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5.16패치때 느낀게 많으셔야 다리우스를 애착있게 해 오신분들입니다.
저는 티어도 낮고 공략글을 쓰는재주도 적습니다.
그렇지만 다리우스는 리메이크되었고 기존의 이해도와 숙련도는 전부 쓸모없게 되어버린듯합니다.
초반의강력함은 그위상을 감추었고 기존스탯을높여주며 초반 딜러의 역할은 못해내게 되었습니다.
여타 탑라인 딜탱챔프와 비슷하게 템이 쌓일수록 강력함이 생기게끔 변경되어
그템트리를 제가 이자리를 빌어 설명해드리고 바뀐플레이스타일도 함께알려드리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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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2.24 (+114) | 2590.24 | 마나 | 263 (+37.5) | 900.5 |
공격력 | 64 (+5) | 14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9.85 (+0.95) | 26 | 5초당 마나회복 | 6.59 (+0.35) | 12.54 |
방어력 | 39 (+5.2) | 12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 +4.26x3
- 공격력+8.55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방어+12.78
룬은 전부 개편되었습니다.
기존의 ad딜탱챔프인점을 고려해 빨강에 공격력룬은 남겨놓았지만
라인전을 압도하거나 상대의 성장을 방해하는 역할은 사라졌기에
룬을 바꾸었습니다.
노랑에는 성장체력룬을박았고, 파랑에는 성장마저, 왕룬에는 부족한방어를 주었습니다.
자세한설명은 아이템설명을 드릴때 다시드리겠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오펜스에는 을 다찍었는데요 이유는 다리우스가 리메이크되면서 준수했던공속을
다날려먹게 되었습니다.
출혈중첩과 거대한히드라의 시너지를 위해 찍어줍시다.
이특성에 말이 많으실것같습니다.
기존유저들은 "뚜벅이가 이걸찍으면 한타때 녹아버린다"
맞습니다. 여전히녹습니다.
그러나 저는 왜 이걸추천드릴까요?
한타때 다리우스가 활개 칠수 있게끔 만들어줍니다.
스태락의 분노를받고 패시브가 활성된상태의 다리우스딜을 더욱증폭시켜
다 깨부수게끔 만들어줍니다.
"그 상황은 매우 제한적이지않냐 과연다리우스가 붙게끔 거리를 줄 상대가 어디있느냐"
라면 그 이유는 추가공략에 적혀있습니다.
그럼이제
디펜으로넘어가죠
1티어특성에는 말고 을찍읍시다.
템을올릴때 체력회복템이 많기떄문에 이 쥐꼬리만한 회복은 과감히버립시다
나머지특성은 온전히찍으시고 까지는 무조건찍읍시다.
룬에 충분한방어를 쌓았고 빙하의장막이 싸졌기에 방어력은 크게 필요하지않으며
그 상위티어인 치명타피해량감소는 란두인이 대신하기에 필요성을크게 느끼진않게 되었습니다.
상대가 올에디가 아니라면 이렇게 찍어주시고 올에디일시에는 에 옮겨줍시다.
이(바뀐거)와 합연산일경우
치명타피해(무대 有)250%가 250x0.8(피해량20%감소)=200%
무대기본효과를 방특하나와 이미 좋은 방템으로 날려먹습니다.
이건혁명
그리고 나머지찍읍시다.
@@추가내용@@
방어아이템이 대폭상향을 먹으며 방특과 시너지를 잘내게되었습니다.
그렇기에 공격에서 몇포인트를 빼고 를찍어주시면 한타때 한방에 피를 미친듯이채우는
다리우스를 경험하실수있게되실겁니다.
공격에서포인트더빼서 유틸에찍는 방법도좋습니다.
기본효과에 이속증가너프가 뼈아프거든요
다른 엑셀공략글중 덴마크다이어트님께서 유틸성에 중점을둔 다리우스를 잘정리해놓으셨습니다.
다리우스는 더이상 라인깡패가 아니기에 점화를 과감히 포기하고 유틸을챙겨 한타때빛을 봅시다.
왜곡과도 큰효과를내니 이렇게 들어줍시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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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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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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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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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이전 슬로우관련패치를 기억하시나요?
대상에게 여러가지 슬로우가 걸렸을때가장크게 슬로우시키는 효과하나만 적용되게끔 바뀐패치말입니다.
이번에도 다리우스는 이 패치에서도 op가될징조를 보이고있었던 것입니다.
바로인데요 모두 90%슬로우를 1초동안 줍니다.
단일적으로 떼어보면 지속적으로 달라붙어야하는 다리우스에게 1초는 짧기에w는 너프 e는버프라고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예전w는 마스터시에 40% 2초둔화였습니다, 그런데 e를 쓴후 1초동안 다른딜링을하고 w를쓰게 된다면?
과거
평2초40%
현재
평2초90%
보셨습니까? 보셨어요?
q가 안정적으로 외곽에맞을수있게되는 기적을?
끌고 차징하면서 이동해 도끼의외곽으로 맞추어주고
피빨고 리메이크로늘어난 우월한 평타사거리로 한대쳐주고
로 다시 90%슬로우 추가적용(이어지는 평타세례)
이건 미쳤습니다.
게다가 q는 추가공격력계수에서 총 공격력계수로 바뀌었기에
외곽이중요해지는 이시점에서 이콤보는 혁명입니다.
위에적었듯이 이후의 슬로우는 우리가 안정적으로 외곽평
할 수있도록 내려준 라이엇의 신의 한 수 입니다.
인벤에 아이템이 추가가 되면아이콘도 마무리하겠습니다.
이번에 신규로등장한 스태락을보며 느낀것이 뚜벅이 근접딜러(올라프, 트런들, 쉬바나등)이
재대로달라붙음과 동시에 스태락의분노가 활성화되며 거인의히드라와 함께 갖추어졌을경우
굉장해집니다.
패시브 공격력추가+스태락분노 추가공격력+티아멧이거는 말이더필요없습니다.
게다가 거인의히드라가 뒤쪽적에게도 평타당40+본인의 최대체력2.5%의 광역피해입힘 인데
이템이 신기방기한게 앞라인의 탱커를갈기면 뒤쪽의 딜러들이더 아파하는것입니다.
두 아이템 모두 적지않은 체력이붙어있고 이는 곧 공템 2코어에 완벽한딜탱이 될수있음을 뜻합니다.
게다가 다리우스의 패시브발동시주어지는 추가공력과도 시너지를내기에
무조건 올리시길 바랍니다.
작자가생각하는 빌드
, , , , , ,스태락,방템()한개후 거.히
엄청납니다 유체화를 들어서 잘붙을수있기에 아무나때리던맞던 전보다는 비교도안될정도로좋아졌습니다.
@@가꾸진이유@@
기본적으로 이속을 폭발적으로 늘리거나(신지드,트런들,쉬바나), 은신해서접근하거나(렝가,이블린/딜탱), cc를무시하거나(올라프/개인적으로 제일무서울듯) 이 되어 뚜벅이들이 가까이가는것(혹은 순식간에거리좁히기)이 쉬워지는 템입니다.
하지만 다리우스는 저 챔프들이 가지고있는것중 아무것도 해당되는것이 없습니다.
게다가 이 템을올린다는뜻은 본인이 이니쉬를걸어야한다는 뜻인데 다리우스가이니쉬를 걸게임은
이미 진겜이니 서렌치세요 우리팀조합이 정말노답이라 내가이니쉬를 걸어야할때는 정당이 더 나아보입니다.
글쎄요 시간을두고 지켜봐야할것같습니다.
예상으로는 다리우스가 상대챔을 어느정도 디나잉 시켰음에도 불구하고
한타력이 다리우스를 능가하는 챔이될것같습니다.
근데 하나도 없을듯하네요
과 이 나올때까지 버티거나 평화파밍합시다
티아멧이뜨면 인정사정보지않고 라인미친듯이 밀어버리면서 디나잉에 들어갑시다.
아니면 오버파밍도 괜찮을듯싶습니다.
2코어신발에 을달고 유체화키고 스태락과 패시브로
깨부수면됩니다.
다리우스가 가장 이상적으로 싸울수있는 상황
접근or강제이니쉬-적원딜 카이팅-로 피빨면서 패시브발동-동시에 스태락-상대는 미친딜량과
미친체력+체력회복력 으로 칼서렌
이 다리우스는 극후반에는 매우딴딴해져서 로 빨아제낀 피와 스태락쉴드로 엄청난탱킹을 해주어야하는 임무가있습니다. 하지만 이또한 힘든문제는아닐것같습니다. 스탯이좋아지고 다리우스에게 쥐약인 원딜들의 카이팅딜이
(치명타 위주의)적어졌기에 잘 버틸듯합니다.
베인,코그모는..못버티겠군요
괜찮아요 둘다 스펠두개 다쓰고 나보다 먼저보내면됩니다.
중반-울팀이니쉬에 가장빨리 호응하며 딜넣기
후반-스태락과 로 지옥 탱킹하기
추후에
우리팀에 이니쉬를걸 챔이없다면 정당도 나쁜선택은아니나 다리우스는 워모그가 더나아졌기에
팀에 이니셔가 필수적으로 있을시에 딜러찍는맛으로 플레이합시다.
을찍었기에 화끈하게 이니쉬를걸어 녹여버려야합니다.
그렇기에 1픽에때려박기에는 신중해질필요가있어보입니다.
어차피모든 탱커이니슁챔피언의 스탯상향이 이루어졌기에 롤판에
탑-딜탱
정글-퓨어탱or딜탱
서폿-세미탱(원딜지키기,이니쉬)
정석3탱조합이 판을치지 않을가 생각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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