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PBE 패치에 대한 주관적 내용입니다 일단 양해를 구하고 시작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패치를 보고 다시 조정을 해보려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다리우스의 패치를 비관적으로 보시는데 이글읽고 생각할 기회를 가지시면 좋을듯 합니다
스킨:Darius (2015) Skins: http://www.youtube.com/playlist?list=PLrum9hQsVLkIe2NnwGA6DTwFxsu8ke0Gs 출처=Youtube Skinspotlight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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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2.24 (+114) | 2590.24 | 마나 | 263 (+37.5) | 900.5 |
공격력 | 64 (+5) | 14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9.85 (+0.95) | 26 | 5초당 마나회복 | 6.59 (+0.35) | 12.54 |
방어력 | 39 (+5.2) | 12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 공격력+8.55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12.78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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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과다출혈, 상대에게 1중첩당 10~27의 데미지를 물리피해로 줍니다, 상대챔피언 에게 5스택을 채우거나 궁으로 죽이면 피의분노 발동
피의분노: 40~200의 공격력 추가 및 상대에게 1스택을 쌓을시 즉시1스택에서 5스택으로 변경 궁으로 상대를 죽일시 초기화 (지속시간 5초)
이건 상향입니다 방관 에 붙습니다 피의분노는 뭐 딱히 할말이 없네요
Q:학살, 0.75초 지연시간 이후 다리우스가 360°회전합니다, 맞은 챔피언에 수만큼 잃은 체력의 10% (최대 30%) 만큼 회복합니다, 추가 공격력>총공격력: 이건 초반 너프 후반 버프입니다 왜냐하면 초반 Q딜이 30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후반은 (1.4)ad계수이기 때문에 쌔지면 쌔지지 약해지진 않습니다
즉발>0.75 지연: 이건 라이엇이 살짝 실망스럽네요 이동기 있는 상대면 Q쿨이라도 줄여줘야 상대를 잡지 견제자체가 불가능해집니다 Q를 취소라도 시킬수 있어야 되는데 이건 너프입니다 너프
W:마비의 일격: 상대에게 총 공격력의 140% 만큼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공속둔화율 삭제 이속둔화율 90% 1초간적용
공속둔화율 삭제: 너프입니다
이속둔화율 증가 및 지속시간 감소: 초반상향 후반너프입니다
140% 공격력 증가피해율 고정: 또한 초반상향 후반너프입니다
W쿨 과다출혈비례 쿨다운 삭제: 너프입니다
E:포획: 상대를 끌어옵니다, 방관 5,10,15,20,25%
포획버그 삭제: 이건 너프라고 하기 그런게 처음부터 버그여서 안좋아져도 이건 받아 드려야합니다
지연시간 감소: 버프입니다
R:녹서스의 단두대: 상대에게 고정피해를 입힙니다, 과다출혈 1스택당 20%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고정피해량 감소: 5스택시 공격력 증가가 있어서 애매합니다
마나 추가재사용시 소모값 없음: 버프입니다
근처 두려움: 버프라긴 좀 그렇지만 미니언한테 맞아죽진 않겠네요
종합적:좀 애매한데 말 그대로 초반너프 후반 상향 입니다
W 안찍고 미루는건 쿨다운 말고 증가하는게 없습니다
이제 인정합시다 W 140% 트포 안가요
차라리 이속 퍼주는 망자의 갑옷이 낫습니다
딜넣어서 5스택 쌓을때 까지 살아 있어야 함으로 탱탱히 가서 추가 공격력 받는게 안전합니다
나중에 타이타닉 히드라 나오면 가봅시다 얼망도 조만간 버리고 싶은심정입니다 가성비가 요즘 안나오는 메타라 그런가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의 E쿨 10초 절대 못맞춥니다
다리우스 Q못맞추면 중후반봐야 하는데 보니까 후반가면 종이썰듯이 썰던데 중반에 한타를 기약 합시다
답없을듯
이놈은 한타력도 오져서 그냥 부쉬 플레이 하면서 포탑허깅 or 갱콜
그나마 이놈은 갱호응력도 다리우스보다 한수아래 도주기도 꽝이라 갱콜하면 쉽게 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끌어서 씹견재합시다 E평W평평 Q장전 빼면서 맞추고 피수급
갱플 귤까먹다 6렙후 머리찍혀 사망 다시 심해로 보내드림 ㄱㄱ
※궁 부재중이라고 팀원들한테 큰소리치다 아군 갱플궁 맞고 죽으면 쌍욕 그대로 날라옵니다 궁 잘 재주셔야 아군딸피일때 생존성을 높여줍니다
나서스: 울팀 정글리폿좀 상대 다린데 갱안오고 욕함
이제 상대정글이 6~7사이에 갱오시면 역갱부르시거나 둘다 따버리세요
※후반까지 깝치다 머리찍혀서 욕먹지 마시는게 좋습니다 최대한 게임을 빨리 끝내세요
※미아콜 안하시다 봇에서 트리플킬 소리 들으시고 시***아 욕 안들으시려면 철저히 와딩+미아콜 합시다
라이엇 이놈들이 라인압도 보단 라인 유지로 가려는듯 싶네요
이번 피수급 스킬 잘 이용합시다 순간힐링은 마오카이 패시브보다 높습니다
라이엇 덕분에 중반 봐야합니다 다행히 도주기 없는놈은 여전히 줘패기 쉽습니다 랭할때 도주기 없는놈 나오면 픽 ㄱㄱ
이제 패치로 중반을 봐야한다고 말씀드렸는데 같은놈이 있으면 그냥 짤라먹기를 하든가 아님 한타 잘 열든가 둘중 하나를 봐야하는데
원딜 물때 풀콤 넣고 궁찍다 뒤지는놈 많이봤습니다 왠만하면 4스택 궁 쓰시는게 빠르고 안전합니다
한타는 Q견제를 하며 견제를 하시다가 아군이 이니시를 거느냐 상대가 거느냐를 보셔야 합니다
아군이니쉬: 보이는 딜러를 무시거나 아군딜러를 보호할수 있도록 최대한 상대 중심부로 어그로 안끌리며 들어가는 방법이 있는데 성공하면 한타 끝납니다 하지만 위험하므로 내가 잘컷을때나 이방식을 보셔야 합니다 못컷으면 원딜을 무는 방식으로 가셔야 할듯 싶네요 다리우스 스포일러 보시면 피들 잡고 내려가서 트페잡고 블크 잡는데 가장 이상적 한타중 하나입니다 그니까 다리우스는 탱이 아니기 때문에 나중에 들어가셔서 싸워야 합니다
상대이니쉬: 가장 좋은데 cc기가 부재한놈을 팀 한중앙에 끌어와 죽여버리고 시작하셔야 가장 좋습니다
※일단 상대가 잘크거나 팀이 못크면 이기는건 장담못해드림
아군과 함께 탑이나 봇을 돌려깎기를 하십시다
한놈씩 오면 끌어서 5스택 대가리 계속 찍어주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아군에처럼 딴딴하고 듬직한 탱커가 있어줘야 다리우스가 진가를 발휘할수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맞아주는건 이분들에게 맡기고 부득이한 사정이 아니라면 딜을 계속 넣어주시면 됩니다
※궁은 아끼지 마세요 막 찍어 주시면 됩니다
글쓰기 진짜 힘드네 폰팅은 할못이네요
라이엇이 신경 많이 쓰는듯
지금 변경된 사항들
도트뎀 피해량 감소, 물리피해 변경, 5스택or궁으로 처치시 녹서스의 힘 발동, 녹서스의힘(피의 분노) 40~200 추가 공격력 1스택시 5스택 적용, 이속 증가량 삭제
0.75초 지연시간, 105+추가 공격력에서 40+총공격력 변경, 내각 66% 적용에서 50% 적용으로 변경, 마나 소모량 40에서 30 변경
패시브 1중첩당 쿨다운 감소 삭제, 140%로 변경, 둔화율 90% 1초로 변경 공속감소 삭제
오류삭제, 마나소모량 30 고정변경, 끌려온후 상대에게 90% 1초간 둔화효과 적용
기본 고정딜 감소, 각렙당 마나소모량 및 되돌려받는 마나 (마나 소모량 감소로 교체)삭제, 찍어내린후 몹들에게 공포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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