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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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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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된장렝가" - 신상템으로 딜탱하는 정글렝가

- 대검등판(2015-08-25, 조회수: 2371)

"된장렝가" - 신상템을 좋아하는 된장남 렝가

신상템 - 거대한 히드라, 스테락의 도전, 망자의 갑옷


안녕하세요~ 첫 공략을 남기게 된 반도의 흔한 골드유저입니다.
많은 고티어 분들이 공략을 쓰시기에 제 공략이 많이 미흡하겠지만
혹여 보고 도움되시는 분이 있을까 하고 남깁니다!

원래 주로 극딜렝가를 선호했지만 이번 5.16패치에서 나온 신상템들이
너무 효율이 돌진형 렝가에게 좋아보여서 딜탱정글렝가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극딜렝가 뺨치는 준수한 공격력과 탱탱함까지 갖춘 "된장렝가" 공략 재밌게 봐주세요~!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방어 +0.7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11.1
  • 쿨감소
    -4.98%
총 가격 : 8,907 IP
공속보단 깡공이 딜에 도움이 많이되는 렝가지요~
초반 정글링이 빡세기 때문에 인장에 방어도3개 넣어줍니다.
쿨타임룬을 활용해 스킬쿨을 빨리 돌리므로써 정글을 돌 시에
야성효과를 자주 이용해주기 위해 사용합니다(재사용룬은 대세죠)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정글링이 약한 렝가를 위해 도살자,포식,질긴피부를 찍어줍니다.

이보다 좋은 스펠은 없는듯...강타는 꼭 드세요 정글이니까 ㅎㅎ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스킬 콤보

 Q스킬 선마 후에  E스킬 OR W스킬로 나뉘어 지는데요! E스킬의 딜도 무시 못하기에


그리고 야성E를 주로 쓰기 때문에 E선마로 작성을 했는데, 내가 너무 못컸다할 시에는 Q다음 W선마를 해주세요!


스킬 활용 팁

Savagery(포악함)Q야성은 도주기가 없는 적을 팰때 사용합니다.

Battle Roar(전투의 포효)W야성은 지금 당장 죽을 것만 같다 할 때 사용합니다.(혹은 광역딜로 딜링이 필요할 시)

Bola Strike(올가미 투척)E야성은 보통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을 키고 적에게 돌진 한 후 점프와 동시에 사용합니다. 묶어놓고 패는거죠!

(하지만 너무 점프와 동시에 사용할 시 요상한 곳으로 날아갈 확률이 있습니다. 혹은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사거리가 되지 않는데

뛰었다고 생각하고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날렸다가 Bola Strike(올가미 투척)만 날아가고 궁이 끊기는 경우도 생기니 주의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직 5.16 패치에 등장한 아이템들이 공략에 반영이 안되네요, 반영되는 즉시 넣겠습니다!


우선 정글이니 마체테 체력2포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최대한 빨리 경비대의 길잡이 : 용사를 가는데요
추적자를 가지 않는 이유는 렝가를 많이 플레이 해봤는데 골드수급의 차이가 큽니다.

혹여라도 말렸을 시 다시 일어나게 해주는것이 경비대입니다. 정글링이 힘들기 때문에 광역스턴을 넣어주는 것도

매우 정글링 및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또 갱을 갔을 시 많은 미니언들 때문에 적에게 e를 맞추기 힘들때

순간적으로 강타로 라인을 정리하고 e를 맞춰주는 변칙플레이도 가능하지요^^

제 렝가 공략의 컨셉은 "된장렝가"입니다. 신상템을 좋아하는 렝가기 때문이죠 ㅎㅎ

원래 주로 극딜렝가로 경비대 : 용사를 올린 후에 곡괭이 - 티아맷 - 야만의 몽둥이 - 요우무를 갔습니다.

하지만 엄청 잘 큰 판이 아닌이상 엄청난 상황판단을 요하게됩니다. 한번 잘못들어가면 극딜의 특성상 순삭이거든요!

그래서 오늘 플레이를 해 본 결과 5.16 패치의 신상템을 사보자였습니다.

거대한 히드라 - 렝가에게 흡혈은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서 티아맷 까지만 올리고 히드라구매는 한참후에 했습니다.

하지만 거대한 히드라는 딜과 탱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완소템입니다! + 원뿔모양이펙트 간지!

스테락의 도전 - 베인Vayne(베인)이나 리븐Riven(리븐) 같은 챔프의 경우 원콤을 내지 못한다면 역관광을 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베인이 궁을 켜고 사라졌다가 벽꿍을 한다던지, 리븐의 w-r 폭딜에 녹는다던지... 이에 방지할 수 있는 쉴드를 주고

추가 공격력을 만들어주는 스테락의 도전은 돌진형 딜탱에게 완소 템!

망자의 갑옷   - 망자의 갑옷이 나오자마자 극딜을 가더라도 하나는 꼭 가줬는데요, 이속중첩효과로 빠르게 소규모 전

투나 한타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궁을 켜고 달릴 시 멀리서 궁을 키더라도 접근이 가능한 이속을 만들어주죠

체력과 방어 능력치 또한 꿀이고 덥쳤을때 추가공격력또한 꿀입니다!

이렇게 거대한 히드라,스테락의 도전, 망자의 갑옷을 가게 된다면 얼추 공격력은 250~300에 체력은 4000에 육박하게 

됩니다. (렙 기준은 잘 모르겠습니다 ㅈㅅ;) 꽤 준수한 공격력으로 물몸을 함살가능하고 역관광의 피해를 줄이고

팀파이트 시에도 쉴드효과등으로 유유히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걍 너무 아파요... 스턴&에어본 op
상대 탑이 리븐이라면 우선적으로 조사주세요!
케일
정말...암살을 주로하는 렝가에겐 극카운터!
포식자때문에 딜은 또 워찌나 쎈지...뚜벅이 렝가는
q맞는 순간 ㅈㅈ
쉬바나
성장력 차이가 많이 납니다. 분명 내가 갱도 잘가고 킬도 많이먹었는데
맞다이는 ㅈㅈ입니다. 하지만 갱이 초반부터 훨씬 좋기 때문에 역갱에 주의!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진영 시작시 상대정글러가 체력관리가 잘 안된다면 선레드 후 e스킬을 배웁니다.


레드를 다 정리하면 보통 4스택이되는데요 위로 올라가면서 칼날부리에게 e한번 던져주고


야성을 모아가도 좋고 그냥 4스택으로 가셔도 됩니다. 타이밍만 맞는다면 왠만한 캐릭터들은


도착했을 때 피관리가 안되고 이제 막 블루를 정리한 상태기 때문에 손쉽게 퍼블을 가져갑니다


야성e를 꼭 맞춰주세요! 


카정을 가지 않는다면 쌍둥이골렘-레드-칼날부리-늑대순으로 쭉쭉 먹어줍니다.


개인적으로 정글 시 피관리는 야성w로 합니다. 야성q가 딜이 확박혀서 더 좋은것 같지만


돌고나면 야성w로 야성스킬을 활용했을때보다 피관리가 안되서 집에 가야합니다.


중후반부터는 그냥야성q로 빠르게 정글링을 하겠지만 초반엔 야성w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피를 채워가며


정글링을 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퍼플진영 시작시 야성w와 물약2개로 독두꺼비-블루-늑대-칼날부리-레드-돌골렘까지


죽지 않고 돌 수 있습니다. 강타는 독두꺼비에서 1번, 레드에서 1번 쓰시면 됩니다.


그러면 레벨 4가 되고 돈은 850~870원 가량 모이게 됩니다.


이때 집에 가셔서 마체테를 경비대로 업글해주시고 롱소드를 하나 사주세요!

 

초반 운영법

빨리 6렙을 찍느냐 or 갱을 가느냐를 정해야 합니다.


뚜벅뚜벅 렝가이기 때문에 궁없는 갱은 궁이 있을 시 보다 확률이 확 떨어집니다.


봇,탑에서 땅굴을 파거나 퍼플진영일 경우 처음 집갔다온 타이밍엔 윗쪽 부쉬에 와드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때 만약 적 봇이 라인을 밀고 있다면 슬쩍 가주세요 킬각나옵니다.


탑도 퍼플일 경우 라인을 쭉쭉 민다면 야성e만 맞출수있게 4스택 or 5스택으로 접근하면 높은 확률로


갱성공이 가능합니다. 


미드는 미드라이너의 습관을 잘 파악하셔야 합니다. 


라인 정 중앙이 아니라 한쪽으로 치우쳐서 무빙하는 라이너라면 부쉬에서 점프로 접근이 가능합니다.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라인을 민다면 역시 돌아가서 야성e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맞춰보도록 해보는게 좋습니다.


이래저래 우리 팀이 라인을 밀고 있고 가도 소득이 없을 것 같다면 빠른 6렙을 위해 광정글링을 합니다.


6렙달성시 야성 4,5스택을 만들고 달립니다. 달리는 동시에 야성e를 던지면 상대가 점멸할 타이밍을 놓칩니다.


추가 야성도 상황을 봐서 e로 또 던져주고~ 온갖스킬을 퍼부어주면 갱 성공!


저는 개인적으로 궁을 키고 빠른 접근을 위해서 기동력의 장화를 갑니다(기동력의 장화: 민병대)(기동력의 장화: 민병대)(기동력의 장화: 민병대)(기동력의 장화: 민병대)


루비나 롱소드를 하나 살 바에는 기동력의 장화를 올리고 민병대를 선 순위로 둡니다.


야성e를 맞춘다면 라이너와의 호응으로 갱성공을 할 것이며, 사실 롱소드 한두개 차이로 갱을 실패하는


경우는 크지 않다고 생각해서입니다. 뒤로 돌아가서 뚜벅갱을 가더라도 기동력장화의 효과는 어마무시!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 쿨감신을 가는 것은 취향이지만 모빌의 기동력을 포기할 수 가 없네요 ㅠㅠ


 

중반 운영법

궁쿨마다 혹은 교전에서 이득을 취하셨다면 적의 탱키한 챔프외에는 끔살이 가능해집니다.

주로 혼자 파밍을 하는 원딜이나 돌아다니는 서폿을 덥칩니다. 부쉬플레이를 잘 해주는 것이 중요!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부쉬플레이의 센스와 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스킬을 맞추는 숙련도에 따라 렝가의 클라스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후반 운영법

 망자의갑옷,기동력의 신발을 이용해 빠르게 스플릿을 합니다. 상황을 잘 지켜가며 스플릿을 하다가


순간적으로 접근하는 식의 플레이를 해줍니다. 거대한 히드라(티아맷)이 나왔다면 라인클리어가 빠르기 때문에


빨리 밀고 빠른 합류를 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원거리에 있다가, 팀파이트에 합류하는 원딜이나 누커를 짤라줍니다.


ex) 미드 대치 상황에서 합류하려는 적 원딜 or 미드 or 체력이 적은 적

 

팀파이트시 역할

 적 딜러를 조져야겠지요! 오리아나나 룰루 등 내가 한가운데 돌진해서 이득을 볼 수 있는 조합이라면


과감하게 이니쉬를 겁니다! 뛰어들어가서 적 딜러에게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맞춰 묶어 놓기만해도 우리팀에게는 굉장한 이득!


추가 야성 효과로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쓰며 유유히 빠져 나온다면 렝가의 역할을 다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빠져 나온 뒤 자리를 잡아서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던져주거나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로 도움을 주시면 되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렝가의 사실적 카운터는 상황판단 이며 누굴 물어야하는가 입니다.


적에게 cc가 많다면 극딜렝가는 힘을 쓰지 못합니다. 하지만 물몸이 많다면 극딜렝가가


꿀잼이겟지요? ㅎㅎㅎ

 

마치며

 랭크게임은 멘탈이 약해서 잘 안하고 , 요즘 미치도록 렝가만 일반게임에서 하고 있습니다.


하나 분명한 것은 위 공략대로라면 적이 고티어라도 먹히는 부분입니다. 렝가의 궁이란 사실


대비가 쉽지만은 않거든요! 저도 내전을 주로하는데 주로 다이아나 플래티넘들과 자주합니다.


하지만 골레기인 제 렝가가 먹히고, 캐리하는 판이 많습니다. 너무 두려워말아요~~렝가는 짱짱쎄니까요!


이상 부족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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