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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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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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5] 내가 해보고 느낀 아리

- 아리는가슴(2015-08-16, 조회수: 1966)

안녕하세요.

 

저는 현티어 D5 아리 유저 입니다.

 

닉네임은 아리는가슴입니다 입니다.

 

그냥 날도 더운데 무료하게 있느니 공략이라도 한 번 써볼까 해서 적어봅니다.

 

미리 말해두는 부분이지만 아리를 전혀 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이해가 잘 안가실수 있으니

 

아리를 조금 플레이해보시고 나중에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매혹점멸 등은 많이 해보시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겁니다.

 

제가 한번도 이런 공략을 적어보지 않아서 미숙할 수 있겠지만 시간 나시면 한 번 봐주세요.

 

아 그리고 닉네임 지금 쓰고 있는 것 보다 이쁜거 추천해주시면 감사할께요.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4.968%
  • 마법 저항력
    +8.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8,913 IP

룬과 특성은 취향존중입니다.

 

저는 이렇게 사용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21/0/9를 사용합니다.

 

저는 라인유지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라 공격에서 도살자와 포식을 찍었습니다.

 

유틸에서는 요리의 대가를 찍었구요.

스펠도 취향존중이긴 한데 99%이상 점멸 점화로 들고 합니다.

 

물론 라인전에서 상대 챔피언에 따라서 정화나 탈진이 좋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로밍까지 생각한다면 확실히 점화가 좋은거 같아요.

 

이유는 아리의 스킬 구성이 전부 논타겟으로 이루어져 있기때문에 스킬을 적중시키지 못하면 딜이 없거든요.

 

그럴 때 점화를 들면 편하죠.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스킬 마스터 순서는 보통은 Q W E 순으로 합니다.

 

R은 레벨이 6, 11, 16레벨 마다 찍어줍니다.

 

4레벨까지 스킬을 보면 1레벨 Q, 2레벨 E, 3레벨에 다시 Q, 4레벨에 W를 찍습니다.

 

이유는 1레벨 Q는 딜이 잘 안나와서 Q부터 2개 찍어주고 4레벨에  W를 찍습니다.

 

Q를 2개 찍어주면 라인클리어나 딜교환 시에 훨씬 편합니다.

 

2레벨에 E을 찍는 이유는 상대 정글이 갱을 왔을때 E을 맞춰주면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의 경우는 Q W E 순으로 마스터하지만

 

상대가 회피기나 이동기가 좋은 챔프 일수록 E를 먼저 마스터 합니다.

 

이유는 E을 찍어줄수록 매혹 시간이 길어지는데 회피기나 이동기가 좋은 챔프 일 때는

 

1레벨 E시간이 1초 밖에 되지 않아 E를 맞아도 딜을 다 넣기 전에 빠져나갑니다.

 

그래서 회피기나 이동기가 좋은 챔프 일 때는 E을 W보다 먼저 찍거나 번갈아서 찍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보통의 경우(80%정도) 템트리를 설명합니다.

 

아이템은 시작 시 도란링에 체력포션, 마나포션 1개씩을 삽니다.

 

Q에 흡혈이 붙어있어서 마나만 있으면 어느정도 체력수급은 가능하니까 딜링과 체력수급을 동시에 하기 위해

 

마나포션을 1개 사는 겁니다.

 

저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선모렐을 갑니다.

 

이유는 쿨감과 마나 리젠이 엄청 체감되기 때문이에요.

 

모렐은 마나 리젠이 좋다고 생각하기에 금지된 우상부터 올려줍니다.

 

또 집에 갔다올 때 와드 하나씩 꼭 사서 옆 부쉬에 박는 거 잊지 마시고

 

상대 레이스 옆 부쉬에는 시작할 때 샀던 토템 와드를 박고 반대편에는 그냥 와드를 박습니다.

 

상대 레이스 옆 부쉬에는 정글이 레이스에 강타를 쓰고와서 잘 지우더라고요.

 

신발은 모렐을 먼저 가고 똥신을 신고있다가 데캡까지 산다음 신발을 삽니다.

 

이유는 처음에 마관신을 올리는데 775원이 필요한데 마관신부터 올리면 딜로스가 심해요.

 

그리고 2코어로 왜 데캡을 가냐면 아리는 Q가 돌아올 때 딜이

 

광역 고정딜이라 주문력의 효과가 엄청납니다.

 

2코어까지는 정말 망하지 않고는 모렐 데캡을 가고 3코어부터는 상대에 따라 조금씩 변화가 필요합니다.

 

상대가 AP 챔피언일땐 심홀, AD 챔피언일땐 존야, 무난하게 이기겠다 싶을땐 루덴을 갑니다.

 

4코어부터는 상대 탱커가 마저템을 둘렀으면 공허, 그렇지 않으면 라일라이를 갑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존야를 잘 사용하진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아리는 존야 타이밍으로 어그로를 끄는 것 보다 서포터의 와딩을 바탕으로 한 암살자 역할

 

이니시를 걸어오면 상대챔프에게 매혹 후 딜링, Q와 R을 활용한 광역딜, 지속딜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막코어로는 때에 따라서 밴시나 수호천사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동실력일 때 아리는 무조건 진다고 봐야합니다.

팁이 있다면 무조건 바람장막을 빼놓고 싸워야합니다.

바람장막이 있을 때 덤비면 절대 집니다.
피즈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피즈를 정말 싫어합니다.

재간둥이도 짜증나는데 피즈는 폭딜이 엄청나서 매혹이 빗나가거나

피즈가 재간둥이로 씹는 순간 집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마지막으로 트페인데요.

못하는 트페는 그냥 라인전에서 압살하면 되지만 잘하는 트페는 라인전에선 씨에스만

잘 먹다가 궁으로 다른 라인에 개입해서 게임을 망쳐요.

트페를 상대할때는 우리 정글을 꼬셔가지고 철저하게 트페를 괴롭혀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카타는 기본체력이 워낙 약해서 평짤이랑 스킬교환만 해도 딜교환이 쉽습니다.

근데 카타는 로밍으로 성장을 하기때문에 항상 로밍을 조심해야합니다.
오리아나
오리아나 스킬을 R로 피할 수만 있다면 일방적인 딜교환이 성립합니다.
럭스
오리아나와 마찬가지로 럭스 스킬을 R로 피하고 딜교환을 하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일단 cs를 잘 먹어야합니다.

 

 Q로 딜교환을 하다가 킬각이 나오면 매혹을 잘 맞추시거나 매혹점멸을 잘 하셔야 합니다. 

 

 우리편 정글러가 왔을 땐 먼저 매혹을 맞춰주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6레벨 이후에는 궁을 통한 로밍이 좋습니다.

 

 로밍을 갔을 땐 궁으로 들어가서 스킬을 모두 쓰지 마시고 일단은 Q만 제대로 맞춰주시고 더 근접해서

 

 매혹을 맞추시는게 훨씬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이유는 상대도 매혹이 있다는걸 알고있는데 두번째 R은 어디로 갈지 잘 모르기 때문에 매혹을 피하기가 더

 

 까다롭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엔 와딩을 잘해서 원딜이나 서포터, 미드라이너를 원콤에 짤라버리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것이 안될때는 우리팀에게 이니시를 걸려는 상대편을 매혹을 맞추고 죽이는게 좋습니다.

 

 항상 Q는 적이 많은 쪽으로 날려주시는게 좋고 Q가 돌아오는 길을 생각하셔서 궁을 쓰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아리는 후반에 가서도 빛을 보는 암살자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매혹을 통한 폭딜과 Q의 고정딜이 있기 때문이죠.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역할은 상대편의 미드라이너 혹은 원딜러를 삭제 해주시는게 가장 좋고 안된다면 다가오는

 

 상대편 이니시에이터를 매혹을 맞추고 같이 녹여주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미흡한 공략이지만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들이 있다면 감사합니다.

 

 저도 D5라는 낮은 티어이지만 여기까지 올라오고 싶으신 분은 실력도 실력이지만

 

 멘탈을 관리하셔야합니다.

 

 우리팀에 이상한 아이들이 한둘있어도 그 아이들을 토닥토닥 해가며 긍정적으로 게임을 하는게

 

 재미도 있고 승률도 더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댓글 달아주신다면 열심히 답해드릴께요.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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