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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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19) | 2573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56 (+3.5) | 115.5 | 공격 속도 | 0.625 (+6%) | 1.263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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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콤보는 드럽게 많습니다.
평평
평
평평평
평평
평평평평평
평평(Q쿨 돌아오면)평평
평평평평평평
저 수많은 콤보... 어떻게 해야 적재적소에 활용할수 있을까요?
제가 친절하게 하나하나 짚고 넘어가 드리겠습니다.
일단 라인전 단계에서입니다.
견제를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콤보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평 사거리에 적이 있을때 평 도망가는 대상에게 평을 한번 더 먹여주는것이지요.
주로 2렙을 찍고 첫 귀환 전까지는 거의 주구장창 이콤보만 씁니다. 마나소비대비 딜이 무지무지하게 썌거든요.
물몸이라면 이것만으로 거의 반피정도는 충분히 깍습니다. 사거리도 길고요.
두번째는 평 입니다. 이 스킬의 장점은 일방적인 딜교이죠.
초반 딜교환이 좀 밀렸을때 혹은 집을 갔다온 이후부터 상대 미드라이너가 암살자 쳄프여서 혹시라도 피관리가 안되있으면 원콤이 날것같다 싶어서 아예 일방적인 딜교를 하고싶을때 블루를 들고 하는겁니다.
이 두가지 콤보만 잘 사용하면 상대의 챔프 혹은 실력에 따라 지옥을 맛보여줄수 있죠.
하지만 모든게 생각대로 된다면 아지르는 말도않되는 사기쳄이였겠죠.
상대가 어느정도 실력이 있다면 평 혹은 평을 할때 역으로 들어와서 딜교를 거는 경우가 분명 있을겁니다. 이때는 당황하지 말고 아껴뒀던 하나를 적 뒤에 소환해서 로 부딫힌후 평타를 치다가 쿨이 돌면 평을 또 쳐주는겁니다. 상대가 끝장을 볼것같다 싶으면 스펠도 적절히 써주시고요 빠진다 싶으면 겁먹지 말고 끝까지 을 조종해가며 때려주세요. 그리고 그 다음부턴 어지간해선 평평 콤보를 쓰지 마시고 평 콤보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6렙을 찍고 을 배우게 된다면 본격적으로 킬각을 노릴수 있게됩니다.
만약 딜교를 앞서고 있다면 평평평평평 콤보로 생각지도 못하는 타이밍에 솔킬을 노리실수 있을꺼고요.
좀더 숙련되신다면 평평(Q쿨 돌아오면)평평도 가능합니다.
정글러가 올때는 평을 하다가 쿨이 돌아오면 로 적 뒤로 간후 으로 배달을 시키시면 확실한 갱킹호응이 가능합니다.
한타 페이즈가 오신다면 무조건 최 후방에 위치하여주세요 그리고 최대사거리에서 지속적으로 포킹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다가 이니쉬가 걸리면 쓰실 생각 하지마시고 그대로 평만 반복해서 써줍니다. 그러다가 상대가 반피정도 됬다싶을떄 적이 뭉쳐있다면 으로 정면으로 밀쳐낸뒤 평평평 하면 트리플 쿼드라를 보실수 있어요.
어지간해선 배달은 시도하지 마세요 3인 이상 타워다이브 시키거나 그런게 아닌이상 어지간해선 손해봅니다.
콤보... 프로들이 하는거보면 완전히 날아 댕깁니다. 하지만 실제로 우리가 해보면 그렇지 않죠.
아지르를 처음하시는분은 대부분 가 에 마우스 커서를 갔다대고 써야하는줄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아무대나 마우스 커서를 갔다대고 있어도 를 쓰면 마우스 커서와 가장 가까운 병사에게로 날라가죠. 이를 이용해 을 소환하신 후, 혹은 평평평을 넣다가 쿨이 돌았을때 를 날아가기 원하는 위치로 사용하시면 흔히 말하는 드리프트가 가능하게 되는거죠.
하지만!!! 이 사실을 알고 있어도 실제로 100% 잘 활용하시기 힘들것입니다.
를 바로 눌렀더니 는 씹히고 만 되는 경우가 있을꺼고 평평평 하다가 를 눌렀는데 프로들처럼 사거리 두배로 막 날라댕기는게 아니라 원래 가 위치했던곳 코앞까지만 날라가는경우가 많죠.
첫쨰 를 바로 누르시면 가 씹히는 이유는 가 소환되는데에 약간의 딜레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활용하실땐 (반박자 쉬고)를 써주셔야 하죠.
둘째, 평평평 하다가 를 썼는데 가 원래 위치하던곳에서 얼마 안가는 이유는 다음에 를 바로 누르셨기 때문입니다. 를 누르고 에 도착하기 직전에 를 누르셔야 프로들의 드리프트가 완성되죠. 한마디로 평평평 (반박자쉬고)가 올바른 콤보라는 겁니다.
콕카콜랔님의 추천을 받고 실험해본 결과 더 좋은 템트리를 알아냈습니다.
자! 대망의 템트리군요
추가3// 이런식으로 4코어로 워모그 가셔도 됩니다.
많은 플레이 결과 도 와 매우 잘어울린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순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따로 공략을 자세히 올리고 싶지만 시간이 없네요
주요 골자는 으로 인한 높은 이속과 슬로우를 통해 추노와 회피능력을 극대화 시키고 를 통해 포킹과 암살의 위험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나는것입니다.
만 나와도 딜은 충분히 뽑히며 까지 나오면 앞에서 딜넣는데에 좀더 자신감이 실리기 때문에 좀더 적극적인 공세가 가능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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