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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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 오브 레전드 마이도 빠질 수 없다. <1차 수정>
이번에 나온 새로운 템
으로 인해
마이는 전사가 됩니다.
딜도 되고 탱도 되는 전사로 말이죠.
간단하게 쓰겠습니다.
<1차 수정> : 20150904 - 설명 추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8) | 112.6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2) | 10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28.8%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27.054
총 가격 : 12,300 IP
빨강 - 불변의 공속
과
뿐입니다. 초반 정글링과 공격속도를 위해서
노랑 - 성장방어
(고정 방어도 상관 없지만 취향대로 선택)
파랑 - 성장마저
(상대가 ad가 많다면 공속도 괜찮음)
왕룬 - 불변의 공속
공속을 추가 하는 이유는 템트리에서 공속 올려주는 템이


빨강 룬과 왕 룬은 공격속도를 넣어줍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오펜스에 21 방어에 9
이건 굳이 찍을 필요없습니다.
를 안찍는 이유는 제가 하는 마스터이는 치명타률이 0%입니다.

마이는 정글링이 쉬우니까요.

꾸준한 딜과 보조 탱커를 메타로 하기 때문에 버렸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5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
는 접근용 or 스킬 피하기용
:
은 평타캔슬도 있지만
상대 딜 흡수용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
는 이 마이의 핵심입니다.
딜의 1/3을 차지하는 중요한 스킬이니
한타 때 무는 순간 쓰세요.
: 말이 필요한가요? 일단 쓰는거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 순서는
가 1번
(풀스택) +
입니다.
의 뿜어나오는 부채꼴 추가딜은 계속 나옵니다.
켜있는 마이면 왠만한 챔피언은 빈사상태 만드는게 가능해집니다.

그 다음은
입니다.

마지막 마무리는
.

이후로는 상황을 보고
ad가 강력하다면

ap가 강력하다면

만약 ap가 없다면
으로 대처.

+이번 1차 수정 제일 핵심!
왜 이딴 템트리의 마이가 좋은가.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지속딜이 장난 아닙니다.
대충 계산해서 적용해 보겠습니다.
이 마스터이가 본격적으로 딜을 뿜는 구간인


풀스택 쌓을 때 보통 20분대 중반입니다.
그 때 보통 마스터이 레벨이 11~13 정도입니다.
평타 데미지 120 정도로 잡겠습니다.
평타 데미지 120 + 고정데미지 30 (+12) + 포식자 데미지 30 + 거대한 히드라 80 = 270 정도 되네요.
평타 데미지 한 방당 270정도라... 솔직히 엄청나네! 정도는 아닙니다.
문제는
의 풀스택인데요. 2타 치면 한 번더 적용되는 효과

그리고 마스터이의 패시브인
가 합쳐진다면?

정리해본다면
1타 270
2타 270 +
2타 효과

3타
가 터짐과 동시에
2타 터치는 효과 이렇게 반복되는 과정 속에




원딜이나 미드라이너는 삭제 가능하죠.
그 이후로 뽑는 템은
입니다. 공격력이 추가로 붙고 거기에
의 효과로 물리피해를 입힐 때마다


방어 감소 효과가 있는데 마스터이의 평타와
의 기본 효과가 겹쳐지면 방어감소 6스택? 1초면 풀스택입니다.

공격력도 적절하게 붙고 체력도 붙어있어 한타 시에 원딜이든 미드든 물고 늘어져도 녹지 않습니다.
그 이후에는
나
으로 방어에 힘을 실어주면 보조 탱커 + 우리 원딜에게 도움되는 딜러가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앨리스의 고치는 마스터이의 알파로 피할 수 있지만 그냥 순수히 딜을 박고 거미줄 타고
도망가는 걸 볼 때마다 씁쓸함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도망가는 걸 볼 때마다 씁쓸함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렉사이
정글러 1군을 맡고 있는 이 친구는 잡기도 어렵고 에어본이라는 효과도 있어서
너무나 까다롭습니다. 마스터이의 단점인 갱킹력이 약하다는 점에 비해 갱킹도
좋은 녀석입니다.
너무나 까다롭습니다. 마스터이의 단점인 갱킹력이 약하다는 점에 비해 갱킹도
좋은 녀석입니다.

피들스틱
이 친구는 그냥 존재가 싫습니다.
솔직히 누가 힘들다 떠오로는
챔피언은 없네요. CC많은 녀석들?
라인 / 정글 운영법
2차 수정 때
초반 운영법
뵙겠습니다.
중반 운영법
닥배드든 닥엑셀도 상관없습니다.
후반 운영법
질문도 받아요.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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