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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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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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타 은화살 슉 팍 슉 팍 슉 팍 정글 슉팍베인

- 하늘가재(2015-08-23, 조회수: 2787)

베인이 정글을 가는 만행이 가능한 이유 3개

 

 

1번째 이유. 솔찍히 정글 육식챔들중에 몇몇은 상대가 불가능 한건 사실이나

 

정글 안에서의 벽꿍이 정말 쉽기 때문에 약간의 피지컬이 받혀주면 못할만큼은 아님.

 

두번째 이유. 재밌다. 매우 재밌고 특히 잘풀렸을시에 너무나도 재밌다.

 

세번째 이유. 만약 베인이 말리지 않고 포식자와 몰왕검을 띄울시 게임이 터진다.

 

 

 

 

포식자가 30스택이 되는 길은 멀고도 험난하다 할수 있지만.

 

만약 성공할경우 미친 존재감을 만들어낸다.

 

은화살이 2타마다 터진다는건 그냥 간당하게 평타의 50%가 은화살로 나간다고 보면 된다.

 

몰왕검과 포식자의 시너지가 매우 개사기 이기 때문에 이 템 2개만 가지고도 극후반까지 퓨어탱커조차 빠르게 녹입니다.

 

 

 

다른공템 없다고 가정할시에 이 2개의 템만으로 평타 10번이면(공속 개빠른데 퓨어탱한테 평타 10번 박는건 개쉬움)

 

약 200가량의 기본뎀지 * 10 = 2000 (궁포함)

약 15번의 몰왕 패시브

5번의 은화살 = 최대체력의 40%의 고정뎀

 

상대 방어가 몇이고 탱커고 나발이고 그냥 평타 10번이면 빈사상태고

상대가 딜러면 6번만 치면 빈사상태가 됩니다.

 

다른공템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말이죠.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공격 속도 +0.64%
    x1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9.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3.006
총 가격 : 8,298 IP

일단 빨강에 공속과 왕룬공속은 고정입니다.

 

저는 정글베인의 경우 치명타위주의 세팅을 하지 않습니다. 기 이유는 템트리 설명에서 하겠지만

 

베인정글은 구지, 그리고 절대 공템에 연연해하면 안되기 때문에 공속이 딜이 더나옵니다.

 

치타 세팅을 한다고 해도 궁키면 공격력이 딸리는게 아니기 때문에 공속박습니다.

 

 

나는 정글링이 너무나도 힘들다 = 파랑공속

 

할만하다 = 성장마방

 

이렇게 성택하면 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그냥 원딜 마스터리도 무방하지만

 

치명타 세팅을 안할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갑니다.

다른거 가는걸 생각할수가 없다는건 알고있을거라 믿음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베인한테 스킬콤보 까지야... 피하고 쏘고쏘고 쏘고...

스킬 활용 팁

 1렙에 선고를 배우는 이유는 스턴 때문인데

 

골램시작할경우 스마이트 + 평타로 스턴을 갈긴뒤에 바로 선고로 스턴을 먹이면 선고 스턴 풀릴 때쯤 다시 스턴이 걸리게되서 체력보호와 맨탈보호에 도움이 됨.

 

다른 경우라고 해도 스턴한방 갈겨주는게 은화살 터트리는것보다 좋다고 보고 그 이후로는 은화살 마스터 ㄱㄱ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솔찍히 포식자 뜨고 몰왕검 나왔으면 그뒤로 공템박는것보다 방템박아서 평타를 많이 쳐줄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는게 100배는 이득이라고 할 수 있음.

 

왜냐면 공템이 딱 저렇게 2개만 있어도 상대가 탱커든 딜러든 어차피 베인이 치면 빠르게 녹아나가기 때문임.

 

방템 맞춰서 프리딜하게되면 그냥 이길 수 있는데 좀 멋있게 보이겠다고 딜템박아봐야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의미.

 

 

 

막말로 2공템하고 방템 박으면 솔찍히 짤릴위험도 별로 없고 한타에서 어지간한 점사아닌다음에야 그냥 평타 계속 박는게 가능하기때문에 방템을 감.

 

구지 뭐 방템을 빙자한 공템을 하나 더 간다면 얼어붙은 망치라는 좋은게 있는데 이걸 가면 추노는 뭐 그냥 사기고 카이팅이 ㄷㄷ함.

 

다시 말하지만 어차피 딜은 잘나오기 때문에 그냥 내가 어떻게 템세팅을 가면 평타를 더 많이 칠 수 있나에 포커싱을 맞춰서 올리면 됨.

 

 

 

라위의 효율도 굉장히 좋음.

어차피 2타은화살 고정뎀지로 찢어버리는게 정글베인이긴 하지만

그거와 더불어서 몰왕검과 포식자의 시너지로 인한 어마어마한 물리뎀도 굉장한데 라위하나만 박히면 정말 어마어마함.

 

이해를 도와서

 

만약 풀 방템 간 나서스가 있다면

풀공템간 케이틀린과 포식자 +몰왕검 간 베인이 거의 비슷하게 잡아내고

만약 라위를 박는다면 베인쪽이 공템 3개만 들고 있어도 케이틀린 5공템간거보다 훨씬 빨리잡음.

 

물론 딜러진한테 박히는거야 치명타 뻥뻥하는 캐이틀린이 유리하겠지만..

 

 

 

근데 나는 그냥 추가적인 공템은 거의 안가고 가도 얼망정도..

방템 박고 프리딜하면 캐리가 되는데 구지 위험하게 공템갈 이유가 없는데다가.

베인정글 초반에 호구라서 후반에 방템 안마추고 잘리는 실수라고 하면 리폿을 당해낼 재간이 없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 짜오
샤코

초식은 다 쉽고

 

짜장형님은 벽꿍을 해도 기본이속과 슬로우때문에 잡히기 때문에..

 

샤코도 결국 잡힘. 궁이 없는 이상.

 

리신은 구르기로 음파 피하면 되기 대문에 그리 어렵다고 할수느 없지만 읍파 맞는순간 죽는다고 생각하고 춤추면 됨.

 

 

라인 / 정글 운영법

 탑갱과 봇갱이 그나마 할만한 갱이고 특히 탑을 갈때 벽꿍을 잘 맞춰주면 킬이 나올수 있기 때문에 경도 소홀히 하면 안됨

 

초반 운영법

 

 정글 마구 섭취하면서 갱도 가는데

존나 낚시 갱이라는게 있음.

 

저티어에서 잘먹히는데

딸피로 나타나서 갱갈것처럼 패기부리면 이새끼가 지 피도 낮으면서 풀발기로 달려드는데 그때 선고랑 점멸이랑 잘 사용해서 피햊면 아군라이너가 잡아주는 방식이야.

 

물론 이 뻘짓하다가 리폿먹고 소환사의 세계를 떠난 이가 한둘이 아니라지?

 

갱은 벽꿍이 나올것 같은 밀려있는 탑이나 봇중에 열심히 가면 되고

미드는 적 정글 위치 알면 가고 모르면 안가는게 좋은듯.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일단 포식자랑 몰왕 뜨면 그냥 다 쏴서 죽여벼리면 됨.

 

패기있게 해야하니까 방템 꼭 맞추고 그냥 탱라인 순삭한다음에 딜러진 자르러 ㄱㄱ

 

방템가면 1:1개쌤

 

상대가 딜러든 탱커든 개쎔.

 

아군 원딜이 탱커부터 차근히 녹이려고 하는 성향이 있으면 같이 탱커를 쳐주면 탱커가 순삭당하게되는데 그게 좀더 좋은것 같음.

 

어차피 이미 탱키해진 베인을 상대로 딜러진들은 1대1로는 절대 베인을 못이기고 피지컬만 되면 2대1도 무리가 아님.

 

팀파이트시 역할

 프리딜이 가장 중요 누굴 치든 프리딜.

방템박은경우 과감하게

딜템을 더간 경우는 그냥 안전하게 탱라인부터 조지고(탱커잡는거나 딜러진 잡는거나 뭐 둘다 빠르게 녹이기 때문에 그냥 탱라인 걷어내는게 유리함.)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솔찍히 베인 정글하면서 무난하게 포식자와 몰왕검 띄우고나서 진 경우는 별로 없는것 같다.

 

그런데 내가 공템 충이었다면 이야기가 달랐을거라고 생각하고

 

이후의 템은 방템이 무조건 좋다고 생각함.(공템갈거면 100번 양보해서 라위 하나정도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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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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