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Gangplank, The Saltwater Scourge
21
9
0
1/2
승선을 준비하라-!

- Dispertion(2015-10-24, 조회수: 3494)

리멬 후 갱플은 정말 좋아졌습니다.
예전에 플레이하면서 느낀 단점들이 거의 채워진 느낌입니다.

가장 큰 건 아무래도 화약통이죠.
덕분에 갱플은 조금 더 안전하게(멀리서) 광역 딜을 넣습니다.

컨트롤하기 조금 더 어려워졌지만, 성능은 훨씬 더 좋아졌습니다.
갱플 하세요.

너프로 인해 E의 깡뎀과 방관이 줄었습니다.
깡뎀이야 그렇게 큰건 아니라 쳐도 방관이 60%에서 40%로 줄어든건 체감상 많이 큽니다.
리멬 직후엔 순수 탱커가 와도 E로 찢어발겼는데, 지금은 좀 힘드네요.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평일엔 집에 늦게 와서
답변이 늦게 달릴 수도 있습니다.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4) 2538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4 (+3.7) 126.9 공격 속도 0.69 (+2.75%) 1.013
5초당 체력회복 5.51 (+0.75) 18.26 5초당 마나회복 7.68 (+0.7) 19.58
방어력 31 (+4.5) 107.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9,834 IP
룬특은 취향입니다.
저같은 경우 방어/마저를 집어넣지 않습니다만, 조금 더 안전하게 하고싶으시면 넣으셔도 무관합니다.

예전엔 방관룬도 쓸만했는데, 지금은 방관이 우선순위에서 많이 밀려났습니다.
기본적으로 술통에 60%가 달려있다보니 헬이였던 탱커들에게도 딜이 잘박힙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9/0 사용합니다. 유틸쪽엔 갱플에게 쓸모있는게 별로 없습니다.
방어쪽에서 회복력과 신속 / 파괴전차와 불굴은 적당히 상대를 보고 골라주시면 됩니다.

대장군장군이 맘에 안드시는 분들은 빼고 딴거에 넣으셔도 됩니다.
극딜 아니면 사실 그렇게 크게 차이나진 않아요.
거의 모든 챔프를 상대로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을 듭니다.

Ignite(점화)Exhaust(탈진)은 1대1은 강하게 합니다만, 상대 라이너의 Teleport(순간이동)로 인해 밑라인이 고통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차라리 라인전에서 밀리더라도 Teleport(순간이동)로 잦은 귀환을 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후반가면 Teleport(순간이동)의 존재감이 더 크기도 하고요.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30/37.5/45/52.5/60% (+치명타 확률 1%당 0.25%)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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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Powder Keg(화약통)Parrrley(혀어어어업상) / Powder Keg(화약통)Powder Keg(화약통)Parrrley(혀어어어업상) / Powder Keg(화약통)Powder Keg(화약통)Powder Keg(화약통)Parrrley(혀어어어업상) - 별다른 설명이 필요없는 콤보

Powder Keg(화약통)Powder Keg(화약통)Parrrley(혀어어어업상)Powder Keg(화약통) - 조금만 연습하면 할만한 콤보. 상대가 반응하지 못하는 속도로 핵폭탄이 터집니다.

Powder Keg(화약통)Parrrley(혀어어어업상)Powder Keg(화약통) - 윗콤보 보다 거리가 짧거나 통이 부족할 때 씁니다만, 굉장히 힘듭니다.

                       일단 컴에 잔렉이 있다면 꿈도 못꾸고, 첫번째 술통이 Parrrley(혀어어어업상)사거리 끝부분에 걸치게 쏴야 

                       성공합니다.

스킬 마스터에 대해
이전엔 크게 Q선마(골드수급과 견제)/W선마(라인 유지력)/W3렙Q마스터(적절한 라인 유지력+딜)로 나뉘었지만,
리메이크 이후엔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선마는 고려할 가치조차 없어졌습니다.
기본적으로 Powder Keg(화약통)의 데미지가 Parrrley(혀어어어업상)에 의존하므로, 결국 Parrrley(혀어어어업상)선마를 하면 그만큼 Powder Keg(화약통)도 쌔집니다.
또한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이 마나소모가 커지고, 고정 힐량이 매우 감소해 라인 유지력은 감소했습니다. 잃은 체력 비례 회복은 유지가 아니라 역관광 쪽에 더 많은 비중을 둔 겁니다. 쿨감은 좋지만, 초중반엔 그닥 체감되지 않습니다.

결론은 Parrrley(혀어어어업상)Powder Keg(화약통)Remove Scurvy(괴혈병 치료) 순서로 마스터 하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몇몇 예외적인 상황에서는 Parrrley(혀어어어업상)마스터-Remove Scurvy(괴혈병 치료)3렙-Powder Keg(화약통)마스터-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마스터 순서 정도가 좋습니다.
어쨌든 힐량이 늘어나기는 하고, 쿨감도 은근히 도움 될때가 많습니다. 순서는 상황 봐서 그때그때 판단해주세요.
스킬 설명

 Trial By Fire(불의 심판) - 불의 심판

리메이크로 바뀐 패시브입니다.

전 패시브는 3+(레벨x1)의 마뎀을 3초간 초당 입히며 7% 슬로우에 최대 3번까지 중첩되는 스킬이였지만

지금은 무려 1.2추가AD 계수의 고정데미지라는 무시무시한 스킬이 되었습니다.

Parrrley(혀어어어업상)에는 묻지 않고 평타에만 묻어나가며, 미니언에게도 적용되므로 주의.

그러나 포탑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철거가 꽤나 빨라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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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rrley(혀어어어업상) - 혀어어어엽상

이전과 딱히 달라진건 없습니다. 그러나 마나소모가 전구간 50으로 통일되어 엄청나게 좋아졌습니다.

막타를 먹으면 4/5/6/7/8의 추가골드와 절반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치명타와 주문검, 초승달 베기 등 평타에 묻는 모든 효과가 적용됩니다.


Powder Keg(화약통)의 존재감이 워낙 크다보니 많은 분들이 Parrrley(혀어어어업상)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던데,

리멬 전과 후를 비교했을 때, 가장 변화가 적은 스킬이 Parrrley(혀어어어업상)입니다.

즉, 예전의 핵딱콩은 죽은게 아닙니다.


물론 럼주에 젖은 검/사기 진작의 효과가 없기에 조금 약해지긴 했지만, 그 딜이 어디 가는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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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move Scurvy(괴혈병 치료) - 괴혈병 치료

이전과 달리 마나소모가 점점 늘어나며, 고정 힐량이 대폭 감소한 대신 잃은 체력 15% 추가 회복이 새롭게 달렸습니다.

레벨업시 쿨타임 감소도 2배나 되었지만, 고정 힐량의 감소와 마나 소모 증가로 인해 선마할 가치는 없습니다.


그러나 상대를 봐서 Q선마 후 E를 3렙 또는 마스터 하고 Powder Keg(화약통)를 올리는 것도 좋습니다.

쿨감이 꽤나 크더군요. 예전엔 쿨이 엄청 길게 느껴졌는데, 지금은 굉장히 빨리 돕니다.

마스터시 14초, 쿨감 40%라면 8.4초라는 정신나간 쿨타임으로 cc해제+회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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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wder Keg(화약통) - 화약통

리메이크 후 갱플랭크의 전부. 알파이자 오메가. 이 스킬의 활용이 곧 실력의 척도.

설치형 스킬이고, 범위 내의 다른 화약통과 연계됩니다.

일정 시간마다 체력이 감소하고, 1칸일때 갱플랭크가 평타나 Q를 쏘면 광역 피해를, 적이 평타로 치면 10골드(...)

중요한건 화약통을 때린 데미지 +(챔피언에게) 최대 200의 데미지를 60% 방관을 적용해 광역으로 터트립니다.

너프로 인해 마스터시 +180/40% 방관입니다.

이로 인해 극 치명타 템트리를 타면 제대로 한방 터트렸을 때 한타가 터집니다.


또한 Q로 터트려 광역 피해로 cs를 먹으면 Q의 추가골드가 적용됩니다. 그러나 절반의 마나소모는 적용이 안됩니다.

이로 인해 빠르면 20분도 전에 첫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작정하면 궁업글 금방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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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non Barrage(포탄 세례) - 포탄 세례 버스터콜

봇라인 유저가 갱플랭크 하면 첫번째로 떠올리는 바로 그 스킬.

롤판 내의 유일한 즉발형 글로벌 장판 궁극기입니다.

Q 추가골드를 번 만큼 쌓이는 은화를 통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죽음의 여신 - 약 1초 후 중앙에 큰 포탄 하나를 떨어트립니다.

               이 포탄은 궁극기 데미지의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며, 6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사기 진작 - 궁극기 지속시간 동안 그 안의 아군은 이속 +30%(!)의 효과를 받습니다.


가차없는 포격 - 일정 시간 후(약 3번째 포격 후부터) 더 빠르게 포탄을 발사합니다.


개인적인 업그레이드 순서는 가차없는 포격(진형 붕괴) - 죽음의 여신(딜링) - 사기 진작(유틸) 입니다.

사실 후반가면 어차피 다 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각 업글마다 특성이 있기에 상황 봐서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딜탱
극딜
시작은 플라스크 2포 1마포입니다. 3포해도 상관 없으며, 텔들고 칼날부리/늑대 먹겠다 하시면 포션 사지 마시고 먹고 딴거 사시면 됩니다.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도 고려해볼 만 합니다만, 귤의 라인유지력 하향으로 플라스크가 좋습니다.
플라스크는 중반까지 쏠쏠하게 사용됩니다.

첫 귀환 또는 첫 하위템으로 고려할 만한 템은 3가지입니다.
Sheen(광휘의 검) - 원거리챔프 또는 무난한 선택.
Phage(탐식의 망치) - 근거리챔프. 또는 이속과 체력/공격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쫒아가며 패고싶다.
Hexdrinker(주문포식자) - 싸우는 걸 피할 수 없는 AP챔프. 폭딜 AP챔프. 그냥 AP챔프면 이거 가세요.
          상대가 AD 탑피즈여도 선탬은 이게 좋습니다. AD피즈라고는 하지만 사실 초중반 딜은 죄다 스킬딜...

그 이후엔 자유롭게 올리시면 됩니다.

첫번째
Trinity Force(삼위일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이후 돈이 많이 남으면 장화를 피바 또는 존야로.
우리팀에 퓨어탱커가 없어 뒷라인이 많이 불안정할 때 갑니다. 아니면 좀 비등비등할 때도 이렇게 갑니다.
맬모+밴시로 마저가 상당히 올라가고, 각각 실드와 스펠실드 효율이 좋습니다. 망자의 갑옷은 이속증가가 핵꿀...
거기다 술통을 터트려도 스택이 초기화 되지 않아서 이속버프가 항시 적용됩니다. 평타때리면 날아감 ㅇㅇ

리멬 갱플이 좋아진점이, 이렇게 탱템을 2개정도 섞어도 딜이 나온다는 겁니다. 예전엔 탱템 한개만 가도 후반가면 딜 안박혀서 눈물났는데...

두번째 이 게임을 끝내러 왔다...!
Trinity Force(삼위일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Phantom Dancer(유령 무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나머지 하나는 극딜-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이속(스태틱의 단검)
도합 치명타 100%, 피흡 20%, AD +220(막템 인피라면 300)에 크리뎀 250% 뻥으로 핵폭탄을 떨구는 템트리입니다.
초반부터 승기가 기운다거나 팀에 퓨어탱커 한명+ 서브탱 한명이 있어 뒷라인이 안전할 때 가주면 아주 좋습니다.
술통을 터트리는 순간 협곡에 핵폭탄이 터집니다. 그렇다고 평타가 약한것도 아니고 공속이 느린것도 아니라...
평타/Q딜도 챙기고 싶으시면 라위를 하나 가주시면 핵폭탄을 무한정 쏘는 천조국갱플이 됩니다.

세번째 
Trinity Force(삼위일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이후 자유
2번째 딜탱 트리인데, 조금더 딜링에 중점을 둔 템트리입니다. 방어/마저가 낮지만 그것을 스테락 효과로 때우는 겁니다. 사실 위의 딜탱트리보다 더 좋습니다. 워낙 스테락이 사기템이라...

게다가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가 중요한데, Q에도 이 효과는 적용되며, 액티브 또한 Q에 묻어나갑니다. 게다가 더더욱 중요한건,
거대한 히드라 액티브로 평캔이 됩니다! 트포/스테락/거히로 인해 체력뻥튀기된 상태에서 액티브 데미지도 소름돋습니다. 꼭 써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극딜 템트리에 섞으면 별로 안좋습니다. 차라리 스테락을 섞으세요.

트포를 먼저 올린다음 상황 봐서 인피를 먼저 올릴지 스테락-히드라를 먼저 올릴지 정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리멬 된 후에는 그나마 할 만 합니다.
야스오
궁이 귤로 풀리긴 하지만 궁딜을 제외해도 크리율 2배라는 정신나간 패시브덕분에...
시급한 너프가 필요합니다. 게다가 E때문에 화약통도 잘 안맞아줘요.

갱을 부릅시다.
다리우스
얘 이길 순 있나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몇안되는 쉬운 챔프입니다. 그래도 한타 잘못하면 훅 가긴 합니다만...
평타모션이 안좋아서 화약통 없애려고 할 때 Q쏘면 견제 다 맞아줍니다.
평타도 근거리라 견제가 쉽습니다. 게다가 마나 코스트 챔프라 굿굿
사이온
이젠 거의 안보이죠. 판정도 크고 이속도 느려서 술통견제 되게 잘맞아줍니다.

물론 잘하는 운전기사님이면 그런거 없다.
이렐리아
돌진기는 있지만 도주기는 없습니다. 잘쓰면 도주기도 되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이렐이 먼저 들어오기 마련이라, 술통만 잘 깔아두면 들어옴과 동시에 반피가...


명심하실건 이렐의 딜은 마나에 비례합니다.
마나 많으면 왠만큼 피 차이가 나지 않는이상 싸움걸지 마세요.
반대로 마나 없으면 풀피여도 그냥 후려패면 됨.
리멬 이후에는 굉장히 강력해져서 술통을 부수기 쉬운 원거리 챔프를 제외하고는 거의 다 이깁니다.
그나마 원거리 챔프들도 술통 잘쓰면 그냥 찢어버리기 십상이죠.
 Darius(다리우스)규격외는 빼고요 핳하

갱플이 짜증나는게
라인전을 우세한 정도면 모를까, 압살하기도 힘든데 후반까지 가면 템뽑고 핵폭탄을 떨궈버립니다.
저도 갱플유저지만 상대가 갱플 뽑으면 그 게임 하기 싫습니다...양심이 없...

후반까지만 참으면 왠만한 챔프들은 다 이깁니다. 한타에서 너무 앞에 서지만 않으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사실상 갱플이 우위라고 할만한 챔프가 거의 없기 때문에 보통 수비적으로 플레이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Powder Keg(화약통)+Parrrley(혀어어어업상)견제와 상대가 근거리일때 cs먹으러 온 순간 Trial By Fire(불의 심판)견제만 계속 하셔도 충분합니다.

솔킬은 따면 좋고 안따면 그만입니다. 괜히 무리하는 순간 역관광타고 스노우볼 굴려집니다.

갱호응만 가끔 해주시고 파밍구도로만 이끌어도 갱플에겐 이득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엔 딱히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다만 정글러의 초반 탑갱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상대가 근거리라면 Trial By Fire(불의 심판)Parrrley(혀어어어업상)Powder Keg(화약통)견제 슬슬 해주시고, 원거리라면 가끔 Parrrley(혀어어어업상)견제만 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코어템이 대략 2개정도 나왔을겁니다. 진행이 빠른 게임은 포탑이 터져나가고 용싸움이 막 나고 그러겠지만

느린게임은 그런거 없이 파밍만 주구장창...합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슬슬 한타가 열리기 시작할텐데, 적당히 뒤에서 Powder Keg(화약통) 터트리고 Cannon Barrage(포탄 세례)써주고 눈치봐서 합니다.

코어 3개 이전 갱플은 그렇게 쌔지는 않아요...

 

후반 운영법

 대부분의 코어템이 모두 뽑혔습니다. 어떻게 가든 상대 딜러에게 Powder Keg(화약통)데미지는 무시무시합니다.

그리고 몇몇 챔프를 제외하면 1대1은 갱플이 거의 이기게됩니다. 스플릿을 하셔도 좋고, 팀원과 같이 다니며

짤라먹기를 해도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명심해야 할 것은, [갱플은 근거리처럼 보이지만 한타에선 원거리처럼 행동해야한다]입니다.

절대로 앞무빙 치지 마세요. 극탱갱플이라면 앞무빙 치시고, 아니라면 그냥 딜러라인에 딜러들과 있습니다.

딜탱이여도 마찬가지입니다. 

딜탱 트리는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탱템을 섞은거지, 탱커짓하라고 올린게 아닙니다.


상대 암살자나 브루져들을 잡고 그 다음에 딜러들과 같이 앞쪽으로 나갑니다.

암살자는 물몸인데다 갱플보단 원딜/미드를 노리므로 딱히 주의할 점은 없고, 브루져는 Powder Keg(화약통)의 방관딜 덕분에

힘을 못씁니다. 게다가 예전처럼 Jax(잭스)가 Counter Strike(반격)돌리며 들어와도 딜은 Powder Keg(화약통)로 넣는거라 괜찮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근거리 AD - 맞싸움 해줍니다. 왠만한 챔프들은 초반에 갱플이 유리하고, 그 다음부턴 Parrrley(혀어어어업상)Powder Keg(화약통)로 견제하니 어지간해선 갱플이 손해볼 일은 거의 없습니다.


 근거리 AP - Rumble(럼블)Shen(쉔)정도가 있습니다만, 럼블은 절대로 딜교하지 마세요. 차라리 cs손해를 보더라도 딜교는 하면 안됩니다. 빠른 너프가 시급합니다. 쉔은 극초반에 Trial By Fire(불의 심판)로 괴롭혀주다가 첫귀환 이후엔 Parrrley(혀어어어업상)Powder Keg(화약통)로 괴롭힙니다.


 원거리 AD - Jayce(제이스)...싸우자! 힘듭니다. 더럽고 치사하고 비열한놈이 원거리에서 뿅뿅 쏴대고, 그렇다고 붙으면 이기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해머폼으로 바꿔서 더 쌔집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갱에 취약하다는 것과, 안보인다는 점...


 원거리 AP - 선탬 Hexdrinker(주문포식자)이후 Sheen(광휘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올려주면 할 만 합니다.

마치며


갱플이 리멬되고, 인식이 바뀐건 좋지만 심심치 않게 벤되거나 상대가 가져가버리는 상황이 나옵니다.

갱플충은 그저 웁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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