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21
9
0
3/4
나만 즐거운 픽, 야스오

- 뭐든지다한다(2015-09-19, 조회수: 3621)

2015년 9월 5일 11:46분 기준

 

[야스오]

승률 : 51.57% (20위)

게임당 픽률 : 22.03% (8위)

게임당 밴율 : 58.04% (2위)

 

전체 티어/솔랭2인전/시간 범위는 1달을 기준으로 합니다.

 

 

모바일로 보시는분들 (롤백과사전, 인벤어플 등등) 을 위하여 글씨 크기와 색 수정을 자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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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내역

 

2015.09.05 : 공략 작성 완료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5
  • 공격력 +0.95
    x4
  • 방어 +1
    x9
  • 치명타율 +0.28%
    x1
  • 마법 저항력 +1.34
    x8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4.93%
  • 공격력
    +3.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0.72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677 IP

야스오 룬은 다른 챔피언보다 선택범위가 큽니다.

물론 AP야스오 이런건아니지만..

 

예전엔 쌍관룬도 껴봤고 부캐를 할때 정석 AD룬 도 껴봤지만

지금 제가 쓰는 룬이 저한테는 가장 맞는것같습니다.

깨알같지 않은 치명타 10퍼센트, 보편적인 방어력 마저 공격속도까지

공격속도가 초반에 야스오에게는 공격력보다 중요합니다

Q쿨의 감소와 부드러운 평타, E와의 시너지까지 공격력보다 공격속도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야스오의 룬 세팅은 개인취향을 다른챔피언보다 많이 탄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에게 맞게 세팅해주세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99퍼도 아니고 100퍼센트 이 특성 들고 갑니다.

야스오는 쿨감의 영향을 받지않는 챔피언이고(궁제외 하지만 궁도 마스터시 30초)

Q의 시전속도, 쿨타임까지 공격속도가 증가될수록 감소하는 챔피언입니다.

따라서 공격속도를 찍어줍니다.

 

 

디펜스에 9포인트는 꼭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야스오가 딜링이 부족한 챔프는 아니고 조금 더 딜 넣으려고 오펜스에 21포인트를 초과해서 투자하는건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야스오의 기본스탯이 많이 약하기 때문에 디펜스에 최소한의 투자라도 안하면 라인전이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필자는 탈진을 애용하는 편입니다.

상대방의 딜링감소에도 이용하지만 슬로우 용도와 한타이밍 버티기, 도주기가 좋은 원딜러 잡을때도 상당히 좋습니다.

 

점화는 예전에 모든 상황에 들고갔지만 야스오와 탈진의 시너지가 널리 알려진 이후에는 거의 가지 않습니다.

 

물론 만만한 상대로는 점화를 들기도 하고 탑에 갈때 텔레포트를 드는경우도 있습니다만.. 탈진이 좋은것같습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보편적인 스킬트리입니다.

E선마 이후에 Q를 찍어주는데요.

Q쿨타임이 찍을수록 감소하지않고 전구간 4초로 변경된 이후에는 E선마가 더더욱 좋아지게되었습니다.

E가 쿨타임이 0.5초에서 0.1초까지 감소하는데 이 0.4초가 상당히 큰 차이가 있습니다.

부드럽고 빠르게 미니언을 타면서 딜교하기도 E선마가 수월하기도하구요

따라서 E선마 강력추천드립니다.

정 싫으신분들은 E3렙찍고 Q선마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궁을 쓰기전에 상대방과 가까우시다면 평타를 한대 더 치고 궁을 쓰기를 권장합니다.

스킬 콤보

1번 콤보

상대 챔피언 앞의 미니언에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EQ) 이후에 챔피언에 E후에Steel Tempest(강철 폭풍)찌르기

 

2번 콤보

미니언에 Q3스택 장전후에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EQ) 후에 평타한대치고Last Breath(최후의 숨결) 이후 추가 연계기로 마무리

 

 3번 콤보

상대 챔피언 앞의 미니언에 Sweeping Blade(질풍검)를 타고 나서 상대방 챔프에게Steel Tempest(강철 폭풍)찔러넣고 야스오 뒤의 미니언에 Sweeping Blade(질풍검)를 사용하여 빠져나오기

 

 

기본적으로 예시를 세개만 들었지만, 야스오 특성상 스킬 콤보를 정의할 수 없기 때문에, 천상계분들 관전하시고 유투브 등등을 이용해서 딜교환을 어떻게 하는지 보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킬 활용 팁

 Sweeping Blade(질풍검)돌진도중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누르셨다면 돌진 이후에 원형으로 칼날베기를 합니다.

 

대상에 가까이 붙은 후에Sweeping Blade(질풍검)를 쓰면 더 멀리 뚫고 나가고 범위 끝에서 Sweeping Blade(질풍검)를 쓰면 대상에게 가까이 붙습니다.

고정된 거리를 이동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잘못 쓰시면 킬을 낼 수 있는 것도 놓칠수가 있게됩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와 동일한 원리입니다. 상대방이 점멸을 써서 벽을 넘을때 타이밍을 맞춰Sweeping Blade(질풍검)를 타시면 같이 넘어갈 수 있습니다. (얇은 벽 한정)

 

 

Steel Tempest(강철 폭풍)3번째 회오리를 이용해 에어본 시킬때 상대방을 여러 명 맞출 각이면 회오리를 날리시고 상대방이 모두 뜬 후에 Last Breath(최후의 숨결)궁극기를 사용하셔야 모두 궁극기로 다시 띄우실 수 있습니다. 섣부르게 궁을 썼다가는 궁극기로 적을 놓칠수가있어요.

 

Wind Wall(바람 장막)장막은 상대방의 파밍 방해하는데에도 쓸 수 있습니다만, 쿨타임이 1렙기준 26초라는걸 명심하시고 사용해주세요.

장막이 다 펴져야 막을 수 있는 스킬이 있다더군요 (인스턴트 스킬이라고 하던데 잘 알아와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궁극기를 발동시킬 수 있는 스킬은 어떤분이 공략에 다 쓰셨다라구요. 그 분의 공략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공포를 제외한 왠만한 강제 이동기는 거의 다 발동시킬 수가 있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로 정글몹을 타면서 정글의 벽을 대부분 넘어다닐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벽을 넘는 방법과 위치를 적어놓은 공략이 있네요. 그걸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삼위일체 빌드
스태틱 빌드

선 몰락 빌드는 좋지 않기에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아이템트리는 보통 두개로 나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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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삼위일체 빌드

 

탐욕의 검 이후에 삼위일체를 올리는 빌드입니다.

 

보통의 경우에 AD챔피언을 상대할 때 자주 갑니다.

 

Phage(탐식의 망치)-Sheen(광휘의 검)-Zeal(열정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 이렇게 올려주시는게 보통의 방법이고, 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공속템이 늦게나와서 딜교환과 파밍에 힘든점이 많으므로 필자는 광휘의검 보다 열정의 검을 먼저 올릴때가 자주 있습니다.

그리고 비싼 아이템인 만큼, 템을 올리는데 힘들지만 완성된 이후의 삼위일체는 그 모든 고통의 시간을 보상해줄만큼 강력합니다.

이후에Avarice Blade(탐욕의 검)탐욕의 검을(스태틱의 단검) 스태틱의 단검으로 올려주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을 갑니다.

 

장점이라면 카운터 챔프를 이길 수 있을만큼의 1:1의 강력함과 탐식의 망치의 이속 효과를 이용한 유틸성, 약간의 탱킹입니다.

단점이라면 삼위일체 빌드중 말려버리면 다시 재기하기가 어렵고, 삼위일체 빌드중의 맞다이가 생각보다 쎄지 않다는 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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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스태틱 빌드

스태틱 빌드는 삼위일체보다 빠른시간에 강력하게 상대를 압박할 수 있는 빌드입니다.

 

보통의 경우에 AP 챔피언을 상대할 때 자주 갑니다.

보통의 경우에 Avarice Blade(탐욕의 검)-Zeal(열정의 검)-(스태틱의 단검) 이렇게 올려주시지만, 공속이 빠를수록 야스오의 딜교환이 부드럽고 강력하기 때문에 필자는 Zeal(열정의 검)을 먼저 자주 가는 편입니다.

Avarice Blade(탐욕의 검)탐욕의 검은 돈템이기 때문에 먼저 올리는 유저들이 대부분입니다.

이후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올려주는게 보통의 선택입니다.

 

장점이라면 돈템을 이용한 빠른 골드 수급이 가능하구요, 스태틱 번개와 치명타가 같이뜬다면 상상을 초월하는 데미지가 나올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체력이 없기때문에 AD챔피언들을 상대로 힘든 면모를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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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혈 아이템⊙

흡혈 아이템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둘중 한개를 선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는 공격력이 높고 흡혈량이 많습니다. 공격력이 높은만큼 치명타 데미지의 뻥튀기, 궁 데미지 증가에도 많은 관여를 하구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는 탱커를 잡는데 보다 수월하게 해주며 유틸적인 측면을 더욱 더 부각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액티브 효과를 이용해 상대방의 이동속도를 뺏어와 카이팅에 도움을 주며, 야스오에게 부족한 CC기를 더해주기때문에 좋습니다.

 

필자는 야스오를 하며 유틸적인 측면도 많이 신경을 쓰기 때문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을 자주 구매하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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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최후의 속삭임

 

개인의 선택차를 많이 받는 아이템입니다.

야스오 궁극기에 추가 방어구 관통력 50%가 붙어있기에 올리지 않는 유저들이 대부분이지만 필자는 대부분 갑니다.

요즘같이 딜이 잘나오는 탱커들이 판을 치는 메타에서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이용해 빠르게 탱커를 잡아내는 부분이 맘에들기도 하구요 딜러들에게는 더욱 더 치명타 데미지를 고정데미지처럼 만들어 주기 때문에 자주 갑니다.

최후의 속삭임을 구매하지 않으셔도 탱커 잡는데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구매하지 않으실 생각이라면 대신에 탱킹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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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탱 야스오? 극딜 야스오?


탑 딜탱 야스오의 발견으로 딜탱 야스오의 플레이도 많이 증가했습니다.

야스오의 챔프 특성상 치명타율만 충분하다면 적은 딜템으로도 큰 데미지를 뽑아 낼 수 있기 때문에 연구된 템트리입니다.

만약 딜탱 야스오를 하게 된다면, 딜템은 2~3개 정도만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필자가 추천드리는 딜템은

 

1.

Trinity Force(삼위일체)(스태틱의 단검)

 

2.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

 

3.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또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또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4.

Trinity Force(삼위일체)(스태틱의 단검)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또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또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이정도가 되겠네요.

탑에서 카운터 챔피언을 상대할때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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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위일체 빌드를 타실 생각이면 스태틱 이후에 올려주시는걸 추천합니다. 템도 더 빨리나오고 더 강력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말도 안되는 데미지를 소유한 마법사 암살 챔피언입니다.
야스오가 장막을 펼쳐도 W로 들어와 QR, QE등등의 콤보는 체력이 적은 야스오에게 큰 위협이 됩니다.
W를 이용한 플레이로 야스오의 에어본 스킬을 피하기 용이한 편입니다.
게다가 정글러를 불러 잡기도 어려운 상대니.. 밴을 꼭 하도록 합시다.
렉사이
정글 렉사이는 땅굴을 이용한 갱킹이 무섭고, 갱킹 루트도 예측 불가능하게 오기 때문에 많이 까다로운 정글러입니다. 야스오의 장막이 쓸모없어지는 스킬구성과 매복을 풀고 땅 위로 나올때 에어본은 충분히 위협적입니다.
야스오가 갱킹에서 벗어나려면 점멸을 쓰거나 미니언에 E를 타야하지만 미니언은 앞에서만 오기때문에 벗어나기도힘들구요. 탱템을 둘러도 딜이 강력하기때문에 힘듭니다.

(필자도 적이 야스오가 나오면 자주 쓰는 정글러입니다.)
잭스
1:1의 최상위권에 위치하기 때문에 맞딜은 성립이 불가할 뿐더러, 야스오가 딜교환을 하려면 근접해야하는데 잭스에게 근접하면 스턴을 맞고 딜교환을 엄청나게 손해보게 됩니다.
미니언을 E로 타며 스턴을 피하려고 해도 잭스의 도약에 따라잡혀 스턴을 피할 수가 없습니다.
E스킬 반격은 상대방의 기본공격을 막고, 1회 막을때마다 반격의 데미지가 20퍼센트씩 올라가기때문에 주력딜이 평타와 Q(온히트) 인 야스오는 딜교환을 손해볼수밖에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미
야스오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없지만, E의 사용과 스킬 적중률에 따라 챔피언이 180˚ 바뀌는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으로 AD챔피언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고, AP챔피언에게 강한 모습을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예외는 있습니다 르블랑처럼요..)

AD챔피언을 상대할시에는 삼위일체 빌드 또는 딜탱 야스오를 추천드리고,
AP챔피언을 상대할때는 어떤 스킬보다 바람장막 스킬의 활용이 중요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야스오는 딜교환의 방법, 아이템 빌드 등등 그 특성상 라인을 약간이라도 밀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와드를 철저히 해놓는것을 당부드립니다.

 

초반 운영법

 1렙에는 Sweeping Blade(질풍검)를 찍어 1렙부터 강하게 딜교환 하는 방식과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찍어 라인을 푸시하고 파밍전을 하게되는 방식이 있는데요.

 

필자는 대개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찍어 파밍에 집중을 합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를 찍어도 Sweeping Blade(질풍검)타면서 데미지 증가 버프 받는동안 데미지를 더 크게 받는경우가 많거든요.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패시브의 쉴드를 이용해서 짧은시간에 딜교환을 해주고 자잘한 이득을 챙겨주는게 핵심입니다.

 

야스오는 템의 효율을 크게 그리고 잘 받는 챔피언이기때문에 골드수급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킬을 노리며 도박적인 플레이를 하는것보다는 안전하게 파밍하며 천천히 성장하다보면 아이템을 구매할수록 폭발적으로 성장시키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중반 운영법

 삼위일체가 나온 야스오는 왠만한 챔피언을 상대로 1:1을 이길 수가 있습니다.

물론 깡패 챔피언을 제외하구요.

 

중반 운영의 핵심은 스플릿푸시와 한타에서 장막, 궁 사용 여부에 따라 그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는데요

 

스플릿푸시를 할때에는 조금 밀더라도 죽지않고 계속 신경써주는게 중요하고,

한타에서의 장막사용은 우리아군 앞에서 적 원딜러를 향해 써주시면 약간 대충깔아도 잘 막을 수 있습니다.

못막아도 원딜러가 이동하는시간동안 딜을 못넣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좋습니다.

궁극기는 가능하면 많이 맞춰주시는게 좋지만, 타이밍만 재다가 한타를 그르칠 수가 있기때문에 사용할 수 있으면 사용해주시는게 좋구요.

적 정글에서 적군들을 짤라먹을때는 아군의 CC여부에 따라 집중하여 궁극기를 잘 써주시는것도 큰 포인트입니다.

 

후반 운영법

 말도안되는 데미지가 나올 시기지만 그만큼 상대방의 딜링도 강력하기 때문에 집중을 해서 딜을 넣어주셔야 하고, 한타 한번에 따라서 판이 많이 뒤집히기때문에 더욱 더 집중해주셔야 합니다. 아군이 불리한 상황이라면 우리 정글쪽에 와딩을 당겨서 해주시고, 라인전 할때만큼 미니맵을 자주 보셔야 적의 기습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야스오가 아무것도 못하고 죽게되면 1.5명의 딜러를 잃는것과 마찬가지기 때문에 생존하는게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1. 다수의 적에게 궁극기 적중

2. 탈진을 이용한 적 딜러진 제압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관계로 천천히 작성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마치며

 공략을 쓰며 핵심을 잘 전달하기에 중점을 뒀고, 읽기 편하게 하려고 글씨체와 크기, 색 수정을 하지 않았는데 어떻게 느끼실 지 모르겠습니다.

 

맞춤법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에 적히지 않은 중요한 팁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캐는 플래티넘 3티어입니다.

HardlyStudy < 닉네임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평가 부탁드릴게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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