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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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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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의 강요로인해 봇으로 갈수밖에 없는 모데카이저 과연 어찌 플레이를 해야하나?

- 백구가좋아(2015-08-29, 조회수: 2116)

롤 시즌 2때부터 모데를 연구해 왔었다.

판횟수만 2~300판이상은 해본것 같다. 비록 게임

소질이 없어 티어가 낮지만 읽어줬음 한다.

주위에서 모데같은 뚜벅이 왜하냐 cc기도 없고

돌진기도 없고 데파도 사라졌는데 딜이 그렇다고

아주 쌘것도 아닌 이런 고인을 왜하냐고 수없이 들었다.

하지만 모데만의 강력한 매력에 빠져 도저히 해어나올수가 없었다.

빠른 라인클리어 쉴드수급으로 인한 내가봐도 치사한 딜교

강하다고 말많은 빅토르 제드 에코 등 과의 라인전에도 전혀

밀리지 않은 강력함. 도저히 포기할수없어 라이엇이 리메이크 해주는 그날까지!

를 외치며 사랑으로 했었다. 그리고 이번 5.16 패치로 플레이 스타일이

엄청나게 바뀌어 버린 모데카이저. 이제는 봇라인으로 가게되버렸다.

그이유는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의 경험치 획득 100%능력 그리고 자기자신 혼자에게는 절대 못쓰게 만들어버린것과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의 쉴드수급의 어려움. ㅌ이나 ㅁㄷ를 갈순 있지만 옛날처럼 스킬을 막 2개나 막아버리는 그런게 안되고

스킬 딜 넣는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려서 ㅁㄷ 는 정말 무리일것이다. 게다가 라인클리어도 옛날같지않고 ㅠㅠ게다가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 사거리 너프도 당해버리고 이속도 10 이나 너프를 당했다. 딜넣기도 엄청 힘들어진 모데 그럼 어찌해야하나

딜을 넣을수 있게 만들어줄 서폿이 필요하다. 그래서 봇을 가는것이다. 그럼 원딜이 없을건데 이문제는 어쩌나? 그문제는

게임 시작할때 팀원들에게 ㅌ이나 ㅈㄱ베인 ㅁㄷ 바루스 ㅁㄷ 이즈 ㅁㄷ 루시안 뭐 가능하면 이런걸 쫌 해달라고 해보자 그런데 아무도 안들어주고 ㅗㅗ를 시전하면 걍 그판은 모데는 안하는게 좋을지도...... 원딜이 없다는게 후반가면 갈수록 엄청나게 클거니까 말이다. 이제부터 공략을 시작하겠다!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 흡혈 +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10.71
  • 주문 흡혈
    +6%
총 가격 : 12,603 IP

 일단 리메이크후 내가 쓰고있는 룬이다. 이동속도가 너프먹어(아무레도 뚜벅인데...) 정수를 이속룬을 쓸까 고민중이다. 옛날에 이속룬을 서봤긴 했는데 확실이 이속이 빠르니 뭔가 기분좋긴 했다. 모데가 초반 라인전이 워낙 중요해 상대가 쫌 호전적으로 플레이하는 사람이라면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를 쓰면서 Iron Man(철인)관리를 한다고 피소모가 생각보다 장난아니었다. 그래서 이속룬을 빼고 주문흡룬을 갔는데 요즘 모데는 빌어먹을 라이엇이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를 상당히 기묘하게 패치해버려서 봇을 거의 강제로 가다보니 뭐 (고대유물 방패)를 들고 서폿을 가거나 서폿도 (고대유물 방패)를 들고 같이 시작하고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효과로 체력회복도 쏠쏠하게 들어와서 채력관리가 상당히 잘된다. 그래서 다시 이속룬을 박아볼까 생각중이다.

문양에 마저를 빼고 주문력을 투자한 이유는 아무레도 ap계수가 쫌 낮은데다 요즘에는 벨코즈같은 원거리에서 짜증나게 견제하는 그런놈들이 잘안나와서 조금이라도 딜이 나오게 하고싶어 이렇게 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모데는 21/9/0 찍는게 진리인것같다.

마술를 않투자하고 분노에 투자한 이유는 바로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이것때문이다. 모데는 이제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가 아닌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가 메인 딜이기 때문이다.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이게 안아픈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크게 아픈것도 아닌데다 내가 앞으로 설명해줄 탬트리 대로만 가도 3타째 딜이 적어도 1000은 들어가기 때문이다. 정말 mother이 other이 되는 딜을 볼수있다.

난 개인적으로 이걸 선호한다. 서폿을가든 원딜로 가든 점화는 서폿에게 들어달라고 보통 말한다. 행여나 이자식이 쓰는걸 까먹고 내뜻대로 빨랑빨랑 안써서 큰일날수도있고....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이걸 3방 먹이는게 생각보다 어려워서 탈진드는게 좋더라 ㅎ

혹시나 ㅌ을가든 ㅁㄷ를 가든...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0.7AP)(+0~45)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나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한다. 다른 공략들 보면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를 빨리 올리던데 이유를 보면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의 피소모가 다들 알다싶이 장난아니라 부담스러운데다 대미지가 겨후 30씩 정도 밖에 안오른다고 해서 그렇다고 하는데 난 해보니 딱히 별탈없었고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 를 빨리 올리는게 미니언 먹기에도 상당히 편리해서 난 이렇게 한다.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이게 진짜 모데의 플레이 스타일을 완전히 바뀌게 만든 장본인이라 해야하나....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이게 자기 자신 혼자있을때 못쓰게 만든것도 한술떳지만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이 스킬 리워크가 진짜 심했다. 원래 옛날에는 쫌 ㅁㄷ라이너 치곤 빈약한 딜이지만 총 4명을 가격하게 해서 쉴드수급이 상당했지만 이제는 안된다. 이제는 한놈만 가격하게 바뀌어버려서 라인클리어도 예전같진 않고 Iron Man(철인)이게 쉴드 수급 량이 옛날보다 너프도 먹어버려 쉴드 수급이 옛날보다 상당히 딸려서 쉴드 관리가 쫌 어려워진것같다. 그래서 그런지 극딜로 갈려하는 말파이트 상대하기 옛날보다 쫌 힘들더라.... 이젠 스킬 2개를 막을순 없으니까... 하!지!만! 그대신 3타 공격을 하는 스킬로 바뀌었다. 딜이 어느정도냐면~ 내가 건블에 라일라이 갔는데 두꺼비가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에 걍 죽어버리더라. 옛날같으면 한참 평타로 후두려 깟는데 ㅎ

비록 첫타와 두번째가 딜이 쫌 별로지만 3타째 대략 풀탬기준으로 1200정도의 딜을 박아버리는 엄마무시하는 파괴력을 가지게 되었다 이거지 하지만 약점이라면 ap라이너이자 모데 특성상 속공탬을 안가기 때문에 3타 먹이기가 상당히 힘들다. 상대가 근접해오는 야스오같은 놈이라면 상당히 쉽겠지만 요즘 나오는 케릭중에 그 누가 미쳤다고 그걸 맞아주겠는가 멀리서 짤짤이 견제를 해오지. 이렇게 공격하기 까다로운 모데가 어찌 봇라인에서 공격을 할수있을까? 그래서 난 서폿에게 부탁한다 그랩이있는 케릭이나 레오나같은 그런걸 무조건 해달라고 진짜 그런 케릭터와 봇에 내려가면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 무조건 박을수있다 진짜 박을수있다 서폿이 어지간히 못하는놈이 아닌이상 그러니 참아라 서폿이 기회를 만들어주는 순간까지.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이게 이번 패치로 사거리가 700에서 675였나? 무튼 사거리를 너프먹어버려서 괜히 상대 원딜 서폿 피쫌 깎고싶다고 달려들지말자 사거리 675 별로 크게 긴 사거리도 아니다. 함부로 나대는 순간 상대 서폿이 가만 안둔다. 그냥 진짜 기회 한번씩 났을때 한방씩 먹여주고 보통은 파밍용으로 쓰자.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이걸 난 1랩 때 찍었는데 그 이유가 피소모가 전혀 안들고 ㅈㄱ 리쉬할때도 꽤 쓸모있는데다 혹시나라도 우리 서폿이나 내가 끌려버렸을 경우 우리팀에게 걸어주면 빨리 도망치기도 좋고 첫 웨이브는 서로서로 (고대유물 방패)요골로 평타로도 실수없이 미니언을 처치가능하기 때문에 1랩때 부터 찍었다. 무엇보다!!! 이스킬의 패시브 능력이 모데카이저가 처치한 적의 경험치를 100% 다 얻기 때문에 반드시 1랩때 찍어야한다. 위에서 말했다 싶이 피회복 능력이 있으니 알아서 유용하게 쓰자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궁이 동영상에 올라온걸 봤겠지만 드레곤을 망령으로 부릴수있게 패치가 됬다. 이게 좋은게 궁이 쿨타임 중이라도 쓸수있게 되있는데 이게 패시브 형식으로 발동이 된다. 모데가 용을 공격하면 용 위에 모데 머리가 둥둥 떠다닌다 그때 우리팀이 용을 처치하면 망령이 생기는데 이거 모르는 사람 은근 있더라 쿨탐이면 못하는줄 알더라 몇몇은 ㅋ

용이 체력과 공격력 방어력등 능력치 보정같은게 안되있기 때문에 용한번 만들면 지는판도 역전하게 될수도있다.

예를들자면 내 경험담인데 리멬하고 첫판으로 ㅌ모데를 했는데 익숙하지가 않아 쫌 똥을 쌋다. 그래서 어쩐다.. 하고있었는데 우리가 상대랑 치고박고 싸우면서 용을 때리고있었다. 그때 운좋게 우리 ㅈㄱ이 용을 먹어서 그대로 용망령이 튀어나와 함깨 싸워서 상대 ㅁㄷ 1차부터 억제기 까지 밀어버리는 역전게임이 나왔었다. 정말 강력하다. 활용을 잘해보자 승리의 길로 인도해 줄것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트타스는 (고대유물 방패)이거 무조건 가주자 그러면 미니언 먹는실수도 안생길거고 체력회복도 되어 상당히 꿀이다. 초반에 쓰다가 라인전이 끝나면 팔아버리자.

다음탬으로는 다들알겠지만 무조건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이거 진짜 이거 안그러면 피소모 감당 못할것이다.

그리고 상위로 바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이걸 올려주자 이것만 해도 모데 딜이 엄청나게 올라갈 것이다. 그리고 슬로우도 만들어주니 상당히 좋다.

신발은 상대가 cc가 너무 많다싶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걸 가야겠지만 요즘 케일 자주나오고...리븐도 쏠쏠하게 나오고....평타치는 애들이 상당히 자주나오기 때문이기도하고 라인전을 또 생각하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게 앵간하면 좋을 것이다. 보통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이걸 가는걸 생각할건데 난 아직까지는 해보니 딱히 저걸안가도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이거 하나만 가도 충분하더라 뭐 이건 상대 조합이 탱탱한게 너무 많다 싶으면 가는걸 추천한다. 아니다 물몸이 많다! 그러면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이걸 마지막으로 올려보자 아직까지도 테스트를 하고있지만 공격속도가 올라가기에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 활용하기가 상당히 좋고 체력이 적으면 피흡도 늘려주기도 하니 아주 유용하더라.

상대가 강력한 AP라이너가 있다! 그럼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이게아닌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걸 가라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게 주문흡혈능력도 증가시켜주고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궁극기 순간 피 회복력 증가가 상당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다 쿨감은 덤! 그런데 만약 상대가 올 AD라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이걸 올려주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하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진짜 좋다 단단하기도 좋고 슬로우도 만들어줘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 딜넣기에도 상당히 도움되는데다가 이번 패치로 체력 방어력 너프먹었지만 치뎀 14%감소효과가 붙어있어 그래도 여전히 좋은 방탬이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건 진짜 말할필요도 없다. 모데에게 없는 cc기를 만들어 주고 이번 리메이크로 인해 Iron Man(철인)쉴드량 최대량이 최대 체력량에 비례해서 정해지기 때문에 두말할 것도 없다.

이상 더 갈 탬트리는 딱히 없는것같다. 탬이 크게 유동적이지 않아도 되는 케릭인것같다고 난 생각한다. 굳이 탬을 하나 더 추가하자면 (헤르메스의 시미터)이거 정도? 이제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 둘다 AD계수가 붙어있으니 가도 전혀 상관없을거고. 뭐 이상이다.

다른사람들에 비해 나는 모데를 딜탱형식으로 가는걸 추구하는데 그이유는 Iron Man(철인)이것의 효율을 최고로 뽑길 원해서도 그렇고 이정도만 가줘도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딜은 무시무시하게 나오며 이제 모데는 필드에 버티면서 해야된다고 생각해서이다. 그래야 안죽고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를 100% 3타째 먹일수 있지... 딴 공략을 읽어보니 Trinity Force(삼위일체)이걸 가라는 사람들이 있던데 난 동의 못하겠다. 이속증가해주고 속공올려주고 마공 물공 다 증가되어 뭐 여러모로 좋다. 그래 그건 인정한다. 그런데 그거말곤?

차라리 그럴바에 난 잭스를 하고만다.

이상 공략을 마치겠다. 이런글 처음 써보는 거라 사람들이 읽어주긴 할까 욕하진 않을까 하고 많이 걱정되긴하는데 뭐...혹시 내글에 잘못됬거나 더 참고할 정보가있음 뎃글로 적어줬음 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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