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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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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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의 모든것을 정리한다!

- 트롤시대의끝(2015-08-16, 조회수: 3154)

필자는 탑,미드,정글,서폿블츠를 모두 해본 (어느정도 즐겜도 있었지만) 블츠성애자다.

 

필자는 조금 특별한 성향의 룬/특성을 사용하지만,나름대로 쓸만하긴하다.

그보다 내가 여기에 글을 적는것은, 누가보면 ㅄ같다고할 나의 룬/특성/아이템트리를 알리려고 온것이 아니라

블츠의 아이템과 그 장단점, 블츠의 스킬콤보등을 알리기 위해 글을 적는것이다.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1
  • 레벨당 마나 +1.17
    x1
  • 마나 +5.91
    x1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레벨당 마나 +1.17
    x1
  • 마나 +6.89
    x1
  • 체력 +8
    x1
  • 방어 +1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1.19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나 +11.25
    x1
  • 레벨당 마나 +1.42
    x1
  • 레벨당 마나 +4.17
    x1
  • 주문력 +4.95
    x1
  • 마나 +37.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91
  • 마나
    +204.29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체력
    +8
  • 마법 저항력
    +1.34
  • 주문력
    +9.2
총 가격 : 7,381 IP

위에 적혀있는 룬들은 블츠에게 효율이 좋은 룬들을 모아 놓은 것이다.

 

타 챔프들보다 마나룬이 조금 많이 들어있다.

그 이유는 블리츠의 패시브 때문이라고 볼수있겠다.

마나가 늘어남으로서의 장점을 생각해보자면

1. 패시브 증가

2. 자주 사용할수있는 스킬

3. 대천사/무라마나를 가면 얻을수있는 추가 주문/공격력

정도가 있겠다.

 

마나재생은 찍지 않는것이, 어느정도 티어가 오르거나, 어느정도 생각을 갖춘 적을 만난다면,

그랩각을 못보는게 아니라, 적팀이 그랩각을 내주지 않는다.

20초마다 그랩각을 내주는 멍청이가 아닌이상 마나가 쉽게 모자라지는 않는다는 말씀.

 

그냥 only마관만은 가지 않는다. 블츠는 기본공격의 피해도 어느정도 강력하기 때문에, 쌍관의 효율이 좋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필자는 주로 이특성을 사용한다.

 

모든 특성을 하나하나 파헤쳐보자.

양날의 검 양날의 검: 가끔 나는 딜블츠야! 헤헤 하는사람에게 추천한다. 근접챔이라 딱히 트롤용이라고는 안해도

         특성 이름에서 보이듯이, 망하면 정말 개ㄸ 망할수있는 특성이 되겠다.

 

분노 분노: ad블츠하실사람도 분노는 추천을 하기가 좀 그렇다.

          라인전 5%쿨감이 그랩쿨타임이 꽤 되는 블츠한테 중요하다고 볼수있다.

          분노대신 마술 특성을 찍게되면 1렙 Q쿨이 1초, 6렙 궁쿨이 1.5초 줄어드는 효과를 보게 된다.

 

마술 마술: 위에서 설명하였지만, 분노보다는 마술이 좋다.

 

도살자 도살자: ? 이걸왜감 하는사람들이 있던데, 필자도 그렇게 생각한다.

          하지만 필자는 라인블츠를 더 좋아해서 찍은 특성이다. 이 특성은 필자가 사용하는 특성이란것을 잊지 말자.

          (대파괴를 찍기위해서 찍었다.)

약점 노출 약점노출: 팀에게 기여하기 좋은 특성이다. 블츠 궁극기는 광역이고, 그랩에 끌려온 적이 피해가

         증가한다는 점에서 잘라먹기에 특화된 블리츠에게 추천하는 특성이다.

 

짐승 같은 힘 짐승같은 힘: ad를 갈꺼면 가는걸 추천한다. 블리츠는 ap계수가 1인스킬이 2개라서 필자는 추천하지 않는다.

 

정신력 정신력: 공격 특성을 찍을거면 이 특성을 추천하겠다.

 

포식 포식: 라인에서 살기 힘들거나 파밍이 하고싶다면 찍으면된다.(비추)

 

주문 연성 주문연성: 블츠도 어느정도 평캔이 가능하다. W로 인한 공속증가도 있으니, 찍는것이 좋다.

 

무술 연마 무술연마: ad를 갈꺼면 찍는게 좋다.

 

비전 연마 비전연마: ap를 갈꺼면 찍는게 좋다.

 

처형인 처형인: 꿀특성이다. 피해량 5%증가를 어떻게 무시할수있을까?

 

무기 연성 무기연성: 블리츠는 스킬이 잦은 편은 아니지만, Q평E평R하면 3스택은되겠다.

          어느정도 효율이 좋은 스킬이다. 블리츠의 공격력이61.5 (+3.5) 라는것을 감안하면 좋은 특성이다.

 

장군 장군: ad챔도 안가는 특성이다. 공격력이 높지 않는이상 딱히 추천하지 않는다.

 

대마법사 대마법사: 물론 블리츠가 ap딜이 쌔다고는 하지만, 필자는 가지 않는다. 주문력이 많이 높은편은 아니라서.

          ap를 더 높이고싶다 하면 가면되겠다.

 

위험한 게임 위험한 게임: 이거때메 이게 안죽네가 나온다고 봅니다.

 

광란 광란: 설마 치명타 가실거..?

 

강력한 일격 강력한 일격: 대파괴는 찍어야죠. 안그래요? 그리고 방관/마관 6%가 붙어있습니다.

 

비전 검 비전검: 블리츠는 아무래도 W로 공속강화도 시킬수있어서 필자는 가는편입니다. 데미지는 얼마 안되도...

 

대파괴 대파괴: 피해량 3%.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

 

막기 막기: 기본공격 피해량 감소 쓸모있겠죠?

 

회복력 회복력: 라인유지력을 증가시켜주는 특성입니다.

 

신속 신속: 블츠 W이속감소 버프의 효과를 줄여줍니다. 어느정도 가는걸 추천할게요.

 

질긴 피부 질긴피부: 정글아니면 무쓸모

 

꿋꿋함 꿋꿋함: 모든 피해량 2 감소입니다. 도트피해는 지속적으로 감소되겠죠?

 

고참병의 흉터 고참병의 흉터: 체력증가버프. 이거 없으면 파괴전차도 못찍죠.

 

칼날 갑옷 칼날갑옷: 그냥정글가세요.

 

불굴 불굴: 이번에 아래쪽으로 내려왔죠? 적팀에 CC가 많다면 추천합니다.

 

파괴전차 파괴전차: 체력 3%입니다. 무려 3%. 정수룬에 2개 박아야 3%인...ㄷㄷ;

 

강건함 강건함: 방어력증가. 적팀에 ad가 많으면 추천하는 특성입니다.

 

저항력 저항력: 마저증가. 적팀에 ap가 많으면 추천하는 특성입니다.

 

인내심  인내심: 잃은체력의 % 로 재생하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정말 5초마다 한번씩 찹니다.

 

적응성 갑옷 적응성갑옷: 뭐라고 설명해야 할지는 모르겠지만, 효율이 딱히 좋다고 보이지는 않습니다.

         가갑을 가면 마저 4를 추가로 준다는 소린데, 쉽게 효율이 높아지지는 않겠습니다.

 

이중 갑옷 이중갑옷: 옆에있는 갑옷이랑 딴판으로, 야스오나 원딜챔에게 맞는걸 방지해줍니다.

         적팀에 치명타 챔이있으면 추천.

 

회피술 회피술: 광역 마법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적팀에 광역마법피해 주는거 많으면 가세요.

         카타리나 궁극기, 아무무 궁, W, E같이, 의외로 적응되는 대상이 많습니다.

 

숨돌리기 숨돌리기: 방어특성에서의 이게 안죽네 특성이라고 봅니다. 딸피가 되면 회복력이 증가한다는거죠.

          물론 많이 증가하지는 않기때문에, 회복스킬이 없는 블츠에게는 비추입니다.

 

마법의 갑옷 마법의 갑옷: 물방/마저 증가시켜주는데 누가 마다하겠습니까. 가갑가면 물방+10, 벤시가면 마저+5인거죠.

         꽤나 쓸모있는 특성입니다.

 

억압 억압: 인벤에서는 글이 안바뀐거같은데, 블츠에게는 꿀특성입니다.

          Q,E맞은 적에게 받는피해 2%감소죠. 물론 아군에게 이동방해 스킬이 많으면 효율이 좋습니다.

 

전설의 수호자 전설의 수호자: 주위의 챔피언 한명당 물방 마저 증가. 한타때는 물방마저가 쭉쭉 오르겠죠?

--------------------------------------------------------------------------------

* 보조특성에 대해서는 많은 설명을 하지 않습니다. 꼴리는데로 가세요.

차원 넘기 차원넘기: 귀환 1초 중요하다고 생각하면 가세요.

 

재빠른 발놀림 재빠른 발놀림: 블츠는 기본이속이 325로 느린편입니다. 가주면 로밍이나 갱호응, 그랩각을 보기 쉬워집니다.

 

정신 확장 정신확장: 마나75증가 = 체력37.5증가 = 고참병의흉터급. 그랩도 거의 한번더 쓸수있는 마나

 

 

정찰 정찰: 장신구 시전거리 증가. 와드를 박을수 없는곳에 박거나, 안전하게 와드를 박을때 좋은 특성입니다.

 

소환사의 통찰력 소환사의 통찰력: 스펠쿨감입니다. 갈사람은 가세요.

 

영혼의 힘 영혼의힘: 마나에 따라 체젠속도 증가죠. 만렙기준 947.2밖에 안되는 블츠의 마나지만,

         마나룬이나 특성을 들어주어서 아마 2000정도는 될겁니다.(얼심이나 정당한영광 갈꺼잖아요?)

         고로 시작기준 체젠 0.2~0.4 -> 1~3 증가 가 될겁니다. 어짜피 마나증가 찍었으면 찍어주는게 좋겠습니다.

 

연금술사 연금술사: 포션지속시간 10%증가. 체력포션의 회복력+15, 마나포션의 회복력+10인거죠.

          영약시간 증가도 쓸만합니다.

 

욕심 욕심: 욕심은 좋은겁니다. 돈을 더준다죠.

 

룬 친화력 룬친화력: 흠. 설마 정글인가요...

 

흡혈귀 흡혈귀: 피흡/주문흡혈 3% 증가. 갈사람은 가세요. R써서 순간적으로 체력 30정도 채울수있습니다.

 

요리의 대가 요리의 대가: 포션이 과자가 됩니다. 무슨짓을 한건진 모르겠지만 몇번먹어도 맛있어서 체력/마나가 찹니다.

 

주워 먹기 주워먹기: 원딜이 돈을 잘먹는지 눈에 불을키고 볼수있습니다. 고대주화와 같이가면 보기 좋습니다.

 

부유함 부유함: 시작골드 + 40원. 포션하나 아껴서 와드를 사거나, 포션을 하나 더 사갈수있습니다.

 

명상 명상: 잃은마나의 비례재생. 어느정도 효율은 좋습니다.

 

감화 감화: 레벨이 모자른 로밍형 서폿이면 가주세요.

 

산적 산적: 블츠로 평타를 치면 8골드가 들어오겠죠? 근데 치려다가 죽으면 트롤.

 

지능 지능: 쿨감/ 아이템쿨감이 들어잇는 특성입니다. 사용아이템 쿨감이 20%나 되어, 승천시전쿨이 32초가 됩니다.

 

방랑자 방랑자: 뭔가 이미지가 다르지만 착각입니다. 로밍형 서폿이면 갈만합니다.

 

특성은 자기 마음입니다만,

21/2/7특성: 딜특성

5/25/0 이나 9/21/0: 탱특성

서폿특성은 알아서 찍어줍시다.

Flash(점멸) - 블츠에겐 점멸그랩이 꿀입니다.

★★★★★

 

Exhaust(탈진) - 서포터 추천스펠

★★★★☆

 

Ignite(점화) - 적팀에 힐러가 많거나, 탑, 미드 추천스펠

★★★★☆

 

Ghost(유체화) - 점멸이 없는 저레벨 소환사 전용 스펠

★★☆☆☆

 

Heal(회복) - 생존력을 높이고 싶다면 가는 생존용 스펠

★★★☆☆

 

barrier(방어막) - 패시브->스펠로 적을 당황하게 만들수있는 생존용/역관광용 스펠

★★★☆☆

 

Mark(표식) - 칼바람이면 추천

★★★☆☆

 

Cleanse(정화) - 딱히 블츠는 쓸일이 많지 않음

★★☆☆☆

 

Teleport(순간이동) - 블츠에게 텔로밍은 효율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

 

Clairvoyance(천리안)Clarity(총명) - 던짐을 알리는 스펠

★★★★★(뭐지)

 

Smite(강타) - 강타그랩 어느정도 효과있습니다

★★★☆☆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4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18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레벨-> Q평평평평 or 평Q평평평평(부쉬안에서 인베대기중에 그랩하는경우)

2레벨-> QE평평평 or Q평E평평(원딜이 케이틀린이나 베인같이 슬로우or스턴을 넣을경우)

3레벨-> Q평WE평평 or W~~Q평E평평(그랩각을 찾아서 개돌후 그랩) or W~~~E평Q평평(달려가서 띄우고 그랩)

6레벨-> QRE평(적팀이 이즈리얼/시비르와 같은 이동기가 있는 챔,스킬면역체계를 갖춘챔의 경우)

6레벨-> QRE평(적의 미니언을 R으로 지운후 Q로 끄는 그랩)

6레벨-> Q평EW평평평평평평(사거리 끝부분에 있는 적에게)R (라인블츠나, 솔킬각을 잡았을경우)

            (블츠가 스킬을 모두 사용하면 딜레이가 엄청나기때문에, R은 최대한 나중에 써줘야 한다.

6레벨-> WE평평Q평평평평평(사거리 끝부분에 있는 적에게)R (라인블츠나, 솔킬각을 잡았을경우)

            이경우는 그랩각이 안나오는적을 상대로 사용하는 콤보이다.

(콤보는 많지만, 중요한건 경험입니다)

스킬 활용 팁

블리츠의 스킬구성을 봅시다.

80/135/190/245/300(+1.0ap)의 마법피해를 주며, 적을 끌어오는 Q(그랩)

 

이동속도가 순식간에 상승한후, 5초에 걸쳐 정상이속으로 돌아오고, 5초가 지난후 슬로우가 걸리는 W

 

적을 에어본을 띄우며 공격력을 올려주는 E

 

주변에 벼락을 치게 하거나, 순간적으로 침묵을 주고 데미지를 주는 R

 

서포터라지만 원딜을 직접적으로 살리는 스킬은 없는 모습입니다.

원딜을 살리려면, 적을 죽이거나, 아군원딜을 패고있는 적팀을 떼어내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고로 적을 떼어내려면 적팀에게 붙어서 E로 띄워야 하기때문에, 탱커가 되는듯합니다.

만약 블츠의 E스킬이 원거리 슬로우 CC였다면, 블츠는 그렇게 탱키한서폿이 아니었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스킬구성을 다시보자면, 방어보조용 스킬이 없습니다. 딱하나 있는것이 바로 패시브.

블츠가 아무리 방템을 둘러도, 탱탱하지 않은 이유입니다.

대신에 블츠 스킬 능력치와 블리츠의 기본능력치를 보면

체력 582.6 (+95)

공격력 61.5 (+3.5)

마법저항력 32.1(+1.25)

 

능력치 자체는 매우 매우강력합니다.

심지어 Q-1ap E-2ad W-공속강화 R-0.2ap(벼락) 1ap(시전).

기본데미지들도 스킬데미지 치고는 매우 강력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드레이븐같은 챔이 아닌이상 6레벨에 블츠가 원딜을 이긴다고 봅니다.

QW평E평평평R(점화) 만 해줘도 데미지는 기본딜만 해도 190+5AD+(벼락 2대 기준)200+250입니다.

원딜이 우르곳같은 챔이 아니면 평타3대후 궁극기만 써줘도 빈사 상태라는것이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입니다.

시작아이템은 저정도로 정리해 놓았습니다.

-----------------------------시작아이템-----------------------

사파이어수정은 라인을서거나(블츠가 솔직히 라인전이 강하다고는 할수가 없죠), 원딜을 버리고싶을때(딜서폿)

고대 유물방패는 탱서폿을 하고싶거나, 원딜을 살리고싶을때, 적팀의 짤짤이가 강할때 가는게 좋습니다.

고대주화는 이니시를 걸어야 할때, 원딜이 시비르일때 가면 효율이 좋습니다.

루비수정은 시야석을 바로 올리고싶으면 가면좋고

천갑옷같은경우 솔라인에서 적팀이 강력한 ad면 효율이 좋습니다.

---------------------------핵심아이템-------------------------

여신의 눈물은 제가 생각하는 블리츠의 핵심 아이템입니다.

무라마나로 업그레이드 되면, Q,평타,E,R벼락에 모두 적용되어, 딜이 매우 강력해질수있으며

대천사로 업그레이드 되면, 패시브->대천사의 압도적인 쉴드량을 볼수있습니다.

 

얼건은 블츠가 가지고있는 필요한 능력치가 모두 들어있다고 생각됩니다.

물방/마나/평타강화/방어력/쿨타임감소 뭐하나 필요없는게 없어요.

 

얼심은 탱탱하지 않은 블츠가 ad를 상대할때 갈수잇는 템입니다.

 

정당한영광은 승천과의 시너지가 대단합니다. 마나와 체력도 있고, 레벨업시 회복도되어 블츠에게 필요하다고 봅니다.

--------------------------아이템 정리--------------------------

 

 

서폿

 

(루비 시야석)- 제대로된 서폿을 하고싶다면 꼭 가야할겁니다. 티어가 높을수록 시야의 중요성은 강조됩니다.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승천의 부적의 경우, 정당한 영광과의 시너지, 지속적인 골드획득, 쿨타임감소와 마나회복까지

           이니시를 걸고싶다면 가는것이 좋습니다.

 

(산악 방벽)- 산악방벽의 경우에는 수비적인 포지션을 잡을때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니시를 걸때는 걸어야겠지만, 걸면서도 팀원을 지키고싶다면 가는것이 좋습니다.

 

(서리 여왕의 지배)- 구지 올리고싶다면 올리세요. 라인전에서 이걸 띄울일도 없어서 효율이 떨어져서 그렇지,

           완성이 된다면 맞춘다음 그랩을 날릴수 있어서 좋습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강솔입니다. 적에게 마법피해가 많으면 좋습니다.

 

(정당한 영광)- 정당한영광은 계속 말하지만, 이니시를 걸때 승천과 함께 가면 좋습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얼어붙은심장은 물방과 쿨감을 위주로 올릴때 갑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얼건의 경우는 그보다는 조금더 딜을 보충해야 할때 가고요. 얼건/얼심 둘다 가는건 비추입니다.

 

(미카엘의 도가니)- 미카엘의 도가니. 딱히 추천은 하지 않지만, 나는 완벽한 아군을 살리는블츠가되겠다! 하면가시면됩니다.

 

(즈롯 차원문)- 즈롯차원문, 원래는 탱커들의 라인푸쉬를 목적으로 만들어졌지만,

           블리츠서폿의 경우 R으로 라인정리를 하는것에는 무리가있고, 라인관리(운영) 으로 이득을 볼수있기때문에

           가줍니다.

           합류할때 이동속도 증가도 효율이 좋습니다.

 

(저항 공성기)- 저항공성기. 다이브 효율을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지휘관의 깃발)- 지휘관의 깃발, 마찬가지로 라인관리를 할때 해줍시다.

           전사미니언에 사용->빅웨이브제작

           마법사미니언에 사용->라인푸쉬

           탱크미니언에 사용->되도록 탱크에 씁시다.

 

(쌍둥이 그림자)- 쌍둥이 그림자. 맞추고 그랩해도 효율이 좋고, 적을 찾을때도 효율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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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ramana(무라마나)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ap,ad하나 골라서 가시면됩니다.

ap의 경우는 한방딜이 매우 강력합니다. 그랩이 빗나가면 답이 없는건 함정입니다.

ad의 경우는 한방딜이 강력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ad치고는 CC가 좀 강력한 편입니다.

이 둘의 공통점은, 탱킹이 안된다는점입니다. 그 탱킹을 보조할수있는 템이 이 두가지 아이템입니다.

저같은경우 둘다 가주는 이유는

1. 마나가 늘어남에 따라 주문/공격력 둘다 증가

2. 마나가 늘어남에 따라 패시브 증가

3. 게임종료시까지 스택을 쌓아, 추가적 능력치 증가가 됨.

4. ad,ap의 두가지 장점을 모두 가지게 됨.(지속딜도 쌔고, 한방딜도 강력함)

 

(모렐로노미콘)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굶주린 히드라 (근접))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스태틱의 단검)

(리안드리의 고통)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정당한 영광)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Cloak and Dagger(서풍)

(얼어붙은 건틀릿)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정수 약탈자)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헤르메스의 시미터)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Lich Bane(리치베인)

(즈롯 차원문)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Sword of the Occult(비술의 검)

Thornmail(가시 갑옷)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Guardian Angel(수호 천사)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이템들에대해서는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누가봐도 그렇습니다.
블츠 Q맞았는데 E로 이미 나간상황인 경우가 태반입니다.
예측그랩아니면 답이 없네요.
칼리스타
이건 무슨 패시브로...
모든 뚜벅이들의 희망이자
모든 뚜벅이들의 재앙인 칼리스타
제발 W키고 승천 영광 란두인 탈진 쌍둥이 그림자 썼으면 잡혀라 제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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