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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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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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21
9
0
1/1
[다이아 IV][BGM有]넌 이미 죽어있다! "라인전 강화형-초반부터 후반까지 강력한 탑쉔"

- 인벤토끼(2015-09-05, 조회수: 2422)

나름 꿀빨은 "라인전 강화형 쉔"

 

 -플래티넘부터 다이아까지 쉔으로 꿀빨았음. 보고 따라한다면 적어도 2~3티어 올리는건 식은죽 먹기 아닐까 싶어서 간단하게 써본다. 뭐 반응좋으면 계속 쓰던가 할꺼고..

 

-9/3 첫공략 써본다. 필력 딸릴수도 있으니 이해바람.

 

 

 

개사긴거 같다 진짜 고정ap룬이 얼마나 초반 쉔의 라인전을 극강으로 끌어올려주는지 이건 해봐야 안다. 속는셈치고 이 공략보고 한번 해봐라. 레넥톤 리븐 야스오 뭐 이딴거 다턴다 걍.

 

 

 

스킨은 무사쉔쓰는데 기본일러가 깐지나게 바꼈다. ㅠㅠ 그래도 무사쉔 평타칠때 뭔가 칼휘두르는게 멋있음.

 

 

BGM - Fear, and loathing in las vegas "Rave-up Tonight"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emmyi

 

밑엔 인증.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주문력
    +6.14
총 가격 : 1,946 IP

좀 의외다 싶을꺼임. 왜 룬을 저따위로드냐 무슨 쉔이 미드라이너냐 그런말들 많을텐데 제목이나 머릿말보면 짐작했듯이 이걸로 라인전 앵간한애들 다 찍어 눌러버릴수 있다.

 

 

빨강 - 마관 고정이다. 5렙때 3렙준 단검투척이 이게 진짜 적라이너 오줌 질질흐르게 하더라. 파랑이랑 왕룬에 주문력이랑 합세해서 그냥 머리에서 피 철철 흐르게 한다. 단검 몇대 후려맟고 뒤에서 찔끔찔끔 각보던가 집가던가 아님 이미 죽어있던지 그럴거다. 확실히 마관이 쎔.ㅇㅇ

 

노랑 - AD오면 고정방어 AP오면 성장체력. 이건 설명 안해도 알잖아.

 

파랑 - AD오면 깡주문력 든다. 걍 무조건 깡주문력들고 단검으로 존나 후드려 패면 됨. 두칸씩은 까임. AP오면 고정마저랑 성장마저 섞어서 들어라. 뭐 이새낀 발로해도 이기겠다 하면 고정주문력 들어도 상관은 없음.

 

왕룬 - 깡주문력. 단검 떤질때마다 적라이너 피가 사라지는 마술을 보게 될꺼야.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보통 21/9/0 들고함. 앵간한애들 아니면 대부분 이걸로 다 찍어 눌러봤음.

 

 

양날의 검-근접챔들 거의 다찍는다.

도살자포식처형인위험한 게임 이건 필수오펜.

무술 연마비전 연마-얘네 두녀석이 라인전에 엄청나게 힘실어줌. 깡주문력에 깡공격력이 단검짤짤이하면서 근접평타치는 쉔한테 너무 좋다.

 

마술보단 분노이게 초반 cs먹기 편해서 두개 줬는데 이거두갠 뭐 딱히 아무상관없음. 편한대로 찍어도됨.

짜피 Stand United(단결된 의지) 있어서 텔은 잘 안든다. 오히려 Ignite(점화)이걸로 라인전하면서 솔킬도 내면서 Stand United(단결된 의지)으로 이득까지 챙겨가면 엄청나게 빠른속도로 성장할 수 있다. 되도록 궁쿨때마다 교전일으켜서 싸워주는게 좋긴 하겠지만 아무래도 Teleport(순간이동)이 없으니까 빈 라인을 정글러를 불러서 커버를 치던지 해야한다. 근데 최우선은 라인전 압도하고 쫙쫙 밀면서 내맘대로 궁쿨때마다 날아다니는거다. 실제로 그렇게 겜 많이 굴려봤고 뭣보다 오펜이며 룬이며 공격적으로 들어서 Ignite(점화)까지 가미하면 라인전 극강 쉔이 비로소 완성된다.

 

물론 Teleport(순간이동)도 좋음.ㅋ

 

Flash(점멸) 이건 거의 필수. 항상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스펠. 도발점멸이라던지.

 

머 너무 힘들다 그럼Ignite(점화)대신 Exhaust(탈진)들어도 되긴 하는데 앵간해서 단검맞고 질질 짤껄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무조건 Vorpal Blade(날카로운 검). Vorpal Blade(날카로운 검)선마다. 1렙부터 강력하다. 우린 오펜 21에 깡 주문력이니깐. 진짜 보고 해본사람들은 알겠지만 이게 1렙부터 적한테 "ㅁㅊ 뭔딜이야 이게" 소리 듣게 한다. ㄹㅇ CS먹을때도 좋고 쿨도 짧아서 걍 계속 날려주면 된다. 피 수급도 좋다. (5.17 패치로 이게 하향먹었다. 그래도 좋을껄)

 

두번째론 Shadow Dash(그림자 돌진)이거다. 만렙시 기본 8초에 쿨감 어느정도 맞추면 대략 6초마다 긋게 된다고. 물론 최대한 맞추면서 기력수급도 받아야 기력에 허덕이지 않는다. 최대한 적미드랑 원딜 맞춰도 되긴 하는데 막 너무 목매여서 맞추려고 안해도 된다. 이따 설명할게 이건.

 

Feint(닌자 방어술) 좋긴 좋은데 Shadow Dash(그림자 돌진)이게 더 좋아. 킬각도 더 자주 나옴. Vladimir(블라디미르)이딴 변태같은 아저씨나 Kennen(케넨)이 얍샙이 쥐새끼 같은 놈은 Feint(닌자 방어술)선마 해도 되긴 함.

 

Ki Strike(기의 일격) - 이거 젼나쎄다 진짜

스킬 콤보

1렙 - (멀리서) Vorpal Blade(날카로운 검)Vorpal Blade(날카로운 검)Vorpal Blade(날카로운 검)Vorpal Blade(날카로운 검) (붙으면) Ki Strike(기의 일격)Vorpal Blade(날카로운 검)평평평Vorpal Blade(날카로운 검)

2렙 - Vorpal Blade(날카로운 검)Vorpal Blade(날카로운 검)Vorpal Blade(날카로운 검)Vorpal Blade(날카로운 검) Shadow Dash(그림자 돌진)Ki Strike(기의 일격)Vorpal Blade(날카로운 검)평평평Vorpal Blade(날카로운 검)평평평

 

걍 렙 올리면서 Vorpal Blade(날카로운 검)3렙주면 콤보고뭐고 Vorpal Blade(날카로운 검)몇방 꽂아주면 알아서 빌빌 긴다.

스킬 활용 팁

 참고로 Ki Strike(기의 일격)이녀석이 드럽게 좋다 진짜.

 

 Vorpal Blade(날카로운 검)짤하면서 앵간히 피 까이면 Shadow Dash(그림자 돌진)Vorpal Blade(날카로운 검)Ki Strike(기의 일격)평평평하면서 Ignite(점화)킬 나온다.

 

참고로Feint(닌자 방어술)켜놓고 평타치면 Ki Strike(기의 일격)쿨 더빨리돔 알아두는것도 좋음.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에 대해서 쉔하려는사람들이 궁금해할텐데, 솔직히 나도 어캐하는지도 모르고 무슨 도발긋고 점멸을 쓰면 그 점멸쓰고 지나온 자리에 도발잔상이 남는다는둥 되게 설명이 어렵더라고 다른 공략들 보면.. 그래서 나는 나만의 노하우를 알려주고자 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는 도발쓰고 거의 끝날시점에 점멸을 써서 착지하는 위치에 도발을 맞춘다. 이게 훨씬더 쉽고 안 닿을것 같던 거리도 닿고 반응도 제대로 못한다.

 

 막 어렵게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생각하지 마라. 상황안되면 Flash(점멸)Shadow Dash(그림자 돌진)써도 무방하다. 그래도Shadow Dash(그림자 돌진)는 꼭 맞추자...ㅡㅡ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항상 사람들이 Nunu(누누)히 말하지만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도록 하자.

 

막 정해진것도 없고 개인취향따라 템트리 다르기도 하고 이건 그냥 참고용 보고 아 이런것도 있구나 하는정도로만 내 공략 봐줬으면 한다.

 

그래도 꽤 많이 해보면서 쓸만한 템들과 안좋은 템들이 몇몇 가려지니 그 얘기를 해보고자 한다.

 

시작템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만한게 없더라. 이유불문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사가자.

 

 

일단 첫코어는 적 라이너 맞춰서 가도록 하자. AD상대면 첫귀환까지 되도록  1000원~1200원정도 모아가도록 한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체력수급 꽤 좋다. Vorpal Blade(날카로운 검)너프먹었지만 아직도 차긴 찬다. 앵간해서 첫귀환때 1200은 들고 귀환하는게 대부분이다. 집가서 바로 bami's cinder(바미의 불씨)Sight Ward(투명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사들고 간다. bami's cinder(바미의 불씨)이거 겁나좋다. 첫귀환때 bami's cinder(바미의 불씨)뽑아오고 Vorpal Blade(날카로운 검)Vorpal Blade(날카로운 검)Vorpal Blade(날카로운 검)Vorpal Blade(날카로운 검)꽂아주다가 Shadow Dash(그림자 돌진)Ki Strike(기의 일격)Vorpal Blade(날카로운 검)Feint(닌자 방어술)키고 bami's cinder(바미의 불씨)bami's cinder(바미의 불씨)bami's cinder(바미의 불씨)bami's cinder(바미의 불씨)bami's cinder(바미의 불씨)비벼주면 딜교 앵간해서 붙는애들한텐 안지더라. 리븐이며 레넥이며 못이기는게 없다. bami's cinder(바미의 불씨)-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첫 코어로 가도록 하자. (푸쉬도 좋다.)

 

AP상대는 다들 알다시피(망령의 두건)망토를 뒤집어 써주자. (망령의 두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타거나 (망령의 두건)멈추고 푸시해야되거나 붙어서 싸워야된다 카면 bami's cinder(바미의 불씨)가준다. 막 Phage(탐식의 망치)이런거 가지 말자..

 

물론 Trinity Force(삼위일체)가보니까 딜도엄청나고 뒤지지도 않고 좋더라. 쓸만한 템인듯 싶다.

 

후엔 상황봐서 AD빡시다 싶음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이나 Thornmail(가시 갑옷)가준다. 2AP거나 미드잘크면 당연히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간다.

 

(헤르메스의 발걸음: 대장)좋더라. 제일 앞포지션잡는 근챔들이 대장인챈박고 버팅기면 뒤에 애들이 잘따라와준다. 효율 좋다.

 

그밖에 고려해볼만한 템들을 보자.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이번에 체젠 뻥튀기되고 하튼간 비싼데 좋긴 좋더라. 근데 막 많이 가고 그러진 않음. 체력비례뎀인 Ki Strike(기의 일격)이게 쎄지긴 쎄지겠다.

 

(즈롯 차원문)완전 털어본판에 가봤다. 그냥...그렇다 귀여운 공허충들 보고싶으면 가보도록 하자.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요즘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이후에 가는 템이다. 라인 복귀용으로도 좋고 평타 추뎀묻어나가는 것도 의외로 뎀이 나오더라. 깨알 슬로우CC도있고. 가볼만 하다.

 

밑의 템들은 그닥~효율이 떨어지는 템들인듯 싶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체력올라가는데 공격력도올라가!! 우와!! 이거가야지!!!! 하지마라. 걍 물체력에다가 딱히 이거 안가고 탱템만 둘러도 갓쉔은 쎄시다.

 

Wit's End(마법사의 최후)갈바에 Trinity Force(삼위일체)가라.

 

(정당한 영광)좋은 템이긴 한데 마나도 안쓰고 우린..다른 좋은 탱템들이 많다. 가성비가 우리에겐 맞지 않다. 남는돈으로 와드나 사주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공격력 25%추가가 별로 의미가 없다. 우린 Shadow Dash(그림자 돌진)Ki Strike(기의 일격)Vorpal Blade(날카로운 검)딜이니깐.

 

(얼어붙은 건틀릿)갈바에 Trinity Force(삼위일체)가라 22.

 

팁하나 주자면, 라인 죽죽 밀면서 스플릿 할상황이 많이 나올거다. 쉔하다보면. 그럼 어느정도 렙 되고 나면 (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빨리 올려주면 좋다. 공짜와드가 두개나 생겨서 혼자 스플릿하다 객사하는 쉔충이 되지 않을거임. 오오갓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넨
이길생각 안하는게 심신에 좋다. 궁타고 봇이득이나 주면서 플레이 하려는 마음을 가지자. 갱콜 계속하자.
E 전광석화 빠지고 나면 잡을 각이 나올 수 있다. 표창 이래저래 피해주면서 단검 꾸준히 박아줘보자.
쉬바나
맞딜 성립도안되고...푸시력은 미쳤고...소규모 교전력도 우위다. 그래도 후반 존재감은 우리가 위에 있다. 역시 이길생각 말고 이득 잘주면서 라인관리만 잘해주자.
초반 갱이 의외로 취약하다. 갱콜 잘해서 노려볼만도 하다.
트린다미어
무서운 형님이시다. 라인전이 힘든게 아니라 이분은 우리가 궁타고 자리비웠을떄 순식간에 타워를 철거해 버리신다. 몰락 나오고 나서부터는 맞딜도 져버리니 정글러와 호흡이 중요할듯 싶다. 진짜 짜증난다 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리쁜이다. 쉴드에만 Q안꽂아도 이긴다. 초반 쉴드쿨이 길다. 우리 Q쿨은 무진장 짧다. 바미의불씨 나오고 나면 먼저 딜교걸면서 자주 솔킬도 낼수 있다. QQQ돌리는거 다 맞아주지 말고 도발로 그어주면서 살짝 뺐다가 패시브 Q평평 박아주는 센스를 발휘해 보자. 6렙 원콤을 조심하자. 그래도 명성이 자자한 리븐이다.
야스오
야복치다. 너무쉽다. 패시브쉴드 단검으로 계속 까주면서 피도 계속 갉아먹자. 붙어도 쉴드키고 패시브도발 Q평평 박아주자. 안진다.
레넥톤
악어다. 안무섭다. QQQQQQ 뒤에서 악어의 눈물을 볼 수 있다. 물론 2렙 풀분노콤을 조심하자.

아직 작성중이니까 차차 챔프별 공략을 써보도록 하겠다. 혹시 상대법 궁금한 챔들 있으면 댓글에 달아주길 바란다.

 

Garen(가렌)-이번에 많이 무서워졌는데 지진 않더라. 팽이돌면 Shadow Dash(그림자 돌진)걸면서 슬쩍 빼주고 Vorpal Blade(날카로운 검)계속 견제해주자.

 

Gangplank(갱플랭크)-이번에 역시 많이 무서워졌다. 역시 지진 않는다. 딱총 Feint(닌자 방어술)로 어느정도 흡수하면서 Vorpal Blade(날카로운 검)견제 해보도록 하자. 술통 연쇄폭발 생각하면서 플레이하면 그렇게 어렵진 않다.

 

Gnar(나르)-좀 짜증나는 친구긴 한데 어려운건 아니다.

 

Nasus(나서스)-찍어누른다. 왜 쉔하면 Nasus(나서스)꺼내는지 이해가 안간다. 진짜 많이보인다. 2렙때 이 강아지 퍼블 낸다. 계속 1렙부터 Vorpal Blade(날카로운 검)Vorpal Blade(날카로운 검)Vorpal Blade(날카로운 검)Vorpal Blade(날카로운 검)Vorpal Blade(날카로운 검)박다가 2렙 되고 피 3칸이하면 Vorpal Blade(날카로운 검)Shadow Dash(그림자 돌진)Ki Strike(기의 일격)Ignite(점화)평평으로 잡아낸다.

 

Nidalee(니달리)-힘들다. 부쉬플레이도 짜증나고..그래도 몸약해서 갱콜 잘하면 이길 수 있다.

 

Darius(다리우스)-이번에 역시 무서워졌는데 지진 않나..? 상대 안해봐서 모르겠다. 아직 픽률이 낮은듯 싶다.

 

Ryze(라이즈)-악명 자자한 문어아저씨다. 짜증난다. 갱콜하자 우리 갱호응 좋다.

 

Rumble(럼블)-못이길거같은데 은근 잘이기더라. Vorpal Blade(날카로운 검)빠지고Vorpal Blade(날카로운 검)빠지고Vorpal Blade(날카로운 검)빠지다 Vorpal Blade(날카로운 검)Shadow Dash(그림자 돌진)Ki Strike(기의 일격)Feint(닌자 방어술)평평딜교해주자. 은근 잘이긴다.

 

Renekton(레넥톤)-쉽다.

 

Rengar(렝가)-2렙만 조심하면 어려울것 없는 친구다. 스택 잘 보면서 싸워보자.

 

Riven(리븐)-리쁜이.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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