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5 (+0.0) | 5 |
공격력 | 68 (+3) | 119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쿨감소-14.904%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딜탱렝가이므로 E보다는 W를 두번째로 마스터해줍시다.
아이템셋에서 보겠지만 방어/마방보다는 최대체력에 치중하게되서 W의 방어/마방 보너스가 절실합니다.
Q는 무조건 선마스터. 안그러면 좀 많이 애매한 렝가를 보게될거에요.
특히 정글러면 무조건 Q선마.
콤보보다는 언제 어떻게 강화스킬을 사용하느냐가 중요합니다.
궁극기 도중에 점프하면서 올가미를 투척가능하다던가 그런건 다들 알고있는 팁이니 넘어갑시다.
팁이라면 팁이지만 굳이 강화E에 너무 집착하실 필요는 크게 없습니다. 저는 사실 궁콤보에서 강화Q를 쓸데가 훨씬 많네요..
다른 스킬 설명은 다 알테니 제쳐두고
-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 렝가가 맹수의 본능을 발동해 1초 후에 (피해를 입을 경우 최대 3초 후에) 7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2000/ 3000/4000 범위 내에 있는 적 챔피언들을 드러내 줍니다.
렝가의 이동 속도가 적 챔피언에게 접근시 15% 상승하고, 다음번 공격 시 도약합니다. 은신이 풀리면 렝가의 이동 속도가 25/35/45% 상승하며 5초에 걸쳐 야성이 5 중첩됩니다.
이 효과는 7초, 또는 렝가가 스킬을 사용해 은신 상태에서 벗어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워모그의 갑옷: 최대체력 올리는덴 워모그만한게 없긴 하죠. 제 공략에선 최대체력을 추구합니다. 하지만 워모그에는 체력을 제외한 그 어떤 탱킹용 능력치도 없습니다. 이 빌드는 최소한의 방어/마방만을 세팅해놓은 상태라 적이 올AD라면 마방템을 빼고 가시갑옷을 가는게 차라리 낫습니다.
잿불거인가면 딜이 안나온다고 하실 것 같은데, 룬특성을 아주 공격적으로 세팅한 덕에 생각보다는 딜이 잘뽑혀나오는 편입니다.
이 템빌드의 가장 큰 문제로는 두 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Q스킬의 AD뺏어오기가 너무나 사기입니다.
아무생각없이 얘한테 점프하면 바로 장판깔리고 기둥세우고 평q펴옆여평평하는데
더럽게쎕니다. 절대못이겨요
그냥 무난히 파밍만해도 나중에 한타때 나한테 궁한번박으면 개물렁살되서 살살녹아내려요.
사람들이 많이안해서 다행인챔프..
3~5레벨구간에서 5스텍 쌓고 순간폭딜은 렝가가 앞서니 그때 이득을 취해주시는게 필수적입니다.
6렙부턴 깝치다가 머리터짐
속편하게 밴해줍시다.
한타에서 궁쓰기 힘들다고 고인소리 듣긴하는데 라인전, 특히 렝가처럼 딜교타이밍이 너무 불보듯이 뻔한 애들 상대로는 너무 강합니다.
심리전에 능하다면 이기실 수 있지만
저는 거짓말을 못해서 못이김 ㅈㅈ
6레벨 이후로 라인당기고 궁극기써서 덮치면 킬각이 잡히긴 하는데 궁쿨돌때까진 또 젼나디나이당합니다.
속편하게 밴해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는 될 수 있는 한 하산을 최대한 빠르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탑 라인전 자체도 나쁜건 아니지만 정글을 장악한 상황에서 렝가의 진짜 힘이 빛을 발합니다.
그리고 렝가는(모든 챔프 공통이지만) 언제나 킬먹고 죽는 것보다 킬안먹고 안죽는 게 더 좋습니다.
렝가의 강화 스킬은 레벨에 비례해서 피해량/추가공속/회복량이 높아집니다. 그러니까 안 죽고 레벨이 높은것이 좋습니다.
픽밴창에서 미리 우리 팀원들에게 룰루가 가능한 사람은 룰루를 해달라고 부탁하는게 좋습니다. 룰루만큼 렝가와 잘어울리는 챔피언은 없습니다. 망자의갑옷+이속버프+커져라!
탑솔
공격적으로 주도권을 가져오려고 시도하세요. 그렇다고 1렙부터 이런애나 이런애나 이런애나이런애들한테 야성없이 쩜프하면 모가지따입니다. 초반에 모든걸 걸 필요는 없으니 상대를 봐 가면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멈추시는게 좋습니다. 성장이 멈추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렝가에겐 갱면역이 없습니다. 리신이나 자르반이 픀하고 찌르면 뒤져야되는게 렝가입니다. 언제나 상대 정글러 위치를 생각해 주세요. 6레벨 전까지 가장 무서운 적은 정글러입니다.
탑렝가가 대중적인 픽은 아니다 보니 순간적인 QQ폭딜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종종있습니다. 각보고 솔킬을 노리는 것도 좋습니다.
정 힘들면 6까지 버티셔도 되요. 6레벨부터는 그래도 숨통이 트입니다.
정글
정글렝가는 6레벨까지 무난하게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킬을 먹고 죽는 것보다 킬을 먹지 않고 6레벨까지 안죽고 빠르게 레벨링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물론 킬을 먹고 안죽는게 베스트죠. 보통 6레벨 전에는 탑과 봇에 타워 뒤쪽으로 들어가 땅굴갱을 치는게 좋습니다.
미드는 가지 마세요. 우리미드가 뭐라 찡찡대면 야 ㅋㅋ 이 개씹똥망 뚜벅이챔으로 갱어케가 ㅋㅋ 하고 차단하세요 걍
특히 봇에 이런친구들이 우리 서포터면 아주 좋습니다. 자주 가는게 좋아요.
정글링은 언제나 강화Q를 쓰시는 게 좋습니다. 왕룬 공속룬+강화Q 공속버프+작골버프면 미친듯이 스턴걸면서 피 얼마 안 까이고 정글몹 먹을 수 있습니다. 강화W로 피흡하면서 도는게 낫지 않냐는 사람도 있는데 그러면 정글 겁나느려서 피가 오히려 더까입니다. 강화Q를 박으면 정글속도는 빠른 편이니 극초반만 아니면 정글링에 큰 무리는 없습니다.
렝가로 카정을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비추천합니다.
야성만있다면 리신이나 엘리스나 고립카직스까지도 씹어먹는 초반 개깡패에
패시브로인한 정글 내에서 무한도약 덕택에 일단 물기만 하면 거의 확실히 킬을 가져올 수 있지만
렝가는 리신이나 카직스와는 다르게 도주기가 없습니다. 백업이 오면 전부 잡던가 죽던가 둘 중 하나의 선택지밖에 없죠. 위에서 말했듯이 안 먹고 안 죽는게 이득입니다.
거기다 만약 적이 버프를 시작해서 다먹고 이미 뺏을때는 그대로 시간낭비 동선낭비라 빠르게 궁극기가 필요한 렝가에게 큰 손해입니다. 가지마세요
제 동선은 블루팀일경우 레드-칼날부리-블루 후 바로 탑갱. 리쉬를 잘 받고 버프몹에 각각 스마 박으면 거의 풀피로 먹고 찌를 수 있습니다.
라인이 밀려있으면 땅굴을 파고 당겨져있으면 그냥 바로 갑니다.
그 후 바위게를 먹고 적당히 상황 봐서 움직입니다.
레드팀일경우 두꺼비-블루-늑대-칼날부리까지 먹고 집에 갑니다.
칼날부리를 먹을 때 로 잡몹을 먼저 빠르게 정리하고 먹어야합니다. 그렇게안하면 처형각.
그 후 경비대 4포션을 사와서 레드먹고 적당히 상황봐서 움직입니다.
여담으로 바위게를 잡을 때는 강화Q보다 강화E가 더 좋습니다. 바위게는 속박당하면 방어력이 줄어들어 더 빠르게 잡을 수 있습니다.
탑이나 정글이나 이 때부터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운영법이라 해봐야 궁극기를 어떻게 쓰냐 일 뿐.
그만큼 렝가의 궁극기는 중요합니다. 렝가실력은 점프로 스킬피하는 피지컬이나 콤보의 정확도보다는 궁극기를 얼마나 잘 쓰냐에 따라 판가름됩니다.
궁극기가 생기고 렝가의 성장이 점점 탄력을 받는 시기입니다.
궁극기를 이용해서 타워든 용이든 이득을 빨아먹고 성장하셔야 합니다.
슬슬 타워가 깨질 때기도 한데, 정신못차리고 파밍하느라 많이 나온 애들 궁으로 끊어먹으시거나
정글 장악해서 라인쭉밀고 정글몹 다털어먹고 또라인밀고 정글에 들어오는애 잡아먹고 하는 식으로 하셔도 됩니다.
물론 우리정글도 지나가면서 깔끔하게 정리하고 다니는게 좋습니다.
재차 강조하지만 렝가는 빠르게 성장했을 때 강력합니다.
특히 봇타워가 깨지면 서포터랑 같이 다니시는게 좋습니다. 우리팀 서포터가 시야장악하면서 로밍을 다니면 상대서폿도 시야쌈하러 나올수밖에 없어요. 그러면 적원딜은 혼자입니다.적원딜이 잘컷더라도 궁키고 덮치면 어지간하면 렝가가 이기니까 쫄지말고 행동해주세요.
필수
극도로 짧은 궁쿨로 다죽이고 다니시면 됩니다.
이니시때 궁쓰고 조금있다가 또궁쓸수있습니다. 사기잼.
10명 중 가장 빠르게 18레벨이 찍혔다면 잘하고계신겁니다. 최소한 1인분 이상!
한타때 역할은 기본적으로는 이니시에이터입니다.
1코어까지는 아직 탱템이 많이 나오지 않았고 딜에 치중한 빌드다보니 이니시에이터가 아니라 암살자로서 후진입을 해주시는게 좋고
탱템이 점점 뽑힐수록 이니시에이터로서 활약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4코어로 스테락이 나온 이후로는 믿고 걸어보세요. 어지간하면 딜다받고도 살아나올 수 있습니다.
팀에 이니시에이터가 충분하다면 우리 딜러를 지킬 수도 있습니다. 궁극기의 3연속 강화는 원딜 지키는데 최고입니다.
정글이면 필요없고
탑솔이면 다른분들 공략을 보세요
사실 새로운 템을 기용한 부분에 의미가 있는 공략이기 때문에 이부분은 크게 중요하지가 않네요.
개똥망챔 렝가
1렙체젠 0.8 개똥망 헤헤 3렙까지 1안됨 헤헤
어렵다는 선입견이 있지만 피지컬기반 챔프가 아니라 운영기반 챔프로 시선을 돌려보세요.
그리고 저는 뭐 논타겟이라해봐야 E뿐인데 그렇게 어려운지는 잘 모르겠네요.
8월 31일
가면 안 되는 아이템
거대한히드라 스테락의 도전 아이콘
신발 마법부여+영약
최종템 빌드순서로 변경
텔활용 도란5포
머리말과 스킬활용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9월 9일
카운터픽 업데이트 됬습니다
10월 9일
카운터픽 업데이트
아이템 빌드 업데이트
룬 업데이트
다 읽으셨으면 평가 부탁드립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