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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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21
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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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으로 하는 원딜.

- Supports(2015-08-20, 조회수: 1723)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우르곳을 좋아했기에

공략 한번 써봅니다    이번 시즌 같은 경우는

대회로 봤을때는 스프링시즌들이라 불리는 시즌때 크게 유행하고 IEM 월챔이후로

메타가 바뀜에 따라 사장되기 시작했습니다.

솔랭은 여전히 우르곳은 비주류픽이긴하지만 시즌 4보다는 훨씬 인식이 좋아진편이고요.

지금은 다시 메타덕에 우르곳이 사장되지만  그에따른 카운터격도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유저분들에게 알려드리기는 뭐하지만 한번 써보기 시작합니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력 +2.2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0.8
  • 방어
    +9
  • 쿨감소
    -4.968%
  • 마법 저항력
    +8.04
  • 공격력
    +2.25
총 가격 : 9,012 IP

우르곳은 기본적으로 평타딜이 아닌 스킬딜에 90%를 차지하고있습니다.

그러므로 빨강에는 방어구 관통력 9개를 박습니다.

바텀에 선다면 원딜의 기본 정석 룬중에 하나인 방어 룬이 있습니다.

고정 체력 룬을 껴도 될텐데 이걸 왜 낄까요?

한대 맞았을때의 딜 감소를 위해 갑니다.미니언도 초중반에는 아프기때문에 가야하고요.

그래서 노랑은 방어 9 개를 박습니다.

파랑같은 경우는 제 룬에서 조금은 의심스러운 룬이 있을겁니다.

성쿨룬 3개. 성쿨룬은 중~후반에서 쿨감 40퍼를 맞추기 위한 작업입니다.

고정 마저는 노랑의 이유와 같고요.

그러므로 파랑은 마법 저항력 9, 성장 쿨타임 감소 3개를 낍니다.

 

왕룬은 별로 말씀 드릴게 없네요.

CS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공룬을 끼시면 편히 드실테고,

중~후반 딜 상승을 위해서는 조그마하게라도 이런 룬으로 보충을 하실 수 있고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거는 원거리 딜러에서 우르곳의 예외점으로 쿨감을 제외한 모든 원거리  딜러와 특성이 같습니다.

장군은 우르곳 특성상 찍지 않아도 되지만 우르곳이 또 주문연성이랑 안맞고 무기연성도 안 맞기 때문에

그냥 공격력이라도 올리는게 낫습니다.

 

  •    
  • 점멸은 고정이고요                                                                                                             
  •     힐도 원딜의 스펠로써는 거의 고정화된 분위기입니다.
  • 그만큼 효율도 있고요.                                                                                               
  •  텔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싶은데 과거에 현재는 롤을 자주 안
  • 하시는 우르곳장인님 멸치장사 17년 님의 공략에도 나와있듯이 우르곳은 여눈을 빨리 올려야 어떻게 보면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720원 이상만 모으고 집을 가서 여눈을 뽑아버리는것도 문제가 안 될수 있고요.
  •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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