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0
9
21
0/0
심해탈출하는쓰레쉬공략.(심해들만)

- 천리마를타라(2015-08-22, 조회수: 2134)

심해탈출하는 쓰레쉬 공략 적고감.

필자는현재20분패널티가걸려있는상태라 1주일전부터접었다.

심연에서그랩하는것을보고싶다면, thrash 장in으로친추해라.

킬뎃보고나서 이새@끼구라인데?이런평가는 자제해주면좋겠다.

시작한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5
  • 체력 +8
    x4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17.78
  • 체력
    +32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9,009 IP

룬은 평범하면서도 나만의룬으로 살짝?개조했다

 

심해에서하는쓰레쉬는 ad룬이나원딜룬을들어도 크게나쁘지않고

방마룬도괜찮다.

 

공격력은쓰레쉬의초반라인전을매우강력하게해주며, 알리스타,레오나같은 쓰레쉬와동등한위치에있는 서포터들도 이길수있을정도로 좋다.

치명타룬:이건취향인데 생각보다잘터진다. 겜초반에평타10방때리면그중에한번터진다 그다음부터는안터진다는;;

그다음으로 마정,방어룬인데, 내친구가

'봇에는ad밖에없어서 마정룬없어도 괜찮음^^

맞는다진짜;;

 

체력: 이건 치명타룬과같이 개인취향이다. 난개인적으로 초반2렙싸움을 매우좋아하기때문에 든다.

초보자들은무난하게탱룬드시길.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앵간해서는 0/9/21로 든다 어떤이들은 0/21/9가좋다고하지만

그건옛날쓸쉬한테잘통하는특성이다. 요즘너프먹을대로너프된쓰레쉬는 유틸이매우중요하다.

만약에쓰레쉬를한지얼마안되서 맞고집가기를반복한다면 0/21/9도 나쁜편은아니다.

어느정도숙련이됬다고생각한다면 필자가하는특성을강추한다.

시즌4까지만해도난탈진을위주로들었다. 내게플레사촌형이있는데.그형이점화를추천하기에써봤는데 생각보다좋았다.

점화의장점을뽑자면,

1.라인전딜교절대적우위.

2.아쉽게놓치는물고기들을잡을수있음.

3소라카,소나,타릭같은챔프들과있을때 무조건적인라인전승리를장담한다.(점화온일시)

탈진은보수적인서폿,

점화는공격적인서폿이사용한다고생각하자.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궁시전속도가느려지면서 스킬콤보가까다로워졌다. 필자같이쓰레쉬에익숙한사람들은 살짝불편한정도지만.

초보자들에게는 고통이된패치라. 이기려면그랩을반드시맞혀야하는상황이됬다.

1렙:채찍-평 평 평 끝이다. 이평타3대만성공하면 앵간한원딜들은 반피이상깎인다.

아니,점화가있다면퍼블까지도?

2렙:선고-채찍 평 평 평 국민적인콤보이다.

그치만 채찍 선고 평 평 평이더좋다.

상대원딜이깔짝깔짝거릴때 아주유용하다. 특히베인같은챔프들에게는 채찍맞으면 야매떼~한다.

3렙~5렙까지는 필자의말을기억하면서 라인전을유유히풀어가자.

6렙부터는궁을배우는데. 이콤보만맞힌다면 무조건딴다는것을알아두자(갱킹제외)

선고-궁-평-채찍-평-평-평점화.

우리팀원딜이 이즈가아닌이상 정말 필킬딸수밖에없고.

이즈리얼이나 트타같은챔프상대한다면 선고-궁-채찍을바로써준다 평타쓰는사이에빠져나간다;

 

스킬 활용 팁

콤보에서는 말을안했지만 쓰레쉬가서폿이된가장큰이유이면서쓰레쉬의 꽃인 랜턴을 설명하겠다.

어느정도 하는 중급에서고수정도분들은 넘어가시고 초보자들만보시길.

 

랜턴은우선

1.시야확보

2.아군씹슈퍼세이브

3.마스터시,펜던트와삐까삐까하는보호막량

4.위험부담없이영혼먹기

1.번은 잘생각해야하는데, 상대팀에블츠가있다면 자제해주길바란다

적이있나확인하려다끌린적이꽤나많다.

애초에와드하기를.

2,3번은자주써야하는용도이고,4번은 1번처럼쿨생각하면서써야하는데.

한타직전이라든지 그런상황에서 미니언영혼먹으려고쓰는 멍청이는없기를바란다. 나머지스킬은 롤섭들가서 설명듣기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산암방벽이냐,승천이냐 말이많은데 원딜편하게하려면 산암이고

한타때 이니시를자주걸고싶다. 팀의센터가되고싶다, 그런분들은 승천을가시길.

그치만 승천을간다면 초반에 조금불리함.

펜던트는 적에ap가2명3명있을때

ex)탑 럼블

     정글 세주아니

     미드 트페

     원딜 이즈

     서폿 알리

이런조합이면 필수이다 특히 럼블같은애들은 펜던트가 존 나 게 꿀이다.

벤시는 니달리 제이스 이런애들있거나 티모있을때 요즘떠오르는 포킹바루스를만날때만낀다.

적이2ad이상이라면 비추..

시야석은기본으로가줍시다.

신발은 반드시 기동력을가주시고, 왜곡아니면민병대를가는데 내가 빨리빨리다른라인에로밍을가면서 팀에도움을많이줄수있다면,혹은그러고싶다면 민병대이고

왜곡은 좀멋부리고싶을때, 아니면 상대팀에트롤이있어서 여유가있을때 그럴때만갑니다.

지크의선지자는 아직연구중입니다만..하.,...언제너프되냐;

아마지막으로

렌즈업글꼭합시다 정말 정말정말중요한사항입니다이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르마
카르마장인한번제대로걸리면 진짜라인전쫑납니다.
갱부르면서 얌전히있으시고 절대로짤짤이이길리없으니까 무리한짓은 하지않는게..
징크스
끌어도죽이기힘들죠이놈은..점화를 들어주시면 수월해집니다.
자이라
좀하시는분이면어렵고 못하는사람이면 할만한자이라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애는 정말손가락싸움인데
w쓰면서다가오면평 평 평 하면서

e를 눈치보면서써야합니다애가금방빠질지모르거든요.
베인
예측그랩을 할줄아시는분들은 베인은그냥먹잇감입니다.
그레이브즈
애도마찬가지 한번도라인전진적은없음.

카운터는넘치고넘칩니다.

카운터라고쫄지말고

실수경험하면서 예측그랩을잘해야합니다.

그리고 판단력이가장중요하고요.

 

 

 

 

초반 운영법

 스킬콤보그대로.

 

중반 운영법

 로밍다니면서도와줍시다.

 

후반 운영법

 랜턴을잘던져주시고 심해라아귀들이실수하는경우가아-주많습니다 잘캐치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궁으로 이속저하시키고 원딜그랩해줍시다. 문도같은괴물이있으면점화들고 걸어주시길.

 

챔피언별 대응법

제가말한다고되는게아니라 경험이중요합니다 쓰레쉬만큼경험이중요한챔프가별로없을정도로요.

그래도어느정도만말하자면.

듣보잡서포터들에게쫄지맙시다.(대신듣보잡서폿들은초반에는쌤..초반에만사리면술술풀립니다.)

마치며

 심해.,..늪이긴하지만 멘탈차리고 정말탈출하고싶다는열정만있으면금방나옵니다. 렝겜만하지마시고 일겜을자주돌려주시는게 매우중요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