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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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2) | 2389 | 마나 | 340 (+55.0) | 1275 |
공격력 | 63 (+4) | 131 | 공격 속도 | 0.625 (+3.75%) | 1.023 |
5초당 체력회복 | 7.5 (+0.7) | 19.4 | 5초당 마나회복 | 7.5 (+0.8) | 21.1 |
방어력 | 36 (+5) | 12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350.0 | 350.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1
- 체력 +8x1
- 쿨감소 -0.83%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구 관통력 +3.2x1
- 방어구 관통력+17.6
- 방어+1
- 체력+8
- 쿨감소-0.83%
- 마법 저항력+1.34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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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첫스킬로 를 찍자. 그리고 정말정말 필요시가 아니면 최대한 쓰지않고 마나를 아끼자.
그리고 2레벨때 를 찍고서 마구마구 콤을 쏴대는사람이 있는데, 되도록 하지말고
3레벨에 가 하나 더 찍일때까지 마나를 아끼자.
그 후론 되도록 미니언을 못먹을정도로만 견제를하자.
킬타이밍은 Q가 하나씩 더 찍힐때이다.
즉 3,5,7.9레벨.
를 맞췄다면 가 날라가기전에 를 켜주자.
슬로우가 걸려 맞추기가 수월해진다.
맞다이시엔 반드시를 써서 자신의 방어력을 높여주자.
를 맞추면 가 유도로 들어간다.
즉 를 맞춘 뒤 최대한 를 맞춰 상대의 피를 깎아 집으로 보내는것이 우르곳의 라인전 핵심이다.
또한 한타시에 되도록 를 아껴두었다 상대 딜러진에 끼얹은 뒤 상대 사거리 밖에서 를 쏴주자.
요약 :
맞추는 연습을 하기 전에 이 공략을 볼테니
연습하란소린 개소리일테고 요령을 알려주는게 맞을것이다.
맞추는 요령
우선를 한번 던져보면 알겠지만 상대로선 궤도를 예측하기 매우 어렵다.
꼭 파리새끼마냥 이리저리 곡선을 그리다 떨어지는데
심지어 파열이나 인광탄마냥 떨어지는 지점에 예비표시같은거도 없다.
자, 일단 논타겟팅 맞추기의 기본인 막타먹으러 오는 타이밍에 수류탄을 날려보자.
아마 열에 일곱정도는 맞을게다.
하지만 탄속이 그렇게 빠른게 아닌지라 상대방은 를 쏘는것을 보고 어디론가 무빙을 한다.
사람이 습관이란게 있는지라 보통 그런 무빙이 한쪽방향으로 쏠려있다.(무조건 뒤로 빠진다던지 옆으로 피한다던지)
잘 관찰했다 다음부턴 그쪽방향으로 날려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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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대해
가끔 우르곳 하는 사람들 보면 꼭 수류탄을 못맞추면 굉장히 무기력하게 일방적으로 처맞는 사람이 있는데
사실 이건 그냥 쏴도 사거리 1000 에 이즈리얼에 버금가는 원거리스킬이다.
물론 수류탄의 방어력감소가 없으니 데미지가 좀 까이긴 하지만 아무튼 그냥쏴도 충분히 강한스킬이다.
상대방이 앞무빙으로 수류탄 피하면서 맞다이를 친다는건
상대가 지금 우르곳과 가까이에, 그것도 미니언 뒤가 아닌 앞에있다는 것이다.
당황하지 말고 백무빙하면서 Q로 카이팅하면 앞에 가로막는것도 없어서 참 잘맞는다.
거기다 의 슬로우까지 끼얹으면??
부럽지 않은 카이팅을 선보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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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선마와선마에 대해
위에 스킬트리를 찍은것을 보고
? 왜 보다 를 먼저 찍음? 딜스킬을 먼저 찍는게 정상아님? 하는 사람이 있을텐데
물론 를 먼저 찍으면 딜도 꽤 많이 오르고 깨알같은 방어감소도 증가하는 등 딜이 좀 더 세지긴 한다.
거기다 쿨타임까지 줄어서 빡견제가 가능해짐. 하지만
우르곳의 짧은 평타사거리 특성상 평타로 미니언을 먹다보면 물리는일이 잦다.(회피기가 없어서 더 심하다)
그러다보면 영혼의 맞다이를 시전해야될 때가 있는데
그 상황에서 필요한건 5초짜리 도트뎀이 아니라 즉각적으로 딜을 흡수 할 수 있는 실드와,
그로인해 죽지않고 Q를 한방이라도 더 박아넣는 상황이 필요하다.
물론 물릴일도 없이 라인전을 압도한다면 보다 를 먼저 찍는것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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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를 어느정도 맞다보면 상대가 사거리 안으로 들어오려 하지 않을것이다.
그럼 미니언 먹으러 기어들어올때 를 박아주자.
쫄아서 안먹는다고?
축하한다.
당신은 지금 우르곳의 베스트 플레이를 하고있는 중이다.
이제 와드 박아가면서 정글러만 조심하면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좆같다.
맞다이 개판싸움에선 E를 칼같이 막는건 잘 못봤는데
라인전 견제할땐 참 잘막아잉.
다만 보호막 쿨타임이 수류탄보다 조금 길다.
그거노리고 두번쏴서 맞춘다는 마음으로 해도 좋고
아니면 얘 버리고 서폿을 조져도 괜찮음.
근데 어지간하면 상대가 시비르일땐 픽하지 말자.
답이없다
나는 E에 Q까지 써야되는데
이년은 힐한방이면 끝난다
만약 상대가 시비르 소라카조합이다?
절대로 우르곳 하지마라.
여튼 대처법은
누구나 저 주유소를 먼저 조지면 끝이란건 안다.
그리고 우르곳에겐 훌륭한 납치스킬이 있지.
궁으로 냅다 데려와서 후두려까면 어떻게든 되긴 하다.
평타사거리가 짧아서 CS먹다 견제를 처맞는다.
물론 그런놈의 특성상 물몸이라 맞견제해주면 서폿피통이 숨풍숨풍 닳지만
이번엔 원딜이 고자를 후드려깔거임
시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잘 봐뒀다 구르는방향으로 E날려주자
잘맞는다.
비전이동쿨>>>>>E쿨
그냥 E두번써서 맞추는 셈 치고 라인전하자.
어차피 EQ콤 두번이면 집갈정도로 피통이 너덜너덜해진다.
이 때 집에 안가고 Q파밍을 하는 이즈가 있을텐데
갱 위험이 없고 이즈가 타워허깅을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점멸 - 궁 으로 킬을 노려보자.
1. 회피기가 없다
2. E맞추기가 쉽다
3. ?????
4. PROFIT!
사실 우르곳의 플레이의 핵심은 생각보다 단순하다.
나는 고자가 되었으니 너 또한 고자가 되리라.
상대를 끊임없이 괴롭혀 딜고자로 만든 후 우르곳 자신은
숙달된 딜도테크닉(고자가 됨으로써 터득했다)으로 다른 라이너를
유린하는것.
그것이 우르고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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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자는 상대를 못크게하는데 그 의의를 둔다.
즉 디나이가 우르곳의 핵심.
이유에 대해 설명을하자면
일반적인 원딜은 템을 통해 AD를 올리고, 치명타와 공속으로 그 AD를 폭발시켜 딜을한다.
하지만 우르곳은 평타사거리가 짧아 평타로 딜을 못하고, 하물며 다른 원딜처럼 자신의 공속을 높이는 스킬도 없다.
거기다 피흡도 거의 불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스킬로 딜을 하는데,
이 스킬이 온힛이 아니라 단순 단일대상 스킬이기 때문에 우르곳은 일반 원딜처럼 모아두었던 딜을
치명타와 공속으로 터트리는 플레이가 불가능하다.(치명타와 공속버프의 부재가 우르곳이 이렇게된 원인이다.)
다만 스킬딜의 특성상 원딜이 약한 초중반 타이밍에 우르곳은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초중반, 즉 라인전의 강세를 통해 상대원딜이 후반에 캐리를 못하도록 억누르는것이 우르곳의 플레이이다.
즉 우르곳은 캐리가 아니라 안티캐리이다.
견제로 상대가 미니언을 먹지 못하게 방해하고
우르곳 자신은 편하게 미니언을 먹는것이 우르곳의 라인플레이.
흥하면 씨에스차이 50개는 우습게 벌린다.
만약 라인전을 망했다면 무라마나가 나왔을 타이밍을 노리면 된다.
가 찍히는 타이밍인 3, 5, 7, 9 레벨이 우르곳이 강해지는 타이밍이다.
만약 킬을 내거나 집을 보내고싶다면 이 때를 노리자.
무라마나가 나오면 아직 무라마나 딜을 상대가
체감하지 못했을 때 킬을 내야된다. 이 상대로 괜히
상대에게 경각심만 줬다간 5 란두인을 보게된다.
그리고 너는 고자가 되겠지.
스택이 우르곳은 다른챔에 비해 빠르게 쌓이는편. 만약 빠르게 뽑아서 열심히 올렸다면
4.15 패치로 인해 빠르면 17분 전에도 풀스택이 쌓인다. 그 전에 미리 돈을 모아두었다가
를 완성하자. 이 때 우르곳의 성장곡선은 정점을 찍으며, 이후 라위를 맞춤으로써
유통기한이 존재하는 우르곳에게 방부제를 뿌려지게되고, 이 때 부터 우르곳의 성장곡선은
점점 멈추기 때문에 이 타이밍에 휘어잡아야한다. 이유는 라위 이후 추가 딜템이라고 해봤자
를 팔고 로 상위템을 맞추는정도밖에 없기 때문.
"마저템 안가고 거기다 딜템을 박으면 괜찮지 않나?" 할 수 있을텐데
그러면 수류탄 박고 Q네번쏘기전에 죽는다.
게다가 다른 원딜처럼 치명타나 공속빨을 받기 힘든 우르곳의 디자인상
투자한 돈에 비해 딜을 뽑기가 마땅찮아 상대가 올 AD라면 차라리 그냥
가시갑옷이나 두르는게 낫다.
또한 만약 흥했다면 상대봇은 CS차이를 복구하기 위해 혼자 성장중일텐데,
이 때 바론을 가져가던 탑미드를 폭파시키던지 해서 상대 원딜의 왕귀를 저지해야된다.
서로 풀템정도의 지경까지 갔다면 사실 우르곳으로썬 망한거다.
역전의 순간은 귀신같은 이니시로 상대딜러를 짜르거나, 아니면 우르곳 자신이
으로 이니시를 걸어 상대 원딜이나 미드를 짜르는수밖엔 없다.
만약 그냥 5:5 한타를 해버리면 상대 원딜과 우르곳의 차이때문에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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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에 우르곳이 약하단걸 모르겠다고 해서 설명한다.
고자는 스킬딜러다.
그리고 그 스킬 콤보의 근간은 EQQQQ.
이 콤보 한 사이클에 찍은놈 하나를 걸레짝으로 만들어야된다.
아님 못해도 반피는 깎아야되. 미드랑 같이 극딜해서 짜를 수 있게.
만약 저렇게 못한다?
남는 E쿨동안 고자는 말 그대로 고자가된다.
상대 원딜러는 공속을 한껏 끌어올려서 치명타로 니네 탱커를 펑펑 터트릴텐데
우르곳은?
치명타가 없으니 평타 데미지는 조루일테고, Q는 한껏 끌어올려진
방어력에 무력해진다.
우르곳은 방관덕후라 괜찮다고?
상대 탑이 후반되면 방어가 250정도는 될거다.
체력은 4천가까이 되겠지.
250이라 치고 그동안 쌓아논 방관으로 방어를 깎아보면
(250 * 0.61 * 0.75) - 29 = 85.375
더럽게 많이 깎네
근데 체력이 거의 4천가까이 될거야?
경험상 극후반가면 우르곳의 평타데미지는
마저템으로 방템을 가면 270정도고 맬모셔스를 갔다면 330정도가 된다.
그에 따른 Q 데미지는 풀마나라 가정하면 무라마나 딜까지 합쳐서
500정도가 나와
체력이 4천이고 방어가 85라면 이걸 방어 0일때의 체력으로 환산하면
7400의 체력이 된다.
이거 깔라면 평Q를 6~7번은 날려야된다.
만약 일반 원딜이면 평타크리가 방어에 안까이면 800 900 일테고
공속은 2.0정도일테니 크리율 좀 따지고 스킬딜도 있을테니
일반 원딜은 저거 까는데 5초 조금 더 걸린다. 운좋으면 3초도 안걸려.
근데 우르곳은 평Q6~7번 쏠라면 못해도 10초는 걸릴거야?
심지어 무라마나 딜은 쏠수록 줄어들고 양날도끼 방관은 처음부터
25%가 아니다. 게다가 상대 탱커는 저 긴 시간동안 멀뚱멀뚱 서있나?
지 방어력이랑 체력 한껏 끌어올리는 스킬쓰고 회복하고 서폿이 힐해주고
난리가 나지
이제 감이 좀 잡히나?
우르곳은 후반가면 망한다.
만약 후반이다?
같이 뒤져도 상관없으니 무조건 상대 딜러를 하나라도 짤라라.
를 되도록 아꼈다 상대 딜러에게 맞춘 후 를 상대 사거리 밖에서 쏘자.
만약 못맞췄으면... 알아서 가까이있는놈한테 를 쏘자.
이쁜이
이쁘다.
난 이 챔피언 컨셉이랑 분위기가 너무 마음에 들어.
얘는 뭐가 이렇게 신날까
이거 때문에 사거리가 길어져서 케틀마냥 힘들지 않냐 할텐데
이거 한방쏠라면 마나가 20은 필요하다.
즉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로켓은 안쓴다.
얘가 미니건으로 미니언 먹다 갑자기 로켓으로 바꾼다?
80% 이상은 고자를 견제하기 위해서다.
쏘는 타이밍에 수류탄을 날려주자.
정의의 공허벌레
평화롭게 파밍하다이거 쓰고 우월한 사거리로 견제를 해대는 po공허충wer 이다. 요즘 대회에서
많이 쓰인다고 픽하는사람들이 있지.
얘도 뚜벅이라 수류탄 맞추기도 쉽고 W스고 견제할때 맞다이치면 딜량으로 지진 않는데...
문제는 콤은 많이 날려봤자 4방이고 그나마도 초반엔 3번밖에 쏘지 못함.
저놈은 이걸로 퍼뎀을 뿜뿜 처박는데 우르곳은 수류탄 지속시간이 다 되서 아무것도 못하고
뒤로 빠지면서 계속 처맞는 경우가 잦다.
즉 순간맞다이는 강하지만 지속딜에서는 코그모보다 한참 달림. 사실 요게 우르곳의 근본적인 단점이지...
거기다 까지 나온다면?
특히 이거부터는 이제 순간딜에서도 밀리게된다.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사거리 >>> 사거리 이기 때문에
의 슬로우를 이용해서 백무빙을 하면 이동스킬이 없는 코그모는 일방적으로 처맞음
물론 깔고 쫓아오면 어쩔 수 없이 맞다이를 쳐야겠지...
대처법
1. 맞다이치지 말것.
2. 만약 미니언을 먹는데 키고 견제한다면 (우르곳 평타 사거리가 짧아서 열에 아홉은 견제함)
바로 수류탄을 끼얹은뒤에 백무빙하면서 Q를 박아주자.
빈유
폴짝이.
수류탄만 맞춘다면야 폴짝대던말던 후려팰 수 있지만
문제는 폴짝거리는거 때문에 수류탄을 못맞춘다.
라인전에선 맞출 틈이 있지만
한타에선 CC기에 걸리지 않는이상 못맞춤.
이건 같은편에도 해당되서 상당히 빡치게하는 요소인데
얘는 고자가 잡는다기보단 차라리 궁으로 납치해서 같이 잡는게 편함.
대처법
1. 으로 납치해서 같은편이랑 조지자.
체고의 젼투기
개인적으로 숨은 꿀챔이라 생각
궁 찍이 전에인광탄 + 평타로 견제를 할텐데
맞으면 미친듯이 고통스럽고 아프니 되도록이면 피하자.
아니면 아예 그냥 맞는셈 치고 쏠 때 날리면 코르키는 궁 찍기 전이라서 후속딜을 넣을 수단이 없다.
사실 궁 찍은 뒤라도 미니언 뒤에 있는경우가 대부분이니 코르키가 할 수 있는거라곤 뒤로 빼는거밖에 없다.
보통 코르키가 수류탄을 맞으면 발키리쓰고 뒤로 뺄텐데
발키리쿨 >>> 수류탄쿨
이즈랑 똑같이 두번던져서 맞춘다 생각하자.
얘도 루시안과 똑같이 앞로 수류탄을 피하면서 맞다이를 치는 경우가 있는데
루시안과는 달리 발키리는 이동거리가 원체 길어서 앞발키리를 해버리면 우르곳이랑 거의 붙어있게된다.
Q로 카이팅해주자.
얘가 이게 나왔다면 맞다이는 자제하자.
대처법
1. 이거 조심
2. 이게 나온 이후로는 더욱 조심
룬을 공격해 발러!
우르곳이 일방적으로 조질수가 있다.
얘가 원딜로서 라인전에 기대는것은 실명이랑 발러폼 암살인데
는 온힛이 아니라 실명에 영향을 안받고
고자는 딜탱으로 설계가 된 챔프라 은근히 튼튼해서 순간암살이 힘들다.
게다가
1. 발러폼은 근접이다.
2. 근접이면 수류탄 적중률 상승
3. 여기에 과 을 끼얹으면?
4. ????
5. PROFIT!
다만 퀸이 좀 잘한다면 로 수류탄을 피하면서 표식딜을 넣는 경우가 있다.
대처법
1. 신나게 견제하자.
2. 발러폼으로 접근하면 궁을 써서 방어력을 높이고 맞다이를 쳐주자.
요들
요즘 한창뜨고있는 요들이다
만렙찍으면 기본사거리가 롤챔피언 1위를 찍는다지만
그건 만렙때의 얘기고
레벨낮을땐 그딴거 없으니 그냥 편하게 견제하자.
얘는 로켓점프가 있으니 이즈랑 비슷하겠네...생각하는 사람이 있겠는데
사실 오히려 이즈보다 편한게
이즈는 비전이동으로 수류탄 자체를 피하는거고
요들은 수류탄을 맞은다음 로켓점프로 사거리 밖으로 벗어나는거다.
즉 이즈는 피하면 아예 딜을 못박지만
요들은 피해도 E + Q or QQ 정돈 박을 수 있다는 얘기.
거기다 로켓점프는 비전이동보다 쿨이 길다.
신나게 견제해주자.
대처법
1. 신나게 견제하자.
2. 얘는 후반캐리형이라 초중반을 터트리고 휘어잡아야지 안그러면 진다.
쥐샛길
물몸의 대명사 쥐샛길
얘는 사거리가 긴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사거리가 긴 견제스킬이 있는것도 아니다.(이건 평타를 섞어야지 딜이 나온다)
거기다 결정적인건
의 유도는 시야에서 보이지 않아도 커서만 적당히 갖다대면 알아서 유도가 된다.
즉은신에 의한 회피까지 봉쇄하는셈.
더구나 쥐샛길은 진짜 진짜 정말로 물몸이라 가 나왔을때 EQ콤을 풀로 맞추면
피가 1/3만 남아있는걸 볼 수 있다.
거기다 템이 어지간히나오지 않는이상 암살시도를 해도 우르곳이 역관광이 가능하다.
대처법
1. 신나게 견제하자.
서포터
심해어
이쁘다.
가슴도 커
근데 얘는 생식을 어떻게 할까
공방 밸런스가 준수한 수비형 서포터이다.
맞다이/견제 타이밍엔 로 데미지를 주고
로 견제 및 킬각을 노리며 로 일방적인 딜교를 시전한다.
적극적으로 이니시를 걸기보단 견제가 위주로 풀어나가는 서폿이다.
우르곳이 취약한 견제형 서폿.
맞추고 Q날리러간다고 앞으로 기어나가다간 처맞고 본전도 못찾는수가 생긴다.
거기다이거로 힐해재끼면서 EQ콤으로 간신히 깎아놓은 상대원딜의 피통을 다시 채워버린다.
다만 이놈은 대표적인 물몸서폿이므로 원딜 냅두고 얘부터 조지면 자힐쓰다 마나 다 쓰고 빌빌대는걸 볼 수 있다.
애초에 이건 소라카 힐처럼 치료목적이 아니라 딜교를 상정하고 디자인된 스킬이기 떄문에 마나소비량이 높다.
다만 아군서폿(이런애들)과 함께 진입할땐 특히나 조심해야된다.
맞으면 EQ콤 몇대 쏴보지도 못하고 서폿과 둘이서 카이팅당한다.
같은편이라면?
좋지않은쪽에 속한다.
일단 이거 덕볼일이 없어진다. 나미가 자기한테 쓰고 직접 때리지 않는한.
거기다 나미같은 수비형 서폿은 우르곳에겐 좀 그렇다.
우르곳은 자기를 케어해줄 서폿보단 같이 상대를 조지는 서폿이 더 어울린다.
하지만 이걸 잘맞추는 나미라면 최상급 서폿.
= + = 사망
대처법
1. 얘부터 조지자.
2. 미친듯이 조심.
개
요즘 볼일 없다
거기다 걱정할것도 없다
이거보고 나서스하는건데
우르곳은 이거보고 하는거지 공속보고 하는게 아니다.
쇠약걸리고 딜교시전할라하면
코웃음 치면서 원딜조져주면 됨
같은편이라면?
꽤 좋은 서폿이다
이거로 류탄의 적중률을 올려주며
이거로 우르곳의 방깎과 맞물려 시너지를 일으킨다.
나쁘지 않은 서폿임.
대처법
1. 신나게 조지자
눈누
못본지 정말 오래됬는데...
기본적으로 튼튼하게 설계된놈이다. 피수급 스킬도 있고.
그러니 원딜을 조지면 된다.
우르곳은 얘같은 근거리 뚜벅이 서폿에게 매우매우매우매우 강력하다.
서폿이 이런애면 신경끄고 원딜만 견제하면 되거든
같은편이라면?
절대 하지마라고 하자
이거 버프받아서 뭐할건데?
아니면 이걸 선마해서 같이 뿜뿜 견제해주면 할만하다.
대처법
1. 얘 냅두고 상대 원딜을 조지자
2. 상황판단 잘해서 궁으로 이거 끊어주자.
챙녀
ap딜 고자된 이후로 봇에선 자취를 감춘 쿠거챙녀
쌔끈함
예전같은 창딜이면 많이 힘들겠는데
지금은 뭐 투사체도 좁아졌지 데미지도 낮아졌지 그렇게 크게 뭐할건 없다.
지금은 핵심딜이 이거로 옮겨졌는데
탑이면 모를까 서폿의 입장으로는 섣불리 들어가기 힘들다.
다만 그래도 창을 맞는건 자제해야겠지?
부쉬에서 날라오는 창이 매우 거슬리긴 하지만 쫄지않고 조지면 됨.
얘는 얘보단 원딜을 조지는게 편하다.
기껏 류탄맞춰놓으면 쿠거폼으로 튀어버려서...
같은편이라면?
애매하다
당초에 리메이크된 니달리가 서폿에 갈 이유가 없어졌을 뿐더러
창으로 같이 견제하자니 창데미지가 조루고
합심해서 우르곳과 같이 쿠거폼으로 진입하자니 불확정요소가 너무 많다.
물론 회복기가 있으니 어느정도 우르곳이 견제하긴 편해지겠지만
대처법
1. 갑자기 쿠거폼으로 진입해오면 궁으로 대처해주자
2. 창맞지말고, 원딜을 견제하는쪽으로
씨-ㅂ년
개-새
씨-ㅂ년 쌰-ㅇ년 아오
다른원딜 할때는 별로 안빡칠게다
오히려 물몸서폿이네? 킬ㄳ 할 수도 있을텐데
우르곳이 얘를 만나면 지옥
끝없는견제. 라인밀면서 타워에 미니언 꼬라박으며 견제해대는데,
이건 우르곳이 Q파밍을 해도 처맞는다 평타로 파밍하면 그냥 있어도 처맞고
이게 문젠데
저게 제일 좇같은건 럭스뿐만 아니라 원딜까지 두명에게 실드를 걸어준다는 점이다.
거기다 프리즘은 실드를 조금씩 두번걸어주기 때문에 순간딜교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는데
우르곳이 를 맞춰도 첫 실드로 Q한방 막고 두번째 Q도 돌아오면서 생기는 실드로 막아버린다음
사거리 밖으로 뽈뽈뽈 내뺀다.
단점이 장점이 되는 순간임.
거기다 밖으로 내빼면서 그냥 가는게 아니라 이거 하나 툭 던져주면서 내빼버린다.
씨발.
거기다 이건 서폿이 대신 맞아줄수도 없는 스킬이다
다만 물몸이라 작정하고 서폿이랑 같이 럭스를 조지면 되는데
저 쓰레기년은 멀찍이 떨어져가지고 접근할 거리를 안내주는게 문제.
정글러 콜하는게 답이다.
같은편이라면?
우르곳은 이런애랑 잘맞는다
진심
상대방이면 썅년도 저런 썅년이 없는데
같은편이면 속박있지 슬로우도 있지 거기다 이 두개가 딜스킬이지
둘이서 신나게 견제해대면 상대가 경험치조차 못먹게도 할 수 있다.
다만 라인을 밀게될것이니 와딩 잘하자.
대처법
1. 서폿과 같이 순간진입해서 럭스를 조지자.
2. 정글러 콜.
졔계, 모이세요.
상대가 레오나면 우르곳은 편해진다.
견제가 없거든.
가끔 날아오는 천공의검 슉 피해주고 상대 원딜을 조지면(얘는 튼튼하니까)
그 상황에서 레오나는 원딜을 보호할 수단이 없다.
설령 레오나가 궁찍고 궁으로 이니시를 건다해도 맞궁으로 방어력 버프를 받은 뒤
맞다이를 치면 꿀리지 않는다.
신나게 라인전하자.
같은편이라면?
레오나가 서폿이면 우르곳은 안심하고 궁을 쓸 수 있다.
레오나의 궁을 확정적으로 꽂아넣을 수 있게 호응이 가능함.
더구나 얘는 자타가 공인하는 CC형 서폿이기 때문에 우르곳이 안정적으로 맞다이를 할 수 있게 해준다.
다만 상대가 이런 조합이면 한없이 무력해지는게 흠.
대처법
1. 이거 피해주면서 신나게 견제하자.
2. 얘는 튼튼하니 원딜위주로
3. 이거로 맞다이 걸어오면 맞궁으로 응수해주자.
룰룰룰룰 룰룰룰 룰룰룰루 오호호호홓
미드탑가느라 서폿으론 보이지도 않더니 이젠 미드탑에서마저 보이지 않는다.
얘가 상대서폿으로 나온다면 매우매우매우 귀찮아진다.
이거맞으면 수류탄을 몯혀도 Q를 쏘질 못하고
견제좀 할라치면 로 실드를 건다.
거기다 궁써서 맞다이 칠라면이거로 역전을해버리고
거기다 라인전 내내 이거로 견제를해댄다.
여튼 상대가 룰루라면 2:2 싸움에서 수류탄을 조금 늦게 던지는것을 추천함.
우르곳은 이걸 맞으면 다른 원딜에 비해 타격이 크다.
E를 뭍히고 상대 서폿을 무시하면서 원딜에게 딜을 붓는 맞다이를 하는데
저거맞고 동물로 변신하면 평타뿐만이 아니라 Q마저 봉인당한다.
그리고 아까운 수류탄 지속시간이 날라가겠지.
차라리 맞다이를 걸것이라면 혹은 싸움이 벌어질거같다면
이걸 한번 받아낸뒤 수류탄을 던져서 최대한 Q를 호밍으로 쏟아붓는것이 좋다.
워낙에 스킬효과도 다양하고 변수도 많은 챔프라
어떤 때에는 급성장 쓰던말던 그냥 바르는경우도 있고
어떤 때에는 급성장 하나때문에 정글러포함 3킬을 헌납하는경우도 있다.
같은편이라면?
나쁘지 않다.
어느정도 견제도 같이 할 수 있고
여차할땐 실드도 걸어주고
+이거면 상대 원딜이던 서폿이던 하나 잡은놈은 진심 고자가된다.
거기다 궁쓰고 진입시에
추가 방어, 마방 + ????
굳
대처법
1. 는 이걸 받아낸 다음에 쓰자
2. 을 늘 머릿속에 넣어두고 라인전에 임할 것.
얘가 할머닌지 아닌지 알게뭐야. 맛만좋음 됬지.
딜 하나만 보고 고르는 서폿이다.
이거보고 얘를 하느니 노틸서폿을 하지ㅡㅡ
여튼 정말정말정말 물몸이다.
수류탄 한두발 맞춰주고 Q빵빵 쏴주면 패시브터져서 뽈뽈뽈 내뺸다.
수류탄 피한다고 이걸 써재끼면 말 그대로 르블랑이 딜넣을 수단이 하나 없어지는거.
하지만 얘도 루시안처럼 수류탄 피하면서 진입하곤 딜을 쏟아붓고 뒤로 빼는 사람이 있다.
그러니까 정말정말로 궁극적으로 본다면 서로 수류탄맞추는일도 없고 왜곡쓸일도 없다.
다만 너가 수류탄을 상대원딜에게 맞췄다면 당연히 르블랑은 이를 놓치지 않고 너한테 딜을 쏟아부을거란거.
다만 예전처럼 침묵같은건 없으니까 처맞아가면서 상대 원딜을 함 조져보자.
얘도 문제는 6레벨 이후 궁이 찍혔을 때.
순간 딜폭발 하나로 우리 원딜이 뭐 해 볼 새도 없이 순삭당하는수가 생김.
조심하자.
같은편이라면?
우르곳을 안정적으로 케어해줄 순 없다.
다만 우르곳에게 좋은 서폿은 케어해주는 서폿이 아닌 밀리지 않게끔 같이 싸워주는 서폿이 어울림.
아니면 CC기가 빵빵하던지
그런의미에서 르블랑이랑 봇듀를 서면 내가 궁으로 보조하고 르블랑이 딜을 박는 상황이 벌어짐.
좋은게 좋은거 아니겠나.
여튼 딜하나는 끝내주는 서폿이다.
대처법
1. 물몸이니 딜을 넣을 수 있다면 킬노리는거 어렵지 않다.
2. 궁찍은후 깜짝딜에 주의할것.
돌덩이새끼?
간혹보인다.
다른라인에서 만나면 신나게 패줄텐데
아쉽게도 여긴 봇이다.
저놈 이거 안켜지게 견제하기도 힘들고
얘가 봇에 왔다는건 대놓고 궁 하나로 먹고사는 탱서폿이 되겠단거.
즉 이놈은 다른생각 않고 방어만 극한으로 끌어올릴거다.
물론 초반엔 이놈도 물살이라 흠씬 두들겨주면 굴렁쇠 굴리러오지도 못함.
다만 한두번 집에 갔다오면 그뒤론 마나만 아까우니 그냥 원딜을 조지자.
얘랑은 어느누구로 상대하던 똑같지만
상대가 먼저 6렙 찍는걸 조심하자.
만약 서로 궁이 찍혀있는데 저것이 간보다 궁을 쓴다?
와드가 없다면 갱일것이 열에 일곱일것임.
만약 상대 정글러 그딴거 없다면 맞궁쓰고 원딜만 조지자.
같은편이라면?
궁찍기전엔 굴렁쇠나 뿜뿜 굴려댈거다.
물론 이것도 슬로우니 느려진적에게 수류탄을 쏴재끼자.
궁이 찍혔다면 서로 좀 맞춰보고 라인전을 해야됨
안그러면 서로 궁이 꼬여서 이상한데 꼬나박는경우가 생긴다.
그것만 아니라면 매우매우 좋음
+이거면 상대 서폿이 뭐 해줄 수 있는게 없다.
대처법
1. 아 방어덕후새끼...하지말고 초반엔 물살이니 같이 패주자
2. 얘가 궁이 먼저 찍히는걸 항상 조심하고 또 조심하자
3. 상대 갱이 아닌 2:2 싸움이라면 말파궁 맞았다고 쫄지말고 써준뒤 원딜을 조지자.
몰가
자주보임.
? 우르곳은 물리뎀임
? 맞추고 들어와봐 아주그냥 걸레짝으로 만틀어드릴게
다만 이건 상황을 봐서... 근데 정말로 수류탄콤 몇대 맞춰주면 이걸 맞아줘도
치러 안들어온다. 수류탄맞고 되려 피까일까봐.
옳치 그래 니 원딜 미니언 뺏어먹어라
이거로 상대 원딜과 위치를 바꾸면 사거리 밖으로 벗어날 수 있다.
물론 저건 이상적인 상황이고
실제론 그렇게 나쁜서폿은 아니지만
몰가의 스킬중 이게 우르곳에게 별 이득이 없다.
원딜에게 수류탄 묻히고 Q날리다보면 별 효과도 없는 실드를 걸어주는 몰가의
애처로운 모습을 볼 수 있음 ㅠㅠ...
같은편이라면?
요거 잘맞추면 진심 어마무시한 딜을 박아줄 수 있다.
거기에 이거면 상대 CC기 맞을 걱정도 안해도 되고
+이건 정말이지 끝내주는 콤보임
다만
- 못맞춘다
- 자기한테 쓰느라 나한테 쓸 새가 없다
- 무리한 맞다이
거기다
- 이거로 미니언까지 처드신다.
시발.
대처법
1. 우세를 한번 잡으면 이거 일부러 맞아주는 낚시도 가능하다.
2. 이게 걸렸다면 침착하게 을 써서 사거리 밖으로 벗어날 수 있음.
3. 이거 걸던말던 신나게 패주자.
부오오옹옹 부아아아아앙ㅇㅇ아아아아ㅏ 똘옫로돌오
매우 트리키한 서폿임
효율이 적긴하지만 회복스킬도 있고
꽤 딜이 나오는 조건부 스턴스킬도 있다.
거기다 강제존야도 있음. 사실 이게 제일 빡쳐
근데 매우 물몸이다
진짜 물몸
EQ콤 한대만 박아줘도 피가 반이 까일거다.
얘부터 조지자.
같은편이라면??
괜찮음.
바드 특성상 로밍을 댕겨야 뭐가 되는데
궁찍기 전에는 좀 그렇지만 궁찍은 이후에는 2:1이 가능한것이 고자다.
중간라인에선 Q로 막타 조심스럽게 먹어주면 되고
타워허깅하고 먹는건 말할것도 없고
상대가 다이브친다면 궁으로 역관광을 노려볼수도 있다.
그동안 바드가 로밍가서 상대 정글이나 미드를 터트린다면??
더할나위 없음.
견제도 꽤나 잘하는 서폿이라 나쁘지 않다.
대처법 - 바드부터 조진다.
정의의 공허촉수
요즘 얘는 미드보단 서폿이다 하고 참 안습하게 봇으로 내려오신분이다.
그 이유가 이거 때문인데
얘는 저 패시브 때문에 모든 스킬의 AP계수가 낮다.
물론 패시브가 고정데미지라 AP가 높지 않아도 데미지가 잘나와서 계수가 낮은거지만
기본적으로 미드에 보내는 이유는 레벨 빨리올리고 템 빨리맞춰서 중반을 휘어잡아라인데
얘는 템을 빨리맞춰도 다른 미드라이너같은 효율을 보기 어렵다.
쿨타임은 견제하기에 나쁘지 않지만... 역시나 계수를 생각하면 딜을 뿜뿜 처박아주기엔 뭔가 모자람.
거기다 딜이 나올라면 저 패시브를 터트려줘야되는데
1:1 싸움에선 멀쩡하게 터트리기가 쉽지가 않지...
즉
1. 얘는 템이 없는거치곤 딜이 좋은데 있을 땐 있는거치곤 딜이 안나온다.
2. 딜을 뽑을라면 패시브를 터트려야되는데 미드라인에선 그게 마땅찮다
3. 그래서! 봇으로 내려왔다.
2:2싸움인데다 상대는 미니언먹는데 신경을 많이 써야되기 때문에
상대 스킬샷 신경쓰지 않고 맞추는데 주력할 수 있어 적중률이 상승한다.
거기가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템이 안나와도 패시브로 딜이 된다.
또한 궁은 풀샷을 맞았을 때 딜이 진심 1레벨에도 어마어마어마하다.
이거랑 맞먹는건 빅토르 궁 풀데미지밖에 없음.
여튼 얘는 템이 없어도 딜이 되는데 그 딜이 어마어마함(0순위) 사거리가 길며 약하나마 CC기 보유
이거 보고 하는 서폿임.
얘랑 라인전을 하면 사거리 멀찍이서 이거 날려대고 부쉬안에 숨었다가 이거 쏠텐데
탄속이 그렇게 빠른편이 아니니 잘 피하면서 수류탄 맞춰주자.
얘는 정말 물몸이라 원딜보단 얘를 조지는걸 추천함.
순식간에 2:1 구도로 만들 수 있다.
특히나 조심해야될건 이건데
얘가 부쉬에 숨었다면 반드시 그 부쉬를 밝혀서 저걸 어떻게든 피해야된다.
만약 저걸 맞게되면 풀콤을 맞음
저건 우르곳이 궁으로 방어를 끌어올려도 패시브는 고정데미지기 때문에 딜이 엄청나게 박힌다.
맞다이를 걸때도 주의해야될게
벨코즈는 후방에 포지션잡고 딜을 쏟아붓는지라
상대 원딜을 잡아도 벨코즈가 더블킬을 내고 2:1교환을 하는경우가 심심찮게 발생한다.
맞다이보단 견제로 벨코즈를 잡아야됨.
같은편이라면?
얘는 누구랑 조합을 짜던 하나임
딜만 오지게 쏟아붓는거.
그래서 우르곳이랑 얘랑 맞는가?
벨코즈와 우르곳은 서로가 서로의 딜을 넣기 쉽게 서포팅이 가능하다.
우르곳 이 궁써주면 벨코즈 스킬샷은 빗나갈리가 없고
벨코즈가 E를 맞춰주면 우르곳의 수류탄이 빗나갈리가 없다.
라인전을 공격적으로 운영이 가능해짐.
대처법
1. 부쉬에 숨어서 날리는 이걸 조심하자.
2. 정말정말정말 물몸이고, 얘랑 딜싸움을 벌이면 손해이므로 벨코조를 조지는쪽으로.
브라움만 미드라고!
그럼 미드 가던가
죄송
이거 때문에 거슬리긴한데
또 의외로 그렇지가 않다.
설명을 어떻게 해야되지
일단 지속시간면에서 초반 불굴지속시간보다 수류탄의 지속시간이 길다.
따라서 막혀봤자 한발만 막히지 나머지 추가타는 계속쏴줄 수 있음.
거기다 내 여지껏 브라움을 많이 봐왔지만
이거로 수류탄을 잘 막는 브라움은 많이 못봤다.
하지만 역시나 이놈은 사기패시브 덕분에 맞다이에 강한데
심지어 우르곳은 평타사거리가 짧아서 맞다이시에 포지션이 좀 앞으로 가있다.
즉 우르곳 코 앞에 브라움이 방패들고 서있는경우가 자주 발생함.
다만 확실한 방법이 하나 있는게
이거타고 브라움이 앞으로 나서면 써주자.
브라움이 뭐 어떻게 원딜을 지켜줄 수가 없음.
물론 패시브가 남아있지만...
같은편이라면?
아리송해?
일단 우르곳 평타덕을 볼 일이 없으므로
이건 터트리기 힘들다.
물론 맞다이뜰때는 터트리고 딜퍼부어주면 되지
하지만 브라움의 라인전 핵심은 패시브스택을 통한 위협인데
이 뭐 묻혀봤자 쌓지도 못하는데...
하지만 역시나 이거 이후 맞다이시의 홍응은 끝내준다.
대처법
1. 수류탄 맞추면 한발쏴보자. 불굴쓰면 꺼지고 쏘면되는것이고 안쓰면 계속쏘면 되는것이고
2. 브라움이 타고 왔을때 궁으로 위치를 바꾸자.
루시안 + 점화
딜서폿으로 가끔 나오는놈임.
거기다 조건부 스턴으로 그럭저럭 CC기도 보유한애다.
진심
딜 하나는 오진다.
벨코즈? 빼면 얘만큼 딜나오는애 없음.
미드 라인전에선 그렇게 피하기 쉽던 이게
2:2라인전에선 그렇게 피하기가 어렵다.
몇대 처맞다보면 이거 때문에 반피도 안남아있음.
다만 얘도 물몸인지라
서폿이랑 같이 조지면 된다.
다만 궁찍고 맞다이칠때 섣불리 이니시걸지 않는게 좋음
ㄷㄷ;
같은편이라면??
얘가 성공적으로 스턴만 박는순간 무조건 라인전을 이긴다. 당연한 소리지만.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고자는 같이 견제해줄 얘가 필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딜서폿은 브랜드는 나쁘지 않음
다만 얘가 궁빼고 다 논타겟팅이란게 걸리는데
우르곳의 궁으로 해결해주면 된다.
대처법
서폿과 같이 조지자.
다만 섣불리 싸움걸면 오히려 딜에서 밀려 진다.
만악의 근원
빅토르 개새끼는 이새낄 왜 만들어가지고 씨발
아 빡치네
우선 그랩하나의 변수창조를 보고 픽하는 깡통이다.
대체로 원딜근처에 있지않고 멀찍이 떨어져서 그랩각을 잴텐데
그놈의 짧은 사거리 때문에 그랩각을 잘 내주게 된다.
하지만 궁이 찍히고 난 이후라면 역으로 끌려서 궁으로 방어마저를 뻥튀기 한다음
역관광을 노려볼 수도 있다.
다만 이 때 서폿과 사전에 얘기가 돼있어야지
안그러면 2:1하다 죽고 뒤따라온 서폿도 죽게될거다.
같은편 이라면??
끌고오면 수류탄맞추고 조지기 쉽겠네! 하겠지만
대부분의 깡통은 마나도 없는데 끌고와선 우르곳 딜 개약하네ㅡㅡ 하는게 일상임.
아오
물론 수류탄을 확정적으로 맞추게 해주니 다른 원딜보다 배가되는 딜링이 가능하긴하다.
끌려서 점멸로 내빼면 어쩔거야 유도되는 사거리는 1200이다.
점멸도빼고 킬도낼수도 있다.
다만 대부분의 사람이 그러듯
얘는 잘하던못하던 같은팀과 적팀 모두를 짜증나게하는 서폿이다.
대처법
1. 끌리지마.
2. 적당히 각 봐서 일부러끌려봐.
3. ???저게 무슨소리래?
가슴
가슴보고픽한다.
탁월한 견제력. 준수한 유지력을 지닌 서폿이다.
콤보를 통해 상대를 견제하고
로 유지력을
로 도주 및 추노를.
로 변수를 창조하는 다재다능한 서폿이다.
다만 미친듯이 진짜로 미친듯이 물몸이라
3레벨 EQQ한방에 반피가 날아갈것임.
두세번만 반복해주면 이게 마나를 꽤나 잡아먹는지라 바닥난 소나의 마나통을 볼 수 있다.
이건 이제 우리편 서폿이 잘하거나 조합에서 뒤쳐지지 않았을때의 상황이고.
우리편 조합이 상대듀오보다 약할때는
이게 씨@발 더럽게 아픔.
심지어 우르곳 평타보다 사거리가 길다.
부쉬에 숨어서 이걸 뿅뿅 날려대는데
맞견제를 하고싶어도 우리조합이 딸려 견제하러가다 더 처맞고 온다.
상대와 동등하거나 유리하면 편하에 소나부터 조지면 좋지만
불리할땐 궁이 찍히고나서 정글러를 콜하는것이 좋음.
같은편이라면??
적절함.
말 그대로 물몸을 제외하면 만능이라
견제면 견제 힐이면힐 도주면 도주 뭐하나 뒤떨어지는게 없음.
거기다 우르곳 궁에 환상적으로 호응할 수 있는 크레센도!
하지만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엄청난 물몸을 지닌다.
소나가 물려서 순삭당하고 2:1로 싸움을 시작하는경우가 잦음.
대처법
1. 소나부터 조져
2. 봇싸움이 안돼는 조합이면 궁찍고 정글러를 불러라.
버네에에나
주유소임.
상대가 소라카라면 하지말자
뭐 원딜이건 서폿이건 닳지를 않아
두가지 방법이 있다.
소라카 먼저 조진다.
이건 별부름을 안맞아줘야 가능한 방법.
원딜을 먼저 조진다.
소라카가 더이상 힐을 못할정도로 빡세게 견제한다. 다만 마나통이 못버팀.
같은편 이라면?
리메이크전엔 소라카만한 서폿이 없었다.
힐. 그리고 무엇보다 우르곳의 보조마나통!
하지만 개편후 마나주입이 없어서 ㅠㅠㅠㅠㅠ
여튼
모두가 인정하는 주유소임
같이 견제해줄 서폿이 필요하다 했지만
얘는 쪼오끔 애매해잉?
우르곳이 궁으로 선진입하고 소라카가 주유하면서 싸우면 꽤나 굉장하다.
거기에 우르곳이 궁으로 납치하면 보통 장판을 깔기 때문에
점멸로 튀는것도 방지함.
하지만 역시 소라카가 먼저 물리면 답이 없다.
대처법
1. 우르곳을 안한다.
2. 소라카를 벤한다.
대게고자.
귀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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