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21
9
0
0/0
씹OP 정글 포식 다리우스

- 뎀마시아(2015-08-30, 조회수: 4445)

예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으로 공략을 써볼려 합니다
요즘 패치로 전체적으로 상향을 먹은것(?)같은 다리우스 공략입니다.
5.16패치로 인해 다리우스는 패시브가 마법대미지 에서 물리 대미지로 바뀌고 패시브 5중첩시 녹서스의 힘이라는 버프를 얻어 40~200의 공격력을 얻었죠 또한 패시브는 기본딜과 최종데미지가 감소 했습니다 Q학살에는 시전시간 0.75초가 생기고 전체적인 Q데미지 감소 도끼날 부분 대미지 감소 자루부분에는 패시브가 적용되지 않음 평타딜만도 못함 대신 도끼날에 맞을경우 잃은 체력비례의 10%회복 학살의 계수변환  W마비의일격에는 슬로우량상향 패시브 중첩당 쿨감삭제 레벨이 올를수록 높았던 데미지는 140%고정 E포획에는판정너프 우리의 꿀이던 E버그가 수정되므로 예전에 끌리던게 끌리지않게 되었으며 R녹서스의 단두대는 기본딜하향 막타시 마나회북 불가 미니언에 공포를 얻었죠 
즉 다리우스는 바뀐후 공속 너프와 학살의 너프로인해 그만큼 중요해진 패시브를 때려박기가 매우 힘들죠 하지만! 포식자! 이것으로 인해 다리우스는 그 패시브를 미친듯이 때려박을수 있죠 그럼 정글 포식자 다리우스 공략 시작합니다!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체력 +3.47
    x4
  • 공격력 +0.95
    x5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체력
    +13.88
  • 공격력
    +9.25
  • 방어
    +13.26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6,035 IP
룬은 간단하게 제가쓰는 빨강에 고정체력5개 고정공격 4개를박고 노랑엔 고정방어9개를 박습니다 파랑엔 고정마저9개를 박아요 왕룬엔고정공격2개 고정방어1개를 박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으론 기본적인 21/9/0을 갑니다 장군의 효율은 떨어지니 강력한 일격을 마스터 합시다  또한 왜 정글 특성을 박지 않았냐 하실분들이 많으실텐데 다리우스는 기본적으로 성장체력과 기본체력 방어력이 굉장히 우수해서 그렇게 많은 피부족에 시달리지는 않기 때문이죠
정글인데 정글의 표시인 스마는 꼭들어야 겠죠?
그리고 만인의 플래시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로는 기본적으로 E평W평Q평R이지만 포식자를 가기 때문에 평WQ만긁어도 순식간에 패시브 5스택을 쌓을수있죠 초반에 정글몹을 빨리 정리할려면 Q를 찍으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으실 겁니다 또한 저는 아래팀 일때 가끔 E를찍어서 카정을 갑니다 다리우스의 패치로 패시브 5스택이 되면 녹서스의 힘이라는 버프가 생기면서 50정도의 공격력을 얻기 때문에 굉장히 유리합니다 정글링을 생각 하신다면 W를 찍어도 무방합니다


 스킬 활용 팁

 일단 적을 사정거리 까지 오기하기 위해 E를쓰면 이제 90%슬로우를 뭍히기 때문에 도주기가 없는한 도망치는게 굉장히 힘듭니다 거기에 레드버프가 있으면 상대는 굉장히 난해하죠 점멸을 써야 겨우 도망갈수 있죠 하지만 Q를찍지않고 W-E를 찍으셨다면 잡기는 더욱 쉬우실 겁니다 이제 W도 90%의 슬로우를 주기때문에 굉장히 힘듭니다 그후Q를 긁으시면 간단하게 패시브3스택에서 4스택을 보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식자를 가시고 배부른 포식자가 되면 평WQ에 순식간에 패시브5중첩을 보실수 있죠 그후 간을보다가 녹서스의 힘 버프를 받고 슬로우를 뭍히며 따라가다 R로 막타를 치시면 될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보통 이렇게 갑니다 신발을 빨리 올리셔서 기동성을 확보해 좀더 괜찮은 갱킹이 될수 있죠
또한 사브르를 가는이유는 후반 다리우스는 탱커의 역할을 해야 하기때문에 승부의 강타덕의 받는 피해량20%라는 꿀같은 옵션이 있죠 망자의 갑옷을 가는이유는 다리우스의 절망적인 이동속도를 꽤 쏠쏠하게 올려주기에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민첩성을 부여하는것도 다리우스의 기동력을 조금이라도 확보하기 위한 발버둥이죠 또한 시야 확보를 위해 꼭 9렙때 장신구를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정령의 형상은 상대 미드라이너가 너무 아프실 경우 가시면될듯 합니다 상대조합이 올AD일경우 가시갑옷이나 얼심등을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말이 필요없는 무시무시한 장님입니다 그 음파를 맞는 순간 그누구라도 버틸수가없죠
게다가 후반에는 인섹킥이나 화려한 컨트롤로 다리우스 보다 훨씬 엄청난 기여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카직스
메뚜기 입니다 정글에서 메뚜기랑 1대1해서 이기는건 리신이나 일진 우디르 밖에 거의없죠
그놈의 고립Q를 맞으면 다리우스의 그 튼튼한 방어력으로도 굉장히 위험합니다 후반에는
암살과 짤라먹기가 굉장히 엄청난 위력이기에 초반에 말려놓지 않으면 굉장히 골치 아파집니다
우디르
커서 할게없는 일진 우디르 입니다 그냥 만나면 도망가세요 저렙구간에 우디르랑 싸워서 이기는 챔피언은 굉장히 드뭅니다 우리의 녹서스 장군님은 초반에 정글에서 일진을 만나면 그냥 울면서 300원의 삥을뜯길수 밖에 없습니다 우디르가 카정오면 도망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없어요 그런거...
있으면 좋죠...
아무무
레드 먹고 시작해서 무무에게 카정을 가신다면 이길가능성은 굉장히 농후합니다 그래도 적미드나 바텀이 백업을 올수있으니 주의하세요
배부른 포식자 띄우기 전까지는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고 하기때문에 조용히 정글링 하거나 갱을가서 킬을 따는게 쉬울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없어요 정글이기 때문에

정글은 포식자를 사고 마이와같은 짓을 해도 되지만 E와W덕분에 굉장히 갱이꿀이므로 갱을가셔서 이득을 취하는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포식자를 사고 정글링을 하거나 이 굉장한 슬로우를 가지고 당겨있는 라인마다 족족 끌고 W를 뭍이면 라이너가 호응만하면 순식간에 잡을수 있으니 꼭갑시다

 

중반 운영법

 이쯤이면 포식자가 떳거나 템이 기본적으로 3~4코어 있으실텐데 대부분 실버에서는 20~25분쯤 미드나 기타라인에서 한타가 일어납니다 다리우스는 상대원딜이나 미드라이너를 주시해야 합니다 설령 상대탑 딜탱이나 정글을 끌었다고 쫄지말고 그냥 싸우세요 포식자로 인해 순식간에 패시브 5스택이 순식간에 쌓이고 녹서스의 힘으로인해 공격력이 대폭상승 되어있을때 칠흑의 양날도끼가 계속 방어력을 저하 시키기 때문에 E가 마스터 되어 있을시 E의 기본지속효과 25% 방관과 칠흑의 양날도끼의 30%방관 또 특성의 강력한 일격의 효과로 6%를 얻는데 60%의 방어력 감소 효과를 얻으실수 있어서 거의 고정댐 수준으로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딜탱이나 정글은 문제없이 머리를 찍을수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다리우스는 빛이 아직 바라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풀템을 다맞추셨을텐데 포식자로인해 3대1을해도 2명은 잡고가는 무시무시한 괴물이기에 혼자 묵묵히 스플릿이나 한타를하셔도 무방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원딜이나 미드라이너를 주시 하면서 최전방에서 딜을버티며 상대 원딜과 미드라이너의 머리를 부시는 역을하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에 써놓았습니다

 

마치며 
제가 심심해서 어쩔수없이 하고말은 정글 다리우스 해보니 정말쌔고 라인에 섯을때와 굉장히 달르며 쌔기때문에 이공략을 적은것입니다 물론 재미용이며 랭겜을 하실땐 않하느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울겁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