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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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95.64 (+108) | 2531.64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8.51 (+0.9) | 23.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공격 속도 +0.64%x9
- 공격력 +2.25x3
- 공격 속도+21.06%
- 방어+9
- 공격력+6.75
필자는 AD상대와 AP상대 총 두 가지 룬페이지를 사용합니다.
Ad 상대 룬페이지 입니다. 다른 점은 문양에 공속을 넣어 조금이나마 치명 페시브와 시너지를 돋구자 마저 대신 공속을 넣었습니다.
Ap 상대 룬페이지 입니다. 라인전에서 주도권을 가져올수있게 인장에 공격력을 섞었습니다.
트린은 절대적인 생존기 궁이 있습니다. 소규모 싸움, 한타페이지에선 마저 살짝 박은걸로 어림도 없다 생각하여 라인주도권을 가져오고자 상대에 맞게 룬을 세팅했네요. 직접 사용해보시면 체감이 느껴 지실겁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마스터리 부분에선 딱히 설명할게 없네요.
트린다미어에게 최적화된 특성입니다.
양날의검 : 근접 2%의 추가 피해를 가하고 1%의 추가 피해를 입음
원거리 1.5% 추가 피해를 가하고 1.5%의 추가 피해를 입음
: 설명이 필요한가요 ? 1%의 피해를 서로입어도 전 쓸겁니다. 궁의
시너지를 무시 못합니다..
분노 : 공격속도 5%
: 룬과 페시브에 더불어 잘어울리는 마스터리중 하나입니다.
짐승같은힘 : 18레벨 공격력 +10
: 조금이라도 딜에 치중할수 있게 꼭 투자해줍시다. 롱소드하나
더 갖고 싸우는거라 생각하면 편할거에요.
무술연마 : 고정 AD를 올려주는 특성이니 버릴게 하나도 없다 생각합니다.
처형인 : 체력이 50% 이하인 챔피언에게 주는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 18렙기준 트린의 깡Ad계수가 300이라 쳤을때 15가까이 올라갑니다.
중후반의 높은 효율을 나타내기에 필수라고 생각하네요.
위험한게임 :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잃은 체력과 마나의 5%를 회복합니다.
: 라인전 다이브시 점화에 걸려도 와 더불어 살아갈수있게
해주는 꿀 특성입니다.
장군 : 추가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트린뿐만아니라 에이디 챔프에겐 빠질 수 없는 특성이죠.
광란 : 치명타 발동 시 3초 동안 공격속도가 5% 상승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
: 트린을 위한 마스터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3번중첩시 무려 15%나
올라갑니다.
강력한일격,대파괴 : 후반 미친 효율을 나타내는 가장 체감가는 특성입니다.
: 딜러를 무는입장에서 빠질 수 없다 생각하네요.
점화 점멸은 고정입니다. 시즌 2~3까지만해도 를 사용했지만, 각 종 엑티브 아이템의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로는 한계가 있다 생각되어을 듭니다.
역시 트린은 만한게 없는거같네요.
도 수백판 써봤지만, 을 이용한 미친 추노효과와 쿨타임은 무시할 수 없는거같습니다.
도주,생존에도 용이하고 를이용한 접근은 리스크가커서 잘못들어갔다간 CC로인한 역효과도 자주 보는편이라 요즘은 를 애용합니다.
또한 와의쿨타임이 같아서 킬각을 재기에도 더욱 수월합니다.
평을 이용한 킬각도 요즘은 많이 전파되어서 잘먹혀들지 않는 편 이구요
라인이 긴 탑에서도 순간접근보단 지속적인 추노가 더 효율적인거 같네요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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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콤보라.. 딱히 뭐 있나요 를 모은후 상대 CC기 스킬빠지면 진입 평타를 걸어준 후 조롱의외침과 엑티브 스킬을 활용한 추노
네임드 파워은정님에 의해 알게되었죠 ㅎㅎ
아직까지도 잘 활용하고 있는 유용한 팁이네요 ~ 부쉬 또는 주위에 상대가 매복해있을 시 검은색이던 스킬이 빨간 불로 활성화가 됩니다.
트린다미어의 궁과 스팰을 이용한 센스 플레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의외로 시도하는사람이 안보이더라구요ㅎㅎ 사용할생각도 못하시는사람도 있기에 알려드릴까 합니다! 소위 말하는 트린의 운영중 스플릿을하다가 와딩을해도 어쩔 수 없이 죽는 상황이 있습니다.
그럴 때 상대 CC기가 빠지면 궁을써서 우리쪽 타워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EX) 예를들어 이 저를 자르려고 달려든다 칩시다. 특히 궁을 쓴 베인이라면 엑티브 스킬을 쓴다하여 궁으 기본이속을 따라갈수가 없죠.
이때 베인을 무는척 벽궁각을 내어주어 벽궁을맞고 쉔의 도발이 걸릴 때 즈음 을 사용해 빠져나와준다면 도망가는 트린을 넉놓고 허무하게 바라보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죠ㅎㅎ 팀원과 적팀에게 센스좋단 소리 들을수도 있어요~
이게 적응이 안되시는분은 을먼저사용하고 을 쓰셔도 텔이 끊기지 않습니다. 처음 시도할땐 잘안될수도 있는데 몇번 시도하다보면 익숙해져요 ㅎㅎ 단 4~5명부터는 활용하기 힘들어요 한명이 씨씨를 빼더라도 네명 번갈아 사용할동안 다른 상대의 쿨이 돌아오기때문에
씨씨맞는동안 피는다빠지고 그럴땐 그냥 를 쓰면서 최대한 발악하다가 운좋으면 살고 나쁘면 죽는거죠 뭐..ㅋㅋ
은 를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템트리는 무궁무진하게 다양하고 때에 맞춰 유동적으로 가야한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단 까진 고정으로 들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를먼저가느냐 를 먼저가냐 말씀들이 많으신데요~
일단 는 탑에 누가오든 첫 코어템으로 올려줍시다. 그 후로 탑에 같은 맞다이를 쳐도 볼 이득이 없다거나 씨에스차이로 쇼부를 봐야 할 상황엔 을 먼저 올려주시고 필자는 을 먼저 거의 고정으로 가는편입니다.
가장 큰이유는 엑티브스킬인 추노 그리고 도주 동시에 가능한 점에서 높은 효율을 나타내기 때문이구요 탑에 탱키한애들이 올때 맞다이시 방관효과와 순간적으로 공속을올려주는 엑티브 효과덕에 를 갔을때보다 차원이 다른 딜을 뽐낼 수 있기에 를 선으로 애용합니다.
그 후엔 잘컷을 시 또는 팀에 딜을 담당할수 있는게 나밖에 없다 할때 를가주시고, 무난할때는 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방어템으로는 이정도가 있는데 솔직히말해서 까지가면 엑티브스킬이 3개라 손꼬입니다.
적응이되면 모르겠는데 웬만해선 을 가지않거나 엑티브아이템 하나를 버리고 가는편입니다. 자신이 아이템 활용을 잘한다싶으시면 추천드리구요~
전 위에 두가지 템을 선호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겉멋만드러진 베인충이라면 모르겠지만.. 정말 카이팅을 조금만 할줄아는 베인이라면.. 트린입장에선 스턴당하고 3타맞고.. 다가가면 은신 구르기 몰락빨리고..하 .. 말씀드리고싶은것은 후진입입니다.
기존에 한템포 늦게들어갔다면 베인을 상대할땐 두템포 늦게 들어가세요~
무작정들어갔다간 서포터의 탈진에 씨씨기 카이팅 당하기 딱좋은 고기방패가 됩니다.. 이 놈 정말싫어요 ㅜ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에 원딜을 적은이유는 솔직히 베인빼고 다 물기쉽습니다.. 암만 카이팅잘해도 요우무에 몰락 휠윈드를 사용하여 오는 트린을 막긴 힘드니까요 탑에 오는 나머지챔프는 손싸움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단 요놈 제외 ㅡㅡ 점프하고다가가면 밀치고~ 상대법 또한 베인처럼 하시면 됩니다.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든 트린이라면 초반 1렙에 칼날부리 또는 늑대 시작을 기점으로 작은것부터 처리하여 먹고가줍니다.
귀환 시전 후 를 구입하여 타워에 텔을 타주는데요~
이때 상황을 보고 탑니다. 스킬도 외엔 찍지마세요.
상대가 맞텔을 들고 똑같이 칼날부리를 빼먹고 올때는 어쩔 수 없지만, 라인을 밀며 2렙을 찍으려는 상대에게 상성을 무시하는 킬각이 나옵니다.
이럴때는 상대와 가장 가까이 위치해있는 아군미니언에게 텔을타주시고 도망가는 상대에게 와를사용해 솔킬을 내는경우가 종종 나옵니다. 단 앞서말한듯이 스킬을 보고 찍으라한 이유가 두 가지 유형입니다. 미니언에 텔을 타면 바로 빼는 상대가있는 반면 씨에스를 한 두개 더먹고 빠지려는 상대가 있습니다.
후자의 상대에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도주기가 급이 아닌이상 무조건 이나 킬이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이때 진입하자마자 은 꼭 사용해주세요! 1렙는 고정 피해가 적기때문에 미리 포션을 사용하시고 딜교해주시면 따위 전혀 위협이되지 않습니다!
사용시 가장 중요한건 선빵입니다. 다들 선 2렙딜교 하시죠? 저는 1렙 딜교를 합니다.
첫 웨이브에 미니언 두 마리 정도 처리해주시고 를 이용해 선진입을 해주시면 질 수가 없습니다. 제 말 대로 하신다면 분노가 한 50~60쯤 차 있을텐데요. 약 15~17%에 달하는 추가 치명타 확률이 부여됩니다. 그때 로 진입해주시면 긁으면서 60~70 평타치면서 100에 가까워지는데요~
이때 Point 물약은 아끼지 맙시다. 초반에 싸우면서 쓰는거랑 중간에 쓰는거랑 천지차입니다. 싸우는중간에 쓴다면 80~90가까이 못채우고 쇼부가 나겠지만 처음부터 쓴다면? 물약을 전부 활용할수 있을뿐더러, 초반에 50~60차이는 점화딜과 맞먹습니다.
아까워 하지마시고 꼭 사용하세요. 시작이라면 더더욱 써주시구요. 상황에따라 80~90찰피 300이 찰수도있는거구요 ㅎㅎ 무엇보다도 라인유지력면에서 스킬이 존재하기때문에 절대 밀리지 않습니다~
항상 맵을 주시하여 스플릿을 시도 해줍니다. 이때 쯤이면 로 꼭 업그레이드해주세요! 1인당 와드갯수제한이 3개입니다.
그중 2개를 3분동안 박을수있게해주는것이 바로 와드토템 입니다.
가성비가 매우 좋기때문에 전 항상 업그레이드 합니다. 탑 또는 바텀을 밀어주시면서 탑에 2~3명 이상막으러온다면 팀원보고 용이나 바론을 준비하라합니다.
오브젝트관리면에서도 우위를정할수있고 한타보단 높은 치명타율과 스태틱으로 빠른 라인클리어와 타워철거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저는 스플릿위주로 운영을하네요.
이때중요한건 와딩을 꼼꼼히 하여 모르는척 연기를 하다 잡히지않을만큼 거리에서 엑티브스킬을 써주면서 생존하는것입니다.! 죽으면 오히려 역효과니까요
트린은 처럼 한번에 암살하고 나올수있는 챔프가 아닙니다.
지속적인 추노와 을 이용한 꾸준한 딜링으로 진영을 이탈시키고 상대를 잘라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러므로 바로 진입각을 볼게아니라 한 템포 늦게 진입해주셔야 하는데요~
각잡기 어려우신분들은 마음속으로 3초까지만 세어주세요 웬만하면 타이밍 맞을겁니다 무엇보다 상대 씨씨기 유무를 확인하고 들어가는게 가장 안전하고 자를수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가렌[Normal] ,
요즘 상향으로인해 핫 한 가렌입니다. 가렌을 상대로는 초반 딜교에서 우위를 정해주셔야 하는데요.
텔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1렙 칼날부리나 늑대를 먹은후 2렙을 찍고 타워로 복귀합니다.
라인복귀 시 보통 30~35정도 남아있을겁니다.
그 상태에서 바로 딜교를 걸어줍니다. 2레벨이되면 트린 가렌구도는 초반 싸움시 가렌이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그렇기에 초반에 최대한 피 작업을 해주고 씨에스를 타워에 몰아붙이는 식으로 플레이 해야합니다. 딜교를 지속적으로 걸어오는 가렌이라면 까진 를 걸어줌으로써 무난한 딜교가 가능합니다. 문제는 죠. 까지 맞은상태라면 휠윈드로 빠질 수가 없습니다. 뒤로 평타 무빙을하면서 가 풀릴 시 평타 로 일방적 딜교를 해줌으로써 무난하게 진행할수있어요~ 를 배우고 난 후엔 과감히 딜교를 걸어줍시다. 이 있다하더라도 트린에겐 가있기에 뚜벅이인 가렌은와 빌지워터로 추노당하고 디나이 당할수밖에 없어요~ 타이밍은 간단합니다. 그냥 가렌입장에서 생각해보세요~
나라면 이타이밍에 궁을쓸거같다 할때 써주시면 되요 사람생각 다 똑같으니까요ㅋ
갱플랭크[Hard]
지금은 어려워진 갱플랭크 입니다. 근접AD에게 은 카운터 그 자체죠.
1렙 레이스나 늑대를 빼먹고 스킬을 찍지말고 귀환 후 미니언으로 텔을타서 라인복귀 해주세요
진입후 크리가 터지거나 상대가 머뭇거려서 매우 근접해있는 상태라면 과감하게 를찍어주시고 슬로우를 걸며 패주시면 필ㅋ킬입니다.
첫 코어로 을 뽑아주시고, 를올려주시면 를로 해제 한다하더라도 몰락의 엑티브와 요우무의 기동성으로인해 따라잡힐수밖에 없습니다.
쯤이야 공속이 느려지는게 아니기때문에 다이브시 과감히 플로 붙어주세요~
나르[Hard] ,
카운터 픽 참조
나서스[Normal]
마찬가지입니다. 레이스나 늑대 시작 후 미니언에 텔로 복귀.
시전 후 평타로 간보다가 라인당긴 다음 평! 대부분 나서스는 스택에 미련을 두기때문에 이런식으로 피작업을 해준 후 미니언 막타를 치러올즈음에 평을 해주면 거의 필킬이더라구요~.. 플래티넘 기준입니다 -
무조건 2렙이 찍어주세요!! 손해보는거 없습니다.
이득 그 후에 라인을 밀어 미니언을 타워에 몰아주세요 스택놓치고 파밍실패하고 망트리타는거죠~ㅋ 단 이 나온후에 웬만 큼 킬을딴게아니면 역관광당하기 쉽상입니다.
정글러를 불러서따거나 을올려 라인을 강하게 푸쉬해주세요 킬도 어느정도 냈고 충분히 디나이를 낼 수있는 상황이라면 스노우볼을 위해 를올려 계속해서 따줍시다.
다리우스[Normal]
리 메이크 후 다리우스는 안만나봐서 잘 모르겠네요. 보니까 피하기가 쉬워졌던데 아마 제 생각엔 조금 더 상대하기 좋아진거 같습니다.
콤보를 쓸려해도 이젠 가 느리게 시전되기 때문에 까지만맞고 로 빠져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다리우스와 거리를 유지하며 끌렸을시 저렇게 해주시구요! 만 피한다면 트린이 절대 질 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과감하게 싸워주세요~~! 체력관리가 잘된 상태에서 페시브를 쌓은 트린이라면 무조건 이긴다고 보면 될거같네요 해본결과 라인전에서 를 피하기 쉽진않네요. 그러나 상대법은 더 쉬워진거같습니다. 학살을 끝이아닌 지점에 맞추게되면 데미지가 절감되더군요 끌고 데미지를 증폭시키려고 빽무빙을 칠때 같이 들어가주셔서 맞딜을하면 딜교환 이득을 보실수있을겁니다 다리우스와 트린의 상성은 6 : 4 로보심될거같네요
럼블[Normal]
솔직히 라인 압박심하게하면서 열관리 잘하는 럼블만나면 답 없습니다. 그럴 땐 파밍으로 맞성장하세요~
보통 럼블은 과열상태에서 화방을 쓸겁니다.
다른 챔프라면 이 상태에서 일방적 딜교환을 당하겠지만 역으로 트린에겐 킬각이라 보심 될거같네요.
CC가없는 맞딜은 누가와도 절대 꿇리지않는게 트린입니다. 평상 시 파고들면 를 쓰면서 카이팅 당하기 일쑤에요 그렇다고 를 자주 빼는것도아니고 정말 뇌가 없는럼블이 아니라면 진입 제어용으로 쓸텐데요~
를 남용하는 럼블이라면 빠진후 바로 딜교걸어주시면 될거같네요 그게 아니라면 위 방법대로 해주시면 안집니다ㅎㅎ 해보세요 한번 !
레넥톤[Normal]
일방적인 딜교환 아이콘 레넥톤이네요. 버티기식 플레이를 하시는분이라면 텔도 나쁘진 않습니다. 다만 제 공략은 디나이 기준에서썻기에 라인전을 중점으로 두었습니다.
왜 레넥톤을 상대로는 인가 궁금하실텐데요~ 레넥톤 특성상 을들면, 맞 로밍 시 현저히 떨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레넥유저들은 를 사용하고 있죠.
여기서 트린이 을든다면.. 로밍으로 밖에 승부처가 없게되고 라인전에서 이득을 못 본트린이 로 이득을 보기란.. 쉽지 않다고 생각하여 전 를 듭니다. 딜교환 방식은 레넥톤의 분노와 스킬 유무를 잘보고 판단하는것입니다.
트린과 같이 노코스트 로인한 라인유지력 콤보를 이용한 일방적인 딜교방식, 초반 라인주도권은 레넥이 가지고있다 생각하셔야 할겁니다.
가급적 갱호응을 제외한 선빵은 삼가하시고 진입 시 평타로 빠져주는 연습을 합시다
비록 스턴이있지만 모션을 보고 바로 평타 모션을 취해주신다면 를맞아도 는 발동상태에 있기때문에 빠진 후 스턴이 걸리게됩니다
이렇게하면 라인전에서 손해는 면하실수 있을거에요~
3~4렙을거친 5렙구간부턴 상성의 격차가 좁혀지게되는데 앞서말한듯이 분노체킹만 잘하시면 쉬워져요~
강화 스킬은 50이상부터 발동되는 조건부 스킬이기때문에 10~20유지 시 진입으로 딜교환을 걸어주신다면 유리한 딜교환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가급적 을 고려해 다이브만 삼가해주신다면, 무난한 라인주도권을 가져오실수가 있을겁니다.
TIP : 팁이라 하기도 애매하지만, 레넥톤의 스킬구조상 쿨타임이 짧은편은 아닙니다.
이말을 돌려서 해석하면 콤보를넣고빠지면 더 이상 넣을딜이 없단 소리입니다.
치고빠지는 콤보에 피가 많이 빠졌다하여 사리지마시고 그부분이 킬각이라생각하고 과감히 진입하거나 맞딜해주세요~
스킬이 빠진 레넥톤은 고기방패 그 이상도 아닙니다.
렝가[Easy]
구지 공략을 안적어도 될 정도로... 무지 쉬워요~
조심해야 할 건 "부쉬플레이" 입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거리를 주지마시고 차근히 분노를 쌓아 주신다음 툭 툭 쳐주시면 타워끼고 막타만 챙기는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렝가의 4~5스텍 콤보를 무방비에 당하면 불리하겠지만 분노 관리만 잘되어있다면 그냥 싸우셔도 절대 질 수가 없습니다.
라인주도권은 트린 7 : 3 렝가로 보심 될거같네요 한가지 팁을 드릴게요
아군 타워에 닿을듯 말듯 라인을 프리징해주시면 부쉬플레이도 못하고 와리가리치며 경험치 파밍만하는 렝가를 보실수있을겁니다.
9렙이후엔 를사서 꼭 업글해주시고, 미아콜만 잘 쳐주시면 무난히 디나이 가능해요~
리븐[Normal]
충 과 장인이갈리는 리븐이네요. 리븐을 상대하면서 가장 조심해야할건 막타를 맞지않는것 입니다.
싸울 시 스킬의 두번째 모션이 나올 쯤 평타를치시고 로 빠져주시면 다소 유리한 딜교환을 가져가실 수 있어요.
모션이나오고 한대라도 더 치려다 3타 에어본에 끊겨 가 캔슬되는 경우가있으니 이 점만 유의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를 배우고나면 분노를쌓고 과감히 들이대도 웬만해선 안질거에요~ 가장 유리한 딜교환 방법은 리븐의가 빠졌을때 입니다.
반 피정도 남은 리븐이 씨에스를 챙기려고 를 뺀다면, 를 믿고 다이브를 노리시는것도 나쁘지않은 선택입니다.
까지 나온상태이기 때문에 물몸인리븐은 를 다써도 살아가기 힘든게 현실이니까요~
마오카이[Normal]
중 이라고둔 이유는 상대법은 쉽습니다.
그냥 패주시면 되요~ 문제는 라인유지력이 정말 좋은 마오카이라 킬각잡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물론.. 헤카림,럼블같은 마오카이를 상대하기 답이없을 정도는 아니에요. 그래도 자체 스킬로인해 라인유지력이 좋은건 사실이니까요
"라인관리"만 잘해주신다면 될거같네요 마오카이 특성상 막타챙기기가 매우 힘들기때문에 초반에 무리해서 라인을 밀도록합시다.
씨에스를 챙기기위해 어쩔 수 없이 스킬을 쏟아부을텐데요
이 점을 이용하는겁니다
마오카이 마나가 다빠졌다싶으면 슬슬 라인을 당겨서 프리징구도로 만들고 막타를 놓치지않기위해서 스킬파밍을 할수밖에 없을거에요
그러다 집가면 쭉쭉 라인을 미시면되고~ 마나가 없는 상태에서 막타를 치러온다면 바로 킬각이 잡히는겁니다
스팰아끼지말고 두드려패주면돼요. 제 방식대로 하신다면 킬 각 구간은 4~5렙입니다.
를 배우면 킬 각 잡기가 더욱힘들어지니 그전에 노리셔야해요!
까지 나온다면 말다했죠 ㅎㅎ.. 만약 을 배울때까지 킬 각을 잡지못했다면 정글러와 함께 따는걸 권장드려요.
말파이트[Normal]
비교적 라인전 자체는 쉬운편이나, 말파이트의 스킬 특성이 트린다미어의 딜을 무력화시키는데 아주 좋은 편입니다.
그렇다고 상대도 디나이시킬수는 없죠 말파이트와 라인전 단계에서 중요한건 를 꼼꼼히박고 라인을 압박하여 CS손실과 타이밍을 못잡게하는것입니다.
라인을 민 상태에서 말파이트가 타워를버리고 텔 합류를 할 시 그대로 타워를 철거하거나 맞 텔을타서 싸워주실지 판단은 상황에 맞게하시면 됩니다.
우리 팀이 피가없고 불리한상황이라면 타워를 부셔주시면되고 비등비등한 상황이라면 맞 텔을 노려볼만 합니다.
괜히 같이 따라갔다가 원 플러스 원 되는상황만큼 만 피한다면 운영적측면에서는 트린이 더 유리할거에요~
라인클리어가 좋지못한 말파이트 입장에서는 스플릿을 하는트린을두고 로밍을가긴 쉽지않을겁니다.
딜교환방법은 평타를 툭 툭 쳐주시다가 말파이트가 스킬을 시전하면, 휠 윈드로 살짝빠져주시고 다시다가가서 쳐주는식으로 하시면 유리한 딜교를 하실수있을거에요~
스킬에 공속감소까지 있기에 맞은 상태에서 맞딜한다는건 이길수가 없는 딜교입니다. 킬 각보단 CS손실을 노리세요
문도박사[Easy]
비교적 아주 쉬운편의 문도 박사 입니다.
초반부터 라인을 미는식으로 무리하게 압박해주세요
맞딜을 걸어오는 문도라면 라인을 당긴 후 바로 킬각을 잡으셔도 무방합니다. 첫 귀환 후 가 나온다면, 와함께 손쉽게 킬을 낼 수가 있습니다.
TIP : 를 시전시 이그나이트를 걸어주세요. 치유량 감소와 더불어 확실한 킬을 낼수있습니다.
중간 중간 를 이용해 를 한번 씩 피해주는 무빙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추후 업데이트 예정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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