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91.7% (11표)
0% (0표)
8.3% (1표)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0
9
21
11/12
[방송ON] 꿀TV 연구소 ▶블리츠의 모든것◀

- Resha(2015-10-30, 조회수: 23842)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iUxmO

  

  

  

안녕하세요 '꿀TV 연구소' 입니다

 

여러분이 알고 계신 'Youtuber+방송인' 꿀TV 맞습니다

 

매일 영상만 올리다가 인벤 공략은 또 처음인데요

 

제 모스트1이자 애정넘치는 블리츠에 대해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현재티어: D4

최고티어: D2 (0.19%)

시즌4: D2

 

 

실력적으로는 많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비록 심해의 늪에 빠져있지만 시즌5 초기에 블리츠 80판, 승률78%로 다이아 찍었습니다

 

그래도 블리츠를 많이 플레이하고 연구한만큼 플레이어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알고있는 블리츠 지식을 모두 담겠습니다^-'ㅋ

최신식으로 업데이트하여 지속적으로 자료 추가하겠습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꿀TV'의 캐리형 서포터 매력만점 블리츠크랭크 공략 Let's Go !

 

 

 

#저를 믿고 공략을 끝까지 자세하게 읽어보세요!

'블리츠의 사용법 + 롤 운영캐리방법' 제가 보장해드립니다~ 

 

 

 

 -별거아닌 인증

  

*15.10.30 영상추가-블리츠 다이아랭크 캐리방법(추가공략 하단부분)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나 +11.25
    x3
  • 방어 +4.26
    x1
  • 이동 속도 +1.5%
    x1
  • 마나 +37.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13.26
  • 쿨감소
    -4.98%
  • 마나
    +71.25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2,394 IP

 

*룬 세팅*

 

 

빨강: 공x8 + 치명타x1

 

노랑: 방어x9

 

파랑: 쿨타임x6 + 마나x3

 

왕룬: 방어x1 + 마나x1 + 이속x1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이전에는 왕룬 이속3개도 쓰고 그랬는데

 

블리츠에게는 (w)폭주Overdrive(폭주)가 있습니다

 

다른능력에 투자하도록 합니다

 

 

 

Why?

 

*빨강에 치명룬 한개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 공격력 1차이에 큰 의미는 없습니다

치명을 1% 얻음으로써 맞다이 상황에 로또+희열을 느끼기 위함입니다

 

(사실 가끔 미니언을 치다가도 치명이 터지면 기분이 왠지모르게 좋아짐...

내려치는 모션이 시원시원한게 괜히 기분이 좋음. 궁서체다 진지하다)

 

 

*왕룬을 골고루 사용하셨는데 설명좀 해주세요!

 

- 짤짤이와 탱킹력을 보완하기 위한 방어1개

블리츠의 핵심인 마나1개

특성에 이속을 찍지 않음으로 이속1개(특성에서 설명)

 

 

 

 

 

이 룬특성이면

 

부족하지 않은 마나

부족하지 않은 이속

부족하지 않은 방어 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어느하나 특출난 부분은 없습니다

룬특성은 취향이기에 사실 어떻게 쓰셔도 본인 스타일에 맞는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좋아 이제부터 블리츠 룬은 이렇게 들자!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자 평범하고 평범한 특성페이지 입니다

 

조금 눈여겨 볼것이 있다면

 

'재빠른 발놀림재빠른 발놀림' 안찍나요? 블리츠인데... '정신 확장정신 확장'을 찍는 이유가 무엇이죠?

 

재빠른 발놀림재빠른 발놀림: 3포인트, 이속 1.5%

정신확장정신 확장: 3포인트, 마나75

 

 

저는 룬,특성에서 마나를 보충하여 넉넉하게 쓰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블리츠에게 마나는 참 소중하다고 생각이 되요

 

그래서 특성으로 정신확장을 찍고 룬페이지에서 왕룬1개를 이속을 듭니다

 

 

 자 비교하자면

 

 왕룬 마나1개 + '재빠른 발놀림재빠른 발놀림' 3포인트 = 이속1.5%, 마나37.5

왕룬 이속1개 + '정신 확장정신 확장' 3포인트 = 이속1.5% 마나75

 

마나 효율이 2배로...

정신확장정신 확장이 별로인 스킬처럼 보이지만 이 마나75가 블리츠에게 엄청 유용합니다

게다가 특성에 '명상' 효과와 시너지도 좋을뿐더러 블리츠의 패시브Mana Barrier(마나 보호막) 시너지 또한 엄청나죠

 

 

 

'감화감화'라는 특성도 꽤 괜찮은 스킬이지만 블리츠에겐 역시 '명상명상'이 어울립니다

서포터도 레벨을 무시할 수 없지만 블리츠는 90%가 그랩Rocket Grab(로켓 손) 입니다

 

 

나머지는 평범해요!

음... 뭐 특별한거 기대하셨나요? 

 

룬특성은 거들뿐...

 

 

  

 

 

 

자 스펠 입니다!

 

 

'서포터=탈진Exhaust(탈진)' 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시즌3에서 오셨나요? 사실 요즘 메타에는 '서포터=점화Ignite(점화)' 가 더 어울립니다

 

고랭커 서포터들 또한 점화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고 프로들 또한 역시입니다

 

 

 

※그 이유가 무엇이냐?!

 

라인전 킬각이 잘나옵니다

 

블리츠나 쓰레쉬같은 그랩챔프는 한방이 있습니다

 

순간 점화딜넣으면서 회복량을 줄이고 킬을 딸 수 있다는 말이지요

 

라인전 승리→스노우볼 = 게임승리

이런 공식으로 볼 수도 있는데, 농담이 아닙니다

 

 

 

 

단, 조합에 따라서 당연하게 Exhaust(탈진)탈진을 들기도 합니다

 

ex)Zed(제드)Riven(리븐)

대표적인 두 챔프입니다

 

리븐, 제드 유저는 아실겁니다. 탈진의 무서움을...

리븐, 제드 픽했는데 상대가 투탈진이네? 그 판 스트레스 엄청받을겁니다

제드는 궁썼을때, 리븐은 궁키고 앞점멸로 달려들때 걸어주세요

한타 잉여됩니다 (특히 제드)

 

 

그 외 Khazix(카직스)Katarina(카타리나)Yasuo(야스오)Fizz(피즈)Akali(아칼리) 등 상황에 따라!

 

 

 

저는 저 두챔프를 제외하면 왠만해서는 점화를 들고는 합니다

그만큼 라인전단계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그것을 바탕으로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블리츠유저 여러분 점화드세요!

(절대 약파는게 아닙니다)

 

 

 

Ignite(점화)

 

널 태워주마...(중2잼)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18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다 아시겠지만

1랩(Q), 2랩(E), 3랩(W) 그 후

R>Q>W>E 선마 입니다

  

 

 

 

스킬 콤보

 

 

 

누구나 사용하기 쉬운 기본콤보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7100\) 

 

(Q)로켓 손Rocket Grab(로켓 손) - (E)강철 주먹Power Fist(강철 주먹)- (R)정전기장Static Field(정전기장)

 

 

 

그런데 블리츠 콤보 모르는 사람도 있나...?

 

우린 이게 궁금한게 아니잖아!

 

 

 

 

스킬 활용 팁

 

 

*스킬활용 TIP 이랄까?

☆ 알기쉽게 Point만!

 

 

 

 

(w)폭주 스킬Overdrive(폭주) 사용 후 그랩Rocket Grab(로켓 손)에 성공하면

공격속도 상승효과로 (e)강철 주먹Power Fist(강철 주먹) 연계가 효율적입니다

  (점멸or 기타 생존기 반응부분)

 

 

 

 

 (Q)로켓 손Rocket Grab(로켓 손) - (E)강철 주먹Power Fist(강철 주먹)- (R)정전기장Static Field(정전기장)

 

기본 콤보에 있어 상황에따라선 (R)정전기장Static Field(정전기장)을 조금 늦게 쓰기도 합니다

 

(R)정전기장Static Field(정전기장) 패시브 효과가 2.5초에 한번씩 마법피해 입니다

 

은근 지속딜이 강하기에 이 패시브 효과를 사용하여 킬각을 내기도 합니다 

 

 

 

 

 그랩의 사정거리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80/135/190/245/3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925
 
우리 블리츠 유저들은 이거 하나 믿고 가는겁니다 

 

보이십니까? '사정거리=925'

 

블리츠 유저라면 사정거리를 대략 외우셔야 합니다

 

될 듯 말듯한 최대사정거리에서의 그랩이 승패를 좌우하기도 합니다

  

 * 영상으로 보시겠습니다

 

 

 

 

 

그랩은 필살기다 (진짜 새겨들으세요 ★★★별 쾅쾅쾅!!!)

 

별거 아닌 말처럼 보일 수 있겠지만 그게 아닙니다

 

필살기가 빠진 블리츠는 무섭지 않습니다. 그저 깡통일 뿐이지요

 

라인전단계에 있어 그랩을 막 써버리면 상대가 적극적으로 공격에 들어오면서 당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그랩은 항상 신중해야 합니다

 

제가 정글돌때 못하는 블리츠들을 보며 느끼는 가장 답답할때가 그랩활용을 못할때입니다

 

 

문제) 우리정글이 갱을 왔습니다 심지어 돌아오는 하드갱킹 입니다 여기서 질문! 블리츠의 호응 방법으로 옳은것은?

 

①. 먼저 그랩으로 상대를 당겨 묶어놓고 돌아오는 정글러와 힘을 합쳐 잡는다

 

②. 정글러가 없는 연기를 하며 거리를 유지하다가 정글러가 확실하게 자리를 잡아 도착했을때 w를 키고 달려가

 

선 (e)강철주먹으로 띄우던가 우리 정글러 cc에 맞추어 그랩을 날린다

 

 

 

정답은 2번입니다

 

문제에서 주어진대로 하드갱킹 상황입니다. 하드갱킹은 왠만해서 꼭 성공시켜야하며 이득을 챙겨야 하는 부분입니다

 

정글러가 cc를 넣어주면 연계하는것이 가장 안전빵이며 확실한 호응이기도 합니다

 

될 수 있으면 선(e)강철주먹으로 띄우는것도 포인트구요

 

그 후에 상대 점멸이나 생존기가 빠졌을때 그랩을 하는겁니다

 

그랩을 아낄수록 상대는 불안해하며 무빙이 틀어지고 거리가 좁혀집니다

 

자 반면에 1번 케이스 입니다

 

만약 정글러가 도착하기도전에 상대를 끌었습니다

 

자 그런데 우리 정글러가 도착하기도 전에 어? 상대가 쎈데? 자신이 죽어버린다면?

 

이만한 손해가 없습니다. 물론 정글러가 도착하여 상대라도 같이 데려가면 그나마 다행이겠지요

 

반면 최악의 케이스로 생각해봅니다

 

그랩이 빗나갔다면? 상대는 그냥 도주+ 호응 안됌+ 적 놓침+ 정글러 동선 낭비 등등

 

잃는 것들이 너무나 많습니다.킬 단순 을 못딴 문제가 아닙니다. 딸 수 있는걸 못딴건 -1이 아닌 -2입니다

 

정글러의 동선 손실까지 합치고 정글러의 갱포인트 획득에 실패한 경우까지 합치면 -3 아니 그 이상이 될수가 있어요

 

이처럼 그랩은 항상 신중하게!

 

상황에 따라서 선(e)강철주먹을 또는 선(q)그랩 할때를 구분하실줄 아셔야 하며

정글러의 cc에 맞추어 호응을 할지 자신이 먼저 호응을 해야 할지 판단할줄 아셔야 합니다

(이 영상은 나중에 로밍파트에서 다루겠습니다)

 

 

 

*자 블리츠의 퍼펙트한 갱호응+타이밍+스킬활용 영상입니다

 

 *블리츠의 갱호응 방법+타이밍+스킬활용

 

 

 잘 보셨나요? 나름 제 컨디션이 좋기도 했지만 타이밍만 잘 맞추어도 반은 먹고 들어갑니다

 

 

 

  

 

롤은 피지컬이 전부가 아닙니다

 

항상 신중하게 게임의 흐름과 전체적인 판을 볼 줄 아셔야 한다는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자 '꿀TV' 스타일 아이템 빌드입니다

 

 

첫템:  (고대유물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상급 토템 (장신구))

 

고정입니다. 변함 없습니다

고민하지말고 절 믿고 이대로 사세요!

완벽한 밸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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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그 이후의 템트리 입니다

잘 들으세요!

 

(고대유물 방패)유물방패 이대로 유지하시고(업글x)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신 뽑습니다

 

간혹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상태에서 800원정도 모였으면 상황에 맞게 (시야석)부터 가셔도 됩니다

 

전 왠만하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부터 갑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 나온 블리츠와 나오지 않은 블리츠의 전투력은 300%가량 차이난다고 생각해요

 

*이동속도=힘=라인전 승리=로밍=게임 승리

 

그냥 저만의 공식입니다

 

 

※ 물론 일반와드+핑크와드는 남은 골드를 잘 계산하여 사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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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유물 방패)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시야석)

 

자 이렇게 3가지 필수템을 올리고 나면

 

저는 이 다음템으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신의 눈물'을 올립니다

 

왓 더 여눈?! 꿀TV 브론즈새기냐? 라고 하실 수 있는데

 

"페이커 선수도 여눈 가던데요" 라고 종결 지을 수 있겠으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은 제가 예전부터 사용해오던 아이템인데 정말 좋습니다

 

제 블리츠는 라인전을 터트리고 로밍+시야장악을 적극적하여 캐리하는 블리츠 입니다

(솔랭 특성상 "이 게임은 내가 캐리를 해야 올라간다"라는 마인드)

 

블리츠에게 '마나'란 '기름'과도 같습니다 (마나=기름)

 

전장을 오래 누빌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일 뿐더러,

 

블리츠의 패시브Mana Barrier(마나 보호막)와도 시너지가 좋기때문에 배리어 낚시+탱킹도 가능합니다

 

이건 뭐 직접 써보시면 압니다

 

간혹 블리츠 플레이 하시는 분들, 마나 많이 부족해서 중요한 타이밍에 손해보는 경우 많으시죠?

 

제 룬+특성+여눈 템트리는 그런것들을 다 보완하고 연구하여 만들어진 것들입니다

(절대 약파는게 아님)

 

 

 

백문이불여일견 써보세요!

 

 

 

---------------------------------

 

 

(고대유물 방패)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시야석)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이 나왔으면 이제부턴 템을 유동적으로 가야 합니다

 

 

 

1. 적팀에  AP누커가 위협적이다 ex)빅토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2. 적팀이 올AD네? 단단한 친구들이 이니쉬를 자꾸 걸거나 싸움좀한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3. 딜러를 지키는 부분에 있어 쉴드가 필요하다

(산악 방벽)

 

4. 상대 cc가 엄청나다

(미카엘의 도가니)

 

5. 내가 로밍으로 주도권을 잡고 적팀에 위협적인 인물도 딱히 없다. 계속 잘라먹는 플레이를 하겠다!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어 잠깐? (정당한 영광)이거 안가요? 왜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이거 올리시나요?

 

음.. 정당의 영광도 정말 좋은템이고 블리츠와 시너지도 좋습니다

 

다만 얼마전 너프를 먹고 쿨타임이 굉장히 길어졌을 뿐더러, 가격이 비쌉니다

 

반면 승천의 부적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은 가격도 굉장히 저렴할 뿐더러, 나눠먹기 효과로 은근히 돈이 잘모입니다

 

빠르게 획득할 수 있는 템인데다가 쿨타임이 약 30초정도로 엄청 자주 쓸 수 있습니다!(완소템)

 

 

Nidalee(니달리)Olaf(올라프)Tryndamere(트린다미어)

 

이런 친구들을 상대할때도 굉장히 좋습니다!

 

전 상대에 올라프가 나오면 무조건 이템을 갑니다

 

올라프가 궁키고 딜러에게 달려드는 순간 사용해주세요. 거리를 벌려야합니다

 

트린은 궁키고 달려들때, 니달리는 추노하여 잡을때 등등 상황에 맞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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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뒤에 템은 말안하셔도 유동적으로 가셔야 합니다!

 

템트리에 정답은 없습니다

 

항상 상황에 맞게! 센스있게 준비하세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정당한 영광)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hornmail(가시 갑옷)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는 여눈 최종 업그레이드(그전에 보통 게임 끝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모르가나의 생명줄 (E)블랙쉴드... 까다롭습니다
시비르
시비르의 생명줄 (E)주문 보호막... 까다롭습니다
칼리스타
폴짝폴짝 칼리스타... 공속이 빠르다면 더더욱 잡기가 힘듭니다

궁극기로 서포터를 살리기도 하고 여간 까다로운게 아닙니다

굉장히 짜증나는 챔프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뚜벅뚜벅 뚜벅이

패시브가 터지지 않는 이상 이동속도도 굉장히 느리고 끌기도 쉬워요
코그모
뚜벅이들은 블리츠에게 힘들죠

끌기만 한다면... 와자작!
소나
그랩각만 잘 잡으시면 쉽습니다

끌기만하면 300원!

몸이 야들야들한게.. 단단하지도 않고 크고 부드러..(퍽)

 

 

 

챔프별로 상대하기 쉽고, 힘들고, 짜증나는 챔피언은 분명 존재합니다

 

다만 본인의 센스와 능력이 좋으면 블리츠로 모든 챔프를 이길 수 있습니다

 

심지어 시비르+모르가나 조합도 이길 수 있어요

 

챔피언별 상대법은 '챔피언별 대응법' 코너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잘 큰 블리츠 알리스타 열마리 안부럽다

 

블츠 유저들이여 연습하고 갈고 닦아 게임을 캐리합시다!

 

 

 

'꿀TV'만 믿고 따라 오십시오!

 

^-'ㅋ

 

 

 

  

초반 운영법

 

서폿에게 초반이란? 라인전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라인전 단계 블리츠의 역할은 적을 그랩Rocket Grab(로켓 손)하는것이 가장 중요하겠지요

 

그전에 기초적인 배경지식을 알고가야 합니다!

 

 

 

무조건 끌면 이기나?

 

No 입니다!

 

원딜과 겹쳐있는 상황에서 알리를 끌었다?

 

원딜과 같이 쿵을 맞고 쾅으로 배달이 될 수도 있겠지요 

 

이처럼 그랩 판단은 매우 중요합니다

 

 

 

순간순간 이 그랩이 이로운 그랩이 될지, 데스그랩이 될지 판단을 하셔야 합니다

 

블리츠는 정말 단순한 캐릭이면서도 신중한 판단을 해야하는 캐릭입니다

 

캐릭자체는 단순하나 그 캐릭을 다루는 파일럿이 영리해야 하죠

 

 

 

보통 원딜러를 끌었을 경우는 이득이 많이 나오곤 합니다!

 

※ 자 라인전에서 그랩의 팁을 좀 주자면?

 

라인전 단계에서 멍때리지 마세요

 

쉴새없이 적을 압박하고 거리를 재며, 그랩각을 만들고 그랩각을 재줍니다

 

우두커니 서있기만 한 블리츠는 하나도 안무섭습니다. 공원에 고정되어 있는 쓰레기통 느낌일려나...

 

라인전에서 무빙을 치고 그랩을 할듯 말듯, 거리를 줄듯 말듯 밀당을 하시며 압박하세요

 

그래야 적들도 경각심을 얻게 되고 놓치는 cs 숫자도 많아집니다

 

 

*대충 영상으로 느낌만 보시겠습니다

 

 잘 보셨나요? 쉴새 없이 움직이며 거리를 재고 압박을 줍니다

원딜러와 서포터가 겹친 상황에서 그랩 후 일방적으로 두들기는 모습입니다

 

영상하나로 모든걸 이해하고 따라할수는 없습니다

느낌만 알고 가세요~

 

 

*자 두번째!

 

라인전 단계에서 또 중요한점은 갱호응 입니다

 

블리츠는 갱호응에 있어서도 최상급 서포터에 속합니다

 

우리는 이 장점을 활용할 필요가 있어요

 

 

"장점이 있으면 뭐하나... 활용을 못하는데~"

 

제발 서포터 하시는 분들! 갱호응만 잘하셔도 킬 엄청 얻습니다!

 

앞뒤 안보고 무리하지 마세요

 

 

정글러의 핑을 보고 무턱대고 먼저 들어가서 무리하게 호응하다 죽으시는 분들!!!

 

가끔 이런 쓰레쉬들을 많이 보곤 합니다

 

앞점멸+마당쓸기+무죄선고+맨땅 궁(R)+뒷랜턴+사망+남탓

 

완벽한 암덩어리죠... 죄송합니다... 욕좀 하겠습니다!

진짜 넌 암이야!!! 웃지마 니 얘기야 궁서체다 진지하다

 

 

 

항상 우리 정글의 위치를 확인하고 침착하게 스킬 연계를 해주세요

 

정글러와 타이밍을 맞추시고 최고의 연기력으로 최고의 호응을 보여주세요!

 

블리츠에게 qwer은 최상급 갱호응능력입니다

 

이 능력을 로 돌리기엔 너무나 아까워요... 돼지목의 진주라죠

 

 

스킬 파트에서 봤던 갱호응+타이밍+스킬활용 영상입니다 못보신 분만~ 

 

 

 

이것들 외에 중요하신점은 또 아실 겁니다!

 

-와드를 통한 시야장악

 

-적 정글 동선 파악 후 딜교

 

-적 미드 동선 파악, 미드 미아핑

 

등등 서포터로서 기본덕목 이죠

 

 

 

 

한번 더 마음속으로 되새기며...

 

 

 

 

중반 운영법

 자! 블리츠에게 중반이라함은 로밍파트가 빠질 수 없습니다

 

 

 

로밍은 항상 타이밍이 가장 중요합니다

 

라인전을 압살하고 올라간다든지, 귀환을 하고 난 타이밍이라든지,

우리 원딜이 타워끼고 2대1파밍이 가능한 상황이라든지 등...

 

그때 그때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자 로밍에서 중요한것!

 

(Q)그랩Rocket Grab(로켓 손)을 할지, 선 (E)강철주먹Power Fist(강철 주먹)을 할지 정말 중요합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블리츠 플레이어의 센스가 요구되는 부분인데

 

못하는 블리츠 유저들은 다짜고짜 그랩부터 날리더군요

 

 

맞으면 다행이지만, 못맞춘다면...?

가끔 보는 이들까지 암을 걸리게 하는 블리츠...

 

자 대체 어떻게 로밍을 가야 효과적일까? 

 

 

 

 

*선 (E)강철주먹Power Fist(강철 주먹)을 사용하는 경우

 

 

 

 

 

*선 (Q)그랩Rocket Grab(로켓 손)을 사용하는 경우

 

 

잘 보셨나요? 정답은 없습니다

 

항상 유저분들의 센스있는 로밍만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중반 운영법 TIP 두번째!★★★(중요)

 

자! 돈을 모으고 귀환하여 (시야석)이 생겼습니다.

 

당신은 제일 먼저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1. 원딜에게 "시야석 나왔어요! 이제 갱 안당함 뿌잉" 을 외친 뒤 바텀에 꼼꼼하게 와드를 박는다

 

2. 미드로 달려가 맵에 중앙 시야를 잡는다 

 

 

 정답은 2번입니다아아아~~ 새겨들으시죠!!

 

롤운영에서 가장 중요한건 시야이며 그 기본이 되는 와드 입니다 

 

제가 모든 강의에서도 말씀드리듯이 저는 와드를 통한 시야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 여러분을 설득할만한 자료 입니다

(최근 한달간 티어별 와드구매 통계자료 -초록:일반와드 빨강:핑크와드)

   

 

보고 어떤 생각이 드십니까?

 

저는 이런 생각이 듭니다

 

"어? 마스터랑 챌린저마저 와드 구매 차이가 나네?" 

 

보이시나요? 정말 티어별로 계단식 그래프가 형성된 저 모습이?

 

 

 

 

그만큼 롤에서 중요한건 시야입니다

 

그중에서 정말정말 더 중요한건 미드 시야 입니다

 

미드 시야부터 먹으세요

(페이커, Dopa 등 유명한 미드 라이너들 관전시 항상 복귀시 와드+핑크와드 구매합니다)

 

 

정글러분들은 아실겁니다

 

맵이 밝아서 적 정글의 동선이 다 보이고 와드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면 돌아다니기가 얼마나 편한지...

 

카정도 맘대로 들어가고, 갱각도 잘나오고, 심지어 역갱각도 잘보입니다

 

 

반면 어두컴컴합니다...?

 

가는곳마다 렌즈를 돌려보니 다 와드네...?

 

갱각도 안나오고 역갱 다 뚜드려 맞습니다. 갱당하는 아군라인 커버다니기 바쁘죠

 

이게 현실입니다 뭐가 보여야 역갱을 치고 갱을가죠! 눈감고 동전주워보란 말입니다!

 

돌아오는건 정글차이라는 정치질뿐...

 

여러분들, 정글이 힘을 싣는데에는 라이너들의 도움이 필요한 법입니다

 

맵은 항상 밝아야 합니다! 제일 중요한건 미드 시야!

 

 

 

마지막으로 정말 정말 쉽게 말씀드릴께요

 

스타크래프트 해보셨죠?

 

맵핵유저 만나면 어떻나요?

 

드랍쉽 운영 통하나요? 몰래멀티 통하나요?

 

맵핵유저를 이기려면 피지컬(힘)으로 누르는 수밖에 없습니다.. 운영이 통하지가 않아요

 

그러니까 꼭! 와드를 박으세요! 형들 제발요~

 

 

 

 

 

 

후반 운영법

 

 

 블리츠의 후반 운영법은 간단합니다

 

'시야장악+잘라먹기' 운영입니다

 

 

 

제가 게임이 졌다고 생각이 들때가 언제인지 아세요?

 

'우리 정글 들어가기가 무서울때' 입니다

 

 

블리츠는 시야장악과 잘라먹기에 능한 캐릭터 입니다

 

주도권을 가졌을때는 더더욱 강하죠

 

용타임 맞춰서 미리 시야를 장악하고 먼저 모여 진형을 잡으세요

 

그리고 필살기인 그랩Rocket Grab(로켓 손)을 통해 잘라드세요

 

스노우볼? 확실하게 굴러갑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블리츠 운영법, 시야장악+잘라먹기

영상으로 모든걸 설명할수는 없지만!

이또한 역시 느낌만 알고 갑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역할 페이지 입니다

 

블리츠에게 최고의 한타는? 

 

 

Rocket Grab(로켓 손)그랩을 통한 이니쉬 입니다

 

블리츠는 받아치는 한타보다 그랩을 통한 이니쉬로 한타를 여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상황에 따라 딜러를 끌고, 아군을 지키고, cc를 연계해주고 어그로를 드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서포터 역할이지요

 

 

 

자! 알리를 끌면 데스그랩? 아무무를 끌면 데스그랩?

 

No 입니다. 정해진건 없습니다

 

 

그때그때 상황에따라 탱커를 끌어 이니쉬를 열어도 괜찮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이 그랩이 이로운 그랩일지, 데스그랩일지 판단하는 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영상으로 보시겠습니다

 

 이처럼 블리츠는 그랩을 통하여 이니쉬를 여는게 베스트 입니다

 

 

 

이로운 그랩이 될지, 데스그랩이 될지... 그것은 여러분의 판단에 달려있습니다

 

경험을 통해 새로운것들을 배우고 부족한것들은 피드백을 통해 발전해 나아가면 됩니다

 

매라신도 분명히 데스그랩을 해봤을 겁니다...(아닌가? 메멘 죄송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순차적으로 영상들과 함께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음 그나저나 뭐부터...?

 

마치며

 

흑흑 기나긴 공략이 끝났습니다!

 

 

음... 읽어주신 분들에게 너무나 감사할따름이고 도와주신 밤달리님, 그리고 집에 계신 어머니, 아버...

(뭔소리야? 수상소감 말하니?)

 

 

여튼 공략을 읽어주신분들 너무나 감사합니다!

 

첫 공략이자 나름 열심히 써봤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블리츠... 좋은 챔프입니다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제가 실력은 심해여도 보는 눈은 정확합니다

 

 

예전에 인벤 화제의 동영상으로 올랐었죠

 

기억하시나요? 쉔 서포터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59&l=53326)

 

의견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프로들도 연습할 뿐더러 해외 대회에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 이전 '꿀TV 챔프연구소-미드 트페편'에서도 말씀드렸죠

 

"트페가 지금은 다른 챔프에 묻혀서 밴이 안나오지만 OP이며 나중에는 밴이 나올것이다" 라구요

 

그 외에도 리메이크후 빅토르 OP라는것, 애니비아의 챔스 데뷔, 핵틸러스(노틸) 서포터 재발견과 너프예상까지

 

다 들어맞고 있더라구요... 역시 꿀TV의 눈은 정확하다! (스스로도 놀랄정도) (뿌듯)

 

 

 

 

 

https://www.youtube.com/c/꿀TV

 

음 이건 제 유튜브입니다.. 아시는분들도 있겠지만...(있겠지? 응?)

구독자는 1만명 조금 넘었네요 감사합니다

 

 

http://afreeca.com/dndrldutls

 

이건 제 아프리카 방송국 주소!

엘리스 정글에 이어서 요즘은 블리츠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방송시간은 오후방송or저녁방송or새벽방송 랜덤!

 

 

 

 

 

 

 

 

 

#마지막으로 마치며 유튜브 초기에 제작했던

'꿀TV 챔프연구소-블리츠 서포터편''꿀TV 롤 교육강의-블리츠 서포터편' 같이 태그합니다!

 

사실 뭐 재미없을 수도 있는데, 그냥 블리츠 좋아하시는분들은 한번씩 보시면... 감사합니다 꾸벅

 

긴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알럽 인벤♥

 

 

*꿀TV 롤 교육강의!-ep.5 블리츠 서포터편 

 

 

 

*꿀TV 챔프연구소-블리츠 서포터편

 

 

 

 

*꿀TV 다시보기-블리츠로 다이아랭크 캐리하기! vs알리스타

*15.10.30 추가영상 블리츠 다이아랭크 캐리방법(어떤식으로 플레이하는지 쓱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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