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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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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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유저 70%를 위한 강력한 정글 헤카림 공략

- 정보를캐내자(2015-09-04, 조회수: 2107)

헤카림 공략들을 보며 실력이 좋은 팀원들과 좋은 팀플로 할 때 시너지가 높은 공략만 있는데

현실적으로 롤의 70%를 차지하는 브론즈 실버 골드를 위한 헤카림 공략입니다

고티어에서 적합한 헤카림을 가지고 저티어에서 사용하기에는

많은 무리가 있기 때문에 작성합니다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8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2.8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4,965 IP
고 티어에서는 빠르게 게임이 끝나지만

저 티어에서는 게임이 길어지고 18랩이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성장 쿨감을 사용할까 하다 그것 보다는

성장 방어 성장 마방을 이용하는 편이 한타에서 조금 더 오래 살아 남을 수 있었기에

이런 룬을 이용하였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공격에 힘들 주기 위해 21/9/0 마스터리를 사용 합니다
Smite(강타) 강타는 고정

Ghost(유체화)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제 경험상으로 이 3가지가 괜찮더라구요

Ghost(유체화)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와 함께 이속증가로 대놓고 갱을 갈 수 있고

Exhaust(탈진)는 아군의 호응을 바랄 수 있으며

Teleport(순간이동)는 민병대 갱으로 통해 뒤에서 덥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Teleport(순간이동) 민병대 갱을 가봐야 CS먹고 있으면 저 혼자 돌진하게 되더라구요

Exhaust(탈진)탈진은 갱은 유용한데 한타시 정신이 없어서 제대로 못 거는 일도 생기고

결국 적 딜러를 죽이는게 가장 중요하니까

Ghost(유체화)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콤보가 적 딜러를 1명 혹은 2명 죽일 수 있었어요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헤카림이 4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5%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Rampage(회오리 베기)를 선마로 정글을 빨리 도는 것이 좋다고만 말씀드리고 나머지는 유동이예요


상황봐서 2랩갱을 갈 것이다 그럼 Rampage(회오리 베기)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3랩갱을 갈 것이다 그럼 Rampage(회오리 베기)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4랩갱을 갈 것이다 그렇다면 Rampage(회오리 베기)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Rampage(회오리 베기)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스킬 콤보

 Ghost(유체화) +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 Warpath(출정) + Rampage(회오리 베기) + Warpath(출정)Warpath(출정)Warpath(출정)Warpath(출정)


현실적으로 한타 때 Q평Q평Q평 안되잖아요 그냥 막 클릭하면서 Q돌리면 됩니다


적 메인 딜러에게 유체화 E 쓰고 R로 공포 걸어주고 E 박아 버립시다


다른 공략에서 R 사용법은 잘 나와 있기 때문에 패스 합니다


스킬 활용 팁

 갱 가실 때 헤카림 특유의 이속을 이용하면 타워에서 아군 타워에서 유체화로 출발해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써서 우리편에게 토스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타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꼭 아끼세요 반드시 적 메인딜러를 죽여야 합니다


이상한 서포터 죽이는 순간 망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헤카림 픽의 가장 큰 목적은 적 딜러를 죽이는 것 입니다


적 딜러를 빈사상태로 만들어봐야 아무런 소용이 없어요 반드시 죽여야 합니다


만일 적 딜러 2명을 죽이고 헤카림이 죽었다 그럼 그걸로 된거고 나머지는 팀이 해결해 줄것입니다


만일 팀이 해결이 안된다 그럼 어쩔수 없죠 그 판은 졌다고 봐야죠


우리가 실력이 뛰어나서 다 녹일 수 있는게 아니니까요 질 게임은 져야죠


적 딜러 1명을 녹이고 1명 빈사상태로 만들면 1인분


적 딜러 2명을 죽이면 헤카림은 할걸 다 했다고 봐야 합니다




이 공략이 "롤 유저 70%를 위한 강력한 정글 헤카림 공략" 인 것은 아이템 선택에 있습니다

고티어에서는 아군의 호응이 잘 되고 일점사가 되는 팀플이 잘 되기 때문에

잿불거인에서 출발하는 트포 + 탱을 가도 됩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고티어에서나 가능한 칼호응을 바랄 순 없습니다

즉 내가 죽여야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킬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템 선택이 유동적입니다

그런 문제로 정글 헤카림이 탱을 간다면 적을 빈사상태로 만들고 적은 도망갔지만

상대방 정글러는 우리편을 죽여버리기 때문에 게임이 힘들어 지는 것이죠

아이템은 정말 유동적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적을 죽일 수 있을만큼의 딜입니다

적을 죽일 수만 있다면 요우무나 용사 같은건 필요 없어요

스테락의 도전이 없는데 그것도 좋은 템이예요

(경비대의 길잡이: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고정 방관을 선택한 이유는 어차피 딜러는 방어력이 낮으니까요

그리고 적 딜러를 죽일 수 있을만큼의 딜을 갖추고 나서는 무조건 탱입니다

그래야 적 스킬을 많이 맞아 줄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헤카림에게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가 란두인보다 시너지가 좋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체력 높은 챔프들은 정말 힙듭니다
알리스타
특히 CC기 까지 가지고 있으면

적 딜러를 빈사상태로 만드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합니다
다리우스
헤카림 픽 하실 때는 적이 딜러가 많을 때 쓰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딜러는 아무리 잘 커봐야
아칼리
아군에게 돌진하는 순간
징크스
헤카림에게 1초 컷

특히 다리우스, 레넥톤, 가렌이런 탱커 친구들이 잘커서

아군 다 썰고 다니면 답도 없습니다

피돼지 친구들이 많으면 이 공략 헤카림 절 대 ㄴㄴ

저런 친구들이 많다 싶으면 무조건 정석 헤카림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 기준


1. 적 부쉬에 와드 박고 선레드 카정 혹은 봇갱


2. 탑 미드가 푸쉬 되어 있다면 레드 칼날부리 적 레드 카정


카정에 실패하더라도 적 정글을 묶어 둘 수 있습니다


3. 캠프 한바퀴 다 돌고 4랩갱

 

초반 운영법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라인이 푸쉬 된 곳 근처에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와드를 박고 적 역갱을 칠 수 있어요


뭐 와드 없이 전라인 푸쉬하다 솔킬 따이면 솔직히 할 수 있는건 별로 없어요


그리고 몸종이인 곳이 갱가기 쉬워요

 

중반 운영법

메인 딜러를 끊어 줍니다 Ghost(유체화)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Rampage(회오리 베기)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Rampage(회오리 베기)은 딜러를 순식간에 죽일 수 있어요


그런데 반드시 적 메인 딜러를 죽여야 합니다


탱커한테 궁 왠만하면 낭비 하지 마세요

 

후반 운영법

한타에서 적 메인 딜러 진입시 Ghost(유체화)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Rampage(회오리 베기)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Rampage(회오리 베기)


딜카림은 진입 시간은 적 메인딜러의 진입시간과 동일 합니다


적에서 가장 잘 큰 메인 딜러를 확실히 죽이세요


그리고 딜카림은 후반에 힘빠지니까 적 딜러를 죽일 수 있는 만큼의 딜만 맞추고


최대한 팀을 위해 탱을 맞춰 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정글러가 가장 중요한 역할은 갱이 아니라 정글 시야를 밝히는 일입니다


 (와드 토템 (장신구))(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 절대로 잊지 마세요


75원 아끼려다 우리편 600원 적에게 줍니다


어차피 와드 몇개 못 지울바에는 (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 250원짜리 시야석이 갑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탱커에게 약하고 딜러에게 강한 누킹형 헤카림이기 때문에


꼭 적 딜러를 2명 죽이시기 바랍니다 딜러 1명 죽이고 좋아하지 마세요


꼭 2명을 죽여야 여러분의 점수가 올라갑니다

 

마치며

저 티어에서 유용한 헤카림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물론 잘하시는 분들이 많고 자신의 티어에 맞는 아이템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그건 마치 브론즈에서 말파서폿이 OP라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 것과 같은 원리죠


그렇다고 다이아만 티어고 저티어를 욕하고 그런 것이 아니라


자신의 티어와 주위 사람들과 소통하고 그 사람에 맞춘 템트리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기에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어차피 잘 하시는 분들은 자신만의 템트리를 만드니까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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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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