지점에 따라 한쪽을 다먹으면 450G가 모입니다. 빠른 정글 및 갱킹 방지를 위해서 척후병으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정글강캐 그 누가와도 맞다이로 지지 않는 말파이트입니다. 짜잘하게 와드를 박아주면서 갱을 대비합니다.
정글말파이트는 사실 어떤 정글템과도 다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우리는 척후병 포식자를 갑니다. 데미지기 감소와 추가데미지는 사실 말파이트를 괴수로 만들어주는 엄청난 무기입니다. W와 함께하면 엄청난 폭딜이 가능합니다. 아무생각없이 맞다이뜨면 도망가다 q맞고 죽는 상대방을 볼 수 있습니다.
6렙 이후 말파는 이미 상대하기에 가장 까다로운 상대임이 틀림없습니다. QWER 어느것 하나 약하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6렙에 바텀갱 이후 용을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바텀갱을 갔는데 킬도 못따고 용도 못먹었다면 그건 바텀이 못하는겁니다. 말파는 죄가 없습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말파는 더 단단해지고 평타는 더더더 단단해집니다. 단단한 평타는 정말 아픕니다. w의 추가데미지는 무려 75+포식자+E디버프... AD딜러는 설곳이 없습니다. 다만 너무 깊게들어가면 안됩니다. 점멸 궁 객사는 팀파이트에 죄악입니다. 팀원들은 항상 말합니다. 님 왜 혼자 들어가셨어요 라고...
AD딜러를 물어주는게 최우선입니다만, 아군이 잘컷다면 아군을 보호하기위해 R을 아끼는게 좋습니다. 사실 적 AD딜러에겐QE만 넣어줘도 딜로스로 한타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진다면 그건 팀잘못입니다.
정글은 그딴거 없습니다. 그냥 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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